playXP

서브 메뉴

Page. 1 / 366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Replays.com
작성일 2009-04-25 21:52:20 KST 조회 9,700
제목
상황별 오크 간단 팁들 으앜 (이거 짅지한글)

계속 팁만 쓰는데 솔찍히 요즘 낚일 떡밥이 없어서 심심한 마당에 할게 없어 쓰는거고...

구찮은 관계로 리플레이도 없는 간단한 짬뽕팁. 매우 특정상황에만 국한되는 팁이기

때문에 부작용은 책임 안집니다. 특정 고난이도 입워크는 상대가 어리버리 하거나 나보다 약간 못할때나 잘 먹히는 얘기고 간략한 얘기가 대부분이니까 디테일 한건 알아서..

 

1. 블마 그냥 걸어다니다 시야 끝에서 적 영웅 발견했을때

몰래 윈웍은 불가능하고 소리 모션 다 보여주면서 적당히 윈웍써서 견제하고 싶은 상황이라면

적당히 적 영웅에게 4~5 걸음 다가가 주다가 윈웍쓰며 뒤돌아 반대편으로 뛰기

더스트는 영웅 시야보다 의외로 사거리가 좁기 때문에 4걸음정도 가줬다가 윈웍쓰며 빼주면

(특히 스부 신었을때) 적이 더스트를 써도 맞지 않습니다. 한회 더스트를 쓰면 쿨이 돌고 그동안 시간 지연이나 견제를 하면 됩니다.

 

2. 블마로 사냥견제 할때 => 적 유닛이 적고 화력이 상대적으로 약하며 봉인기 스킬이 없다

(봉인기가 없다는건 세컨이 없다는 말과 동일하다고 봐도 되죠. 쉐헌,리치,맛김등이 세컨으로 주로 나오고. 단 밀리샤랑 풋맨 존나많이 끌고다니는 선마 휴먼 제외.)

무리하게 사냥하고 있고, 견제하는데 예측 더스트를 맞았다던가 적이 계속 사냥 이루면서 순간 점사로 블마 보낼라고 한다면

간단히 블마를 (특히 윈웍블마) 사냥터 깊숙한 곳으로 보내면 됩니다. 크립한테 쳐맞다가 자멸해요.

아메쓰는 빠른 밀리샤 사냥하는 휴먼을 생각하시면 될듯. 밀리샤 풋맨 아메 워젤로는 크립보다도 뒤쪽으로 들어가버리는 블마를 패기 위해선 몇대씩 더 쳐맞으면서 안쪽으로 들어와야 됩니다. 근데 상대적으로 진형이 구려지고, 이런 상황이라면 적당히 주황 빨피 밀리샤를 끊어먹기 적당해지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그렇지 않다고 해도 초록피 밀리샤를 패줘서 나중에 본진으로 걸어가는 피전트를 끊어드셔도 됩니다.

근데 무리하지 마세요.

 

3. 1/1/1 쓸때

보통 피언 12기 + 영웅2기 + 그런트 4기 +레이더 워커 도합 3기 (상황따라 맞춰서)

12 + 10 + 12 + 9 = 43 이 나옵니다.

여기서 적 상성따라 추가로 그런트, 레이더, 워커중 한기가 더 나올경우 46이 되는데요.

여기서 코도를 추가해주면 50이 되고 이 조합이 50유지에 상당히 이상적일수 있음.

특히 블마 템빨이 된다면 이런 구성이 상당히 강력합니다.

 

4. 오나전 나엘이 2워 헌트 갈때

보통 2tire를 빨리가서 레이더다 윈라다 극상성 유닛을 뽑아 요리해보려는 성향이 짙은데,

굳이 이렇게 안하고 나도 1tire 따라가면서 적당히 맞춰주고 2tire 가도 됩니다. 헤헌을 쓴다는거죠.

적당히 2워 헌트 발견 => 과감히 버로인구 30때 홀업을 늦추고 대신 워밀을 올려줍니다.

워밀이 올라갈동안 그런트 2기까지 어떻게 꾸려주고 워밀이 올라가면 피어싱 업그레이드를 해주면서 헤헌을 4기까지 눌러줍니다. 경험상 4기까지 찍다보면 블마가 빨피라 도망다니고 꿀바르고 번많이 맞아서 클리터리 막 먹고 하지 않는 이상 4기 찍고 조금 있다 홀업이 가능합니다.

뭐 정상적인 플레이로도 버로우때문에 헌트는 버로테러 왔을때 블마와 소수 유닛만 있어도 보낼수 있고 뭐 여차 짜증나면 타워 하나쯤 본진 요충지에 올려줘도 워밀때매 나무가 딸리지는 않기 때문에 상관 없구요. 헤헌이 나무 많이 먹는것도 아니구. 이정도에서의 요점은 헤헌 4기로 헌트 한두기는 끊어먹어야 많이 수월하다는거.

이제 대충 설명됬고 이제 적이 하는대로 길이 갈리는데, 적이 내가 하는 꼴 보고 2tire 간다면 파악하고 근접하게 홀업 눌러주시면 어차피 피차 홀업 늦었기 때문에 상관 없어요 오히려 초반부터 워를 2개 올려놓은 터라 늦었으니 히포라이더 쓸것도 아니고 메리트가 없고. 여기서 적 헌트가 적다면 타워링을 갑니다.

또는 적이 작심하고 헌트로 끝내려고 할때. 적당히 2tire 가도 되지만 나도 홀업 안해 하면서 그런트 4기 해주고 헤헌 충원 하면서 헌트 끊어먹다 타워링 가면 됩니다.

이런 타워링시 주의할점은 아쳐 사거리가 있으니 타워는 너무 적 가까이 짓지 말고 건물 한두세개 정도 털수 있는 좀 멀찌감하게 지어주시라는 거고, 아쳐나 글쓰 나올때 2워니까 2기 나올텐데 두기중 한기씩만 계속 나오면 끊어먹고 나오면 끊어먹고 하는식으로 시간 벌어주셔야 하는데 블마나 유닛 잃으시면 안된다는거.

헤헌의 경우엔 그런트 앞에 세워놓으면 좀 할줄 알면 금방 쓰지만 그래도 쓰기 힘든 유닛이기 때문에 부작용은 책임 안집니다. 이런 발끈러쉬 적응 하기 전에는 이런거 쓰다 익숙치 않아서 털리는 경우 있는데 이런것도 보장 안되는듯.

 

5. 휴먼이 선파로 타워링 올때

이건 저도 좀 난해한데, 에코 기준으로 블마가 사냥을 하고 시작하기 때문에 주황피에서 오면 난감합니다. 그렇다고 휴먼 = 선파로 타워링 공식 성립시키고 사냥 안하고 견제로 시작하는것도 에러고. 결국 보통 알타완료후 정찰가는 피언이 얼마나 오래 살아서 적의 훼이크 알타 영웅이 안나오는걸 보느냐가 핵심 포인트인듯 합니다. 그리고 보통 알타 - 버로우 - 배럭 - 2번째 버로우 or 상점 이 올라가는데

상점 먼저 올리면 거의 70% 털립니다 그냥 휴먼 보면, 특히 2인용 맵이나 타워링 당하기 쉬운 4인용 (터락 옆자리 같은거 걸리면 ㅅㅂ) 맵에서는 2버로우 먼저 올려주세요. 참고로 휴먼전에 버로 먼저 올리는게 패멀 견제나 일반 사냥견제 할때도 편하고 효과적이고, 외계사냥 파악,차단 하는데도 편합니다.

나머지야 원체 휴먼 타워링이 그렇듯이 피전트 온걸 잡아주는게 생명이고...

그리고 파로가 오면서 라바 2기를 뽑는데, 라바가 분열되도록 맞으면서 피전트를 잡아주느냐 라바 없을때 잡아줄까 고민 많이 했는데 어차피 타워링인거 그냥 피전트 먼저 잡아주는게 편하더라구요. 기다리다 아케인 타워 하나랑 가드타워 한개 완성되면 답이 안나오니까..휴 이건 경험이 생명입니다 엌

 

6. 휴먼이 선마 바로 타워링 올때

그런트는 절대 끊기지 마시고

블마로 볼트 윈웍흡수 딱 한번만 해줄수 있으면 진짜 좋은데 적어도 볼트당할때 윈웍 못해서 스턴걸려서 줘 터지지는 맙시다 유닛영웅 피관리 못해주는게 바로 패배 직결이니까....

파로 타워링보단 피전트 잡기가 쉬울겁니다 타워때문에 주요 화력원인 풋맨이 돌아서 와야 피전트 잡는거 쫓을수 있고.....적당히 볼트는 영웅 그런트들이 한대씩 분산되게 맞아주면 참 막기 편한데 고수들은 안그러죠 뭐 고수가 이런글 보고 의미가 있을까 하는 생각이 먼저 듭니다만.

여튼 피전트 잡는게 우선입니다.

 

7. 휴먼이 선아메 바로 타워링 할때

전엔 휴먼 전략중 이게 제일 막기 힘든줄 알았는데 선마나 선파로보다 쉽더라구요?

그냥 적당히 돌려맞아주면서 그런트 엠신만 안당하고 피관리만 잘하면서 피전트만 잘 잡아주면 되고

볼트같은 극화력이 없기 때문에 운좋아서 정찰간 피언이 뛰어오는 밀리샤와 병력들을 볼수 있다면 블마로 먼저 뛰어가서 밀리샤들 한대씩 톡톡 칠수 있으면 참 편합니다.

 

8. 휴먼이 선아메 or 선맛김 2렙찍고 그냥 타워링 오거나 이후 세컨 중립 2소서로 타워링 올때

뭐 있나요 나도 2tire니까 (저는 칩튼 선호하는데) 세컨뽑고 디몰 한두기 뽑고 비스 랏지 둘중 하나라도 잘올리자 마인드로 워커를 뽑던 레이더를 뽑던 뽑아서 밀어주심 됩니다.

바로 오는 타워링이 아니기 때문에 타이밍상 적이 있어야되는 장소들에 적이 없다는걸 100% 파악해주지 않으면 100% 예측하기 힘들기 때문에 적당한 타이밍에 수시로 밀리샤 뛰어오는 경로를 파악해서 오나 안오나 보는게 상당히 중요합니다. 말리지만 않으면 2tire 끊으면서 디몰리셔와 오크의 장점인 2tire 끔살 유닛들이 나오기 때문에 더 괜찮을수도 있는 상황.

 

9. 파핀 (혹여 야언링 동반) 올때

견제해서 3렙을 막는다 이런건 진부하고 걍 편하게 말해서 최대한으로는 3렙 중후반 주지 말고 (4렙되면 팩트쓰니까) 그런트 하나도 안끊겨주고 (쉽고 어렵고를 떠나서 괜히 하는 소리가 아니라 핀드를 그런트가 잡잖아요.) 블마는 2렙 이상 찍고 3렙 안되면 템좀 원활히 돌려주세요. 

데나 피를 깎아두는게 중요합니다. 1/3 정도 깎아두고 시작하는게 좋고.

쉐헌찍거나 칩튼 찍거나 적당히 찍고 세컨 나올때까지 그렇게 농성해주다가 세컨 나왔을때 적당히 응징하면 됩니다. 파핀은 블마가 빨피로 농락당하거나 그런트가 한기 풀석 하거나 하지 않는 이상 말리지 않으므로. 파핀 한때 뜨다가 좀 가라앉고 테드식이 뜨는 이유이기도 하죠 근데 그거 조선시대 얘기라고 아래 344모씨가 그러네 아닌가봐 수정함 아주 약간 따지고 보면.

 

10. 오오전 각각 선블마 세컨 쉐헌 1/1/1 테크일때

레벨은 져도 템칸은 지지 마시고 (대신 난 1렙인데 적 3렙이고 이러면 말도 안되고..)

초반에 괜히 블마패지 마시고 그런트 패서 한기라도 끊어먹으면 게임 굉장히 수월해지고

(특히 스스있고 더스트 있다고 블마패시는데 적 블마 2렙 템 먹을라고 사냥하다 주황피 된거 아니면 블마 패지 마세요)

최대한 적 2tire건물, 특히 랏지는 한두번 폭파 저지 시켜주시고

(이때 템빨이 빛을 발하죠 윈웍도 크리도 +가 안되는 짓는 건물 부수기이기 때문에)

오오전이니 만큼 최대한 더럽게, 이때만큼은 눈물의 버로우테러를 즐겨줍시다. 단 나는 당하면 안되고

 

11. 오오전 후배럭 파셔파로 타워링 올때 내가 블마라면?

견제오는 파셔에 너무 농락당하지 마시고 차분히 2렙템 모으면서 2렙 찍으면 좋고 못찍으면 2렙템 두개정도 모아서 스부사서 견제오는 파셔를 쫓아다녀주면 좋아요. 보통 에코 기준은 파셔파로 잘막혀서 안되고 테레나스 기준으로 스부 선점해주면 파셔가 스부를 못산채로 견제를 해야되기 때문에 진짜 극악으로 잘해주면 그런트 합세해서 파셔 포탈보낼수 있습니다. 그렇게 파로 나올때까지 파셔 돌려주셔도 되고. 아무튼 파셔에 말리지만 마세요 피관리 잘해주시고.

어차피 파셔파로 1/1렙으로 타워링 오는거기 때문에 쉐헌 찍어놓고 그런트 피언 합세해서 막으면서 적당히 스부없는 영웅 패주면 블마 2렙이라면 영웅 하나 금방 보냅니다 특히 파로 금방 보내더라구요.

쉐헌 나오면 파로 헥스해서 보내주시고, 타워는 2개 이상으로 완료되게 두지 마세요 타워링 왔을때 피언 4기정도 타워 하나에 붙여놔서 피좀 빼다가 나중에 그런트로 투닥투닥 패서 터트려주세요.

타워 다섯개 정도 취소시켜주면 나무가 없어서 더 못하기 때문에 막았다고 봐도 특이한 상황이 아니라면 막앗다고 봐도 될듯. 만약 성공됬고 적 본진에서 인스 레이더 쭉쭉 달려오면 걍 답 없고 디몰 세기만 모아서 타워 깨주시고 피언 잡아주시고.. 피언 잡히면 밀리샤처럼 뛰어올수 있는게 아니기 때문에 좀 많이 편해요.

 

12. 오나전 나엘이 매스탈론갈때 (비마타임 버로우테러를 안정적으로 막앗다는 가정하에)

마업 중반쯤 완료 타임전까지 나엘 본진에서 싸움 붙여서 문웰 하나나 상점 깨주고 탈론 2기정도 잡으면 동등하게 가져갈수 있습니다. 마업 됬다고 해도 데몬 비마가 2/2 를 초과하지 못하고

탈론이 개체수가 적으며 (이런건 보통 운영미스일때가 많죠) 팅커는 오기 전이고

나는 블마 2렙에 서클릿 하나 이상으로 템이 있으며 쉐헌이나 칩튼도 2렙이고 레이더는 2기 이상이고 디스펠 3방 터트릴수 있는 정도의 워커라면 교전 걸어서 탈론 한두기 패주셔야 됩니다 나엘은 영악해서 갖추기 전에 정신없을때 털어버려야 되요. 윈웍 블마로 계속 상점에서 무포 회수해주시는게 필수. 힐스도 선점해주시면 좋구요.

 

13. 오휴전 패멀갈때

적당히 피전트를 잡아줍시다. 5~6기중에 2기만 털어도 성공. 패멀은 저지한다는 개념이 아니라 최대한 늦추고 나서 차후 자신이 유리한 2tire 시점 이후부터 중멀을 가며 유닛을 갖추어 멀티나 본진을 털거나 아예 나올 유닛 (그리폰이 보통이죠)에 대비하여 적이 갖추자마자 한방에 밀어서 경험치 낼름 하는게 핵심.

뭐 하도 진부하게 많이 다뤄지는 내용이라....근데 선마일때 볼트맞고 밀리샤 풋맨에 블마 얻어 터지진 마세요.

 

14. 오휴전 (특히 트메) 주황지역 밀리샤 사냥 할때 (특히 댕겨짓기 밀리샤 사냥)

역시 피전트 두기만 끊어줘도 성공한 케이스. 3기 이상 털어주거나 2기 털고 풋맨 하나 잡아도 오케이. 사냥 탱킹하는 워젤 막타는 블마가 먹어주는게 좋고, 사냥시에 1렙 아메가 워젤을 2기를 빠르게 뽑게 하면 괜찮습니다. 물론 스틸의 가능성도 배제할순 없죠. 이럴때 위에 써놓은 2번이 빛을 발하는듯. 역시 여기서도 선마일때 볼트맞고 얻어 터지지 마세요.

 

15. 오언전 패스트 프웜일때

빨리 아는게 중요. 뭐 오언전이야 오크가 유리하니 더더군다나 패스트 프웜이라면 2tire 이후에 프웜 갖춰서 적이 승승장구 타이밍 전까지는 오크가 뻘짓 안하면 불리할수가 없죠. 최대한 이점 이용하고

적이 프웜데리고 오기 전에 뱃라 3기 뽑아놓아서 프웜 1~2기 보자마자 뱃라 쿵쿠웈우쿠쿵 박아버리면 적이 초사이언 컨트롤 박는순간 힐스 + 코일 날리지 않는 이상 대부분 죽거나 코일받고 주황피~ 빨피 되는 경우이므로 이럴땐 인스네어 걸고 후딱 다음 코일 날라오기 전까지만 끊어주면 ok.

라옵라옵좀 그만 해요 그리폰 잡을때나 프웜잡을때나....아 근데 프웜이 방 1업 이상에 프아머 1렙 이상 걸려있으면 라옵 있는게 좋기는 좋음. 근데 홀업 안가고 그돈으로 멀티 충원하면서 비스 2개 짓고 뱃라나 잘 돌리면서 좀 나중에 홀업해서 차차 라옵 드는게 전 더 좋더군요.

 

16. 오언전 패디스일때

역시 빨리 알아채는게 중요. 오언전에서 언데가 많이 불리한게, 휴먼이나 나엘은 오크 상대로 뻔한전략 써도 반은 먹히니까 상관 없는데 언데는 간파되버리면 반 이상이 막히기 때문에 좀 더 힘든거 같아요. 그걸 반대로 오크로썬 빨리 아는게 중요하죠. 디스의 경우엔 피통도 적기 때문에 포트가서 라옵 들고 털어도 되긴 하는데 패디스니까.... 풀마나 디스 2기 올때 뱃라 2기로 쿵쿵 박고 인스 내려서 디스 한기만 잡고 빠져서 버로랑 같이 농성해주다가 시간 질질 끌어주면 거의 이깁니다. 언데 약점 하나가 패스트 전략이 막히고 적에게 경험치 상납하고 나면 오크한테 이기기는 거의 불가능하다는것도 있죠.

 

17. 휴먼이 풋맨 후 정석 매지컬 갈때

.....? 적한테 유닛 안끊기고 영렙 3렙 극초반 초과해서만 안주고 블마도 2렙 중반으로 렙 어느정도 따라가면서 사냥 뒤치기를 잘해주거나 본진 견제를 잘해주고 소서프리를 잘 끊어먹다가 위에 2번으로 가서 코도로 스뷁먹고 좀 끊다 포탈타고 하면서 중멀먹고 잘싸우면 이기는 게임. 뭐 별달리 할말이 없음 입워밖에는 ;;

 

18. 나엘이 동농갈때

드라도 경험치 60입니다 존중해주시죠. 

 

19. 나엘이 빠른 히포라이더 갈때

이게 확답이 있을라나.....초반 데몬 견제에 휘둘리느냐 안휘둘리느냐가 중요한듯. 동시에 윈드타임 이후 정찰이 중요합니다. 히포 보면 그때부터라도 준비해야 어떻게라도 하지....

대부분 매스탈론 가기 때문에 아쳐 한두기밖에 초반에 안뽑는데 초반에 아쳐 4기 이상 뽑아놨다면 아쳐탈론과 함께 히포라이더를 약간 의심해보셔도 좋습니다. (지금은 안쓰이는) 웻랜드에서 입구막고 아쳐좀 뽑아놓은거 확인되면 히포라이더 조금 의심해보셔도 좋습니다. 

 

20. 초반에 핀데드 데나 2~3렙 + 핀드 4기 + 해골 3~4기 와 대치하는 그런트 3~4기 와 2~3렙 템빨좀 되는 블마일 경우에.

데나가 마나가 없다면 한핀드만 고정적으로 패면 되겠지만 저같은 경우엔 일단 해골 한두기를 빠르게 제거해주고 그런트와 블마를 서로 다른 핀드에 붙여놓습니다. 블마가 템빨이 어느정도 되서 +6 클로와 헤글정도 갖고있다고 하면 크리도 간간히 떠주고 그래서 교전하다보면 언데가 아예 빼지 않는 한 그런트와 블마에 각각 맞던 핀드가 둘다 주황 빨피가 된다구요. 그러면 보통 블마가 패는 핀드에 코일을 주는데 (블마가 빠르니까) 그럼 블마가 윈웍 써주고 그런트가 패는 핀드를 그런트 맞은편쪽으로 달려가서 패주면 보통 죽거든요.

 

 

조회수 설리를 위해 글제목 수정 으앜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진유온   |   아이콘 [친절한워든씨]   |     |   아이콘 늑대개   |   아이콘 디카만한바퀴벌레   |   [한숨]   |   아이콘 Criticalhit   |   아이콘 GarDoomForge   |   아이콘 화날라고한다   |   아이콘 언데는웁니다   |   아이콘 꾼꿋숑룀섯븀퓸   |   Hyric
MACE (2009-04-25 23:39:3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분 입웍대박이시다
Sociometry. (2009-04-26 00:24:1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더스트 피하기가 팬더 술던지고 불쏠려고할때 헥스거는것보다 어렵다는걸 모르시는군
아이콘 전역자 (2009-04-26 08:10:40 KST)
0↑ ↓0
센스 이미지
요즘 오크들이 이래서 잘하는군..
Replays.com (2009-04-26 08:26:3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MACE 저색긴 왜케 깝쭉대 며칠전부터 가입해갖고
Replays.com (2009-04-26 08:27:1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시야 끝에서 윈웍하면서 지 영웅한테 달려가는것처럼 보여준다면 충분히 할수 있습니다.
Replays.com (2009-04-26 08:27:4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반성공 반실패라고 해봐야 어차피 맞을 더스트라면 한번 피해봐도 괜춘하지 않을까 싶은데.
Replays.com (2009-04-26 08:29:5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특히 딜듀달려있으면 한번 해봐도 상관 없더라구요.
아이콘 전역자 (2009-04-26 08:58:10 KST)
0↑ ↓0
센스 이미지
입웍은 아닌듯 요새 옵방돌아봐도 더스트 피하시는분 많고..센스인지 운인지는 알수없지만..
그로브 (2009-04-26 09:03:5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진짜 몇몇개 극단적인거 뺴곤 딱히 입웍 없는데
Replays.com (2009-04-26 09:12:5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입웍 맞는데;; 요즘 게임 잘 안하긴 해서;; 앜
아이콘 진유온 (2009-04-26 21:47:30 KST) JinYuOn@Kalimdor (Lv.0)
0↑ ↓0
센스 이미지
헉 스스로가 인정해버리시면 ㅎㅌㅌ;;;
324344 (2009-04-26 21:52:08 KST) - 222.112.xxx.145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조선시대에서 오셧어요?오크전에 테드식이 뜨고있다니 뭔소리야
Amu_Pontiff (2009-04-26 22:25:2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
입웍..
ㄷㄷ;

Replays.com (2009-04-26 22:49:3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뭔 조선시대는 조선시대야 뜨고있다기 보단 전보다 많이 쓰였다는거 그냥 저렇게 써놨더니 별거에 다 테클거네 니가 써라 니가써
Replays.com (2009-04-27 23:02:1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잉 수정해야것당
MACE (2009-04-28 10:57:1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전보다 많이쓰이는게아니라 오크전 테드식 망해서 이제 거의 안씀^^
MACE (2009-04-28 10:57:4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차라리 언데전 라지컬이 더많이 쓰인다에 내 손모가지를겁니다
Replays.com (2009-04-28 23:24:5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장난치남 그럼 쓸게 뭐있나? 어차피 말리는거 ㅋㅋ
Replays.com (2009-04-28 23:28:5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좀 명해서 줄은거 맞긴 맞는데 굴데드보단 오크전에 많이 나오는데 더더군다나 굴데드에서 끝까지 주력으로 굴이 나오는것도 아니고 ^^
Replays.com (2009-04-28 23:30:4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누가보면 니는 너무 잘하셔서 핀데드 하나만으로 1페이지 가고 그렇게 생각할듯
어휴 무서워 저분은 너무 잘하셔서 나랑 코드가 안맞으니 그냥 아닥해야지.
리플섹션만 봐도 농도 높으면 5게임에 1게임꼴로 언오전 언데 이긴게임에 테드식 나오고 농도 낮아도 12겜에 1겜은 나오는데 ㅇㅇ 그리고 언데전 라지컬이야 원체 후에 라이플이 추가되는 식으로 많이는 아니어도 종종 모습 비치는 경우가 있는데 ㅇㅇ 완전 애매하게 쓰네요 ㅇㅇ
Replays.com (2009-04-28 23:31:1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찌질짓하다 막혀서 찌질댈라고 가입한거면 니가 한번 리플올리고 한번 써봐라 어휴 더러워...
KUF.Curian (2009-04-29 21:28:0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와우 도움많이 되었어요^^ㄳㄳ
요즘 래더초기화되고 클랜에서 나간이후에
새로만든아이디로 20번넘게 나엘한번 언데한번만난....
휴먼 오크 요즘 너무많아....ㅠㅠ
구지성 (2009-05-01 18:59:5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ㅎㅎ
아이콘 켈스. (2009-05-03 02:17:33 KST)
0↑ ↓0
센스 이미지
오크전에 테드식이 왜 망하나 요즘 많이 하더만
아이콘 잘생긴꼬마 (2009-05-05 06:55:17 KST)
0↑ ↓0
센스 이미지
디스가 피통이 적다니
Replays.com (2009-05-05 21:24:3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렇게 심하게 적은편은 아니죠 그래도 방업되면 뱃라에 꽤 버틸수 있는 몇 안되는 유닛이니까요 그냥 적은편이라서 저렇게 적어봤어요 패디스면 디스가 많은편도 아니고 하니까요.
GOD hates us all (2009-05-07 23:49:2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오크전에 테드식 쓰는게 조선시대라니 뭔 개소리야ㅋㅋㅋ
ㅋㅋ (2009-05-11 09:21:41 KST) - 218.209.xxx.216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오크전이나 휴먼전이나 테드식이 대세고만 뭔소린지 모르겠네 저 조선시대에서 오신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이콘 Colorful_Rainbow (2009-05-12 03:40:3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오크전 언데드 해법이 테드식 언데 아니었나. 리플같은거 보면 핀드기반체제가 주력이던데. 테드식이든 파핀이든...

가끔가다 굴핀드같은거 안나오면...
Chimsan (2009-05-31 14:22:12 KST)
0↑ ↓0
센스 이미지
오언전 패프웜은 뱃라로 답나오나열? 그냥 투랏지 원배락 버서커 공방 2업만해서
링크 돌리고 힐링완드 좁낸 꽂고언데 본진서 싸움 걍 밀던데 저만 이런거임?;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