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366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전역자
작성일 2009-03-03 16:37:06 KST 조회 3,710
첨부
제목
휴오전 조금 다른운영의 라지컬을 소개할까 합니다.

그동안 워엑피 눈팅만하다가 거의 처음으로 전략게에 글 올리는거 같네요.

 

휴오전에 라지컬만 써서 요즘 승률 꽤 높게 나오고있는데요. 중요한것은 라이플은 킵업전에 섞이면 끊기기만 좋고 교전때 큰도움은 안된다는 겁니다.

일단 시작은 2피전트 알타  2피전트 팜 다음에 나오는피전트 배럭 다음에 나오는피전트는 순서대로 팜 2개를 추가로 지어서 인구수 30까지 팜을 짓습니다. 유닛구성은 30을 모두 채우시고 킵업을 누르시는것을 추천하고싶네요.저는 풋맨 5기 금 5기 아메 1 나무 10해서 30을 채우고 홀업을 보통 누릅니다.땡겨짓기를 했기때문에 어떤맵이든 아메 2렙까지는 무난할겁니다.3렙코스를 돌때는 최대한 본진과 먼곳을 사냥해야 됩니다. 본진 근처의 초록색지역은 4~5밀리샤만의 따로사냥으로 할수있기때문에 아메는 먼곳 아무곳이나 사냥을해서 최대한 3렙을 빨리찍도록 하고 상점에서 스부와 텔포를 반드시 사시기 바랍니다.풋맨은 처음 5기이상으로는 안뽑구요.물론 3기이하로 내려갔을땐 추가하시는게 좋습니다.만약 블마가 병력전체를 따라오면 풋맨을 사방으로 보내면서 아메를 풋맨이 안간 방향으로 돌린후 풋맨들로 따로사냥.이때 일반적으로 블마는 아메를 따라오는데요 3렙근처 혹은 3렙이 되었다면 텔포를 이용해 퍼뜨린 풋맨중에 상대 본진과 가장 가까운 풋맨에게 날라갑니다. 그다음 버로우를 노리는데 이때 버로우를 깨는게 목적이아니라 상대의 주의를 자신의 본진으로 돌리는데 있습니다.풋맨으로 무리하게 버로우를 깨기보다는 풋맨 조금만 체력이 닳았다싶으면 미련없이 상대 본진근처의 발견못할만한곳으로 빼두고 아메는 워터 2기를 뽑고나면 미련없이 본진으로 돌아가 재생스크롤과 사이다를 사고 다시 상대본진근처에 풋맨빼둔곳으로 날아갑니다

이때쯤 마킹이 나오는데요 마킹으로는 처음에 다소 많이 뽑아두었던 밀리샤들과 2프리스트로 본진근처에 아메가 사냥하지 않은곳들을 사냥합니다. 아메일행은 다시 쉐헌은 사냥나가고 블마는 내 병력을 찾으러간사이에 본진에 들어와 버로우를 노립니다.이때도 역시 버로우를 부수는게 목적이아니라 블마가 내병력을 스토킹 혹은 쉐헌의 따로사냥을 방해하기 위한 견제이기때문에 아메를 노리려는 움직임이 조금이라도 보이면 바로 달아나는것이 좋습니다.풋맨은 이제 할일 다했기때문에 버로우를 끝까지 노려도 좋고 아메와 같이 달아나서 한번더 같은패턴으로 견제를 해도 좋습니다.이후에 프리스트 3기 소서리스 4~6기 나머지 빈인구수는 뷁으로 채우고 50이 꽉차면 팜을 추가하면서 블랙스미스와 롱라이플업 소서 프리 어댑트업을 눌러줍니다. 이동안에 자연스럽게 자원이 쌓이는데요 만약에 이 50타이밍에 상대병력과 조우하면 아메 3 마킹 최소한 1후반에서 2렙정도됩니다.마킹은 볼트와 크랩을 찍는데요 링크로인해서 1렙볼트로는 오크유닛 절대 못잡습니다. 무조건 크랩입니다.2렙이 너무 멀어서 크랩찍기 어려운상황이면 볼트는 체력이 적은 유닛보다는 블마를 조금이라도 말리기위해 블마에게 던지는것이 좋습니다.이때 싸움에서 중요한건 어디에서싸우건 무조건 밀리샤 교전시작과 동시에 뛰어와야한다는것입니다.과거에 파시어 타우렌을 사용하는 오크들에게는 밀리샤는 스킬쇼 한번 막아주는 의미외에는 없었지만 블마쉐헌사용오크에게는 이타이밍에 엄청 압박이 됩니다. 이후에 쌓인 골드는 라이플맨과 뷁으로 환산하여 60정도인구수 힐스 무포등을 구비한우 마킹 마나를 채우고 가면 이타이밍에 오크는 대다수가 무너집니다.

교전 팁으로는 마킹은 볼트 계속 던지기보다는 볼트 절대 안던지고 무조건 크랩만 찍습니다.교전이 거의 끝나갈때쯤의 한방의 볼트가 무섭지 시작부터 날려대는 볼트는 링크와 힐웨로인해 의미없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상대의 유닛 전체를 보기보다는 블마를 계속 주시하며 블마가 때리는유닛만 조금씩 움직여주면 블마의 화력 동선이 늘어나서 교전때 유리할수있습니다. 저도 다른건 안보고 블마만 보면서 블마가 패는유닛만 움직여주는데 교전에 꽤 도움이 되는거같습니다. 

 

여기까지가 제가 쓰는 휴오전 라지컬 패턴이었는데요.제가 현재 38렙인데 제 수준의 엘에서는 어느정도 통하는 모습을 보여 전략게에 끄적여봤습니다.태클 환영이구요 첨부파일로 리플레이 몇개 올리겠습니다.

혹시라도 요청하시면 첨부파일과 글 모두 삭제하겠습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