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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로자
작성일 2009-02-16 16:09:35 KST 조회 3,8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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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휴전 패스트 캐슬.

이건 제가 전에 당해본 적이 있어서 사용해 보고 올리는 전략니다.

휴휴전 새로운 경지란 글에서 전에 말씀드린거죠.

 

 

원래는 아메에 워젤 쓰는게 기본이고 그래야 기방할때 편합니다만,

 

 제가 랜덤 휴먼이라서 마킹으로 간겁니다.

거기다가 149승째라고 하시길레 별로 못하는거 같아서 간것도...

 

아메는 걍 기방 칠때 편하고

 

마킹은 볼트+점사로

 

블메는 배니쉬+점사로 좋습니다만 마킹>블메인건 역시 스턴이 M신공 하기 편해서겠죠.

 

심시티를 보시면 알겠지만, 첨에는 블마즐 심시티로 1차를 하고

 

 

그 다음에는 팜을 울타리 형식으로 멀찍히 지어서 생산 건물을 보호해 줘야 합니다.

절대로 생산건물에 공격당해서 터지는 일이 없도록 팜을 잘 둘러치세요.

 

팜 금70 나무20에 시멘트 1업만 발라줘도 풋이랑 스뷁으로 깨는데 세월입니다.

 

 

이번에는 적 분이 라이플+그리폰을 가셧는데 이건 제가 풋맨이 없어서 라지컬로 걍 밀려고 하신거고,

 

사실 실제로는 풋맨+스뷁이 맞습니다.

 

 

풋맨은 밀리샤한테도 발리는 유닛이고,  스뷁은 머 미디엄이니 설명을 안하겠습니다.

 

 

가장 중요한 점은 기방을 하면서 아군 레인지 유닛을 안 잃는 것입니다.

 

 

라이플 소수로 풋맨을 상대하면서 -풋맨이 디팬드면 걍 워젤 때려주시고,

풋맨은 밀리샤랑 싸우게 해 줘야 합니다.

 

 

라이플을 뽑는 이유는 어디까지나 치고 빠지기 사냥 견제용과 기방의 도움입니다.

 

 

아메가 워젤 데려다니면서 광렙하면 캐슬 유닛이라도 토나오고 메텔 뜨면 짜증이 따로 없음.

 

 

서로 사냥 못하고 기방을 하면서 나는 테크를 빨리 탄다가 요점입니다.

 

 

보통 초반에 풋+워젤로 찌르기 들어오고,

 

그담에 2셍텀에 마킹 추가해서 찌를겁니다.

 

사실 타워는 이시점에 도움이 안되고,

걍 타워 짓는 모습 보여줘서 타워 강택하면서 손해 보게 하는게 더 맞습니다.

 

 

 

본진 아케인 1개만 있으면 처음건 막기 진짜 쉽고

 

2셍텀에 마킹 추가타이밍이 강하죠.

 

 

그래서 중간 과정으로 모탈을 추가합니다.

 

모탈은 절대로 끈기면 안됩니다.

이 타이밍에 피전트가 많이 죽어나갈 테니 꾸준히 피전트는 뽑아두세요.

 

제법 하시는 분들은 스붹으로 빠지면서 밀리샤 사냥할겁니다.

 

그러니까 여러분도 모탈은 고정포대역할로 열심히 패면서

 

밀리샤는 동원과 일하기를 번갈아가면서 캐슬까지 버터야 합니다.

 

샤드업은 엄청 빠르므로 모탈 1~2기만 업까지 버티면 업되는 순간 스뷁은 무난히 밀어냅니다.

초반에 뽑은 풋맨과 라이플은 좀 잃을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도 나이트랑 베라지 모탈 추가되면 바로 밉니다.

 

그리고 세컨 추가하세요.

 

뽑히기 전에 3티어 경치 보너스로 빨간점 광사냥 돌면 빨리 렙업합니다.

보통 아메+마킹+팔라가 기본에 3생추어리입니다만,

 

전 컨이 좀 약해서 2영웅에 2생츄만 했습니다.

 

원래 이 전략의 강점은 인구수 커서 몇마리 안나오지만 진짜 안디지는 캐슬 유닛을(나이트나 그리폰)

3생추어리로 살리면서 적은 계속 죽어나가게 하는것입니다.

 

생추어리 중첩 시키면 나이트 피 광속으로 차니까 최고죠. 

 

3티어 들어가면 2티어에 대해 무조건 유리합니다.

그리고 생텀 추가하시고 스뷀이나 어뎁트 프리를 추가해서 슬로우에 말리는 일이 없도록 하시면 됩니다.

 

 

일단 주도권은 우리가 쥐고 크리핑을 가져가면서, 멀티를 하시면 되고

 

그리고 일단 스뷁을 많이 뽑아 두었기에 유닛 구성에서 많이 불리하지요.

제가 처음에 이 전략에 당했을때는 차라리 스뷁을 밀리샤랑 많이 바꿔줘서 자원 수급 차질을 줘서 유닛 못나오게 하는게 그나마 막기 편하더군요.

 

상대가 캐슬에 그리폰 추가인지를 확인해서 유닛 구성을 하십시오.

 

사실 갈만한게 그리폰뿐입니다.

 

애초에 휴먼은 불의 오브가 초초초 쓰레기라는 것도 이유를 더해주죠.

 

지상에서는 우리 측 모탈이 지원되기에 싸움이 안되거든요.

 

 

이 리플레이에서는 아케인 타워 리빌로 그리폰 에비리어리 돌아가는거 확인 후

워크샵 추가 뒤 2워크샵에서 스플업한 헬기를 바로 찍어줬습니다.

 

 

 

헬기는 1기정도라도 뽑아서 데려다녀 주시면,

영웅 인비지 살리기 방지도 되고 멀티체크에도 좋으니까 손해는 아닙니다.

 

 

휴휴전에서 캐슬이 먼저 올라가면 왠만큼 물량 차이가 나지 않는 이상 거의 이기고,

2티어에서 뽑아둔 모탈이 지상화력의 큰 축을 차지하고 진영싸움에서 정말 유리하지요.

모탈 사거리 긴데 강제공격 하려고 붙다가 죽는...

 

 

이 전략의 약점이라면 휴먼분이 의도를 눈치채고 2셍텀 올라가다 1생텀 취소하고,

블랙스미스랑 워크샵을 당겨지으면서 스뷁+모탈로 견제하면서 판다 세컨으로 찍으면서 밀리샤 견제하고

홀이나 팜을 노리면 아메로는 막기 힘들고 마킹같은 케릭이 필요합니다.

 

홀을 노리면 팜 돌파한다고 좀 끈기고

석공업에 수리로 버티면 되는데(석공업은 해두세요 팜 내구도가 높아집니다)

 

팜을 노리면 울타리 한다고 다닥다닥 붙여둔 팜이 진짜 잘나가고

 

-원래 1셀 띄워짓기가 좋음 근데 차피 모탈은 1셀 띄워도 뎀 다들어가던;;;-,

 

캐슬 올렷는데 인구수가 막혀서 안나오고 말리는 수가 생깁니다.

 

이걸 생각하시고 쓰시면 되요.

주로 적이 본진 정찰을 잘 안올때 주요합니다.

평균 apm 100이상에 순간 250은 뽑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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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먼포스 (2010-07-11 18:28: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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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생에 좋은건 인정하지만.. 가치 패캐면 모탈 비추입니다 모탈수만큼 나이트 부쳐주면 보통 이기는건 나이트+프리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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