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366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ForTheKing
작성일 2009-01-14 21:28:49 KST 조회 7,433
첨부
제목
스카이나엘리뷰!! vs Human

정말 오래간만에 올려보는 스카이나엘 리뷰!! 이번엔 휴먼전이군요 ㅎㅎ

 

스샷을 통해 리뷰가 되는 대상은 나엘의 휴먼전 영원한 숙제인 '패멀휴먼' 입니다.

 

그렇지만, 노패멀휴먼 및 본진자원휴먼, 타워링에 대한 리플도 여럿올렸고, 그에 대한 궁금증은 댓글을

 

달아주시면 제가 아는한도내에선 최대한 잘 답변해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그럼 출발해볼까요?

파일포켓 이미지

 파일포켓 이미지

우선 초반견제의 모습입니다. 스카이나엘의 근간은 역시나 데몬견제입니다.

 

꾸준한 견제로 상대방을 괴롭히시는게 스카이나엘의 요체입니다. 사냥은 부수적. 워사냥 x, 바로달리세요

 

초반에 상대방의 경치를 두개연속 뺏어먹고, 아메에게 어느정도 타격을 입히는 모습입니다.

 

단, 지나치게 무리해서 데몬피가 너무깎이고 아메피를 별로 못깎았으면 많이 암울해집니다.

 

될수있으면 데몬이 달라붙기전에 아처로 먼저 성가시게 만들어서 아처가 잠시공격받게 만들어주세요.

 

진형이 흐트러질떄 데몬이 달려드는 형식이, 매우 무난한 형태의 견제법이랄수 있습니다.

 

빌드는 다섯마리의 위습중 하나는 알타건설 나머진 금광에, 6위습이 문웰, 7위습이 워지어주고,

 

그뒤로 금-나무나무………해주시면 됩니다. 1아처 1문웰 홀업입니다. 홀업뒤 자원될떄마다 문웰추가.

 

파일포켓 이미지

 맵이 에코아일인만큼, 쉽게 휴먼이 멀티를 가져가는 모습입니다 ㅠㅠ 어떻게해야 할까요??

 

우선 아처가 미리 대기타는 모습입니다. 데몬은 스부텔포선점했지요. 저 아처로 텔포를 타게 됩니다.

 

스카이나엘에서 이상적인 아처의 숫자는 세마리입니다.(사실 세마리가 테크와 홀업을 지장없이 탈수있는

 

딱 적정수준의 숫자거든요 ㅠ) 숫자가 적은만큼, 피가 어느정도빠지면 즉시 문웰로 보내서 잃지 마시길..

파일포켓 이미지

투윈드를 올리는 모습입니다. 보통 4분 30초쯤에 투윈드건설이 시작됩니다. 1문웰홀업덕분이지요.

 

에이지 완료시에 투윈드를 즉시 올리시고, 본진에서 위습한기 뽑은뒤에 곧바로 이터니티 업글가주세요.

파일포켓 이미지

양면공격의 모습입니다. 데몬은 아메를 쫓음과 함께 멀티주변에 대기한 아처로 상대방이 건설한 타워를

 

파괴하는 모습입니다. 아처의 움직임이 중요한데, 파괴할수 있나 없나를 짐작하고나서 파괴할수있으면

 

멀티쪽에 있으시되, 파괴할수 없으면(완성혹은 완성임박) 즉시 본진으로 올라가서 본진 두들겨야 합니다.

 파일포켓 이미지

결국에 아메를 죽이는 수확을 거두게 되군요. 이렇듯 상대방을 집요하게 스토킹하고 괴롭혀주셔야 합니다.

 파일포켓 이미지

어느새 윈드가 완성되고 탈론을 생산하는 모습입니다. 어댑업글빠르게 해서 크로우폼 적극활용하실것.

 

한편 투윈드가 안정적으로 완성되시면, 상대방이 멀티먹는 플레이를 할경우 본진에 있는 워를 일으켜서

 

슬슬 멀티지역쪽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워를 이용하면 데몬혼자서 손쉽게 사냥합니다. 사냥뒤 멀티!

파일포켓 이미지

2차 찌르기의 모습입니다. 아처만으로 찌르기갈떄는 어느정도숫자의 밀리샤가 달려드는것만으로도

 

물러나야 되지만, 탈론이 추가된이상그렇지 않습니다. 탈론은 밀리샤의 '극상성'유닛이거든요.

 

단, 탈론사용시에 항상 페파오토는 끄는 습관을 들이셔야 합니다. 페파걸다가 나중에 크로우폼할마나도

 

없게되고, 또한 탈론화력발휘시간이 그만큼 줄어듭니다. 이따금 수동으로 하나하나 거는게 훨씬 좋아요.

 파일포켓 이미지

워젤은 탈론한테 너무 공포스러운 존재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꾸준히 아메를 스토킹하면서 아메가 워젤을

 

소환못하도록 최대한 신경써주셔야 합니다. 워젤을 소환하게 되면 워젤부터 페파점사해서 처리하세요.

 

풋맨은 나중에 가면 조공일뿐더러, 오히려 인구수관리에(빠르게 로우업킵이 됨) 지장을 불러오기 마련..

 

단, 풋맨을 쉽게 끊어먹을수 있는상황이면 역시 끊어주는게 좋습니다. 언제든 경치가 되는것이니 말이죠.

파일포켓 이미지

 키메라루스트가 올라가는 모습입니다. 제때제때 홀업하고 신경써서 건설해주시면 키메라루스트가 대략

 

7분정도에 올라가게 됩니다. 이타이밍에 키메라루스트가 취소되지 않는게 매우매우 중요합니다.

 파일포켓 이미지

 크로우폼의 활용사례입니다. 상대는 풋맨만 끊기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일꾼견제에도 매우 탁월하죠.

 

탈론을 최대한 잃지말으셔야 합니다. 이 탈론들이 나중에 크로우폼으로 호크와 플머에 위협을 가합니다.

 

또한, 키메라와 함께 타워 가격하는데도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매직타입이라 비교적 뎀지가 괜찮죠.

파일포켓 이미지

또한번 아메영감님께 알타에서의 휴식을 선물해드리는 모습입니다. 그러나 데몬은 엠신을 당하는군요 ㅠ

 파일포켓 이미지

 라곤 했지만! 상대방에게 최대한 타격을 주고 텔포타고 튀어버리는 모습입니다.

 

스카이나엘에 있어서 텔포는 여러모로 필수템입니다. 아처 하나안뽑고, 반지안껴도 텔포는 중반까지필수!

 파일포켓 이미지

 키메라가 드디어 나와서 활동하는 모습입니다. 상점을 사냥하고나서, 병력들을 일거에 회복하는 모습!

 파일포켓 이미지

 드디어 심판의 시간입니다. 타워뚫을때 아처가 아직 남아있었다면 타워에겐 은근히 몸빵이 좋은 아처를

 

앞세워주시고 그사이에 탈론과 키메라가 하나하나 점사하면 순식간에 뚫어버릴수 있습니다.

 

 아처가 이때까지 남지 않은 경우엔 데몬이 힐포구비한채로 먼저 달려든뒤에, 탈론과 키메라로 점사.

 파일포켓 이미지

휴먼본진이 쑥대밭이 되버렸습니다 ㅠㅠ, 타워를 다 철거하신담엔 브레스업글즉시 들어가주세요.

 파일포켓 이미지

상대방이 찌르기 온 모습입니다. 데몬은 용감하게 텔포타고 방어를 준비합니다. 결과는 과연...

 파일포켓 이미지

나가가 사망해버렸습니다 ㅠ. 덤으로 화려한 이베이션의 향연!! 데몬 5렙때 스킬쇼가 난무할 상황이

 

아니라면, 이베이션 3렙찍는것을 강추해드립니다. 오크전뿐만 아니라 상대방이 마나가 얼마남지 않은,

 

타종족전에도 이베이션 3렙은 막강한 위력을 발휘합니다. '빗.빗.빗'

파일포켓 이미지

결국 상대방의 본진은 날라가버렸고, 저 알타마저 부셔지기 때문에 한동안 나가는 나오질 못합니다.

 

물론 상대방은 방금전의 찌르기에서 별 이득을 보지 못했습니다. 아메피가 많이 깎인걸 참조하심 될듯..

 

상대방의 관점으로 돌려서, 상대방의 자원상태를 보여드리면 금은 무려 2천이 넘어가지만, 나무는 100

 

밖에 안되는 모습입니다.. 이것이 바로 꾸준히 상대방에게 찌르기넣어주고 일꾼을 잡아줌으로써,

 

키메라 카운터가 될만한 유닛들에(에비어리나, 웍샵) 대한 대처를 늦춰주니 가히 일석이조랄수 있겠지요.

파일포켓 이미지

 항상 상대방의 동태를 파악해주셔야 합니다. 키메라만 계속 뽑다보면 호크밥이 되기 쉬우니까요.

 

상대방이 호크 뽑은것을 알고있었기 때문에, 미리 히포를 준비해서 무력화시키는 모습입니다.

 

데몬은 드디어 대망의 메타모폴시스!! 6렙이 된 모습입니다.

 파일포켓 이미지

타워가 없는쪽을 노려서, 사거리가 긴 코로시브를 이용 멀티마저도 날려버리는 모습입니다.

파일포켓 이미지

결국에 아메마저 전사시키면서, 겜에서 승리하는 모습이군요!!

 

---

 

※ 예전에 비해서 제실력이 크게 줄었기 때문에, 리플레이의 내용이나 상대유저분들의 네임밸류 자체는

 

사실 구버전의 리플들이 더 퀄리티가 있을듯 하네요. 단 교전요령이나 빌드는 요즘 리플을 참고하는게

 

더 좋을거라고 생각됩니다. 구버전의 리플을 볼수있는 프로그램이 달린 링크입니다(에버크래프트)

 

http://www.playxp.com/war3/pds/view.php?article_id=1667071 - 에버크래프트

 

http://blog.naver.com/ivhfid?Redirect=Log&logNo=120040015374 - 에버크래프트 활용법이 적혔군요.

 

http://www.playxp.com/war3/nightelf/strategy/view.php?article_id=1493292&page=6 

 

- 지난버전의 휴먼전 전략게시물 링크 및 리플들이 모여진 곳입니다.

----

 

이상으로, 휴먼전 스카이나엘 리뷰를 마치려고 합니다. 항상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기에, 스카이나엘을

 

꾸준히 올리게 되는거 같습니다. 아무쪼록 앞으로도 많은 기대 부탁드리며 이만 줄이겠습니다 ^^*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     |   [[시라소니]]   |   아이콘 PrayerXPn   |   아이콘 시험준비를하자   |   아이콘 씨드래곤   |   아이콘 KKOT_XpJoon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