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366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DoTh]Kk_fighter
작성일 2008-06-30 12:40:57 KST 조회 6,695
첨부
제목
불의 화신들! 선팬다 핏로드!

제목이 좀 과장 되기는 했으나 이해 바람...

 

이 전략은 휴먼에게만 적용됩니다.

 

이 전략은 팬더와 핏로드의 스킬 콤보(레오파와 술불) 중반 Age 업 이후 바로 휴먼 풋맨/라이플 병력을 녹여 버리는 전략입니다.

 

선팬더 핏로드 전략 재가 진짜 처음으로 만든 전략입니다.............. 라고 하고 싶으나 역시 제가 처음으로 발견해낸 전략이라고 못하겠네요.. 장재호 선수가 유한 멜로(ToD.) 선수를 이길때 썼죠... 설마 하고 찾아 봤더니 역시나...으으 그래도 제가 준비한 만큼 이 전략을 파해처 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www.youtube.com/watch?v=EjYGfeQ55sw

 

이 경기가 장재오 vs. 토드 전략인 선팬더 핏로드 전략입니다. 보이스 딜래이가 있긴 하지만... 양해..

 

이 전략의 키포인트는 총 6가지가 있습니다.

 

1. 운영

2.팬더의 3랩

3.타이밍러쉬

4.탈론s

5.키메라

6.후반 영웅의 레벨

 

1. 운영

 

이 전략은 제가 장재호 선수 경기를 보기 전에 꾸며논 전략이라 조금 다릅니다.  위에 장재호 선수경기에서는 장재호선수가 드라를 쓰는데, 저는 휴먼이 우방으로 나올 점을 생각해서 스카이나엘과 이 전략을 섞었습니다. 그리고 그전에 나오는 탈론의 패어리 파이어로 두 영웅들의 화력을 꾀나 높일수 있기에 윈드 체제를 선택했습니다.

 

그럼 빌드오더 부터 시작하

 

4위습 금광 1위습 나무10캐고 금광-첫번째위습 워-두번째 위습 문웰 이후 한번더 문웰 건설-세번째 위습 나무-네번째 나무-다섯번째 알타-여섯번째 위습 정찰-일곱번째 위습 나무- 여덟번째 나무-나무180 홀업

 

이렇게 되겠습니다. 중립영웅 아처 빌드라고 하죠. 참고로 저는 리플레이에서 이런 빌드로 쓰지 않았습니다만, PC방에서 해본결과... 이게 더 낳더군요.

 

홀업이 되기 1/3 정도 남았을때 상점을 지어줍니다. 그리고 홀업이 되면 핏로드, 보존사고, 위습두개 뽑고 문웰하나, 그리고 2윈드 지어 줍시다. 그리고 바로 돈된다 싶으면 홀업 해주시고요.

 

이터니티되면 바로 키메라 루스트짓고 키메라 뽑는거 잊지 마시고요..(잊을리가 있나..)

멀티는 후반까지 안하시다가 컴퓨터가 금광 다떨어 졌다고 할때 해셔도 늦지 않습니다.

만약에 진짜 돈 안모인다 싶으면 2영웅으로 시간 벌다가 이터니티 업중에 멀티 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이 점은 나중에 더 설명 드릴께요.

 

2. 팬더의 3랩

 

이 전략의 키포인트 팬더! 팬더는 절때로 3랩이 되기 전까지는 아무것도 할수 없습니다... 뭐 2랩도 쌔긴하지만 3랩 찍은 후부터 진짜 팬더 이렇게 쌜줄 몰랐다는 생각이 듭니다.  워사냥은 되도록이면 해주시고요, 3랩 찍을 자신이 있으면 안해주셔도 상관없습니다. 저는 태레나스에서만 하는데 사냥이 쉬워서 3랩이 일찍 되더라고요.. (아처는 3기만 뽑으면서 합시다)

팬더는 의무적(?)으로 3랩을 에이지업 되기 전까지 '꼭'해야합니다. 적어도 2.5랩... 근데 정말 3랩을 찍는게 더 휴먼에게 피해를 줄수 있기때문에 절때로 사냥을 소홀이 하지 맙시다.(사냥도중에 첫날밤 스부 꼭사세요)

그럼 제가 아는 3랩 코스 정리 해보도록하죠.

 

에코아일

 

위쪽에 오우거랑 2트롤있는곳-본진 바로 밑에 있는 3놀s-멀티쪽사냥-그리고 개구리 3총사들(여기서 경험치책이 나오면 기다렸다 핏로에게 줍시다)

 

워사냥할경우?

 

워를 용병상점인가?? 본진 바로 밑에 있는 상점근처에 짓고 사냥하면 2랩 찍습니다. 그리고 3놀지역하고  3랩 안찍어지면 뒤에 오거까지 잡죠.

 

태레나스

 

워사냥할곳이 2곳있습니다. 장재호선수 경기처럼 용병상점에 워를 짓고 2아처와 함께 사냥 그럼 2랩찍습니다.

 

혹은 재플린사는데와 프리스트들 사이에 지어서 2랩 찍습니다.

 

여기 외엔 3랩코스는 잘 모르겠습니다. ㅈㅅ합니다.

 

3.타이밍러쉬

 

이 전략의 하이라이트! 핏로와 팬더입니다!!! 홀업이 되자마자, 팬더는 보존을 사고, 핏로드를 뽑은후 바로 갑시다! 적의 본진으로! 휴먼은 우방이 아닌이상(으 역시우방은 예외) 이 러쉬를 피해를 안입곤 버틸수 없습니다. 아케인생텀이나 워크샵을 건설중이라면 무조건 취소 시키고, 휴먼의 라이플멘 풋맨 병력을 술불 으로 타격을 입힌후, 레오파로 태워버립니다. 정말눈 깜짝할새 다 녹아버립니다. 3아처는 계속적으로 채력 다단 풋맨들 일점사 해주고, 2영웅은 계속 스킬콤보를 반복해주시면 됩니다. 진짜 죽이는 장면들 많이 나옵니다. 만약 선마킹이라면, 계속 스톰볼트 눈치를 보면서, 팬더한태 썻다면 레오파 쓰고, 반대로 바이싸 벌사. 선아메면 위습들고 가도 되고요.  주의: 아무리 피해를 못주더라도 너무 무리를 해서 영웅을 잃지는 맙시다. 잃을시 피해는 무지 막지합니다.

 

4.탈론s

 

타이밍러쉬 이후에도 찌르기는 계속 됩니다. 팬더가 3랩을 찍은 이상 절때로 휴먼이 가만이 있게 하면 안됩니다. 타이밍러쉬 이후에 윈드가 지어지는 즉시 탈론 4기를 뽑습니다.(맞춤니다.) 중요한건 패파, 꼭 병력에다 걸어서 불콤보의 화력을 높입시다. 패어리 파이어는 물리적인 방어력을 줄이는것이라 불콤보 후 아처로 일점사 하는 플래이가 필요합니다.(이때는 아처수도 3기로 맞추는게 중요)

 

5.키메라

 

키메라는 마지막 최종 단계 입니다. 휴먼을 ㅈㅈ치게 만드는 방법인데, 보통 휴먼들은 눈치까죠, 탈론 나온거 보면.. 제가 탈론 4기로 맞추라는 말이 여기서 적용됩니다. 히포를 뽑는데 역시 4기로 맞추다가 좀 공중유닛 나온다싶으면 늘려줍시다. 키메라는 4기가 만들어 질때까지 꼭 기다리셔야 되는데 급해서 2기 뽑고 갔다가 ㅈㅈ 칠수 있기 때문에 참고 승리를 거둡시다. 키메라가 나오는 도중에는 상대방이 뭐를 하나 꼼꼼이 살펴보고 머리속으로 멀티를 칠지, 본진을 칠지를 생각해놓는것이 좋습니다.

 

6. 영웅 래밸

 

팬더가 6랩찍은순간 휴먼은 팬더를 못죽이죠... 교전중에도 쉴때마다 꼭 사냥을 해주므로써 2영웅의 래밸을 올립시다. 뭐 교전하다 보면 4랩 찍던데, 그래도 영랩 못올리면 후반에 힘들기에...

만약 이 2영웅이 랩6을 찍었다면,,, 왠만해선 이겼다고 보시면 됩니다. 진짜 안죽고요, 마나가 높아진 이 두 영웅의 불콤보는 진짜 휴먼을 눈물나게 만들수 있거든요...

 

Extra

 

타워링... 사냥중에 타워링이 오면 난감한데  이 전략 쓰면서 총 한번당해봐서 모르겠지만..

쉽게 이길수 있던거 같습니다. 불로 녹이면서 병력다 끈어주고 나중에 피전트 죽인후에 바로 타워 부시기... 제가 더 경험을 한후 설명드리죠

 

마지막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아직 허접인터라 크게 APM이 높은건 아니지만 전략은 진짜 좋다고 생각합니다.

5,6번과 Extra가 좀 소홀한데 부족한점있으면 꼭 말씀해주십시요 정말 환영입니다.

Original 스카이 나엘이 궁금하시다면 ForTheKing님의 글을 꼭 읽어 주십시요.. 정말 환상적인 글입니다.

그럼...

 

참고로 (Best란 replay에는 제가 탈론플레이를 오랜만에 꾀한지라 참고하시라고 올려봅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멜포메데   |   아이콘 CHAOSPHOENIX   |   아이콘 The_Rainbow   |   아이콘 Eco_GrimReaper   |   kbckang   |   아이콘 Adriel   |   아이콘 Ice[CAP]   |   로망윤아   |   Kyle.   |   아이콘 시험준비를하자   |   아이콘 LostDay   |   예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