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366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How.Magentea
작성일 2008-03-10 22:42:27 KST 조회 4,916
첨부
제목
<나엘전> ☆ 3영웅 시멘트 타워~!!! ☆
안녕하세요 How.Magentea 입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전략은 나엘전 <3영웅 시멘트 타워링>입니다.

일단 이전략은 [터틀락] 과 [테레나스]에서 극강의 승률을 발휘 합니다. 강추에염~

일단 빌드는 거의 똑같습니다. 일반 빌드와... 설명 생략.

정찰을 일단 설명 하고 싶은데요. 보통 알타 만든 피언으로 달리시는데 알타 완성 되기전에 금광 일꾼 하나 빼서 달리도록 합니다.< 그루비의 플레이 >

이후 나오는 피언을 나무에 붙이시고 버로 만든 일꾼을 금광으로 알타 만든 일꾼은 나무로 보냅니다.

그러면 나무가 20인상태에서 30이 될때 두마리 일꾼이 대략 5씩 캐고 있거든요 이때 그 두마리를 강제 회수 합니다. 그러면 나무가 40,41 요렇게 되어서 버로를 보통 처럼 지을수 있어요.

정찰일꾼이 빨리 나가는 이유는 데몬이 나오기 전에 정찰을 마치고 올수 있게 하기 위함입니다.

(리플레이를 참조해주세요)

이후 무조건적인 견제를 하는데요. 이제는 너무나 보편적인 플레이가 되어버린 윈웍후 쿨타임 되고 때리고 바로 윈웍하는 플레이로 데몬의 피를 깍는데 주력합니다. 그런트는 데몬을 때리는데 더 주력해 주세요.

이건 초반 컨싸움이라 뭐라 할말은 없는데요 이득보시는 편이 좋아요. 데몬을 때리는 이유는 문웰을 소비하게 하기 위함이고 마지막 50 마나는 일부러 빨려 주셔서 문웰소비를 극대화 시키는 쪽으로 해주세요..

초반 설명이 길었네요. 이후 견제하면서 나엘의 홀업을 유심히 보시구요. 완성 타이밍을 예측하셔야합니다.

그레이트 홀의 홀업과 비교하시면 가능해요. 이후 간단한 사냥을 하던지 하면서 시간을 맞추셔야합니다.

세컨타이밍이 다가오시면 바로 그런트 4기와 블마가 터번으로 가는데요.

블마가 가지고 있어야 할 필수 아이템은 스피드부츠와 스피드스크롤입니다. (돈아까우니 더스트는 사지 마세요.)

3마리로 터번 엠신공을 하시면서 1블마와 1그런트 그리고 팅커를 갖춥니다. (리플참조)

그럼 블마 팅커 1그런트는 바로 옆길로 가던지 바로 가던지 나엘본진으로 달립니다. 그럼 윈드가 올라가고 있을텐데요 바로 포팩던지고 윈드 취소에 주력하시면서 간간히 아쳐도 잡아주세요. 이타이밍에 상대 비마가 없기 때문에 반드시 이득을 보실수 있어요.

홀업후가 중요한데요. 2티어 건물을 생략하고 바로 포트리스를 갑니다. 이후 계속적인 견제로 윈드를 방해해주시면서 홀업이 반쯤되면 버로와 워밀을 올립니다.

스피드 부츠 넘겨주기와 나엘본진에 가기전에 팅커에게 준 스피드 스크롤을 잘 활용하시면 상당히 오랫동안 농성하실수 있습니다. (터번 엠신공한 3기의 그런트는 번호 2번으로 지정하시고 홀드해주세요. 팅커와 블마 그런트 1기는 1번으로 지정합니다.)

이후 홀업이 완료되면 바로 시멘트 업을 눌러주시면서 나가씨를 사주세요.(이때 3일꾼이 달립니다.)

나가씨의 역할은 상대 데몬의 무력화 입니다. 따라서 반드시 나가씨 공격을 데몬에 붙여주세요.

상대에게 피해를 많이 준상황이라면 바로 본진으로 타워링을 감행합니다.

아니라면 조이기 형식으로 합니다. <터락이 정말 좋은데요. 이전략의 핵심입니다. 반드시 리플 참조하셔서 어느위치에 타워링을 하고 어떻게 전개해 나가는지 꼭 보세요.> <테레나스는 조이기 할때 다리 건너에서 조이기 합니다.>

이후 플레이는 리플을 참조해주세요.

p.s 상점의 타이밍은 상대 데몬이 블마와 교전을 열심히 해서 블마피가 1/4 깍이는 시점입니다. 이때 안지 으시면 힘들어요.

스피드부츠를 사실때에는 반드시 :s: 키로 사주세요. 이게 클릭보다 훨씬 빨라요 물론 클릭도 같이 합니다. (다다다다다.... 이해 하셨죠?)

정말로 제가 강추하는 전략입니다. 정말 많은 승리를 했고요. 저보다 잘하시는 분들도 많이 잡아봤습니다.

그리고 재미있어요.

번호지정은 1. 3영웅 2. 그런트 입니다.

3영웅은 상대 영웅을 쳐주세요.

리플레이를 보지 않고 다는 태클과 질문은 사절합니다.

그럼 즐워 하세요~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AnyAny (2009-05-02 12:32:36 KST)
0↑ ↓0
센스 이미지
뜨아.... 연습좀 많이해야겠네이건 =.=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