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366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지나가다
작성일 2008-01-10 23:55:20 KST 조회 3,372
제목
팁> 2:2에서 언데드
주의> 이 글은 고수분들을 위한 글이 아니라, 초보~중수분들을 위한 글입니다.(저도 양민;)
---------------------------------------------------------------------------------

보통 2:2에서 언데는 2언데가 아닌 이상 보통 데나 핀드 빌드를 타게 되죠.
안정적이긴 합니다만, 초반에 데나-핀드가 나올때까지 시간이 좀 걸리기 때문에
터락처럼 작은 맵에선 상대방 휴먼/오크가 2렙찍고 사냥 방해 오는 걸 당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반대로, 팬텀 그루브처럼 좀 큰 맵에선 휴먼 패멀 견제가 힘들고, 사냥 속도 따라라기도 힘들죠.

그래서 상대방에 휴먼이 있을 경우 가끔 이런 변형 5굴 빌드를 씁니다.

빌드는 크립트-5애콜 채우고 알타+지구랏 동시에-샵-인구11때 알타 터지면 데나-금220모이면 그레이브야드-20까지 굴5기 채우고-돈 되는 대로 지구랏.

데나가 나올때쯤이면 5굴이 열심히 나무 캐고 있습니다.(일반 핀드빌드보다 데나가 조금 빠릅니다)
완드 사고 굴 나무 캐던거 다 저장하면 나무가 220~240정도 모입니다.

데나+완드+5굴이면 사냥이 꽤 빠릅니다. 굴로 몸빵하다가 피 150이하로 깎인 구울은 본진으로 보내주세요.

어차피 나무는 220정도 캐놨기 때문에 금 모이는대로 홀업해도 좋고
아니면 지구랏 터진 이후 애콜 한기 뽑아서 패멀을 시도하는 것도 좋습니다.
패멀의 경우엔 홀업이 늦어지고 금이 쌓이므로, 굴을 좀 더 빠르게 본진으로 보내주거나
아니면 팀원에게 금좀 밀어주고 대신 나무를 받아도 됩니다.남는 금으로는 네크로폴리스 지어주세요.


장점>데나 2렙이 빠르다는 것
나무 수급이 좋다는 것
홀업중 상대의 찌르기 타이밍에 방어용으로 굴 5기를 동원할 수 있어서 강하다는 것

특히 패멀을 뛰었을 경우엔 넉넉한 금과 5굴이 캐는 나무, 그리고 빠른 사냥을 통한 렙업과 아이템으로
상대팀 홀업 완료 전후의 찌르기 타이밍만 버텨낸다면 고테크+물량 언데드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패멀이 아니더라도, 아군에게 나무 적당히 밀어주면서 중반 교전때 굴 동원하면 은근히 도움이 됩니다.

단점> 핀드 모이는게 늦기 때문에 나엘 타이밍 헌트 찌르기에 상당히 취약합니다.
아군이 영웅 단독 견제를 할 경우엔 홀업 중반의 한타 찌르기 막기에도 약합니다.
멀티 완성 전후, 본진과 멀티 두 곳을 지키는 것이 어렵습니다.
(멀티 완성 후라면, 멀티 건설때 지은 네크로폴리스에서 굴 나무캐게 하면 방어에 도움이 됩니다)
컨트롤 미스로 본진으로 빼던 굴이 한기 넘게 죽으면 금 쌓이고 나무 모자라는 상황이 옵니다.


추천: 터락, 팬텀 그루브, 로템, 트랭퀼 패스, 문글레이드에서 상대방에 휴먼/언데가 있을때
(팬텀 그루브, 로템, 트랭퀼 패스, 문글레이드는 자리따라 멀티뜨기도 좋습니다)
비추: 상대방에 나엘 한명 이상 있을때, 아군이 휴언 혹은 언언 조합일때

가장 이상적인 경우라면 오언 조합으로 후배럭 가서 블마+그런트 가줄때. 금 좀 밀어서 블마 아템+그런트 추가해주면 굿.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Adriel   |   지나가다   |   Cr0   |   아이콘 현관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