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366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ForTheKing
작성일 2007-10-02 18:41:03 KST 조회 5,103
첨부
제목
각종족 궁극유닛을 쓰는데 얼마나 걸릴까?
파일포켓 이미지
제가 평소 궁극테크유닛들을 빠르게 뽑아서 쓰는걸 즐겨하는편이라 각 궁극유닛에 대한 시간이 어느정도면

생산가능한지 분석을 해보았습니다.

최소한의 방어와 병력으로 최대한 빠르게 궁극유닛을 빨리뽑은결과에 대해 말씀드려보겠습니다.

나엘은 아탈, 혹은 히포라이더 이후 키메라를 갖추는과정(테크는 다이렉트로 이터키메라까지 올립니다.)

휴먼은 풋맨 이후 호크라이더 이후 그리폰을 갖추는과정(역시 다이렉트캐슬)

언데는 굴가골 이후 프웜을 갖추는과정, 오크는 그런트 혹은 노배럭우방후 타우렌이나 블러드윈라.

키메라는 일반적으로 10분될랑말랑의 시점에서 갖춰집니다.(생산되서 가동되는 시점.)

프웜은 일반적으로 9분대에 갖춰집니다.(역시 생산되서 가동되는 시점.)

그리폰은 일반적으로 8분대에 갖춰집니다.(역시 생산되서 가동되는 시점.)

타우렌은 생략하도록 할게요. (사실 오크플레이가 손에 익지 않아서 그렇습니다.)

생각보다 안정적인 플레이를 추구하면서도 모든 궁극유닛들이 10분이내로 생산이 가능하더군요.

특히나 프웜이 의외였습니다. 프웜같은경우 모든 궁극유닛중에 생산이 가장 늦을걸로 생각했으나

의외로 언데드는 본진자체의 방어능력이 탄탄하고 타워링과 견제를 잘당하지 않는편이라 대놓고 테크를

빠르게 탈 수 있는 장점덕분에 9분대에 활동이 되더라구요.

참조자료는 이렇게 판단하시면 됩니다.(키메라루스트가 7:30초에 지어졌는데 건설시간은 80초이므로 건설

완료시 8:50초이며 유닛생산시간은 1분이므로 병력이 갖춰지기 시작하는 시점은 10분내외라고 보시면 됨)

본야드는 7분에 지어졌으므로 건설완료시 8:00(건설시간70초)+유닛생산시간 1분=9분초반(9분대)

그리폰은 캐슬이 5:10초. 킵>캐슬소요시간은 140초(2분20초) 캐슬완료시 7:30초이며 그리폰의

생산시간 45초까지 계산해주면 8분대가 되는군요.(2에비어리는 캐슬되기전에 건설이 지어집니다)

★결론 - 궁극유닛쓰는데 너무 주저하지 말자. 'Just 10minute.'★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