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휴전 세컨블메를 쓰는 유저입니다.
그럼 휴휴전 세컨블메의 장단점을 같이 알아볼까요 ㅇㅅㅇ/
장점 1. 사이펀마나
역시 블메하면 시폰마나 아닙니까 휴휴전의 세컨나가씨나 세컨파이어로드 같은경우는 유리한시점에선 게임을 한없이 유리하게 만들수있지만 반면에 불리한상황에서는 먹튀가될수밖엔 없습니다.
하지만 블메는 불리한상황에서 오히려 상대방의 우세한 찌르기를 시폰마나로 상대의 영웅의 마나를 갉아먹습니다. 그리고선 아군의 아메에게 전송하지요. 그럼 상대방은 유리했던 타이밍을 여기서 놓치게 되는것이고. 게임을 동등하거나 유리하게도 전개시킬수 있습니다.
장점 2. 플레임스트라이크블메의 화력은 역시 플레임스트라이크에서 나오죠.
아무리 집중력이 뛰어난 상대라고 할지라도 후반으로 갈수록 이 플레임은 피하기가 힘들어집니다. 더불어서 블리자드와 같이쓰는날에는 정말 상대방의 프리스트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 플레임스트라이크는 테러용으로도 아주 요긴하게 쓰입니다. 제가 주로쓰는 전략은 블메광사냥으로 3렙을 찍어준다음 (물론 이때 아메도 3렙은 기본입니다) 인비지 포션을 먹고 텔포스태프를 하나 들고 적진침투를 시도합니다. 그리고 금을캐는 피전트에게 플레임스트라이크를 날려주시면 피전트가 빈사상태가 되거나 다죽어버립니다. 그리고 블메는 상대방의 본대가 도착할떄까지 시간을 질질 끌어줍니다.
이때 아메와 주력부대는 뭐하냐고요? 멀티할만한 위치에 사냥을시도하고 멀티를 먹습니다.(안먹어도 됩니다)
상대방의 본대가 도착하면 블메는 재빨리 스태프를 이용해 다시 본대에 합류합니다. 상대방 참 염장지르는 플레이죠.
장점 3. 뛰어난 기본화력
이 블메의 장점중 하나가 딱히 부각되지는 않지만 기본공격력이 뛰어나다는 점입니다. 실제로 상대방의 그리폰이 4기까지 출동한다고 하여도 워터엘리맨탈과 아메,블메로 다막습니다.
아메블메는 단지 블리플스 스킬콤보로만 사용하는것이 아닙니다.
나가씨보다는 못하겠지만 두영웅의 화력으로 하나의 유닛을 때려주면 체력이 쑥쑥 깎이는걸 보실수 있습니다.
역시 아메블메를 이용해서 소수교전때는 자신의 풋맨을 적당히 뺴주고 워터와 함께 상대방의 프리스트를 하나씩 짤라먹는 재미가 있습니다.(단 마킹,나가조심)
장점 4. 캐슬교전에서 빛을 발한다
이건 딱히 장점이라기도 뭐하지만 블메는 확실히 캐슬교전에서 뛰어난면모를 보입니다. 나이트vs나이트 싸움에서 프리스트를 노리던지 나이트를 노리던지. 아무대나 2레벨이상의 플스를 갈겨주면. 상대유닛의 체력은 거의 걸레가됩니다. 힐스로 커버가 안될정도죠(아군에겐 뿌리지 맙시다 덜덜덜)
그리고 플레임스트라이크라는 스킬 자체가 원래 후반으로 갈수록 강력한 마법입니다. 위에 설명했듯이 아무리 컨트롤좋고 집중력 뛰어난 상대라할지라도 후반의 플레임스트라이크 피하는건 정말어렵습니다. 오히려 괜히 피했다간 진형 망가지는 경우가 허다하지요.
단점 1. 뭘로끊어먹지?
휴휴전서 상대방의 도망가는 유닛들보면 정말 한숨이나옵니다.
이럴땐 정말 마킹쓰고 싶어지더군요. 하지만 블메를 뽑은 상황
어쩔수없이 소서를 최소 한기는 추가합니다. 물론 오토캐스트를 꺼둡니다.
단점 2. 영웅킬에 너무 취약해
정말 블메의 최고 단점이라고 할수있을정도. 제가 휴휴전에서 지는겜 보면 정말 유닛못살려서가 아니랍니다. 항상 영웅죽어서 게임오버이더군요. 역시 블메는 왠만한 고수가 아니면 컨트롤하기가 힘든게 사실입니다. 정말 쓰기 불편하죠 다른영웅에 익숙해져 있다면.
단점 3. 초반에 유리한게 없어진다?
이건 사실입니다. 아무리 풋맨싸움을 초반에 유리하게 엄청 유리하게 진행시켰더라도 블메를 뽑으면 그 유리했던 타이밍이 동등하게 돌아오게 됩니다 -ㅅ-;
하지만 불리하거나 동등한 상황에선 블메가 좋긴좋죠. 어쨌든 유리한상황에서는 중립영웅을 고용하거나 마킹선에서 끝내버리는게 가장 적절한 방법같습니다. 초반에 엄청 유리했다가 블메써서 역전당한적이 한두번이 아니거든요.
단점 4. 3렙 이전엔 제 힘을 발휘할수없다.
시폰마나로 찌르는것도 고려할만 하지만. 괜히 1렙블메 vs 1렙마킹 세컨타이밍... 누가유리하겠습니까? 마킹쪽은 적어도 2번은 풋맨을 짤라먹을수 있습니다. 하지만 블메쪽은 풋맨 살짝 빼주면 그거 방관만 해야하는것이 문제. 시폰은 역시 본진에서 버티기용과 교전시 상대의 마나를 뺏는 정도지 상대방의 유닛을 잡을만한 스킬은 아닙니다.
그렇다고 2레벨은 1레벨 플레임스트라이크라. 이건 너무 효과가 미미합니다. 1레벨도 무시할순없지만 적에게 치명타를 입힐만큼의 마법은 아닙니다. 역시 플레임은 2렙부터가 시작입니다.
허접하게나마 정리해봤습니다.
휴휴전 세컨블메 화이팅! XPH화이팅!
론사마도 화이팅!(지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