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366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낭만[휴망]
작성일 2005-12-24 11:45:40 KST 조회 10,315
제목
휴먼유저들이여...다시한번 일어서자...
우선.....제가 전에 언데상대로 매지컬+스팀탱크라는 전략을 보인적이있었습니다...
결과적으로 그 전략은 자신의 컨트롤이 월등하게 뛰어나야하며(상대방보다) 무조건 2Tire에서 심각한 피해를 주고 시작해야합니다..
허나 그게 쉽지않은데다가 요즘 네루비안을 밖에 지어서 안쪽 공간을 많이 두는 분이 많아지셨습니다...
거기다 심시티 마저 돌출이라 슬래터폭파가 쉽지않았고요...
언데가 떙굴로 나간다면 대처하기도 어렵구요..
그리고 삼영웅이 렙이 높아졌을땐 상당히 막기가 힘듭니다...
결국 디스를 방법하면서 지상을 유리하게 이끌어가려면 강력한 탱커(즉 매지컬은 절대 여기에 끼지 못하겠죠...)가 있어야하는데 그 전략자체는 그게 없는거죠...솬물은 어쨋든 한계가있고요...
특히나 핀드체제에서는 쓸수도 없고요...
그래서 그전략체제를 저 자신마자 포기해야만 했습니다...

그리고 언데드 상대로 할방법이 없을까 고민하다가 휴먼의 장점을 파악해보기로했습니다..

휴먼의 장점이라면 매우 빠른 사냥속도...
초반에 밀리샤 동원으로 수월한 방어(아켄타워도 한몫하죠..)
2Tire에서 언데가 상대할수 없을만큼의 강력함...(라지컬을 안써도 말이죠)
일단 3Tire로 갔을때 생추어리스텝(쿨탐이 길다고 하지만 유닛하나를 살린다는 점에서 좋죠...)
높은 방어력(풋맨, 나이트, 스탱, 플머등은 방어력이 높죠..)
싼 업글비용(아...물론 나무는 많이 들죠..)

단점은...
단독견제 영웅이 없다..
체력이 대부분 약한편이다..
2Tire이후에는 밀리샤 동원방어가 자칫하면 독이 될수도 있다.
3Tire가는 도중 나무가 부족해질수있고 유닛을 모으는 시간이 오래걸린다..)
업글이 너무 분산되어있어서 병력조합이 힘들다...(업글공유가 적죠..)

그럼 언데드의 장단점을 볼까요??
장점은 일단 프렌지업만되면 굴은 성능이 좋은유닛에 속하다.
옵시라는 마나&체력의 샘이 있다.
노바라는 엄청난 Aoe스킬이 존재한다.
데쓰코일이라는 강력한 치료스킬이 있다.
언홀리 오오라라는 당대 최강의 이속스킬도 있다.
상대적으로 싼값이다...(아..물론 디스는 제외 시켜야겠지요;;그래도 가격/인구수는 싼편이지만요..핀드는 비싸지만 밥값은 한다고 생각합니다..다른 레인지 유닛에 비해 장점이 있지요...물론 아쳐에 지긴 하지만 헤비유닛or라이트유닛or언아머드엔;;;;)
디스라는 강한 유닛이 존재한다...

단점을 보자면
초반 애콜테러에 취약하다..(허나 네루비안이 이걸 커버하고있죠..)
노업 굴의 경우 정말 약한편이다..
데나가 일단 3렙이 못된다면 코일치료는 현실상으로 약하다...
리치1렙 노바는 그냥 버틸만하다..(물론 대마포쓰면서 4방하면;;ㅠ.ㅠ)
3Tire까지 굴or핀드로 버텨야 하기 때문에 그 때 교전을 계속 유도하고 병력을 소모한다면 3tire에서 쓸유닛이 없다...

이정도 입니다...
장점을 부각 시키면서 단점을 없애야한다...그게 가장큰 문제이겠지요..
현재 언데가 가지고 있는 휴먼전카드는 크게 2종류로 가고 있습니다..
굴로 시작해서 보미디스나...
핀드로 시작해서 핀디스라는 상당히 까다로운 조합이 있죠..

그리고 세분화해서 볼까요??
굴데드는 2Tire에서 리치를 안뽑고 패디스(풀마나6디스)타이밍으로 찌를 수도 있고 무난히 리치뽑고 굴디스 타이밍에 바꿔치기 및 영렙 올려서 보미디스로 3영웅과 함께 올수도 있습니다..
물론 중간에 옵시라는 유닛이 있긴하나 공격유닛이 아니라서 우선은 배제하도록 하지요...

핀데든 2tire에서 옵시뽑고 찌르기 와서 경기를 끝내려는 경향이 있고 아니면 다이렉트로 시타델까지간후 풀마나 디스와 함께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외라면 네온데드or네크로동원하는 핀드입니다...

휴먼의 장점을 살리려면
매우 빠른 사냥속도...(언데드가 고수라면 약간은 힘들겠죠..)

초반에 밀리샤 동원으로 수월한 방어(아켄타워도 한몫하죠..)->핀드2tire찌르기 타이밍에 막을수 있습니다..

2Tire에서 언데가 상대할수 없을만큼의 강력함...(라지컬을 안써도 말이죠)->(핀데드는 막기용이고 굴데드에겐 강력하지요...마킹과 아메 풋맨이란...)

일단 3Tire로 갔을때 생추어리스텝(쿨탐이 길다고 하지만 유닛하나를 살린다는 점에서 좋죠...)->물론 라이플맨같이다수의 유닛이 나오는 것에겐 별로겠죠...

높은 방어력(풋맨, 나이트, 스탱, 플머등은 방어력이 높죠..)->상대적으로 커럽션오브에 타격을 적게입습니다..

싼 업글비용(아...물론 나무는 많이 들죠..)->이게 중요하죠...싼대신 분산이라...그럼 최대한 겹치도록 조정해보도록 하지요..
업글이 공유되면서 보미디스에 맞설수있는 조합은 나이트+스탱+글폰(Vion님의 전략이죠..)물론 스탱글폰은;;;
매스호크+글폰(스카이라고 부르죠...)
나지컬+스탱
라지컬+글폰
우방 스탱~~~~~(ㅈㅅ....)
나이트+플머

나이트+스탱+글폰...도저히 언데드로선 답이 안나오는 조합입니다..
정말 강력합니다..그러나 Vion님이 언급한 바대로 도저히 멀티 없이는 답이 안나옵니다...
타워도 짓고 근성방어도 실천해야하고요..

매스호크+글폰도 진짜 강력합니다..그러나 이것도 멀티가 없으면 불가능하지요..그 점에선 나지컬+스탱, 라지컬+글폰, 우방 스탱도 마찬가지겠죠...허나 나이트+플머는 멀티없이 한번에 돌릴수있다고 봅니다..
물론 멀티를 먹어야 겠지만 결과적으로 멀티 먹기전에 뽑았을때 한타싸움에서 이길수있는 조합입니다..

우선 개요부터 들어가겠습니다...
2풋맨+아메가 사냥을 시작하겠지요??
그러나 이게 또 막힐수도있고(경치스틸) 또 언데드또한 2렙을 찍으면 상대적으로 휴먼이 힘들어 집니다...
고로 어쩔수없이 달립니다..언데기지로...달리는 도중에 풋맨이 오겠지요...4풋맨까지 뽑고 홀업 아시죠??
5풋맨까진 무난히 뽑습니다..

자..이제 원정간 아메와 풋맨을 볼까요??
굴형님들은 나무캐고 있습니다...데나형님은 가다가 아메+풋맨에 놀라서 본진으로 귀환하셨고요..
그럼 언데 본진을 봅시다...
네루가 한기 깔려있군요..
아쿠...밖에 계셔서 들어가기가 난감스럽군요...
어케 할까요??절대 들어가시면 안됩니다...
들어간다면 네루비안에 풋맨이 끊길 확률이 있으니까요..최대한 언데드가 사냥을 못하도록 막으시면되고 네루비안이 없다면 워터와 함께 교전합시다..

비슷한 정도의 컨트롤이라면 언데드는 피해를 입을수밖에 없고 교전에서 이길수없습니다...(Vion님께서도 이걸 언급하셨죠??아닌가;;-ㅅ-;;)
그런식으로 싸우다가 풋맨피가 140이하로 떨어진다면 본진으로 귀환시키세요...어차피 굴 안죽여도 됩니다..언데드 또한 굴들이 코일로 3번or4번 치료가능하기때문에 전부 안에서 피채운다고 나무캐고 있습니다..
그리고 홀이 1/2쯔음 됬을때 블랙스미스를 짓습니다...팜은 넉넉하게 42까진 짓고요..상점도 물론^^;

언데드와 휴먼은 홀업타이밍이 비슷하기때문에 마킹이 나오면 힐포와 재생스크롤을 삽니다..물론 재생스크롤을 찢고 풋맨들 피를 채웁니다..
저같은경우에는 발컨이지만 풋맨을 웬만하면 다살립니다..
그리고 다시 ㄱㄱ
아차 그리고 마킹누르면서 캐슬을 누릅니다..(나무와 돈이 딱 맞습니다....희한하네?-ㅅ-백가백X)
여기서 갈립니다...
앞의 교전에서 굴을 많이 죽였다면 볼트를 찍습니다..(상대적으로 볼트로 데나를 노려볼수도 있고 교전으로 인해서 데나피도 200이상은 깍입니다....)
굴을 별로 못죽였다면 크랩을 찍습니다...이러면 언데드는 다이렉트로 시타델로 못갑니다...
그리고 본진으로 가보면 블랙스미스가 완성되어있습니다..방2업과 공1업을 누릅니다...(물론 밀리유닛;;)

이런식으로 교전을 계속하다보면 휴먼은 아메2렙/마킹1렙 언데는 심할경우 1/1 좀 하시는 분도 2/1입니다...(물론 2렙초반에 머물겠죠..)
사냥할 타이밍이 둘다 없기 때문에 저렙에 머물면 상대적으로 휴먼이 유리합니다..아메2렙이 크죠...

캐슬이 완성되기 2/3정도에 워크샵을 짓고 캐슬이 되자마자 배럭에서 나이트한기를 누릅니다..그리고 팔라딘을 뽑고요..

계속 교전을 펼치던 풋맨과 아메마킹도 체력의 한계와 마나의 한계로 본진으로 돌아갑니다..이때되면 교전을 하는게 아니라 그냥 대치상황만 이끌어 가면 됩니다...
본진으로 돌아갈때 포탈쓸필요없이 도보로 가도 되고 재생의 스크롤을 쓰고 주황색 지점을 사냥합니다..
물론 언데드도 사냥을 하고 프렌지업과 디스업글or옵시충원을 하겠지요...

사냥을 끝내면 나이트 2기가 나와있을겁니다..그럼 애니멀 워트레이닝과 함께 아켄스텝을 사고 방3업을 누른후 언데를 찌르러 갑니다..
언데는 사냥을 하거나 역찌르기 가려고할겁니다..
우리는 워터를 솬하고 기다리죠..
아까 사냥으로 아메3렙(보통 아메 3렙 몰아주고 아메 뺍니다..교전으로 렙이 높습니다..)마킹2렙 팔라 1렙~2렙입니다..(겸치책이나 마킹2렙 아메3렙이 되면 팔라에게 몰아줍니다..)
언데는 3/2나 2/2일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굴소모가 커서 보미를 뽑을 수는 없고 프렌지 된 굴 다수만 있을겁니다...디스는 만들준비를 하겠지요...1타겟은 상점입니다..나이트와 풋맨이라면 상점따윈 그냥 깹니다..워터가 시타델과 네루비안의 타격을 받아야겠지요??
그럼 언데는 포탈을 타고 오던지 걸어올겁니다..
나이트...디스에게 약하고 모이는 타이밍이 느려서 그렇지 방어력덕분에 굴에겐 절대 안죽습니다...진짜 죽기직전인 나이트는 아켄스텝으로 살리고 3영웅이 돌리면서 씁니다..45초쿨탐이 길지만 15초당 한마리를 생추어리스텝으로 보내긴 힘듭니다...

그리고 크랩이라는 강력한 굴바보만들기 스킬덕분에 더 잘죽고 데나or리치가 약간 튀는 행동을 한다면 엠신을 합니다..
나이트의 빠른이속으로 엠신하기도 쉽겠죠??
데나면 포탈을 타던지 리치면 잘하면 죽일수도있습니다..언데가 이제 디스가 나오면 과감히 포탈을 타던지 아니면 도보로 후퇴를 합니다..마킹이나 팔라빼곤 다 빠르기때문에 엠신되어가는 마킹이나 팔라를 위해서 생추어리스텝을 씁니다..

아 그리고 아까 말했듯 캐슬 2/3일때 워크샵을 짓는다고 했지요??
그 이후에 플머한기를 뽑고 정찰갑니다...그리고 플랙캐논업을 합니다.(물론 나무부족이 이제 시작될겁니다...허나 럼버밀덕분에 그게 덜하죠..)
아까 말했듯이 디스가 오는 타이밍에 돌아오는 병력들이 올떄 플머는 대략 8기정도 잇습니다...8기의 플머면 마나없는 디스 3기는 녹입니다..
그리고 다시 ㄱㄱ 하면 승리를 쟁취할수 있을겁니다..


그리고 코바에 아메가 죽지않느냐??팔라가 3렙이 되어야 살리지 말씀하시지만 앞에서 말했듯이 영렙이 서로 낮습니다..고로 서로 낮을땐 서로 안죽죠..고로 영웅의 비중보단 유닛의 비중이 강해지는데 나이트는 가히 1렙 데몬과 비슷하죠...


그리고 패디스는 리치가 없게 간다면 밀릴가능성이 높아서 거의 가기 힘들겁니다...패멀 우방스카이 아니면 보기 힘들죠...
아 이때까진 굴상대로 이야기만했네요...


핀드 상대로 이야기 할까요??
핀드...초반에 엄청나게 강합니다...무조건 핀드인거 확인한다면 트메일경우 2렙찍기가 가능합니다..(고블린연구소요...물론 선알타해서 올경우가 있겠지만 굴이 없기떄문에 어느정도 안정적으로 사냥이 가능합니다..그리고 적과 미친듯이 대치상황을 이끌어가고요..3풋맨생산이후 디펜업합니다..디펜풋맨이 핀드와 싸우기보단 그냥 대치상황을 이끌면서 사냥만 못하게 묶으면 됩니다. 그리고 스부하나 삽니다..아메의 핀드 사살을 위해서죠...

마킹나올때까지 정말 잘묶으시면 1렙 어케든 묶으시면 2렙까지 밖에 안줍니다..그럼 볼트와 함께 디펜풋맨으로 끊어먹어야겠죠...
나이트 가기도 쉽고 더욱이 나이트가 완전 카운터라서 ^^;좋죠..
플머또한 웹에 묶인다는 단점이 있으나 디스가 그만큼 느려서 많이 모일수도 있죠...

아 그리고 패멀이 가능한 브로큰 샤이드나 로템의 경우에는 중멀을 추천들립니다...패멀하면 테크가 느리기 때문에 중멀하시고요..(타이밍은 킵 완성되기 1/5정도 남았을때...)그만큼 또 테크가 느리기 때문에 절대 플머는 안됩니다..스탱을 뽑으셔야 안전하게 갈수있고요...(이건 경험에서 우러러 나오는 겁니다..플머뽑았다가 시원하게 밀렸습니다..역시 타워없이 하는거라서 플머...그냥 녹았습니다..)
궁금하신 점은 쪽지를 보내주시거나 리플레이 참고해주세요.



업그레이드 최소 요구조건은 밀리 공 2 밀리 방 3을 갖춰줍시다.
다 읽어주셨다면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한 경기는 정말 많으나...제가 리플 저장을 안하는 타입이라서 겨우 2개만 건졌네요...
배넷사이트가 지금 먹었는데 고쳐지는대로 다시 상대편 렙과 여러가지 프로필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휴먼의 밝은 미래를 위하여..오늘도 달리는 낭만이였습니다...

아차...궁금한게 생기시면 쪽지나 리플을 달아주시고 테클은 받겠습니다...

P.S. 리플 두개 추가 시켰습니다.. 이거 만들려다가 덕분에 오크랑 휴먼걸려서...완전 깨졌네요;;;
P.S.하나 더 추가 시켰습니다.
P.S.하나 더 추가 시켰습니다.
P.S.하나 더 추가 시켯습니다.
P.S.하나 더 추가 시켯습니다.
P.S.한개 더 추가 시켯습니다.
업데이트는 계속 됩니다...쭈욱~~~~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