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366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zelark
작성일 2005-06-29 17:43:47 KST 조회 4,496
제목
대 휴먼전 그런트 설렁탕 타우렌
아메 비마 소환물 라지컬이나 풋지컬의 경우 대부분의 유져가 그런트 샤먼으로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소환물을 퍼지로 없애기 위함인데요.

일단 그런트 샤먼의 단점부터 이야기 하겠습니다.

1. 퍼지로 그런트의 슬로우를 풀어주지 못한다.

교전중 그런트의 슬로우를 풀어주느냐의 여부는 매우 중요합니다. 슬로우 걸린 그런트는 라지컬,풋지컬에 밀리는 경우가 많지만 슬로우가 걸리지 않은 상태의 그런트는 압도하는 경우가 훨씬 많았습니다.

2. 마나가 다 떨어진 샤먼의 공격력은 무시할수 있는수준이다.

샤먼의 오크의 매직컬로서 풋지컬의 경우에 컨트롤로 풋맨을 일점사 해야하는 매직데미지의 유닛입니다. 마나가 없는 샤먼은 8-9의 매직데미지만을 가진 원거리 유닛이 됩니다. 또한 라지컬의 경우 딱히 때릴만한 상성을 가지지도 못한 데미지로 전락하게 됩니다.

3. 마스터시 쓸수 있는 블러드는 스펠뷁에게 뺴앗길수 있다.

오크가 약간어려운 상황을 타개하고 포트리스에 올라가 마스터 업을 하며 와봉을 모으던 타우렌을 모으던 그 블러드는 스펠뷁에게 뺴앗길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저는 설렁탕을 사용합니다.
설렁탕의 경우 위의 단점을 모두 커버할수 있는데요.
단점이라면

1. 생산시간이 느리다

투랏지를 돌림으로서 커버가 가능해 집니다.

2. 비싸다

라이더와 비교하면 그다지 비싸지 않습니다. 다만 투랏지와 원비스는 차이가 나는데요. 랏지를 한꺼번에 올리지 않고 하나 완성되고 어뎁트 업글을 눌러주면서 랏지를 하나더 가져가는 플레이를 하시면 충분히 커버가 가능합니다.돈을 약간 모아둘수 있다는 이야기죠.

3. 디스인첸트의 마나소모가 많다.

이부분이 문제가 됩니다. 즉 슬로우를 풀다보면 마나가 부족해 지는데요. 설렁탕이 2-3기 인점을 감안하면 당연한 결과 입니다. 즉 갖춰진후 싸움에서 이득을 충분히 가져가셔야 합니다. 그러면서 바로 포트업을 눌러 주셔야해요.
이부분은 운영하는 자의 몫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컨트롤과....

이정도 단점이 있겠네요.

그럼 플레이 스타일을 조금 설명드릴게요.

선영웅을 처음에는 블마로 하였지만 상대방의 점사 플레이에 너무 쉽게 전력이 떨어져 버린다는 것을 느끼고 파셔로 전환 하였습니다. 요즘 블마 잘하는 분들 많으니까 블마 하셔도 될듯 합니다.

블마라면 당연히 견제 위주로 해주시고 파셔라면 사냥 위주로 해주세요,
선바락 빌드 타고 2.5기의 그런트 나온시점에서 홀업 하면서 무난하게 합니다.
사냥을 잘 하시거나 견제를 잘하셨다면 일단은 무리 없으실거라 생각합니다.

홀업이 되면 랏지하나 올리면서 칲튼 뽑고 1스킬 스톰프를 찍습니다.(중요!)
그런트는 6-7기정도 될텐데요 버서커 업 하면서 스스 두장 가지고 찌르기를 갑니다. 이 시점에 소서나 프리가 1-2기 있을수 있습니다.

이 첫번째 교전은 마니 중요합니다. 우리는 아직 설렁탕이 없기때문인데요. 약한 타이밍을 커버하기 위해 싸우는 겁니다. 두영웅은 적의 매직컬을 일점사 합니다. 타우렌이 스스 찟고 가서 매지컬 주위에서 스톰프를 찍고 바로 점사, 이러면 보통 소서 1기정도는 잡습니다. 그런트는 영웅을 점사하지 않고 일일히 컨트롤 해주시고요 좀 밀린다 싶으면 바로 스스 찟고 튑니다.

본진에서는 어뎁트 업이 끝나고 투랏지에서 설렁탕이 1-2기 나와 있을겁니다.
워밀을 필요하지 않습니다. 설렁탕 3기정도 갖춰지면(영웅 3렙 2렙) 2차 찌르기 갑니다.

이전투가 포인트겠죠 당연히.. 아까와 같은 컨트롤을 합니다만 영웅이 죽을 염려가 있습니다 이부분은 개인 역량이고요. 디스 인첸트는 처음 교전 시작시 소환물 모인곳과 슬로우 한꺼번에 걸린쪽에 두방 날리고 시작합니다. 대략 6방정도 쓸수 있어요. 설렁탕은 풋맨이라면 점사 해주시고 라이플이라면 에테리얼폼을 추천합니다...(컨트롤 자신있으면 안해도 됨) 슬로우 걸렸을때 적절하게 인첸트 써주는것이 포인트 입니다. 마나 오링나기전에 전투도 끝내셔야 합니다.

보통 저의 경우 이교전에서 90%승리합니다. 이득을 마니 봐요 슬로우가 안걸렸기떄문에 그런트 본진으로 하나씩 빼기도 쉽고요 아마 그런트 2-3기 정도 죽고 이기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바로 포트업 가면서 그런트만 충원 합니다.

포트업 가시면서 워밀짓고 방업하나 눌러줍니다. 포트 전까지 지속적인 압박과 사냥해주시고요 포트 완성되면 마스터 업 하면서 토템 갑니다 마스터업만 되면 인첸트 쓰시는데 무리 없으실겁니다. 또한 설렁탕 죽으면 다시 살릴수도 있어요.(설렁탕도 타우렌 족이기 때문에 살릴수 있습니다)포트 완성되면 멀티 없이 업킵 깹니다.

타우렌이 2-3기 모이면 병력쌈에서 질 이유가 없습니다.

주의 할점 몇개가 있습니다.

1. 1차 2차 교전에서 재미를 잘 못본경우 스뷁과 함께 오는 러쉬를 막기가 굉장히 힘듭니다. 쥐쥐 칠 확률이 70%정도 되는 듯 싶네요. 2차에서 재미를 본후에 멀티를 가져갈경우에도 거의 비슷한 상황이 됩니다. 스뷁을 이기기 위해 포트업을 빨리가서 타우렌은 뽑는 겁니다.

2. 2차때 인첸트를 남발하는 경우 슬로우 를 풀어주지 못해서 그런트가 녹는 경우가 발생 바로 쥐쥐 상황으로 갑니다

이정도 가 있겠네요. 리플은 제가 시간되면 피씨방 가서 겜한거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p.s

1 파셔 써본이후로 그리폰까지 가는 상대를 못만나봤습니다. 블마 쓸때는 설렁탕 + 오브 블마로 이긴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리폰 마니 모아야 3기 모이더군요.. 그후로는 힘들어 지기 때문에 바로 밀수 있도록 하시구요 그리폰 모으면 사냥을 못합니다 휴먼은. 유닛이 딸리기 때문에요. 1.2차 교전에서 이득을 챙겼을 경우입니다. 챙기지 않았다면 휴먼은 그리폰 안갑니다.. 설렁탕 공격력은 무시할수준이 아닙니다.

2 링크의 사용은 개인의 역량입니다. 점사를 너무 잘해준다 싶으면 한두마리정도는 해주는 것도 좋을듯 싶습니다.

3 휴먼에게 절대 멀티를 주면 안됩니다. 개인역량의 문제라 생각합니다. 1차2차교전사이에 멀티를 주는 경우가 가끔 생기는데 생텀이 하나 더 생기고 스뷁이 풋맨처럼 나옵니다. 그럼 쥐쥐 상황밖에 안됩니다.

4 많이 해보고 올린 전략입니다. 이론뿐인 딴지는 자제해 주세요

그럼 휴먼 열심히 잡으세요.~ 오크 유져로서 휴먼전이 가장 잼있습니다.
힘들지만 뷁

휴템 우방 유져는 정말 힘드러요.. 자제좀 ^^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