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366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작성일 2004-11-02 19:32:40 KST 조회 6,881
첨부
제목
1:1에서도 선영웅 핏로드 뽑아요~

안녕하세요 저는 핏로드를 워크에서 가장 잘생긴(?)영웅으로 생각하는 유저입니다. 핏로드에 관한 글이 별로 없어서 올립니다. 첫글이지만 열심히 써볼테니 좀 봐주세요.

<핏로드 선영웅 쓰기>
팀플에서만 선영웅쓴다고 생각하거나 또는 선영웅으로 전혀뽑지않는다고 생각 당하는 핏로드지만 1:1에서도 쓸 수 있습니다. 20-1렙까지는 쉽게 잡습니다.(이 전략은 팀플 활용가능)

<주의점>
ㅇ 데데전은 커럽션오브 사기전에 끝내라.
ㅇ 초반에 무쟈게 약하므로 적이 견제와도 3렙까진 어쩔순 없다.
ㅇ 모든 유닛은 핏로드와 같이다녀야 한다.
ㅇ 데나는 반드시 빠른타이밍에 세컨으로 뽑아야한다.
ㅇ 핏로드가 죽었다면 빠르게 테이번에서 부활시켜야한다.

1. 핏로드의 능력

(1)스킬

핏로드는 스킬로 레인오브파이어, 하울오브테러, 클리빙어택, 둠이 있습니다.

레인오브파이어는 1스킬땐 별로지만 2,3스킬은 지속뎀지가 장난이 아니져...

하울오브테러는 맞으면 상성을 무시하는 결과가 나오는 무지막지한 스킬

클리빙어택은 얼핏보기엔 겁나게 썩어보이지만 핏로드의 아템을 맞춰주면 개사기 스킬됩니다.

둠은 궁극기로 스펠이뮨유닛한테까지 걸리는 강력한 기술로 적을 죽이고 미친 둠가드가 나옵니다. 그런데 저 밑에 어떤님이 올리신걸 보니 얍삽한 짓으로 한번에 둠가드 3마리 뽑는일도 가능...

(2)스탯
핏로드는 기본쿨다운 2.05초로 약간 느리고요 아머도 낮은 편 체력은... 장난이 아니게 많습니다. 마나는 생긴대로 고요 이동은 빠른 편입니다(다리가 4개라서 그럴지도 모르는...) 뎀지는 블마,데헌,타칲빼고는 가장 높습니다(크로와 같음).

2.전략

(1)초반
핏로드는 기본적으로 구울빌드와 잘 통합니다. 초반에 견제만 조심하고 핏로드를 뽑습니다.

크립트-지구랏-애콜2-알타-구울80정찰-지구랏-핏로드(정찰간 구울로)-상점으로 타주시면 되고요 돈되는 데로 구울 전력으로 뽑아주세요.

핏로드본진에 도착하면 바로 해골완드사고 사냥시작해주세요. 홀업은 되도록 빨리해서 데나가 나오게 하세요(핏로드는 방어가 썩었기 때문에 데나없으면 금방 죽습니다).

파시어,블마,데헌 견제... 이거 정말 막을방법이 별로 없죠... 그럼 네루비언타워 1개로 파시어,데헌은 어느정도 되겠지만 블마는 약간 어렵죠. 이 경우엔 핏로드가 벌써 렙2일때는 핏로드와 같이 견제온 영웅 핏로드의 크기 압박으로 M신공 해주세요. 엠신공이 어려우면 그냥 때려서 쫒으세요. 핏로드 렙1일때는 구울3기와 핏로드, 해골은 사냥하고 나머지구울2~3기는 본진에와서 견제온 영웅 때려주세요.

찌르기왔을때 핏로드가 1렙이면 죽어도 2렙또는3렙만들고 본진오세요. 안 그럼 크게 낭패됍니다(핏로드는 스킬2개를 한꺼번에써야 다른 영웅과 맞먹습니다). 왔다면 핏로드의 커다란(영웅중가장큰)충돌크기와 5기정도의 구울로 영웅을 M신공 하여 보내줍시다.

헌트로 계속 개긴다면 스피릿타워1개 만들어줘요.

(2)찌르기
찌르기는 3렙 핏로드와 9마리정도의 구울이면 한번 가봅시다. 테크올리고 있으면 많이 박살내주고요(구울이므로 주요건물 전력파괴 또는 일꾼 학살). 구울이 3기정도 죽으면 빼주면 되요(핏로드 이동속도 구울과 비슷).

데나 나온다음에도 또 찌르러 갑시다. 적이 유닛이 훨씬많다면 그냥 슬쩍보고 옵시다. 그렇지 않다면 작살내줍시다.

(3)운영
블랙시타델은 구울이면 어짜피 빨리갑니다. 그럼 프렌지업하시구요. 구울은 어짜피 몸빵이므로 방업부터 해줍시다(공격은 핏로드가 다합시다).

업글순서=>방1-방2-공1-방3-공2-공3

상대가 근접유닛(헌트리스, 그런트)만 뽑으면 가고일도 좀 뽑아주시고요. 라즈컬이라면 디스를 몇기 추가해줍시다(옵시1기는 기본). 상대방이 핏로드로 잡을 수 없는 공중유닛(윈드라이더,드래곤호크라이더,그리폰라이더,키메라,페어리드래곤 등)으로 나온다면 가고일로 상대합시다.

슬레터하우스는 빨리 올려야해요. 옵시뽑는것도 그렇고 혹시 적이 수상하면 미트웨건뽑아서 타워러시나 우방 등등에 방어 해야되요.

옵시디언스태츄는 기본으로 1기뽑아주세요. 데몬헌터나 블러드메이지가 마나를 많이 뺏어가면 옵시치료(자동시전)중에 c를 갈겨서 마나도 한꺼번에 올리면 되요.

힐링스크롤은 적 영웅스킬뜰때마다 마구마구 써주시구요, 핏로드는 열심히 스킬 씁시다. 데나코일은 핏로드살리는데만 주력해주시고요. 그리고 돈이 남으면 템플오브뎀드를 지어 네크로 어뎁터 트레이닝후에 1~2기만 데리고 다니면서 핏로드와 주력유닛한테 언홀리 프렌지를 써주세요. 마킹 스톰볼트가 무서우면 밴시를 섞어주세요.

어보미는 웬만하면 뽑지마시고 멀티를 하셨다면 소량 구울과 섞어 뽑아주세요. 프웜은 ㅠ.ㅠ 뽑지말아요(웬만하면 짐). 핀드는 공중유닛이 너무 많아 가고일로 어떻게 안될때는 3~4기정도 섞어주세요.

상대방이 타워를 너무 많이지어서 구울과 핏로드로 별수 없을때는 미트웨건을 뽑아줘요(이건 안써도 되나?).

(4)사냥
무슨일이 있더라도 핏로드와 데나,그리고 3번째영웅의 렙을 많이 올려주세요. 구울 3~4기 잃어도 핏로드 렙1오르면 이득입니다. 초반사냥엔 해골완드와 구울이 몸빵하고, 데나나오면 핏로드가 몸빵해 사냥합시다. 장난이 아닌 스피드로 사냥이 가능합니다. 적이 사냥할때 뒤치기하면 아템만 먹고 포탈 탑시다. 그리고 적이 사냥하고 있으면 같이 사냥합시다(훨씬 이득?).

(5)아이템
사냥으로나온 영구아템(신발,헤이스트장갑,클러오브어택 등 능력치올려주는거)는 전부 핏로드, 소모아템(워드, 스크롤, 소환아템, 포션)은 전부 데나 한테 줍시다. 그리고 핏로드한테 커럽션오브는 기본입니다. 힐링스크롤은 아낌없이 적스킬이 뜰때마다 써주고요. 만약을 대비해서 핏로드도 무적포션또는 힐링포션은 1개 준비해주세요.

(6)교전
교전이 붙으면 데나는 힐스와 코일 쓸 준비하고 핏로드는 바로 하울오브테러를 써줍시다. 그리고 핏로드는 적유닛이 뭉친데가서 열심히 칼질하고요 아군 유닛은 레인지 유닛은 언아머,라이트아머유닛 1.4하고요 데나는 옆에서 구경하다가 힐스와 코일만 씁시다. 밀리유닛들은 그냥 적사이로 비집고들어가서 좆나패.
핏로드 죽으면 엄청 낭패이므로 데나 마나 관리 잘하시고 만약에 죽으면 바로 포탈타서(포탈은 데나한테) 테번전력달려서 핏로드(모든 생산유닛 취소하고 건물 언서몬 해서라도)뽑아 옵시다.

(7)영웅
선영웅핏로드는 스킬=>하울-클리-클리-하울-클리-둠-하울-렌오파(연속)
세컨데나는 스킬=>코일-언홀리-코일-언홀리-코일-에니메이트데드-언홀리-팩트(연속)
으로 하면되고요 써드는 안뽑아도 되고 굳이 뽑으려면
구울,어보미위주=>드레드로드
상대방이 와봉, 가고일(대략 뭉치는 유닛들)=>리치
상대방이 라즈컬,그런트, 땡 시리즈(드라,스펠뷁,공중유닛 제외)=>크립트로드
이면 됩니다.

적 영웅 중 마킹,블마,데헌,팬더,팔라가 있으면 조심해야합니다. 밴쉬를 섞는것도 괜찮을 지도? 마킹 크랩,타칲 쇽웨는 힐스로 무시...

적이 커럽션오브를 들고 등장하면 핏로드는 핏로드는.. 뒤로빼자~~~~

핏로드 렙6이되서 둠가드가 뜨면? 힐링샘있는맵에서는 음히히 개사기 ㅋㅋㅋ
핀드에 둠쓰고 버로우한뒤 옵시힐링+힐링샘+아템블라이트+데나코일+언홀리오라+핀드버로우체력회복으로 초당40뎀지극복하고 90초 견디면 둠 가드3마리도 가능. 둠3마리가 한팀에 있어~ 아빠둠~ 엄마둠~ 애기둠~

헉 둠가드를 둠으로 자꾸 이름 착각 ㅠ.ㅠ

(8)멀티
밀리는 상황에서는 하면 클남.... 유닛 숫자로는 밀리고 안밀리고 알수 없으니 대략 정리↓

적1영웅렙=(적2영웅평균렙)x1.5(5렙까지만 적용,6렙이상은 알아서 생각하셈)
적2영웅평균렙=(적3영웅평균렙)x1.3

핏로드렙=적1영웅렙+2 유닛이 2분의1정도만 돼도 유리함
핏로드렙=적1영웅렙+1 유닛이 비슷하면 유리함
핏로드렙=적1영웅렙 유닛이 비슷하면 불리함
핏로드렙<적1영웅렙 유닛이 압도적이어야 비슷
단 예외, 적영웅이 블메,키퍼,나가씨,팅커일때

위 상황맞춰볼때 분위기 좋으면 한번 해봐도 괜찮음

하지만 빨리 발각되면 언서몬하고 티셈...

(9)변수
적이 말도안되는 전략을 쓰면 핏로드가 약간은 문제가 있어요.

그리고 그건 그때그때달라요~

하지만 제가 누굽니까 맨날 핏로드만 뽑으니 이러저런것 다 당해 봤습니다. 심각한 전략중 제가 당해본 몇가지만 써보겠습니다.

일단 각종족 타워러시... 언데드의 공성유닛인 미트웨건의 파워를 보여주면되요.
어짜피 홀업도 빨리 가니까요.
방업은 안되지만 애콜1기붙여서 수리하면서 싸우면 되요.
깜빡하고 슬레터하우스를 안지었다면? 또는 미트웨건나오기전에 타워러시가 오면? 리트레이닝 툼으로 레인오브파이어 찍는 것도 괜찮아요(적영웅 마킹,워스톰프타칲,키퍼,드레,팅커 제외).

블메로 본진뒤에 플레임스트라이크쓰고 제펄린타고 들어가서 모탈팀놔두고 타워짓는다면? 일단 상대방본진의 수비와 유닛수가 적을테니 우리본진은 수리만 해놓고 상대방본진을 작살내줍시다. 그럼 돈은 좀남겨서 멀티에다가 본진 건물 지으면 끝.

쉐헌 워드러시... 이거 정말 귀찮죠. 쉐헌무시하고 워드만 때려줘요. 그리고 쉐헌 뎀지가 좀세다고 생각되면 하울오브테러도 한번씩? 그리고 네루비언타워 앞에있는 지구랏에 업하면(전진네루비언) 쉐헌은 즐됩니다.

선마킹 그리폰이라면?
제가 리플에올린것처럼 정찰이 잘되면 핀드4기의 위력으로 상대방이 써볼 용기조차 안나게 하면 됩니다. 만약 정찰이 안되고 갑자기 나오면 구울은 스플래쉬 안맞게 해주시고 핏로드로 상대합시다. 커럽션오브끼고 말이죠. 그리폰3~4기는 핏로드와 데나면 잡습니다. 구울은 마킹이나 패주세요(썬더크랩2대맞으면 힐스 쓰는거 알죠?). 그리폰이 너무 많으면 핀드를 추가 하시거나 또는! 본진 모든 타워를 스피릿타워로 업글해주세요. 그럼 그리폰 쳐들어 오지를 못해요.

적도 선핏로드라면?
써드영웅 리치를 눌러주세요. 핏로드한테 노바 무한~~ 그리고 핏로드만 1.4하면 이기는데 구울로는 상대가 안되니 가고일 또는 어보미 정도로 해주세요.

선팔라 이건 말도 안되는 전략은 아니지만 배니쉬+볼트+홀리라이트가 아프므로 핏로드한테도 포션을 많이 많이 넣어야 할것 같습니다.

나엘에서 다레를 뽑으면? 다레는 블랙애로우 2스킬부터 조금 아프므로 약간 문제가 있죠(코일안통해서 죽이기 힘듬)또 사일런스땜시 핏로드가 코일 못먹어 죽는일도... 그러면 디스를 1마리(다크미니언 먹기용)뽑아주시고요. 써드영웅 드레드로드의 슬립무한의 압박을 보여줘요..드레드로드 슬립2스킬이면 정말 슬립 무한입니다....그리고 혹시모르니 핏로드에게 포션을^^;;

땡풋맨,땡아처,땡구울,땡라이플맨은 핏로드혼자서 다잡으니 쓸필요가 없구요.

선팅커.... 이건 정말 뭐하자는건지 팅커는 스킬이 팩토리,로켓이 있는데요 혼자서 로켓으로 뭐하려구?? 팩토리 고블린은 핏로드한테 녹지요? 적 블메,아메,핏로드 나와 봤자 팅커(지능영웅)만 죽어라 패면 도망가게 되있습니다. 그리고 본진가서 팅커 뽑은거 후회 하겠죠

선알케전략에겐 핏로드가 위험합니다. 핏로드의 안그래도 낮은 방어력과 알케의 액시드봄이 나오면 정말 아퍼요(방어력이 음수가 되는 일도가능) 따라서 무적포션, 프로텍션스크롤, 힐링포션은 기본이구요. 알케가 던진다음에 핏로드만 1.4할테니 뒤로 빙빙 돌리면서 유닛을 잡아주세요. 이경우엔 3렙,5렙때 클리빙 찍지말고 하울오브테러 찍어주세요.

선파로이면 구울 녹죠... 디스3기는 뽑아야 하구요. 써드 영웅 드레드로드 있어도 좋고요 크립트로드라도 좋습니다. 인시너레이트를 멈춰야 하거든요. 그리고 파로가 때리고 있는 유닛은 무조건 뒤로 빼줍시다. 그럼 이길수 있어요.

이정도로 제가 당해본 것이고 또 이겨본것들입니다.

나머지것들은 웬만하면 막으실듯?

(10)가끔가다 나오는 말도 안되는 핏로드의 위력

어떤맵의 경우 10레벨 몬스터가 2군데가량 있는 맵이 있다. 약간 무리해도 잡아보자. 고렙아템(크라운오브킹, 데스마스크, 탈출의단검, 클러오브어택+15등)을 2개이상 장착한 핏로드를 찍어보는 순간 적은 포탈을 누르게 된다.
포탈을누르지 않으면? 각종족 비싼 몸빵유닛을 녹이는 핏로드를 보게된다.

3.끝으로

핏로드는 아직 버림받지 않았어~~~~~!!!!!!!!!!

리플환영입니다. 잘못된점 지적해주세요..



The_Failure(HAK36)님이 언데드 전략 연구실에서 2004-11-09 01:15:43 시각에 새벽에 냉장고가 빈 것에 좌절하면서이동하신 게시물입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