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작성자 아이콘Nios
작성일 2007-06-19 23:39:06 KST 조회 5,790
제목
[2003/06/30] 레인 오브 카오스 1.10
--------------------------------------------------------------------------
- 패치 1.10
--------------------------------------------------------------------------


레인 오브 카오스 전용 사항

레인 오브 카오스 패치 1.10 서문

이번 1.10 패치는 7월 1일에 발매되는 Warcraft III: 프로즌 쓰론의 릴리즈를 준비하는 레인 오브 카오스의 업그레이드 패치입니다. 이 패치에는 레인 오브 카오스를 업그레이드 하고, 수많은 새로운 기능,여러 밸런스 변경사항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중요한 변경사항으로 인해 우리는 버전을 1.06에서 1.10으로 올리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기능 및 향상된 게임 밸런스의 피드백을 귀 기울여 들을 것입니다. Battle.net에서 봅시다!

- Blizzard Entertainment

기능

- 업그레이드 및 유닛은 같은 대기열에서 예약 시킬 수 있습니다.
- 건물을 이제 예약 시킬 수 있습니다.
- 건물 건설을 대기할 경우 그래픽 플레이스홀더가 출력됩니다.
- 미니맵 필터가 이제 최근 사항으로 "기억" 됩니다. 따라서, 매 게임 마다 더 이상 토글 버튼을 켜거나 끌 필요가 없습니다.
- 크립 캠프 미니맵 필터가 추가되었습니다. 이것을 사용할 경우, 미니맵에 크립 캠프의 위치를 나타내는 작은 원형 점이 표시됩니다.
- 미니맵에서 동맹의 출력 색상을 변경시키는 3번째 미니맵 "동맹" 필터가 추가되었습니다.
- "동맹" 설정을 사용하여, 게임 화면에서의 플레이어, 적군, 동맹군의 색상을 변경시킬 수 있습니다.
- "팜 숨겨짓기" 전략에 대비하여 패배 조건이 향상되었습니다.
- 이제 오크 버로우, 고블린 제플린, 인탱글드 골드 마인 등의 "점유" 그래픽이 나타입니다.
이는 플레이어가 더 빨리 얼마나 많은 유닛이 건물 또는 수송선 내부에 있는지를 말해줍니다.
- 동맹군이 게임에 드롭되거나 유닛 조종을 공유할 경우, 동맹 플레이어의 영웅 아이콘이 화면에 출력됩니다.
- 공중 유닛 개선사항: 공중 유닛의 충돌 탐지를 껐습니다. 따라서, 이제 더 쉽게 다른 곳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는 전보다 더 부드럽게 공중 유닛을 이동할 수 있게 합니다. 또한 "분리 상속"을 추가하였습니다.
따라서, 공중 유닛은 대상 지점에 도착하면 넓게 퍼지게 됩니다.
- 업그레이드가 완료될 경우, 이제 업그레이드 & 연구 완료 알림 텍스트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 게임에서 플레이어의 최대 체력 수치를 제한할 수 있는 핸디캡이 추가되었습니다.
- 쉬움의 지능이 더 감소하였습니다. 핸디캡을 사용하면, 지능을 더 제한할 수 있습니다.
- 보통 & 어려움 지능의 전략이 향상되었습니다. 이 지능은 종족 별로 여러개의 다른 빌드 오더를 선택하게 됩니다.
- ALT 키를 누르고 있으면 화면에 모든 유닛의 체력 표시줄이 출력됩니다. "[" 키를 누른다면 아군 유닛의 체력 표시줄이 출력되며,
"]" 키를 누른다면 적군의 체력 표시줄이 출력됩니다.
- 플레이어는 이제 게임 내에서 "/r" 명령을 사용하여, 최근 수신한 "이야기" 명령에 빠르게 답변할 수 있습니다. (Battle.net 전용)
- 웨이포인트는 이제 게임 화면 및 미니 맵에 그래픽이 출력됩니다.
- 한번에 저장할 수 있는 웨이포인트의 수가 증가하였습니다.
- 영웅 또는 유닛이 아이템, 유닛을 구입하거나 서비스를 받는 동안에 플레이어에게 더 향상된 상점 인터페이스를 주어집니다.
- 상점이 선택되었을 때, 구입하는 영웅의 인벤토리를 볼 수 있는 능력이 추가되었습니다.
- 상점에 아이템을 다시 팔 수 있는 능력이 추가되었습니다.
- 게임 중반에 팀원이 나갈 경우 해당 플레이어의 새로운 자원 지시기가 출력됩니다.
이 지시기는 화면의 상단 우측 코너에 나타나며, 동맹군의 현재 자원을 볼 수 있습니다.
- 플레이어는 게임에서 나간 동맹군에게 자원을 보낼 수 있습니다.
- 책들은 이제 "파워업" 입니다. 영웅을 선택하여 책을 오른쪽 클릭을 한다면, 자동적으로 해당 파워업을 주워, 즉시 사용하게 됩니다.
- 게임 내의 채팅 메시지가 누구에게 보내지는지가 출력됩니다. (모두, 동맹, 지정 플레이어, 기타)
- 건물은 이제 단일 단축키에 할당할 수 있으며, 유닛의 서브그룹과 유사하게 "탭"을 사용하여 전환 할 수 있습니다.
- Battle.net: 플레이어는 이제 Battle.net에서 게임을 검색하는 동안 채팅을 할 수 있습니다.
- Battle.net: 플레이어는 게임을 검색하는 동안 Alt-Tab을 사용한 상태에서, 게임이 발견되면 Warcraft III가 자동적으로 최대화 됩니다.
- Battle.net: 플레이어는 이제 손가락 내리기/올리기 시스템을 사용하여 맵을 제한 할 수 있는 수가 일정 갯수로 제한됩니다.
- Battle.net: 플레이어는 이제 플레이 하고 싶은 게임 타입만 보여지도록 커스텀 게임을 필터링 할 수 있습니다.
- Battle.net: 플레이어는 지금까지 자신이 획득한 아이콘을 마음대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 아이콘이 요구하는 승수를 볼 수 있습니다.
- 관전자는 다른 관전에게 미니 맵 핑을 사용하여 위치를 알려 줄 수 있습니다.
- "레퍼리"라 불리는 새로운 관전자 타입이 추가되었습니다. 레퍼리는 게임중에 플레이어와 채팅을 할 수 있습니다.
- 크립 지능이 향상되었습니다.
- 플레이어는 단축키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시면 Warcraft III가 설치된 디렉토리의 CustomKeyInfo.txt 파일을 보시기 바랍니다.
- 타운 포탈은 이제 타운 홀의 가까운 지역으로 대상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플레이어는 타운 포탈을 더블 클릭하여 타운 홀중 가장 업그레이드가 많이 된 곳으로 빠르게 텔레포트 할 수 있습니다.
- 랠리 포인트는 이제 크립 캠프를 피해 이동하도록 웨이포인트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 유닛이 "따라가기"를 지정한 다른 유닛이 행동하는 모든 사항을 그대로 상속합니다.
유닛이 공격 모드라면, 따라가는 유닛도 공격 모드입니다.
- 영웅의 채널링 스펠은 영웅이 그룹에 포함되어 있을 때 다른 새로운 명령을 내려도 중단되지 않습니다.
영웅은 개별적으로 다른 명령을 주어져야 합니다.
- 언데드 애컬라이트 및 나이트엘프 위습은 건물이 완료되었을 경우, 자동적으로 인탱글드 또는 헌티드 골드 마인으로 들어갑니다.



- 모든 멀티플레이어 맵들이 개선된 아이템 드롭 테입르을 가지기 위해 수정되었습니다.
- 일부 맵들은 다른 사항으로 추가적으로 개선되었습니다.
- 트랭퀄 패스는 이제 임의 크립을 가집니다.

밸런스 변경사항

휴먼
- 디보우션은 이제 레벨당 1.5/3/4.5 방어력이 주어집니다.
- 썬더 크립의 데미지가 70/110/150에서 60/100/140으로 감소하였습니다.
- 자이로콥터의 데미지가 25-30에서 27-32로 증가하였습니다.
- 파워빌드의 효과가 이전에 비해 60% 감소하였습니다. 하지만, 추가 피전트당 증가되는 비용은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언데드
- 쉐이드의 이동 속도가 270에서 35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하지만, 체력은 250에서 125로 감소하였습니다.
- 에니메이트 데드의 지속 시간이 120초에서 40초로 감소하였습니다. 쿨다운은 240초에서 180초로 감소하였습니다.
추가적으로 에니메이트된 유닛들은 무적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디스펠됩니다.
- 데스 팩트 및 다크 리츄얼은 이제 무적상태인 유닛에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캐리언 스웜의 최대 데미지가 375/700/1000에서 300/600/1000으로 감소하였으며,
대상당 데미지가 100/150/200에서 75/120/200으로 감소하였습니다.
- 홀 오브 더 데드 및 블랙 시타델의 공격 쿨다운이 1초에서 2초로 증가하였으며, 데미지가 33% 감소하였습니다.
- 가고일을 공중 공격 데미지 공식이 새로운 공중 패싱을 적용하기 위해 1d13 + 50에서 1d11 + 43으로 감소하였습니다.

오크
- 윈드 워크는 이제 5초의 쿨다운을 가지며, 모든 레벨에서 75 마나를 소비합니다. (전에는 100/75/25를 소비함)
또한, "뒷치기" 데미지를 입힙니다. 블레이드마스터가 윈드 워크를 사용하여 공격할 경우, 대상 유닛에게 보너스 데미지를 입힙니다.
- 라이트닝 쉴드의 사정 거리가 500에서 60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인스네어의 지속시간이 12초에서 15초로 증가하였으며, 사정거리가 400에서 50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피어럴 스피릿의 마나 비용이 100에서 75로 감소하였으며, 쿨다운이 15초에서 25초로 증가하였습니다.
- 쇼크웨이브의 효과 지역의 폭이 300에서 250으로 감소하였습니다.
- 체인 라이트닝의 기본 데미지가 100/140/180에서 85/125/180으로 감소하였습니다.
- 타우렌 치프턴의 이동 속도가 250에서 27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타우렌 치프턴의 충돌 크기가 48에서 32로 감소하였습니다. 이것은 지상에서 더 작은 공간을 점유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와이번의 체력이 500에서 60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와이번 포이즌은 이제 25초간 지속되며, 초당 4 데미지를 입힙니다.
- 헤드헌터의 쿨다은이 2.34에서 2.26으로 감소하였습니다.
- 버서커 스트랭스는 이제 포트리스 대신 스트롱홀드를 요구합니다.
- 미러 이미지의 마나 비용이 150에서 125로 감소하였습니다.

나이트엘프
- 드라이어드의 데미지가 15-17에서 16-18로 증가하였습니다.
- 인탱글링은 이제 블리자드 및 스타폴과 같은 채널 스펠을 중단시킵니다. 하지만, 지속시간이 12(3)/24(4)/36(5)초로 감소하였습니다.
- 포스 오브 네이쳐로 만들어진 트렌트는 이제 네이쳐스 블렌싱 업그레이드 효과가 적용됩니다.
- 마나 번의 쿨다운이 레벨 당 7/7/7에서 7/6/5로 감소하였습니다.
- 트랭퀄리티의 쿨다운이 120초에서 60초로 감소하였습니다.
- 트랭퀄리티의 마나 비용이 200에서 125로 감소하였습니다.
- 사이클론은 더 이상 기계 유닛에게 효과가 없습니다.
- 리쥬베네이션은 이제 체력이 꽉 찬 유닛에게 캐스트 할 수 있습니다.
- 에인션트는 이제 루트된 상태에서 공격 합니다.
- 히포그리프의 데미지 공식이 공중 경로 변경사항을 반영하기 위해 1d9 + 37에서 1d7 + 31로 감소하였습니다.
- 키메라의 스플래쉬 증가량이 1/4에서 50으로, 2/4에서 25로 감소하였습니다.
이 효과는 키메라가 전 보다 더 적은 스플래쉬 데미지를 입힌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아이템
- 아이템이 새로운 레벨 테이블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제 아이템은 1부터 8까지의 레벨을 가지며.
1부터 6까지의 아이템 레벨은 차지드 아이템, 영구적인 아이템 또는 파워업이며, 레벨 7 혹은 더 높은 아이템은 아티팩트 입니다.
예제: 라이트닝 쉴드 완드 (차지드), 스톤 토큰 (차지드), 프로텍션 링 + 2 (영구 아이템), 힘의 책 +2 (파워업), 데스 마스크 (아티팩트)
- 이제 아이템을 오른쪽 클릭하여, 고블린 상점에 "드롭" 시켜 아이템을 팔 수 있습니다.
- 타운 포탈 스크롤은 이제 사용시 5초간 지연됩니다. 이 시간동안은 "채널 상태"가 되며, 영웅을 공격하거나 스턴 시킬 수 없습니다.
타운 포탈을 타는 상황을 중지할 수 없습니다.
- 일루전 완드는 더 이상 적대관계의 유닛에게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변경사항으로 이전에 고레벨 크립에게 일루전 완드를 사용하여 상대방에게 교란을 주던 것이 불가능하게 되었으며,
고레벨 크립을 일루전 하여 몸빵을 하던 것도 불가능 하게 되었습니다.
- 스피드 부츠는 더 이상 중첩되지 않습니다--2개 이상의 스피드 부치를 장착해도 1개를 장착한 효과 밖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기타
- "공격 이동하기" 명령을 할 경우, 공중 유닛은 이제 전 보다 다른 공중 유닛을 더 자주 공격할 것을 선호하게 됩니다.
- 전투중이지 않은 크립은 이제 공중 유닛을 무시하게 됩니다.
이는 공중 유닛을 "공격 이동" 대신 "이동"을 사용한다면, 크립은 일반적으로 공격하지 않는 것을 의미합니다.
- 크립을 더 이상 공격으로 끌고 갈 수 없습니다--이제 크립의 시작 위치에서 일정 위치 이상 움직이면 다시 원래 자리로 돌아갑니다.
- 고블린 새퍼는 이제 건물에 750 데미지를 입히며, 모든 유닛에게 250 데미지를 입히며, 영웅에게 185 데미지를 입힙니다.
이 값들은 '방어력 5'와 같은 방어력의 값에 따라 감소합니다. 하지만, 방어력 타입별로 상이하지는 않습니다.
- 수송선이 파괴되면, 유닛은 넓은 지역에 걸쳐 퍼지게 됩니다.
이는 수송선이 파괴되더라도, 내부에 있던 유닛은 죽지 않는 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안내문: 버전이 다르면 리플레이는 호환되지 않습니다. (1.06 리플레이는 1.10 버전의 Warcraft III에서 볼 수 없습니다) 1.06 이하 버전의 커스텀 세이브 게임은 로드되지 않습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닉네임: 암호: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