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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Nios
작성일 2009-10-06 11:04:57 KST 조회 2,4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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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2 FAQ #53

스타크래프트Ⅱ 질문 및 답변 #53이 오랜만에 돌아왔습니다. 지금까지 여러 행사들과 지난 블리즈컨 등을 통해서 스타크래프트Ⅱ의 세부 내용에 대한 정보들을 많이 알고 계실텐데요, 이번 질문 및 답변#53은 세부 게임 내용 외에 여러분께서 궁금해 하실 다른 내용들로 준비되었습니다. 읽어보시고 의견도 남겨주세요 :)

 

1. 컴퓨터 인공지능(AI)에 대해 – Battle.net에서 대전 상대로 설정한 컴퓨터 인공지능은 오프라인 싱글플레이 모드의 인공지능과 다른 점이 있을까요?
아닙니다. 모두 동일한 수준의 인공지능을 상대로 대전을 하게 됩니다.

 

 

 

2. Battle.net에서 게임이 끝난 후 대전한 플레이어들이 모이는 대기실을 구현하면 어떨까요? 함께 대전한 게임에 대해 얘기하고 다시보기를 관람하거나 바로 재경기를 할 수 있다면 좋을 텐데요.
네. 게임이 끝난 후 대전했던 플레이어들이 모일 수 있는 대기실에 대한 계획이 있습니다. 다만 세부 내용을 아직 확정하지 않았습니다.

 

 

 

3. 젤나가 감시탑, 파괴 가능한 장애물, 덤불 지역 외에 새로 추가된 지형 요소가 있나요?
현재로서는 별도의 지형 요소가 추가되지는 않았습니다.

 

 

 

4. 유닛의 소리 및 캠페인에 등장하는 영웅들의 목소리까지 포함하여 스타크래프트II의 음성 녹음에 참여하시는 성우들은 총 몇 분 정도인가요?
현재 58명의 성우들이 녹음 작업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일부는 두 명 이상의 역할을 담당하시는 분도 계십니다. 아마도 출시가 가까워지면 더 많은 분들이 참여할 수도 있습니다.
덧붙여 말씀 드리면 한국어 녹음 작업에 참여하시는 성우 분들도 비슷한 수준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5. 스타크래프트II의 지형 타입 중 “벨시르(Bel'Shir)(정글)”라는 이름을 본 적이 있는데요, “벨시르”가 정글 유형 지형의 별명 같은 건가요? 모든 지형들은 각각 해당 지형으로 이루어진 대표적인 행성들의 이름을 딴 별명을 가지고 있는 건가요, 아니면 예를 들어 “아이어(Aiur)(정글)”처럼 또 다른 정글 유형이 있는 건가요?
스타크래프트의 지형 이름들은 행성 이름에서 가져온 것들입니다. 스타크래프트II에는 전작과 비교했을 때 훨씬 더 많은 지형 요소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매우 유연하게 텍스처(Texture), 장식물(Doodad), 조명(Lighting) 등의 지형 요소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기본으로 제공되는 지도를 조정하여 여러분만의 지도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마도 다른 행성의 이름을 딴 정글 유형의 기본 지도가 있지 않을까 하네요.

 

 

 

6. 게임 중 일시 정지 기능에 대해 부가적인 기능이 추가될 가능성이 있을까요? ‘스타크래프트: 브루드워’에서는 모든 플레이어들이 일시 정지를 세 번씩 사용할 수 있었고 대신 함께 게임 중인 다른 플레이어들이 이를 바로 해제할 수 있었습니다. 일시 정지 기능을 사용할 때 일종의 해제 불가 시간을 설정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은 어떨까요?
게임을 일시 정지하고 이를 다시 해제하는 것은 게임에 참여 중인 플레이어들이 서로 합의하여 진행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저희는 일시 정지 기능이 게임 플레이의 정상적인 흐름을 방해하는 요소가 될 수 있고, 해제 전까지 일정 시간을 기다려야만 하도록 강제한다면 다른 플레이어에게는 불편한 상황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일시 정지 기능은 게임에 참여 중인 모든 플레이어가 일정 시간 게임을 정지하는 것에 모두 동의할 때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됩니다.

 

 

 

7. 스타크래프트II 지도 편집기는 베타 테스트가 시작되고 일정 기간이 지난 다음 베타 테스터들에게 제공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혹시 베타 테스터에 참여하지 않는 플레이어들도 사용할 수 있나요?
베타 기간 중 제공되는 지도 편집기는 베타 테스터 분들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8. 유닛의 훈련이 완료되어 건물 밖으로 나올 때 워크래프트III처럼 출구가 네 방향에만 있나요? 아니면 제한이 없나요?
제한이 없는 건 아니지만, 여러분이 훈련한 유닛은 해당 건물의 집결 지점을 고려하여 가장 가까운 곳으로 나오게 됩니다.

 

출처: http://forums.battle.net/thread.html?topicId=20140808760&sid=3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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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달까마귀   |     |   아이콘 죽은사람   |   Elloment   |   아이콘 GarDoomForge   |   아눕-
아이콘 Dios (2009-10-06 11:57: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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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번의 경우에는 우리나라 성우들이 비슷한 숫자로 참여한다던데 과연 그렇게나 될지...
아이콘 Dios (2009-10-06 11:58: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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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번같은 경우에는 슈프림 커맨더같은 경우처럼 AI마다 특징을 부여해주고 난이도를 선택할수있게해주면 좋을듯
아이콘 Celcious[XP] (2009-10-06 14:40: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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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 성우가 그렇게 많았나...
아이콘 [부릉이운전병] (2009-10-06 19:19: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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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많죠 그럼, 기대되네^^

베타 언제나오니..........
스켈레톤워리어 (2009-10-06 20:42: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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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시방에 한국말이 넘치는 날이 오겠군..
나름 감동적일지도?
아이콘 살려주쇼 (2009-10-06 22:58: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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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 성우가 몇명이더라ㅡ,
아이콘 [LotR] (2009-10-06 23:56: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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짱구가족총출동....?

뭐. 그래도 여전히 첫영상공개..'프로토스는들어라..' 뭐 이건 나름 감동을..
역전의파이널 (2009-10-07 00:17:1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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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도 당장 성우 모여라 하면 2~30은 모일 겁니다

이번에는 별로 땡기는 내용은 없는듯
아이콘 [부릉이사령관] (2009-12-19 01:37:4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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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도 살아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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