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Nios
작성일 2009-08-27 16:09:04 KST 조회 4,668
첨부
제목
새로운 배틀넷 2.0 FAQ

새로운 Battle.net은 무엇인가요?
최고 수준의 온라인 게임 서비스를 위해 Battle.net이 새롭게 거듭납니다. 새로운 Battle.net은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게임에 특화 설계된 종합적인 온라인 게임 서비스입니다. 여기에는 최신 대전 상대 찾기 시스템, 업적 시스템, 커뮤니티 기능, 경쟁 옵션, 시장 등 게임 전반에 걸친 모든 기능이 구현됩니다. 새 Battle.net의 목표는 플레이어들이 온라인 상에서 실력을 겨루고, 성장하며, 게임을 즐기는 동안 친구들 및 기타 커뮤니티와 긴밀하게 연계되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를 이루고자 새로운 Battle.net은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게임을 플레이하는 전 세계 게이머들에게 궁극적인 커뮤니티 환경 및 마음껏 경쟁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할 것입니다.

 

파일포켓 이미지

 

파일포켓 이미지

 

 


Battle.net의 역사가 궁금합니다.
Battle.net은 1996년, 디아블로 출시와 함께 세계 최초로 선보인 완전 통합형 대전 상대 찾기 시스템이었습니다. 그 후 몇 년 동안 Battle.net은 진화를 거듭했고, 스타크래프트, 디아블로 II, 워크래프트 II 재 출시, 워크래프트 III의 온라인 플레이와 완전히 일체화되었습니다. Battle.net 시스템은 2003년 이후 현재 모습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Battle.net사용료는 얼마인가요?
스타크래프트 II 전체 버전을 구입하고 등록한 플레이어들은 새로운 Battle.net을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스타크래프트 II ‘시장’에서는 무엇을 할 수 있나요?
스타크래프트 II 출시와 함께, Battle.net에 스타크래프트 II ‘시장’이 추가됩니다. 멀티플레이 지도, 싱글플레이 시나리오, 도전, 주제 등 흥미롭고 다양한 플레이어 제작 콘텐츠를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Battle.net이 스타크래프트 II 멀티플레이에 어떤 영향을 미치나요?
진보한 전적 추적 시스템을 갖춘 새로운 자동 대전 상대 찾기 시스템이 도입되어 실력이 비슷한 플레이어가 서로 겨룰 수 있게 됩니다. 이로써 경기마다 일관되며 공정한 게임을 펼칠 수 있을 것입니다. 스타크래프트 II의 경쟁 시스템을 장식할 다양한 리그와 래더 시스템도 준비 중입니다.

 

파일포켓 이미지

 

파일포켓 이미지

 

 


‘현실 ID’ 기능은 무엇인가요?
‘현실 ID’는 온라인 플레이 시 최전방에서 접속과 의사소통을 손쉽게 하고, 현실 친구와 게임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통합 Battle.net 커뮤니티 네트워크 도구를 이용하여 오랜 친구들, 길드 친구들과 자신의 캐릭터를 연결하고 새 친구를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이름만으로 친구 캐릭터를 확인하고 (예를 들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골락”, 스타크래프트 II의 “저격수”) 이 캐릭터가 누구의 캐릭터인지 고민할 필요 없이, 서로 다른 블리자드의 게임을 플레이하는 친구와 현실 ID를 보고 채팅을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현실 ID는 전적으로 선택 사항이므로 사용자가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커뮤니티 네트워크를 적절한 방식으로 발전시켜 나갈 수 있습니다.

 

 


새로운 Battle.net에서 쓸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도구는 어떤 게 있나요?
개발팀의 목표는 새로운 Battle.net을 대전 상대 찾기 시스템만이 아니라 궁극적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커뮤니티 네트워크로 구성하는 것입니다. Battle.net에 접속만 해도 디아블로 III 등 앞으로 블리자드 게임을 포함하여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스타크래프트 II를 즐기는 친구를 만나 대화할 수 있도록 말이죠. 친구 목록에 친구들의 이름을 모두 올리고, 접속 상황 및 자리 비움 여부를 확인하고, 음성 대화 혹은 파티 초대, 친구 공지 메시지 전송 등의 기능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캐릭터 프로필의 세부 정보로 친구들의 게임 진행 상황과 업적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파일포켓 이미지

 

파일포켓 이미지

 

 


새로운 Battle.net에서 플레이어 제작 콘텐츠를 지원하나요?
지난 몇 년간 저희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커뮤니티가 얼마나 창의적인지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DotA처럼 새로운 방식으로 게임 플레이를 만들어내는 것에도 뛰어나다는 점을 깨달았죠. 스타크래프트 II에서는 플레이어 분들이 만들어낸 새로운 형식을 가진 게임을 배포하고 저작물을 보호하고자 Battle.net에 다양한 도구를 구현할 것입니다.

 

 


지도 제작 프로그램은 언제 사용할 수 있나요? Battle.net에서 사용자 설정 지도를 어떻게 플레이하나요?
스타크래프트II 갤럭시 지도 편집기는 스타크래프트 II 베타 동안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작한 지도는 새로운 Battle.net에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Battle.net에서 기존 블리자드의 게임을 지원하나요?
궁극적으로는 새로운 Battle.net 에서 모든 기존 블리자드 게임을 지원하여 계정과 서버 설비의 혜택을 받게 할 계획입니다. 현재 새로운 Battle.net 의 기존 블리자드 게임 지원에 대해 말씀드릴 수 있는 사항은 이 정도입니다.

 

 


Battle.net에서 자녀 보호 기능이 개선되나요?
Battle.net 출시와 더불어 자녀 보호 기능과 시간 관리 기능이 개편됩니다. 부모님들은 자녀 보호 기능을 이용하여 자녀의 대화 방법, 대화 상대를 통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그 외 다수의 도구를 이용하여 자녀가 스스로 책임감을 가지고 게임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플레이어들은 Battle.net으로 이전되나요?
네. 가까운 시일 안에 모든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플레이어들의 계정이 새 Battle.net 시스템으로 전환됩니다. 이미 새로운 시스템으로 계정을 전환한 분들은 곧 새로운 Battle.net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계정 전환 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 달라지는 게 있나요?
핵심을 이루는 게임플레이는 달라지지 않습니다. 하지만 타 서버 및 타 진영과의 대화, 타 게임 플레이어와의 대화 등 새 Battle.net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파일포켓 이미지

 

 


새로운 Battle.net의 기능 중 디아블로 III에 대한 사항에 대해 말씀해주시겠어요?
지금은 구체적으로 말씀드릴 만한 기능이 없지만, 스타크래프트 II와 함께 출시되는 새로운 Battle.net상에 디아블로 III 와 커뮤니티에 맞는 기능과 옵션을 직접 구현할 예정입니다.

 

출처: http://forums.battle.net/thread.html?topicId=19378366490&sid=3005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Shadow_   |   GoblinAlchemist   |   아이콘 죽은사람   |     |   아이콘 Rezika   |     |   아이콘 쌰이코크래셔   |   아이콘 [Enemy]   |   아이콘 꾼꿋숑룀섯븀퓸   |   란동사마   |   Harbinger   |   아이콘 비요뜨   |   선한이   |     |   아이콘 디카만한바퀴벌레
구지성 (2009-08-27 18:37:5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워크랑 같네...승률 또 50% 일듯 ㅋㅋ
아이콘 흠아이 (2009-08-27 18:56:26 KST)
0↑ ↓0
센스 이미지
지도 제작 프로그램은 언제 사용할 수 있나요? Battle.net에서 사용자 설정 지도를 어떻게 플레이하나요?
스타크래프트II 갤럭시 지도 편집기는 스타크래프트 II 베타 동안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작한 지도는 새로운 Battle.net에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이거 베타키받으신분들 말하는거? 베타에서 맵만들수있다는거?
아이콘 [부릉이운전병] (2009-08-27 20:01:2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saksdir rmfjgekaus...Rlditgh~!

[영타 → 한타 자동 변환]
아이콘 EteR)MooN (2009-08-27 20:12:23 KST)
0↑ ↓0
센스 이미지
베타나 해라~~
GyRy.LuNa (2009-08-29 23:25:23 KST)
0↑ ↓0
센스 이미지
배넷유료인줄알앗는데 아니네
이건 그냥 (2009-09-01 00:54:36 KST) - 112.146.xxx.89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건 정말 밸브 스팀이 블리자드 판으로 이동하는 거네. 게임의 온라인 플랫포밍이 가속화되고 있다는 징조다. 양키 게임 업계의 양대 선두주자 밸브랑 블리자드가 이와같이 유사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 걸 보면 알 수있지. 현재 우리나라의 경우는 다채로운 게임 개발을 하나의 게임 포털에서 서비스하려는데, 말그대로 게임 서비스만 할뿐 플랫폼을 이용한 질적 서비스가 부족한 상태다. 게임을 배끼기 전에 차라리 이런 것부터 보고 배워라.
손님과주인 (2009-09-04 10:16:0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스타2 풀버젼을 구입하고 등록하는 유저에게만 배틀넷이 무료라는건..
스타2를 복제해서 얻을경우엔 배틀넷이 유료라는건가요?
하지만 블리자드게임은 재미가 있다는 신뢰감이 붙어서 구매하기에 망설임이 없네요 ㅎㅎ
아이콘 F1rst (2009-09-04 21:56:15 KST)
0↑ ↓0
센스 이미지
사설 토너먼트 대회 개설 가능, 레더 서치 중 리플레이 보기 기능만 좀 넣어줬으면 좋겠는데...
ongbak90 (2009-09-06 07:14:0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기대된다..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