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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Nios
작성일 2009-05-21 19:50:27 KST 조회 3,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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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3.1.2 패치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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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라이언트 패치 3.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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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신 버전의 테스트 서버 패치 노트는 다음 경로에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worldofwarcraft.co.kr/news/update/ptr/patch.html

 

최신 버전의 패치 노트는 다음 경로에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worldofwarcraft.co.kr/news/update/patch/

 

일반

- 장비 관리창
  + 인터페이스 옵션 메뉴에서 활성화하면, 장비 세트를 저장할 수 있고
    설정된 단축키를 이용해서 손쉽게 장비를 교체할 수 있으며 가방이나 은행
    칸에서 바로 아이템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은행에서 장비를 가져올 때는
    은행에 있어야만 합니다.
- 은빛십자군 마상시합 탈것에 새 텍스처가 추가됩니다. 이미 은빛십자군
  마상시합 상인들에게서 구입한 탈것은 텍스처가 모두 자동 갱신됩니다. 기존
  텍스처로 되어 있는 은빛십자군 마상시합 탈것은 은빛십자군 상인에게 용사의
  인장과 골드 약간을 지불하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표준 평판 요구 사항이
  적용됩니다.)
- 캐릭터 복사 과정이 보다 원활히 진행되도록 테스트 서버로 복사한
  캐릭터는 업적 정보가 함께 복사되지 않습니다.


명예 시스템

- 고대의 해안과 겨울손아귀 호수에 있는 차량의 체력과 공격력이 조종자
  장비의 아이템 레벨에 따라 증가합니다. 아이템의 평균 레벨에 따라 체력이
  1%만큼, 공격력이 1%만큼 증가합니다.
- 겨울손아귀 호수의 일일 퀘스트가 모두 주간 퀘스트로 변경됩니다. 수행
  가능한 횟수가 줄어든 대신, 퀘스트를 완료했을 때 더 많은 명예 점수와 바위
  문지기의 조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죽음의 기사

- 죽음의 일격 연마: 죽음의 일격으로 받는 치유 효과가 각각 25/50%만큼
  증가합니다. 3.1.0 긴급 수정 사항으로 변경된 주문의 실제 기능을 반영하기
  위해 특성의 툴팁이 조정되었습니다.
- 구울의 광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로 감소합니다.


드루이드

- 정신 자극: 대상이 20초에 걸쳐 시전자 드루이드 기본 마나의 450%에
  해당하는 마나를 회복하도록 변경됩니다.
- 달빛야수 변신 연마: 정신력의 10/20/30%만큼 주문력이 증가합니다.


마법사

- 환 영 복제: 복제된 환영은 마법사에 대한 위협 수준이 가장 높은 적을
  공격합니다. 또한 복제된 환영은, 피해를 받으면 효과가 즉시 풀리는 군중
  제어 주문에 걸린 적들을 화염 작렬 혹은 얼음 화살로 공격하지 않습니다.
  단, 대상이 군중 제어 효과에 걸리기 전에 이미 주문 시전을 시작한 경우는
  이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성기사

- 지혜의 축복과 상급 지혜의 축복: 마나샘 토템으로 효과가 덮이지 않도록
  매 5초마다 92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 퇴마술: 플레이어가 조종하는 개체에게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사제

- 천상의 찬가: 치유 효과와 받는 치유 효과의 증가율이 30%만큼 감소합니다.
  플레이어들이 받는 강화 효과가 15%에서 10%로 변경됩니다.
- 새로운 희망: 효과가 무효화되지 않습니다.
- 영혼의 수호: 마나 감소 효과가 30%에서 15%로 변경됩니다.


흑마법사

- 점화: 적 대상에 걸려 있는 제물 혹은 암흑불길 효과를 소모하여 즉시
  제물의 12초 혹은 암흑불길의 8초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 유황 불길: 제물에 걸린 대상에게 소각과 혼돈의 화살 주문으로 입히는
  피해가 3/6/9/12/15%만큼 증가하고, 점화 주문이 극대화 효과를 발휘할
  확률이 5/10/15/20/25%만큼 증가합니다.
- 황천의 보호로 감소하는 피해량이 60%에서 30%로 줄어듭니다.
- 희생 (보이드워커): 보이드워커의 생명력을 일정 비율 희생하여 30초 동안
  소환자의 피해를 X 만큼 흡수하는 방어막을 형성합니다. 이 동안은 피해에
  의해 주문 시전이 방해받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은 1분입니다.
- 어둠과 불길: 이제 어둠의 연소가 포함됩니다.


전사

- 돌격전차: 치명타 적중 보너스가 100%에서 25%로 감소합니다.


아이템

- 암흑룬문자 전투장비 2세트 효과: 냉기의 일격과 죽음의 고리가 추가로
  치명타로 적중할 확률이 5%에서 8%로 증가합니다.
- 격노한 검투사의 지팡이와 격노한 검투사의 대지팡이: 해당 지팡이들의
  민첩성 수치가 너무 높았던 점이 조정되어 해당 수치가 50%만큼 감소합니다.
- 문양
  + 점화의 문양 재설계: 점화 주문 시전 시 대상에게 걸린 제물이나 암흑불길
    효과를 소비하지 않습니다.
  + 정신 자극의 문양: 드루이드가 20초에 걸쳐 자신 기본 마나의 90%에
    해당하는 마나를 회복합니다.
  + 대규모 무효화의 문양: 대규모 무효화에 소비되는 마나가 35%만큼만
    감소합니다.
  + 신속한 돌진의 문양: 돌진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이 20%에서 7%로
    감소합니다.
- 이승의 뱀 가면: 품질이 비슷한 아이템과 균형을 맞추기 위해 아이템의
  기본 전투력이 낮아집니다.
- 노스렌드의 음식과 음료로 회복되는 생명력과 마나가 증가합니다.
- 대부분의 조준경에 레벨 요구 조건이 생기며, 조준경을 적용한 아이템은
  귀속됩니다.
- 별빛노래 제복 4세트 효과: 곤충 떼 공격으로 별빛 섬광 즉시 시전 효과를
  발동시킬 확률이 15%로 변경됩니다.
- 스컬지 전투장비 4세트 효과: 죽음의 기사가 획득하는 룬 마력이 10에서
  5로 감소합니다.


전문 기술

- 낚시
  + 하수도의 보석: 달라란에 있는 모든 하수도에서 이 퀘스트에 필요한 물품을
    낚을 수 있습니다.
  + 허깨비 유령물고기: 숄라자르 분지에 있는 해파리 떼에게서 낚을 수
    있습니다.


버그 수정

- 죽음의 기사
  + 대마법 보호막: 툴팁 오류가 수정됩니다.
  + 피의 소용돌이: 공격할 대상이 없는 상태에서 피의 소용돌이를 시전하면,
    주문이 시전되고 혈기 룬 하나를 소모하지만 룬 마력은 생성되지 않습니다.
- 드루이드
  + 무력화: 2레벨 무력화 기술이 정상적으로 기절 효과로 간주되고 점멸로
    탈출 가능합니다.
- 사냥꾼
  + 숨통 조르기: 폭발 사격이 치명타로 적중하면 특성이 발동합니다.
  + 실탄 장전: 툴팁에 실제 발동 확률이 나타납니다.
  + 광견병: 발동 확률이 소환수의 공격 속도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특성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 성기사
  + 성스러운 희생: 효과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성기사가 받는 피해로 인해
    효과가 일찍 풀리지 않고, 효과가 일찍 무효화되거나 취소되면 주문이 다음
    시전될 때 이전되는 피해량이 정상적으로 초기화됩니다.
- 도적
  + 어둠의 춤: 어둠의 춤을 시전한 상태로 은신에 들어갈 때 단축 아이콘바에
    발생하던 문제와 일부 능력 사용 시 발생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속임수 거래: 악용을 방지하고자, 해당 기술은 NPC를 대상으로 시전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 흑마법사
  + 악의 제물: 주문이 흑마법사의 마법책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 전문 기술
  + 재봉
  + 칼날 자수: 원거리 전투력이 제대로 증가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던전 및 공격대
  + 우두머리 처치 시 해당 던전 내에 있지 않은 플레이어는 던전에 묶이지
    않습니다.
  + 울두아르
  + 호디르 처치에 실패한 경우 호디르가 적절한 시기에 초기화됩니다.
  + 룬문자 구슬을 주는 10인 우두머리로부터 일정 확률로 룬문자 구슬이
    사용되는 제작 도안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상상의 작업실: 우두머리 방 일부 지점에서 무덤 이동 시 서부 몰락지대나
    불모의 땅으로 이동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긴급 수정사항 안내 5/21

 

- 변신 상태인 대상에 마나 상태 바가 활성화되어 있지 않더라도 정신자극으로 마나가 알맞게 회복됩니다.
- 은빛십자군 마상시합에서 찌르기와 방패 부수기 공격은 대상에게 활성화된 "방어" 강화 효과가 겹쳐진 수치만큼 감쇄하여 적용됩니다.
- 아우리아야 주변의 폭풍으로 빚은 문지기가 사용하는 에너지 주입 능력으로 폭풍 파도의 피해량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 용광로 군주 이그니스와 프레이야로 향하는 길에 있는 일반 몬스터 무리의 숫자가 줄었습니다.
- 미미론으로 가는 통로에서, 태엽돌이 공병이 소환하는 얼음 포탑의 얼음 회오리 피해량이 일반/영웅 난이도에서 상당히 감소하였습니다.
- 무쇠 평의회로 향하는 대기실의 룬각인 파수병이 사용하는 불타오르는 룬의 피해량이 일반/영웅 난이도에서 상당히 감소하였습니다.
- 용광로 군주 이그니스 주변의 거대한 용암거인이 억제할 수 없는 불길을 시전하지 않습니다.
- 대기실 감시자가 사용하는 진동의 포효로 주는 피해가 상당히 감소했습니다.
- 도전 난이도에서 증가하는 XT-002 해체자의 생명력이 일반 난이도(10인)에서 50%, 영웅 난이도(25인)에서 60%로 감소하였습니다. 그에 따라 증가한 XT-002 해체자의 피해량도 15%만큼 감소하였습니다. 생명의 불꽃 또한 이전 생명력 수치의 반으로 줄었습니다.
- 기계공학으로 부여하는 니트로 추진기 효과는 이제 모든 투기장 전투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콜로간의 방어구 씹기 효과가 지속하는 시간이 일반 난이도에서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이 변경에 따라, 콜로간 방어 전담을 교대로 하지 않아도 됩니다.
- 토림이 시전하는 연쇄 번개는 일반/영웅 난이도 모두에서 8명을 초과하여 피해를 주지 않습니다.
- 장군 베작스의 물리 공격력이 일반 난이도에서 10%가량 줄었습니다.
- 토림이 사용하는 혼란의 일격 능력은 빗맞음이 발생하지 않고, “다음 공격”으로 작용합니다.
- 격노한 검투사의 정의의 성서는 이제 원래 의도한 대로 빛의 섬광에 사용시에만 부가 효과가 적용됩니다.
- 상상할 수 없는 공포의 아미스와 눈 먼 주민의 예복에 있던 착용 가능 직업 제한 조건이 제거되었습니다.
- 투기장에서 플레이어는 4초 이상 음료를 마셔야 마나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주술사의 '폭풍과 대지와 불 특성'의 이동 불가 발동 효과는 이제 정상적으로 10미터 반경 내에 영향을 미칩니다.
- 미미론과의 전투에서 3단계에서 4단계까지에 이르는 시간 동안에는 돌격로봇 생성 해제가 되지 않습니다. 이 변경으로 '오발 사고'업적을 수행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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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premecommander   |     |   아이콘 케일짱짱맨   |     |  
Pedigree (2009-05-21 21:37: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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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프로구나 ~~
Gundalf (2009-05-21 23:23: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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돌격전차가 너프라니 이게 무슨소리야
아이콘 책장수 (2009-05-21 23:55: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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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것도 없는 전사 너프를 하는 블리자드
역시 전사는 그저 동네북 ㅇㅇ
Zerozaki (2009-05-22 20:11: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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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무로 바꿔타야지
지훈 (2009-05-24 11:36:53 KST) - 125.134.xxx.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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ㅜㅜㅜ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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