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Nios
작성일 2008-07-17 20:25:56 KST 조회 6,421
첨부
제목
와우 2.4.3 패치 업데이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라이언트 패치 2.4.3

 

최신 버전의 패치 노트는 다음 경로에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worldofwarcraft.co.kr/news/update/patch/


최신 버전의 테스트 서버 패치 노트는 다음 경로에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worldofwarcraft.co.kr/news/update/ptr/patch.html


일반

- 해제 주문에 100% 면역인 효과는 해제 주문이나 효과의 해제 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 저레벨 플레이어의 무기 막기 숙련도, 방어 숙련도, 방패 막기 숙련도가 34레벨 플레이어의 방어 수치 비율에 대응하도록 변경됩니다.
- 해리스 필튼이 새 가방과 귀금속 장신구를 판매합니다! 세상의 끝 선술집에서 해리스를 만나보세요.
30 레벨에 탈것을 탄다고요?! 네, 그렇습니다. 초급 타기를 30 레벨에 배울 수 있습니다. 수련 비용은 35골드입니다.
- 실버문과 트랜퀼리엔 비행 조련사의 박쥐가 불을 뿜는 화려한 용매로 교체되었습니다.
- 술 종류 아이템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음료의 재사용 대기시간에 포함됩니다. 10초가 걸렸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날아다니는 애완동물의 비행 고도가 수정되어 이제 지면 부근에만 머무르지 않습니다. 사로잡은 반딧불이, 새끼 용매, 나방, 올빼미, 앵무새, 새끼 불사조, 여름의 정령, 화살요정용, 조그만 포자날개가 이에 해당됩니다.
- 하늘경비대 병참장교에게서 애완동물인 새끼 황천의 가오리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단, 샤타리 하늘경비대와 확고한 동맹이 되어야 합니다.
- 아이템을 착용하면 시전 중인 주문이 취소됩니다.
- 아이템으로 주문을 시전할 때 시전 도중 그 아이템을 은행에 넣으면 시전 중인 주문이 취소됩니다.
- 기절 효과에서 풀려난 NPC는 현재 대상이 아닌 마지막 대상 중 가장 높은 위협 수준을 가진 대상을 공격합니다.


드루이드

생명의 나무 상태에서 나무 껍질 시전에 소모되는 마나가 감소합니다.


사냥꾼

- 포효 기술 사용 시 야수에게 걸린 전투력 강화 효과로 인해 추가 위협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사냥꾼에게 걸린 전투력 강화 효과는 야수의 포효로 발생하는 위협을 간접적으로 증가시킵니다.
- 사냥꾼이 야수를 소환할 때 위협 수준이 생성되지 않습니다.


마법사

- 냉기 갑옷, 얼음 갑옷, 마법사 갑옷, 타오르는 갑옷은 이제 마법 효과로 분류되지 않으며 무효화할 수 없습니다.


성기사

- 1 레벨 상급 빛의 축복이 2 레벨 상급 빛의 축복을 덮어쓰지 않습니다.
- 군마 소환을 30 레벨에 배울 수 있습니다.


사제

- 마음의 눈에 걸린 대상이 투명 물약을 복용하거나 노움 은폐 장치를 사용하면 마음의 눈 효과가 바로 제거됩니다.
- 2-5 등급 영혼의 치유 특성을 배운 상태에서 한 대상에 걸린 회복의 기원 주문을 갱신할 수 있습니다.


도적

- 구사일생이 크게 조정되었습니다. 자신에게 가해지는 결정타는 이제 100% 회피하지 못합니다. 도적의 생명력이 10% 미만일 경우, 결정타를 완전히 회피합니다. 도적의 생명력이 10% 이상일 경우, 생명력의 10%를 남기고 살아납니다. 그 후 3초 동안 받는 모든 피해가 90%로 감소하지 않습니다. 받는 피해는 도적의 탄력도를 기반으로 최대 90%까지 감소합니다. 감소되는 피해는 탄력도로 흡수되는 치명타 피해 감소율의 네 배입니다.
- 사악한 충동 특성을 익히면 기습과 과다출혈의 피해가 각각 2/4/6/8/10%에서 감소하여 1/2/3/4/5%씩 증가합니다.

 

주술사

- 대지의 정령이 토템에서 50미터 이상 떨어지게 되면 토템으로 돌아갑니다.
- 넘치는 정기 특성을 배운 상태에서도 2-10 레벨 번개 화살 주문의 피해량이 정상적으로 적용됩니다.


흑마법사

- 어둠의 저주가 제거되었습니다.
- 원소의 저주가 화염과 냉기, 그리고 비전과 암흑 피해를 증가시킵니다.
- 악마의 갑옷, 마의 갑옷은 이제 마법 효과로 분류되지 않으며 무효화할 수 없습니다.
- 대상이 추방당하면 생명력 집중 주문이 취소됩니다.
- 소환 의식에 필요한 마나가 정상적으로 소모됩니다.
- 지옥마 소환을 30 레벨에 배울 수 있습니다.


전사

- 1-5 레벨 복수는 6-8 레벨 복수처럼 고정된 피해가 아닌 일정 범위 내의 피해를 줍니다.


명예 시스템

- 전장에 참여할 수 있는 "전투 참여" 버튼을 누를 수 있는 시간이 2분에서 1분 20초로 감소하였습니다. 이는 전장에서 전투를 시작하기 전에 각 진영에서 해당 전장에 참가하는 플레이어의 인원을 최대로 채우는 데 시간을 더 주고자 함입니다.
- 전쟁노래 협곡에서 깃발을 쟁탈하는 순간에 상대 진영의 깃발을 집을 수 없습니다.
- 극한의 로켓 장화와 가벼운 극한의 로켓 장화를 투기장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장화를 사용하면 사용 효과가 거의 항상 발동됩니다.
- 일반 서버에서 인스턴스 던전으로 진입하면 활성화된 전쟁 상태가 해제됩니다.


전문 기술

 

연금술
- 현자의 돌을 사용하려면 연금술 숙련도가 200 이상이어야 합니다.

 

요리
- 맛있는 곰 갈빗살 버거를 먹으면 모든 주문 및 효과의 공격력과 치유량이 정상적으로 증가합니다.

 

보석세공
- 보석세공으로 제작한 장신구를 사용하였을 때 활성화되는 강화 효과를 마법 해제할 수 없습니다.

 

채광
- 광맥을 채광할 때 녹색(일반) 보석을 다시 얻을 수 있습니다. 광맥에서 채광할 때 파란색(희귀) 보석을 획득할 수 있는 확률은 변동되지 않았습니다.


재봉술
- 일반적인 달빛 옷감을 제작하는 재사용 대기시간이 삭제되었습니다.
- 약초 가방에 운고로 토양과 늘푸른 주머니를 넣을 수 있습니다.
- 스포어가르에 있는 미카가 28칸짜리 약초 가방을 만드는 방법을 알아냈습니다.
- 새로운 재봉술 도안인 악사의 재킷과 악사의 바지를 타나리스의 스팀휘들 항구에 있는 거만한 의류상에게서 얻을 수 있습니다.

 

퀘스트

- 바그테라가 일반 퀘스트용 생성률에 따라 생성됩니다.
- 마나 저장기 탈취, 태양샘 차원문 에너지 공급 퀘스트를 진행하는 다른 차원에 진입한 캐릭터들이 일반 캐릭터의 광역 효과를 볼 수 없으며, 반대도 마찬가집니다.
- 마나 저장기 탈취, 태양샘 차원문 에너지 공급 퀘스트를 진행하는 캐릭터가 다른 플레이어와 전투 중일 때 사냥꾼이 아닌 다른 플레이어가 다른 차원에서 원래 차원으로 돌아오면 해당 캐릭터의 야수나 소환수가 다른 플레이어를 공격하지 않습니다.

 

일반 및 공격대 던전

- 영웅 모드의 던전에서 공격대 던전으로 플레이어를 소환할 수 있습니다.

 

마법학자의 정원
- 태양칼날단 마법수호병의 글레이브 투척 기절 효과가 삭제되고 튀어오르기의 범위가 줄어들었습니다.
- 영웅 던전에서 벡살루스와 캘타스를 도발할 수 있습니다.
- 벡살루스의 순수한 에너지로 비롯되는 피해가 줄어들었습니다.
- 캘타스의 비전 구슬의 크기가 증가했습니다. 캘타스의 비전 구슬 공격 범위가 감소했으며 일반 던전에서 비전 구슬 두 번째 단계의 초당 피해량이 감소했습니다. (영웅 모드에서의 피해량은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 태양칼날단 흑마법사의 피해량이 약간 감소했습니다.
- 셀린 파이어하트 공격 시에 나타나는 지옥 수정의 체력이 약간 감소했습니다.
- 장군 살라리스와 카가니 나이트스트라이크의 피해량이 약간 감소했습니다.

 

태양샘 고원
- 여군주 사크로래쉬와 대흑마법사 알리테스가 전투 중일 때는 주변에 몬스터가 생성되지 않습니다.
- 므우루, 엔트로피우스, 어둠비수단 광전사와 어둠비수단 분노의 마법사가 지닌 생명력이 감소했습니다.

 

킬제덴 공략
- 황천의 보호 주문이 킬제덴의 보호의 구슬이 발사하는 어둠의 화살로 활성화됩니다.
- 소멸을 사용하면 킬제덴의 위협 수준이 정상적으로 사라집니다.
- 사악한 환영이 사용하는 주문이나 기술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 사냥꾼에게 붙은 사악한 환영이 날개 절단 연마 대신에 날개 절단을 사용합니다.
- 킬제덴이 무수한 어둠의 영혼을 시전한 뒤 사용하는 불꽃 화살을 전보다 약간 더 시간을 두고 사용합니다.

 

아이템

- 푸른 수호자의 활에 있는 착용 효과 때문에 산탄 사격 효과가 사라지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야만적인 검투사의 뾰족철퇴에 있는 체력이 알맞은 수치로 증가하였습니다.
- 로켓 태엽돌이끼리 다시 전투를 벌입니다만... 투기장 안에 있는 사람을 공격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니까... 투기장에 있는 다른 태엽돌이는 공격하지만... 그러니까 어떤 상황인지 아시겠죠?
- 에레다르 쌍둥이 자매를 처치하면 처치 순서에 상관없이, 추가 아이템까지 포함하여 항상 같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투명 물약이 마나 물약 같은 다른 전투용 소비 물약과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합니다.
- 보랏빛 눈의 펜던트를 사용하고 성스러운 빛과 빛의 섬광 기술을 시전했을 때 효과가 정상적으로 적용됩니다.
- 총명의 무너진 태양 펜던트에 있는 착용 효과가 주기적으로 피해를 줄 때도 적용됩니다.
- 소리달 - 별의 분노가 의도에 맞게 고유 아이템으로 적용됩니다.
- 복수심에 불타는 검투사의 빛의 지휘봉이 판매 목록에서 올바른 위치에 나타납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 도움 요청 인터페이스가 혁신적으로 간편해졌습니다. 이제는 GM의 도움을 요청할 때 분류를 선택하지 않아도 됩니다. 아울러 GM이 답변해야 하는 사항은 "GM 요청하기"를 눌러 요청 내용을 작성하고, 그렇지 않은 사항은 "문제 신고하기"를 눌러 신고 내용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 주문을 시전할 때 나타나는 대상의 강화 효과와 약화 효과 지속 시간이 더 뚜렷하게 보이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시간 관리 기능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자명종과 초시계, 그리고 사용하는 컴퓨터의 시각을 확인하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새로 선보인 초시계 기능은 /초시계, /stopwatch, /sw, /timer 명령어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명령어 뒤에 시간을 입력하면 초읽기를 합니다. 예를 들어 /초시계 1:0:0을 입력하면 한 시간부터 초읽기를 시작합니다. /초시계 1:30을 입력하면 1분 30초 동안 초읽기를 하며 /초시계 30을 입력하면 30초 동안 초읽기를 합니다.
- /적플레이어선택(/targetenemyplayer), /아군플레이어선택(/targetfriendplayer) 매크로 명령어가 추가되었습니다.
- 단축키를 설정하여 플레이어를 번갈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Ctrl-Tab 키와 가장 가까이에 있는 아군을 선택하는 명령을 사용해도 자신을 선택하지 않습니다.
- /대상(/target) 명령어를 사용하면 죽지 않은 대상을 우선하여 선택합니다.
- 미니맵을 클릭하고 지면을 대상으로 마법을 시전할 수 없습니다.
- 은신이나 투명 상태인 플레이어에게 사냥꾼의 징표가 시전되면, 해당 플레이어는 시전한 사냥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상인이 판매하는 아이템의 지속시간을 가방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Lua와 XML 변경 사항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살펴보시려면 UI & 매크로 게시판(영문)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지역 정보

- 여명의 설원에 있는 맹렬한 얼음엉겅퀴설인과 덩치큰 얼음엉겅퀴설인에게서 두꺼운 설인 모피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여명의 설원에 있는 어느 얼음엉겅퀴 설인에게서나 무두질로 두꺼운 설인 모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여명의 설원에 있는 맹렬한 얼음엉겅퀴설인과 덩치큰 얼음엉겅퀴설인에게서 온전한 설인 뿔을 획득할 가능성이 증가하였습니다.
- 시험용 고블린 날씨 변환기 때문에 플레이어가 저절로 일어나던 일이 수정되었습니다.
- 컬렉터스 에디션 펫 교환 NPC나 아이템이나 퀘스트 위치가 골드샤이어나 칼바위 언덕처럼 우체통이 있는 마을로 변경 또는 조정되었습니다.
- 장가르 습지대에 있는 어린 포자날개와 커다란 포자날개에서 "물약 재료 수집" 퀘스트에 필요한 포자날개 눈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52번 구역에 있는 대장용품 상인 블래즐이 이제 여관 밖에 있는 모루와 가열로 옆에 있습니다.
- 52번 구역에서 은행원 미다가... 은행이랄까... 아무튼 길드 은행과 투사가 있는 곳에서 은행 업무를 시작합니다. 다른 52번 구역 은행원 3명은 예전 위치인 경매장을 고쳐서 만든 은행에 있습니다.
- 타나리스 북쪽에서 사막유랑단 약탈자와 사막유랑단 도적을 많이 발견할 수 있습니다.

 

버그 수정

- 마법사의 주문인 마법 차단이 전투 메시지에 표시됩니다.
- 간아그 분석가가 가끔 플레이어에게 우호적인 상태가 되던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 특성으로 배우는 주문 중에는 마나를 기본 마나의 일정 비율만큼 소비하는 주문이 있습니다. 이런 주문을 - 배운 플레이어를 직업이나 레벨이 다른 플레이어가 살펴보기 했을 때, 해당 기술에 드는 마나량이 부정확하게 표시되던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 길드장은 이제 거리에 상관없이 새로운 길드장을 정상적으로 임명할 수 있습니다.
- 드루이드: 툴팁에 짓이기기의 사정거리가 100미터로 표시되던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 사냥꾼: 고정 사격 이후에 즉시 시전 기술을 사용해도 정상적으로 자동 사격을 할 수 있습니다.
- 사냥꾼의 뱀 덫에서 나온 뱀이 은신한 플레이어 근처를 지나가도 은신이 풀리지 않습니다.
- 사냥꾼: 충격포를 사용했을 때도 정상적으로 불타는 활이 발동될 수 있습니다.
- 사냥꾼: 야수 겁주기 기술을 한 번에 한 대상에게만 적용할 수 있으며, 툴팁에 시전 시간이 1.5초로 표시됩니다.
- 성기사: 선택한 몬스터가 사정거리 바깥에 있으면, 행동 단축바에 올린 정의의 방어 기술이 정상적으로 비활성화됩니다.
- 도적: 감지력 향상 특성 1 레벨과 2 레벨의 효과가 마법봉 공격을 받을 때도 정상적으로 적용됩니다.
- 흑마법사: 마법 삼키기 주문으로 지옥사냥개가 얻는 치유 효과가 전투 메시지에 표시됩니다.
- 흑마법사: 서큐버스가 하급 투명화 상태일 때 주인의 명령을 듣지 않던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 흑마법사: 전장에서 영혼의 인도자를 통해 부활하면, 사망하기 전에 마지막으로 부리던 소환수가 함께 되- 살아납니다. 악의 제물로 희생된 소환수는 흑마법사가 되살아날 때 다시 소환되지 않습니다.
- 보석세공으로 만드는 조각상을 사용할 때, 관련 전투 메시지가 한 번만 출력됩니다.
- Open GL 모드로 GF4 비디오 칩셋을 사용하는 사용자에게 그림자가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 Creative X-FI 사운드 카드를 사용하면 게임을 하는 도중 퍽퍽거리는 작은 잡음이 들리던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 전장이 끝나면, 전장 명예 훈장 획득 메시지가 정상적으로 출력됩니다.
- 강화 코륨 제련에 모루와 망치 대신 가열로가 필요합니다.
- 강화 코륨이 채광용 자루에 들어갑니다.
- 줄아만(유령의 땅)에서 태양너울 항구(쿠엘다나스 섬), 그리고 에메랄드 성소(악령의 숲)에서 아스트라나르(잿빛 골짜기)로 비행할 때 소비하는 골드가 비행 경로 툴팁에 표시되는 가격과 같게 수정되었습니다.
- 악몽의 덩굴을 채집해도 독에 걸리지 않습니다.
- 바다안개 알바트로스 조각상을 사용했을 때 마나가 툴팁에 적힌 만큼 회복됩니다.
- '붕대 치료' 약화 효과를 띤 플레이어에게 응급치료 붕대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직 사용할 수 없습니다.'라는 오류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 폭풍 첨탑, 토쉴리의 연구기지, 칼날 산맥, 52번 구역의 비행 경로 툴팁에 표시되는 가격이 실제로 소비하는 비용에 맞게 수정되었습니다.
- 주술사가 토템으로 정령을 불러낼 때, 정령이 소환되었음이 전투 메시지에 정상적으로 출력됩니다.
- 플레이어가 님보야의 무거운 창을 땅에 박았을 때 고립 상태가 되던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 "조분석을 나에게!!" 퀘스트를 받을 수 있는 최소 레벨이, 퀘스트를 수행하는 던전에 어울리게 조정되었습니다.
- "붉은십자군 수도원으로" 퀘스트를 받을 수 있는 최소 레벨이, 퀘스트를 수행하는 던전에 어울리게 조정되었습니다.
- 청엽수 줄기를 정상적으로 채집할 수 있습니다.
- 안퀴라즈 전쟁 물자를 모으는 퀘스트를 완료했을 때, 반납한 아이템 수가 이벤트에 정상적으로 반영됩니다.
- 그림자 망토 기술로 축소 저주를 정상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 파멸의 어둠이 공중에 뜬 상태에서 아무 반응도 보이지 않아 죽일 수 없던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 무역연합 병참장교인 폴스타아츠가 팔던 몇몇 아이템이 이제 획득 시 귀속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해당 아이템은 다음과 같습니다. 주문식: 무기 마법부여 - 일급 공격력, 디자인: 섬세하게 연마된 혈류석, 디자인: 아른거리는 암흑 드레나이트, 디자인: 빛나는 하늘월장석, 디자인: 두꺼운 황금 드레나이트.
- 이제 투기장 팀장인 캐릭터를 삭제하려면 먼저 다른 플레이어에게 팀장을 위임해야 합니다.
- 도발류 기술을 시전했을 때, 대상이 도발당하던 중에 기절해도 도발 효과가 정상적으로 적용됩니다.
- 달의 숲에서 출발하는 드루이드 전용 비행 경로를 이용하면 강화 효과가 없어지던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 쿠엘다나스 섬에서 사망한 플레이어가 무덤 이동을 선택했을 때, 영원노래 숲 무덤으로 이동하지 않습니다.
- 전투 메시지 필터 설정의 메시지 종류 설정에서 발생했던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이제 어떤 항목의 상위 값을 비활성화했을 때, 모든 하위값이 비활성화된 다른 항목의 상위값이 함께 비활성화되지 않습니다.
- 화면 밝기 설정을 변경하다가 취소하면 설정값이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 약화 효과가 일반적인 물리 공격을 받아 취소될 때 관련 전투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 화살통이나 탄약주머니를 빈 가방 칸으로 옮겨도 원거리 공격 속도가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 미니맵 추적 기술을 한 번에 한 개만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모든 파티 구성원이 '전리품 양도'를 활성화했을 때, 처치한 몬스터의 전리품 목록에 골드만 있다면 아무도 획득할 수 없던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 모든 소환수 기술을 습득한 칼날발톱을 부릴 수 있던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 우편함을 연 상태에서 골드를 습득한 후 다른 플레이어에게 메일을 보내도 오류 메시지가 출력되지 않습니다.
- 길드장이 없는 길드에는 가입할 수 없습니다.
- 다른 차원에 진입한 소환수가 그 차원에 있는 몬스터를 공격할 수 있습니다.
- 초급 타기나 수습 타기보다 높은 수준의 탈것 타기 기술을 익힌 플레이어가, 이미 배운 하위 탈것 타기 기술을 다시 배울 수 있던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 무너진 태양 펜던트 강화 효과는 무효화할 수 없습니다.
- 방어적이며 비전투 상태인 소환수는 광역 도발 효과에 걸려도 대상을 공격하지 않습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에블로이르   |   아이콘 Adriel   |   [메타몰포시스]   |   touchstone   |     |   구르칸   |   아이콘 LostDay   |   2MB   |   Kamina   |   J.Davis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