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1288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NiRbaNa
작성일 2005-05-18 23:41:03 KST 조회 1,026
제목
오크의 기본빌드와 영웅 그리고 영웅의 선택에 대하여
# 기본빌드

5알타 6버로우 7베럭 8금광(금광은 다섯 유지) -> 알타&버로우 완성 직후 영웅추가(15) ->피온은 인구수 17까지 찍는데 16일 때 나무 40되므로 버로우 추가 ->베럭 완성 후 그런트 생산(20) -> 인구수 23즈음에 홀업 -> 인구수 26에 버로우 추가.



# 상점

일반적으로 세컨영웅이 꿀단지 두 개와 스피드스크롤 하나 클러리티포션 하나를 들고 본대로 합류할 수 있어야 하므로. 홀업이 중간 넘게 완성되어 있을 때 짓기 시작하면 된다.

상대가 견제류 영웅일 경우, 상점을 빨리 건설해서 병력의 손실이 없도록 해야 함.



# 영웅

- 파시어 : 다재다능한 영웅. 느리지 않은 빠른 이속과 유용한 스킬로 각광

- 블레이드마스터 : 견제형 영웅. 빠른 이속과 윈드워크 & 크리티컬이 장기

- 쉐도우헌터 : 술사. 버릴 스킬이 없음. 헥스 & 독타 & 힐웨

- 타우렌칩튼 : 최고의 스킬이라 각광받는 쇼크웨이브 & 최고의 오오라로 꼽히는 인듀런스오오라



# 영웅의 선택에 대하여

파시어가 일반적이다. 원거리 영웅이기에 죽을 위험도 적고 속도도 빠르고 늑대라는 강력한 소환물과 체인라이트닝이라는 스킬을 겸비한. 스킬은 1lv에 늑대 2lv에 체라의 순으로 올린다. 후의 스킬은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일반적으로 늑대를 올리고 체라를 올리는 것을 추천한다. 이유는 우선 체라가 마나를 많이 먹는다는 것과 늑대의 화력이 예상외로 강력하다는 이유때문이다. 초반 영웅킬이 가능한 영웅이 몇 안 되는데 그 중 대열에 파셔가 올라가 있는 것은 모두 늑대의 화력 덕분이다. 2lv이상의 늑대는 크리티컬을 사용하는 무시무시한 흉기가 된다. 파셔의 늑대를 활용시 늑대 한 마리조차 아끼는 컨트롤이 필요하다. 초반에 정확히 늑대 8 마리만 잡으면 2lv가 되기 때문이다.

그러나 소환물이기에 중반을 넘어서며 상대의 디스펠 유닛에 무력화되는 경우가 많다. 그러므로 최근엔 블마를 쓰는 유저가 많다. 하지만 초보에게 블마를 쓰는 건 추천하지 않는다. 강력하지만 손이 많이가는 영웅이기 때문이다.

vs Orc
영웅은 선파셔 후쉐헌이 일반적이다. 스킬은 늑대 체라 늑대 체라 늑대 & 헥스 힐웨 헥스 힐웨 힐웨로 올린다. 독타도 좋은 스킬이지만 패치되면서 힐웨가 좋아졌다는 평이 지배적이다. 동족전이니만큼 영웅킬에 승부가 갈리는데 오오전은 어느 종족전보다도 영웅킬의 재미가 쏠쏠하다. 파셔와 쉐헌이 모두 체력이 낮은 영웅이기 때문이다.

vs Nig
선파셔 후쉐헌or칩튼or펜더를 추천한다. 보통 쉐헌을 쓰는데 이유는 헥스와 독타 때문인 경우가 많다. Nig유닛들은 대다수가 언아머 유닛이기에 피어싱공격에 데미지를 더 입는다. 독타의 공격타입이 피어싱이기에 게다가 마나가 30밖에 들지 않기에 유용하다. 실재로 마나가 많이 소비되는 영웅들은 데몬헌터 앞에서 무력한데 쉐헌은 마나가 30만 되면 독타를 박을 수 있다.

vs Hum or Und
선파셔 후칩튼or펜더를 추천한다. 파셔 3렙 후 세컨에게 경험치를 몰아주는 컨이 필요하다.


##
오크의 기본 빌드와 영웅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았다. 이 글의 대상은 초보이니만큼 가장 일반적이고 보편적인 글을 쓰기 위해 노력했으나 얼마나 도움이 됬을지는 알 수 없다.

많은 초보님들의 축복 속에 워크의 번성을!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닉네임: 암호: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