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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Aegis 改
작성일 2005-05-17 23:05:35 KST 조회 670
제목
블리자드 공식 홈페이지 기본 가이드 '영웅의 능력' 번역본
영웅들의 능력

○소개

영웅들을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요소 중 하나는 경험치를 획득하므로서 능력치를 향상시킬 수 있다는 것입니다.
모든 영웅들은 적의 살상에 따른 경험치를 얻게 됩니다. 영웅들은 충분한 양의 경험치가 축적되었을때, 레벨
업을 하게 되고, 이로서 더 강해지며 새로운 기술도 배울 수 있게 됩니다.

○경험치 획득하기

영웅들은 자신, 혹은 자신 휘하의 병력이 적 유닛을 죽일때마다 획득하게 됩니다. 적 유닛의 정의는 플레이어에게
해가되는 모든 유닛을 통틀어 말합니다. 이는 적 플레이어와 적대적인 NPC (즉 크립)들을 의미하게 됩니다.

-영웅이 근처에 없을시엔 영웅이 받는 경험치에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팀전에선, 여러분이 죽인 유닛의 경험치를 팀원 역시 분배받게 됩니다. 영웅 하나는 사냥터 근처에 있으나, 다른
영웅은 그렇지 않을 시엔, 근처에 있는 영웅만이 경험치를 획득하게 됩니다.

-적을 죽였을때 하나 이상의 영웅이 근처에 있게 된다면, 그 영웅들에게 똑같이 경험치가 분배되게 됩니다.

-충분한 양의 경험치를 획득하게 되면, 영웅은 레벨업을 하게 됩니다.

-영웅들은 공격이 가능한 건물 (타워나 나이트엘프 에인션트 등)을 부수면 경험치를 획득하게 됩니다.

-타워나 에인션트가 죽인 유닛에 대해선 경험치 획득을 할 수 없게 됩니다.

-팀 플레이시, 게임에서 나간 플레이어의 유닛을 죽여도 경험치 획득은 가능하게 됩니다. 단, 이들은 크립으로 간주되어
레벨이 5 이상인 영웅은 경험치를 얻지 못하게 됩니다.

-레벨이 낮을수록 크립핑을 할때 얻는 경험치가 많아집니다. 레벨 3부터 얻는 경험치 폭이 줄어들며 5부턴 크립으로부턴
경험치를 아예 얻지 못하게 됩니다.

-만약에 플레이어가 하나의 영웅만을 운영할시에, 본진의 2차 업그레이드시엔 15%, 3차 업그레이드시엔 35%의 경험치 보너스를
얻게 됩니다. 이는 크리핑과 적 병력 사살에 동일하게 주어지게 됩니다.

○획득되는 경험치 양의 여부

경험치는 동료 영웅이 근처에 있을시엔 경험치가 양분되게 됩니다. 사냥터에서부터 멀리 떨어진 영웅이 있을 경우, 사냥터 근처에
있는 영웅만이 경험치를 얻게 됩니다. 영웅과 떨어져있는 병력이 살해한 유닛에 대한 경험치 역시 영웅에게 돌아가게 됩니다.

밑의 표는 영웅이 레벨 업 시에 필요한 경험치의 양을 표현한 것입니다.

영웅의 레벨 : 1 2 3 4 5 6 7 8 9 10
필요한 경험치: - 200 500 900 1400 2000 2700 3500 4400 5400

밑의 표는 영웅을 죽였을 시 얻게 되는 경험치의 양입니다. 즉, 레벨 4의 영웅을 죽이면 220의 경험치를 얻게 됩니다.

적 영웅의 레벨 : 1 2 3 4 5 6 7 8 9 10
주어지는 경험치: 100 120 160 220 300 400 500 600 700 800

○크립을 통해 얻어지는 경험치

영웅, 혹은 영웅 휘하 하의 병력이 크립을 죽일때엔 영웅의 레벨에 따라 경험치의 몇 %를 얻게 됩니다.
밑의 표를 참고해보면, 영웅이 레벨 1일시엔 크립이 아닌 적 (적 병력)을 죽였을 시의 경험치의 80%를 받게 됨을 볼 수 있습니다.
레벨 2때엔 70%, 3때엔 62%, 4때엔 55%를 받게 됩니다. 레벨이 5를 넘어가는 순간 크립에게서 더이상 경험치를 얻지
못하게 되는 것을 눈여겨 봐주시기 바랍니다.
영웅의 레벨이 5 이상이 되는 순간부턴 여러분의 영웅들은 적 병력을 제압해야만 경험치를 얻을 수 있게 됩니다.

영웅의 레벨: 1 2 3 4 5+
경험치 :80% 70% 62% 55% 0%

○얻게되는 실제 경험치 양

영웅이 얻는 경험치 양은 이 공식에 따라 결정됩니다.

얻게되는 기본 경험치량=25
F(1) = 25
// f(x) = A*f(x-1) + B*x + C
얻게되는 기본 경험치량 공식A=1
얻게되는 기본 경험치량 공식B=5
얻게되는 기본 경험치량 공식C=5
F(x) = 1 * F(x-1) + 5 * x + 5

쓸대 없이 복잡하게 늘어놨지만, 결과는 밑의 표와같이 나타납니다.

F(X)값: F(1) F(2) F(3) F(4) F(5) F(6) F(7) F(8) F(9) F(10)
경험치: 25 40 60 85 115 150 190 235 285 340

레벨 4의 영웅이 레벨 7의 크립을 죽이면 얼마의 경험치를 얻게 되는걸까요? 대상이 크립이 아니었다면 얻게
되는 경험치가 F(7)=190 이었으나, 레벨 4일시 크립에게 얻는 경험치는 55% 감소하게 되므로 190의 55%, 즉
104 (내림값)이 되게 됩니다.

○레벨 업

레벨 업시엔 여러가지 혜택을 얻게 됩니다.

-영웅들은 능력치 보정값에 따라 능력이 올라갑니다. 각 영웅들은 3가지 종류로 나뉘게 되는데, 이 종류에 따라
상승하는 능력치의 양에 차이가 납니다. 예를 들어 지능 영웅은 힘 영웅에 비해 레벨업 시 지능이 더 많이 올라가는
반면, 힘은 당연히 떨어지게 되는 이치입니다.

-새로운 능력을 얻게 됩니다. 레벨업시엔 항상 스킬 포인트를 얻게 됩니다. 이 스킬 포인트로 새로운 능력/기술을
배우게 되거나 이미 배운 능력/기술의 레벨을 올려 그 위력을 더욱 더 강하게 해줍니다.

-플레이어는 음향효과와 영웅 주변에서 빛나는 시각효과를 통해 자신의 영웅의 레벨업을 통보받게 됩니다.
왼쪽 상단의 영웅 사진에 빛나는 태두리가 잠시 돌기도 합니다.

한 영웅은 최고 레벨 제한이 10입니다. 레벨 10 이후론 경험치 획득이 되지 않으므로 다른 영웅에게 경험치를 분배
하는 방향으로 운영하는 것이 좋습니다.

○영웅의 기술들

영웅들은 레벨업시 스킬포인트가 쌓이게 됩니다. 이들은 영웅의 새로운 스킬에 투자될 수 있습니다.

모든 영웅들은 이 스킬포인트로 4가지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스킬: 사용에 마나 소비가 들지 않는 패시브 기술들. 한번 획득하면 영웅은 지속적으로 그 스킬의 혜택을 받게
됩니다. (예: 마운틴 킹의 배쉬, 블레이드마스터의 크리티컬 스트라이크, 데본헌터의 이베이젼 등)
-오오라: 스킬과 비슷하나 이는 영웅 주변에 영구적으로 일정한 거리 내의 아군에게 혜택을 주거나 적에게 피해를 주는
능력입니다. (예: 타우렌 치프턴의 인듀런스 오오라, 팔라딘의 디보우션 오오라)
-주문: 영웅이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주문을 추가시켜줍니다. 이들은 사용시 마나를 사용합니다.

이 외에도 이미 배운 기술을 업그레이드 시킬수도 있습니다. 한 기술은 최대 3까지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모든 영웅은 처음 생산될때 하나의 스킬 포인트를 갖고 나오게 됩니다.

○궁극 기술

모든 영웅은 각각 레벨 6때 배울 수 있는 궁극 기술을 갖고 있습니다. 이들은 일반 기술에 비해 굉장히 강력합니다.
이들은 추가적으로 스킬 업그레이드가 되지 않습니다.

○오오라

많은 영웅들은 오오라를 지니고 있습니다. 이는 영구적인 영웅의 지휘능력으로 표현되며 그 반경 내에 들어고게 되면
아군에게 혜택을, 적에겐 피해를 주게 됩니다.

-모든 오오라의 범위는 동일합니다.

-오오라의 영향을 받고 있는 유닛엔 주변에 푸른 테두리가 나타납니다.

-비행 유닛은 이런 테두리 표시가 되진 않지만, 효과는 받게 됩니다.

○영웅들의 이름

모든 영웅들은 생산되는 순간 특수한 이름이 부여됩니다. (예: 니피 거글비커) 이 이름들은 적, 혹은 동맹중인 팀원의
동일한 영웅과 자신의 영웅을 구분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름은 매 게임에서 랜덤으로 정해지게 됩니다.

○영웅의 부활

영웅들은 일반 유닛에 비해 굉장히 강력하긴 하나, 그들 역시 전장에서 죽는 일이 있습니다. 영웅이 죽으면, 시체를
남기질 않습니다. 몸이 사라지면서, 영웅의 영혼은 에테르 계(界)로 돌아가며, 신성한 제단(알타)에서 부활할 수 있게
됩니다. 모든 종족에겐 자신의 영웅을 부활 시킬 수 있는 알타가 하나씩 존재합니다. 영웅을 부활시킬 수 있는 공물의
양만 충분하다면 영웅을 부활시키는 횟수엔 제한이 없습니다. 쓰러진 영웅의 부활에 필요한 공물의 양은 그 영웅의
레벨에 따라 달라집니다. 영웅의 레벨이 높을수록 부활에 필요한 공물의 양은 늘어납니다.
영웅에게 새로운 육체를 형성해주는 의식은 일정한 시간이 소요되지만, 끝나게 되면 영웅은 알타에서 부활하게 되며
전에 지니고 있던 아이템들 역시 함께 지니고 나타나게 됩니다.

1)생산 아이콘 위엔 이름, 레벨, 영웅의 종류와 부활에 필요한 공물의 양을 표시해줍니다.
2)영웅의 부활에 필요한 공물 양은 그 영웅을 생산했을 때의 약 50%에 레벨당 10%의 공물양이 추가됩니다.
3)알타에서 영웅 부활에 필요로 하는 공물량의 최대 한계치는 550골드에 0나무, 테번에선 1105골드에 260나무입니다.
4)부활한 영웅은 완전한 HP와 MP100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5)영웅의 부활 시간은 150초를 넘기지 못합니다.

○영웅의 부활에 필요한 공물과 시간 계산 공식

공물량(골드) = 기본값 * (기본 부활 수치 + (레벨 부활 수치*(level-1)))
단 기본값을 넘지 않는 선 내에서 * 부활 최고치 수치
공물량(목재) = 기본값 * (기본 부활 목재 수치 + (레벨 부활 목재 수치*(level-1)))
단 기본값을 넘지 않는 선 내에서 * 부활 최고치 수치
부활시간 = 기본시간 * 레벨 * 부활 시간 수치
단 기본 시간을 넘지 않는 선 내에서 * 부활 시간 최고치 수치

기본부활수치=.40
레벨 부활 수치=.10
부활 목재 수치=0
레벨 부활 목재 수치=0
부활 최고치 수치=4.0
부활 시간 수치=0.65
부활 최고치 수치=2.0

테번 부활의 경우
영웅 부활 골드 금액 최고치 수치=1400
영웅 부활 목재 수량 최고치 수치=350

맵에 테번이 있을 경우, 테번에서 단숨에 영웅들을 부활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때의 가격은
알타에서 부활시킬때에 비해 터무니 없이 비싸며, 테번에서 부활한 영웅들은 50%의 HP와 0MP로 나타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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