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1288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항전토스
작성일 2009-04-27 01:45:01 KST 조회 1,144
제목
방금 생각난 건데 이런 전략은 어떤지요?(일종의 스카이나엘인데..)

돌 던지거나 침뱉지는 말아주시고요..

 

일단 트메에서 휴먼 상대로 쓰일수 있을거같은 체제입니다만

 

1. 초반에 무난하게 선영웅 아처 빌드 타고 선영웅은 데몬으로 합니다.

 그다음에 데몬은 옆자리인것이 확인되면 '사냥을 안가고' 나오자마자 상대 본진으로 달려서 사냥을 견제해줍니다. 아처는 계속 찍어주되 홀업에 지장을 안주도록 생산을 잠깐 쉬었다 해주는 센스도 좋고요 .

데몬은 만약 아크메이지라면 이몰위주로 찍으면서 견제해주고 선마킹이라면 마나번 찍어주되 만약 마나번을 찍은 경우라면 포카리가 그렇게 필요가 없으니 상점을 늦게 가도 될것입니다. 패멀을 생각도 할수 없도록 견제가 들어가야 합니다,

아처를 많이 쌓으면서(6-7기) 최대한 아처를 잃지 않는게 중요하고요... 아 그리고 2tier가 완성될때 인구수 40까지는 확보가 되어있어야 하니 문웰 안막히게 잘 지어주는게 중요합니다. 팬더 뽑아야 하니까요...

 

2. 2tier가 완성이 되서 세컨을 팬더로 뽑고... 아템은 걍 보존이나 간단한 것만 갖추고 바로 들어갑니다. 이때 팬더 1렙때 바로 들어가니깐 불이 못미더운 감이 있기 때문에 선스킬은 일단 술을 찍습니다. 이때 상대가 사냥하고 있다면 뒷치기를 해주고 또 멀티를 먹으려 한다면 계속 방해를 해주는겁니다. 이때 본진에는 투윈드를 올려주면서 홀업은 늦어도 좋으니 투윈드가 다 올라갔으면 팬더를 빼서 멀티지역을 사냥해주고 멀티를 먹습니다. 윈드에선 히포를 천천히 모아주고요.. 한 6-7기가 모였을때쯤 섬들을 하나씩 쓸어주는 겁니다.. 물론 드래곤하고 파리2마리만요.. 뭐 트롤 2마리까지 잡고 싶으면 팬더로 텔포스탭 타면서 이동하며 다니던가 아님 제플린 하나 사서 같이 데리고다니며 렙업을 합니다. 물론 히포라이더로 일꾼이나 매지컬유닛을 잡아준다거나 하는것도 괜찮습니다.

또 데몬이 3-4렙이 되는 시점부터는 이몰이 쓰레기가 되니 재훈련으로 마나번으로 바꿔줘야 하겠습니다.

또 팬더가 렙업한다고 빠진 시점에는 나머지 병력을 이끌고 견제를 해주던가 데몬혼자 돌아다니면서 상대의 상태를 잘 살펴줍니다.

 

3. 멀티가 활성화가 되기 어느정도 전에 3tier업을 하고 자원이 꽤 배부르다 싶어지면 페드(마나플레어)나 탈론(페파)을 조금 섞어주는 것도좋고  이때 무엇보다 키메라를 준비하는겁니다. 동시에 서드는 다크레인저로 하고... 물론 주된 목적은 호크라이더 봉쇄입니다.그러니 렙업은 그닥 중요하지 않습니다. 이런식으로 갖추면서 싸우는데 만약 상대가 라플맨을 모은다고 하면 히포라이더로 견제해주면서 영웅으로 라이플맨을 끊어주고.. 스뷁도 잘 끊어주면 좋겠지만 후반부에 스뷁이 모인 상태가 된 경우 이땐 워를 다수 동원해서 공격을 시키는 겁니다.. 스뷁의 경우엔 영웅이 붙었다가 마나를 다 까이는 수가 있으니.. 영웅은 함부로 붙지 않도록 하고

전반적으로 주의할점은 아처에 관한 업글은 빼먹지 않는게 좋고요.. 키메라 공업을 해놓으면 타워를 부시는데나 등등에 효과가 클수 있습니다. 이 조합의 카운터가 스뷁이나 그런류일 건데 스뷁의 경우엔 워를 많이 지어서  전면에 내세우면서 모탈팀같은 애들을 점사로 없애주고 스탱의 경우 장재호가 했던데로 페파랑 영웅이랑 등등으로 적절히 대처해주는 센스가 있으면 되겠습니다.

 

요지는

처음에 사냥 포기하고 견제모드로 가서 아처를 많이 잃지않고 쌓으면서 찌르기에 역점을 두다가 멀티 먹고 섬지역 쓸면서 홀업하고 기타 키메라랑 워 다수로 상대...

 

쓰고나니 장재호의 WSVG경기랑 조금 유사해진 감이 있습니다만 어떻게 생각해본거 그냥 주저리주저리 써보았습니다. 물론 제가 요새 컴을 자주 못하다보니 많이는 못합니다. 다만 컴하고 몇번 해봤는데 세컨이 나오는 시점에 컴이 떡실신을 당해서 그닥 몇번 연습해보지는 못했습니다.

 나중에 한번 써먹어보고 싶은데 미흡한 점이 (많겠지만)보인다거나 이부분은 어렵겠다 하는 점이 있다면 지적 환영입니다..(그렇다고 비난은 마시고요...)

 

비슷하게 터락 언데드에게도 비마나가팬더로 영웅가면서 가는것도 생각중입니다만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여튼 긴 글 읽어주신 분들께 감사합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1231232145 (2009-04-27 02:15:1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패멀을 생각도 할수 없도록 견제가 들어가야 합니다,
여기서겜끝나는데 아래껀 필요없겟네요
그리고 사냥안하고 패멀못먹게 견제만하는건 매우많이 하는건데
아이콘 로자 (2009-04-27 16:20:11 KST)
0↑ ↓0
센스 이미지
트메에서 히포덕에 팬더가 광랩하죠.
트메에서는 선워든 빌드가서 부부사기단이 좋다고 생각합니다만. 나중에 서로 막멀하고 나엘이 막워 지어가면서 우방하면 섬먹는데 유리한건 나엘이니까요.
그리고 아쳐는 좀 아닌것 같음. 아쳐로는 디풋+워젤이든 마킹이든에 못버텨요.
세컨 뽑아가면서 그 상황에서 윈드를 올렸다가는,
견제에 금광 날아가는 시츄도 나옵니다. 포도킹님이 원톱 데몬을 가는건 탈론으로 시간 벌면서 키메라 까지 빨리 가는데 그 이상으로 시간을 줘버리면 팬더가 고렙이라도 부릉이가 활성화된 시점이라서 힘듭니다.
슈퍼꾸릉꾸릉 (2009-04-28 15:01:0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쓴다면 옆자리 아니어도 데몬은 바로 달리는게 좋을 것 같네요
ㅇㄷ (2009-05-04 12:44:17 KST) - 123.131.xxx.18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니!이런(자진 삭제한 댓글입니다)같은 개념글이 잇나....!
닉네임: 암호: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