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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QuelThalas.XPM
작성일 2004-07-17 17:25:33 KST 조회 5,105
제목
스피릿 링크와 방어타입,방어력과의 관계
실험에 앞서,실험을 위해 도와주실 풋맨 분들을 소개합니다.
[이미지:242695] ..편의상 얼굴을 바꾸었습니다.똑같으면 구분이 안되기에..
좀비,구울은 좀 너무한 감이 있지만..[-]
영웅,디바인 아머는 넣을 필요를 못느껴 안넣었음.[이라기 보다는 맵에딧 하다가 귀찮아서]


이들은 그림에 표시된 아머를 가지고 있으며
공격력은 12-13[알아둘 필요 없음]
방어력은 0.
마법은 스피릿 링크를 가지고 있으며 마나를 100가지고 있습니다.

옆에 보이지 않는 적군 Attacker가 있는데,
안타깝게도 움직이지 못합니다[역시나 편의상]
공격력은 100-100입니다.공격타입은 노말.

또한 방어력 실험을 위해 아까 소개한 풋맨 에서 방어력만 1000으로 바꾼 짱쎈 풋맨을 준비[....]

[이미지:242690]
일단 링크를 겁니다...마나가 왜 꽉 차있을까
스피릿 링크가 마나를 안먹냐고요? 아뇨.스피릿 링크는 수정 안했음.
...풋맨 마나 리젠률을 100으로 고침[....]

[이미지:242689]
저기 있는 프리스트는 힐을 하지 '못'하며[삭제-ㅅ-]오직 링크를 제거할 디스펠만을 사용할수 있습니다.그 디스펠의 효과는

[이미지:242688] [이미지:242704] [이미지:242706]
[...]이며 마나 리젠률 200이라서 결코 마나가 떨어지지 않습니다[주체할수 없는 마나]

실험 결과는 다음과 같았습니다.

[이미지:242711]
스피릿 링크 데미지 분산 방식은 아시지요?

50%+12.5%(=62.5%),12.5%,12.5%,12.5%

실험 결과를 잘 보면,

유닛이 4번다 바뀌였어도 입은 데미지는 다 똑같습니다.

따라서 덩달아 맞는 유닛은 방어타입이 어떻든 상관 없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이미지:242693]
맞는 유닛의 방어타입을 달리 해 보았습니다.

역시나 맞는 놈만 달라졌지 주변 사람들은 변화가 없습니다.

맞은 놈이 입은 데미지를 살펴보면

캡틴:건물아머->70%만 입음,절반 35데미지
+나누는 데미지->원래 데미지 100의 12%,12.
합쳐서 47,남은 체력 53.

좀비:미디엄아머->150%를 입음.절반 75데미지
+나누는 데미지->원래 데미지 100의 12%,12
합쳐서 87,남은 체력 13.


나누는 데미지는 방어타입이 어떻든 상관이 없고,
대상이 직접맞는 50%만이 방어타입의 영향을 받는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자,이제 방어력과의 관계를 알아봅시다.

[이미지:242691]
..보기만 해도 압박스러운 아머 1000입니다.-_-;;[거의 무적의 용사]

흡수율을 보니 98%[...]

100데미지를 입혀도 2데미지만을 입는 괴력

...저 갑옷과 방패는 무엇으로 이루어졌을지[-


실험 결과입니다.

[이미지:242717]
덩달아 맞은 놈은 그대로 88,12데미지만 받았지만

직접 맞은 놈은 데미지가 크게 줄어들었습니다.

따라서 덩달아 맞은 놈은 방어력 역시 관계 없이 12%만을 받는 다는 사실을 알수 있습니다.

직접 맞은 놈은

풋맨:헤비->100%,그러나 98% 흡수,데미지 2.
반으로 나누어 입는 데미지 1.[..]
나누는 데미지:본디 데미지 100의 12%,12.
총 입는 데미지 13.체력 87.

두번째의 경우는

캡틴:건물->70%.그러나 98% 흡수.1.4정도.
반으로 나누면 입는 데미지 0.7.소숫점은 워크에서 없으니까 데미지 1.
나누는 데미지:본디 데미지 100의 12%,12.
총 입는 데미지 13.체력 87.


...방어력이 압박적으로 높아서

건물아머인 캡틴이나 헤비아머인 풋맨이나

같은데미지[...소숫점 차이가 나긴 하지만 워크엔 소숫점이 없으니.]


지금은 노말로 공격을 하여 이런 결과가 나왔지만,

만약 헤비 유닛에게 매직으로 공격한다면

200%의 절반을 받고(100%)그다음 12%를 받는,112%.

로 데미지를 크게 줄일수 있겠지요.전체적으로도 150%의 데미지만을 받고요.

그런데 공성이 미디엄을 때릴때처럼 50%라면

절반 25%를 받고 12%를 받고 해서 37%를 받고

나머지도 12%씩 받아 효과가 조금 저하되지요.(정확히는 12.5지만 귀찮찮아요.)

(이럴 경우 전체적으로 데미지 뻥튀기-_-;;)


그리고 중요한 것은..

아까 덩달아 맞은 놈들이 방어가 1000이나 되는 무서운 놈들임에도 불구하고

12라는 데미지를 받고,

직접 맞은 놈도 13의 데미지를 입었지요.

안걸고 맞으면 그냥 2 입는건데-_-;;;

유닛의 아머가 높으면 높을수록

약간이지만 링크를 걸면 손해를 보게 됩니다.

실험처럼 1000 아머라면 링크를 절대 걸면 안되는 상황이지요.그냥 맞는게 더 나은..-_-



일단 스피릿 링크를 쓴 상태라면,

적의 주 병력의 공격타입에 약한 것을 공격하게 만드는게 좋지요.

예를들어서 노말이면 미디엄 아머를 앞장 세워야

전체적으로 입는 데미지가 줄어듭니다.

뭐,전체적데미지는 뻥튀기 하더라도 상성에 강한걸 내세우겠다 라고 하면

어쩔수 없지만[..]


그리고 아머 높은 것들한테는 되도록 링크 걸지 마세요.

게임에서 나오는 1,2 그정도 방어력은 상관 없지만

혹시라도 유즈맵 같은데서 방어력 1000보다 이상인 10000 이정도 나오는 영웅들을

오래살린답시고 링크걸면[솔직히 아머 100만 되어도 링크시에 타격이 큽니다..-_-;]

더 빨리 죽습니다[.....]



하여튼 결론은


나누어 맞는 데미지는 어떠한 경우에도 적의 100% 공격력의 12.5%이며,맞는 유닛이 입는 50%만이 방어타입,방어력이 적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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