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반---------------------
우선 오버로드 조공으로 약간 불리하게 시작->
2배럭 확장에 공격도 안오는데 저그링을 12마리뽑고 시작->
가촉 지어놓고 마린이 가촉 한대도 치기도 전에 공격-> 가촉은 3대인가 치고 1타에서 역활 끝.->
지원군 안오는거 보이는데도 마린 다잡고 저그링이 25~30마리가 남을정도로 저그링 난사
결과 공격 막자마자 드론수 24대 scv수 30이상... 배째를 해도 2배럭 본 순간부터 손해본거 메꾸려면 일꾼수 20마리는 앞서가야할 상황
그후 드론수를 15기를 앞지를정도로 째면서 초반의 불리함을 거의 만회. 테크도 올라가고 있고 저그는 괜찮아진 상황.
-----------------------------중반-----------------------------
2타 공격왔을때 저그링 20마리정도가 공격 오는거 봤음에도 불구하고 테란 앞마당까지 찌르기를 가서 병력 절반만 먼저 싸움으로써 조공-> 결과로 제2멀 돌리는데 많이 늦어짐, 드론도 몇마리 잡힘.
튜머 0를 지향함으로써 가촉이동은 커녕 싸먹기도 전혀 못함
제3타에서 저그링 20여기+맹덕 19기인 상태에서 로 맹덕만 먼저가서 들이박음으로써 싸먹기 전혀 안함
저그링 렐리 실패로 저그링 20여기가 제2멀 에서 상당기간 놀고 있었음
맹덕 속업을 14분 넘겨서야 시작함. 맹덕뽑느라 맹덕속업을 안하는..?
염충진균 실패, 그 후 속업안된 바퀴 4-5마리 조공
저그링 15기가량 파워조공, 조공 2연격 결과 제2멀 날아감.
인페 3마리 모이고 나서 진균 한번씩만 쓰고 파워 염충납세.
숨통 트이는 순간 맹덕 숨겨넣기(뎀지0)를 함으로써 제2멀 못가져감.
저그링 난입을 하고나서 시간 벌어놓고 가촉x 멀티 x 링 o..
가스가 1300까지 올라감.
초반에 저렇게 테란한테 이득을 주고, 파워조공을 그 바로 직후 서너번 연달아 했기 떄문에 저렇게 버틴거지 병력 반 나눠서 반씩 조공하기 만 안했던가, 위에 적은 실수중 두가지만 안했어도 충분히 막았을거라고 생각하고요. 그냥 병력 나눠서 조공한것만 5번이상 보이는 경기였습니다.
감상;
얼마나 잘 막았냐, 테란이 얼마나 못했냐(테란이 제2멀 가져가기 전에 미네랄이 1200까지 올라갔었음)를 떠나서 그냥 저그가 드론 운영, 병력 운용면에서 엄청 못한 경기였습니다. 물론 계속 압력을 받으면서 잘 하는선수가 드물기는 하지만, 그냥 못했습니다. 선수급운영이 아니라 그냥 레더 고수, 중상위권 마스터급의 운영을 했다고 하죠.
고로 마린만 뽑아서 저그를 이긴다는건 오버라고 생각하고요. 또 그렇게 계속 실수를 유도한 테란선수에게 박수를 쳐주고 싶습니다.
추신: 개인적으로 두 선수 그 어느선수의 팬도 아닙니다. 굳이 말하자면 황선수를 더 좋아하고요.
지난시즌을 제대로 못봐서 그런지 김선수는 이번에 처음 들어봤습니다(...)
좋아하는 선수가 정상급 대회에서 이렇게 많은 실수를 만들었다는게 아쉬워서 적어 올립니다.
추신 2: 난독성이 있으신듯한 분이 계시네요. 중요한 부분을 강조했고, 약간 수정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