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2592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케로
작성일 2011-02-11 17:48:56 KST 조회 413
제목
저저전 빌드 하나 남기고 갑니다. 선6맹덕 운영 빌드

다레기 2700 저그 입니다.

프막이라 플토전 다 지고, 이 빌드로 저그전 승률 70프로 이상 먹어서 겨우 점수 유지 하는 유저입니다.

 

선6맹덕 "운영" 빌드입니다.

빠르게 6맹덕을 확보해 상대방에 피해를 주고 운영을 가거나 아예 끝내버리는 빌드입니다.

 

13못, 가스 동시 - 14오버 - 퀸 4저글링 - 맹덕 둥지 - 2저글링 추가 - 적 본진으로 달려가서 적절한 곳에서 변태 -

인구수 20까지 일벌레 - 그 후 상황 따라 일벌레 혹은 저글링

 

이때 가장 중요한 것이 6저글링의 위치를 적 저글링과 오버로드에 절대 들키면 안된다는 것입니다.

맹덕 변태하고 있는 중에 적 저글링에 발견되는 순간 망하기 때문에 적 본진 근처에서 잘 숨겨야 합니다.

 

20일벌레 이후 상대 저글링의 난입을 막기 위한 소수의 저글링만 뽑고, 일벌레를 쫙 쨉니다. 특히 상대가 바퀴 빌드인 것 같다 싶으면(상대방 입구에 저글링이 거의 없다) 싶으면 그냥 일벌레만 쫙 쨉니다. 주도권이 우리한테 있기 때문에 상대가 나오지 못합니다.

 

이때 6맹덕이 상대 본진에 들어가는 타이밍 무지 빠르기 때문에

상대가 선앞이거나 14 15 못 빌드일 경우 6맹덕을 잡을 병력이 없습니다.

상대한테는 저글링 소수 아니면 변태끝나고 막 나오는 바퀴 밖에 없습니다.

일꾼 서치로 걸린다고 해도 그냥 실행합니다. 대비를 한다고 해도 워낙 타이밍이 빠르기 때문에 제대로 대비가 안됩니다. 즉, "맹덕 컨" 과 "일벌레 산개" 컨트롤 싸움으로 게임이 갈리게 됩니다.

 

"영혼"을 담은 맹덕 컨트롤을 해야 합니다.

6맹덕을 두갈래로 나눠서 무브무브를 하고 무조건 "강제"폭파로 적 저글링과 일벌레를 잡아줍니다.

가난한 빌드이지만 일벌레 4기 정도만 잡아주면 유리하게 겜을 이끌어 갈 수 있습니다.

 

1. 성공시

피해를 줬다면 바퀴로 체제를 전환하거나 앞마당을 먹거나 발업링으로 끝내든 입맛대로 하면 됩니다. 피해를 줘도 무서운 것이 상대의 올인 바퀴 러쉬 입니다. 상대가 올인 바퀴면 8바퀴 타이밍은 다수 발업 저글링으로 버티고 바퀴로 체제를 따라갑니다. 자원력에서 앞서기 때문에 버티면 충분히 이길 수 있습니다. 상대도 맹덕 올인을 노린다고 하면, 수비적인 맹덕으로 한타임 버티고 바퀴로 갈아타면 쉽게 이길수 있습니다.

 

2. 실패시

컨 실수, 상대 심시티가 잘되어 있고 산개를 잘하는 유저의 경우 실패하거나, 맵 거리가 멀거나 빌드상으로 상대가 패스트 바퀴 빌드 일 경우 실패합니다. 컨 실패의 경우는 답이 없고 그냥 불리하게 가게 됩니다. 

1) 만약 상대가 선발업 맹덕의 경우 컨실패하는 순간 망합니다. 우리는 발업이 늦기 때문에 상대 발업링에 본진 털립니다.

2)  하지만 상대가 패스트 바퀴 빌드일 경우 상대도 가난하게 바퀴를 뽑기 때문에 피해를 못 줘도 할만합니다. 상대가 바퀴로 입구를 막고 있으면 무리하게 들어가지 않습니다. 상대가 맹덕을 봤기 때문에 빈집의 염려 때문에 절대 쉽게 나오지 못합니다. 그 타이밍에 일벌레를 째고 바퀴를 따라가면 할만해집니다. 상대가 패스트 바퀴의 경우 오버 시야에 적 저글링이 거의 없기 때문에 우리도 6맹덕 이후 일벌레만 짼 상태이기 때문에 자원력에서 밀리지 않습니다.

3) 그냥 컨실수로 상대 부유한 바퀴빌드에 피해를 못 줬을시가 문제입니다. 한타이밍을 다수 발업 저글링으로 막고 난 후 바퀴를 따라갑니다. 이때 괜히 왔다갔다 하다가 저글링을 쉽게 잃으면 안됩니다. 상대가 바퀴로 입구만 막고 뮤탈을 간다고 하면 그냥 따라가서 히드라 가던가 발업링 타이밍 혹은 바퀴 모아서 한번 더 본진을 털면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문제는 상대가 바퀴 물량으로 밀어붙이는 경우입니다. 이 경우는 정말 운영을 잘해야 합니다. 상대 오버에 발업링을 보여주면서 최대한 빈집을 털듯한 모션을 취해줘서 쉽게 못나오게 합니다. 그러면서 앞마당을 가져가면서 바퀴 숫자를 모아줍니다. 이렇게 흘러갔을 경우 상대는 저글링에 의해 앞마당을 못 먹기 때문에 "발끈" 러쉬를 오게 되는데 이걸 막냐 못 막냐에 따라 게임이 ㄱ갈립니다. 한 6대 4 정도로 우리가 불리한 싸움이 됩니다.

 

3. 정리

이 빌드의 장점은 선앞을 포함한 상대의 거의 모든 "째는" 빌드에 카운터로 먹힐 수 있다는 점이라는 것과 컨실수만 안하면 절대 올인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단점이라고 하면 맹덕 컨 실패시 겜도 힘들어진다는 점이 되겠습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하우레 (2011-02-11 18:47:0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거 일벌레 1기 잡히고 막았는데 바퀴 뽑는거 보고 저글링으로 싸먹어버려야지 했는데 맹덕 부왘에 망함
정찰하는드론 (2011-02-11 19:20:5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제가 종종 쓰는 빌드랑 비슷하네요
극초반 맹독충으로 피해주고 시작하는거
근데 러쉬거리 멀고 입구 좁은맵일경우 실패할 확률이 높음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