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저그전 15앞마당 상대할때 써서 재미좀 보다가 혹시나 도움될까 싶어서 글 씁니다
걍 사신 더블이긴 한데요
13가스-15궤도-이후 보급고와 기술실로 입구를 막고 1사신뛰면서 바로 사령부를 앞마당에 짓습니다 사신은
일꾼에 집착하기보다는 여왕나오기전까지 저글링 줄여주시면되고 여왕나오는 순간부터 점막 근처만 왔다갔다하면서 점막종양만 파괴해줍니다. 어차피 저글링 사신으로 묶어두기때문에 앞마당 가져가면서 해병생산은 하지않고 자원 생기는대로 4~6병영정도까지 눌러주시고 모조리 반응로 붙입니다. 사신은 점막종양만 파괴해주다가 한번 본진으로 올라가서 바퀴인지 맹독인지 번식지인지 확인하면서 벙커를 짓습니다 제 경우에는 바퀴일때는 2~3개 맹독충일때는 다다익선 번식지일때는 1개이거나 짓지 않았습니다.일꾼 수가 어느정도 붙고 6병영정도 돌리면서 자극제 방패업 끝나는 시점에 한번 진출하는데요, 가기전에 공학연구소 2개와 군수공장을 지어줍니다. 가스는 앞마당 포함해서 2개면 충분한거 같구요. 6병영꾸준히 돌리더라도 교전하다보면 광물이 남는경우가 생기는데요.이때 8~9병영+우주공항(반응로)까지 지으면서 업그레이드만 충실히 하시고 해병만 찍으시면 됩니다.
뭐야 다 아는거잖아 하실지도 모르겠는데요 중요한것은 첫진출타이밍은 자극제와 방패업을 1기술실에서 연달아 끝낼때쯤에 해병 20기 가량이 모이는데 불안해하지말고 바로 진출해볼것.교전의 컨에 혼신을 다하기보다는 생산건물단축키+aaaaaaaaaaaaaa를 잊지 않을 것. 의료선보다도 업그레이드를 먼저 눌러줄것.8~9병영때부터는 한번생산으로 20기가량이 생산됩니다(기술실1개제외하고는 모두 반응로) 이런 상황에서는 모으는것보다 소모전유도하는것이 훨씬 테란입장에서 컨트롤할 필요가 없습니다.aaaaaaaaaaaa연타이후 대충 1페이지쯤 된다 싶으면 화면 볼필요도 없이 저그 멀티지역으로 보냅니다. 이때 25초 뒤에나오는 1페이지가량의 새로생산된 해병은 저그의 본진으로 보낸다든지 추가멀티지역으로 보내는 식 운영이면 됩니다.(자극제를 누르는정도의 컨은 필요하겠죠) 잊지않을것은 aaaaaaaaaa연타와 업그레이드입니다. 지속적으로 해병을 생산해주는데도 광물이 남는다싶을때 추가확장 가져가시면 됩니다.
이상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렇게 하면 저그전 필승이다라는 건 절대 아니구요 다만 컨트롤이 안되는 저같은 테란유저분들도 더블링+뮤탈에 어느정도 내성이 생기길 바라면서 써 봤습니다. 일단 리플레이는 한개만 첨부하구요 혹시라도 상대유저분께서 보시고 언짢아하셔서 귓말주시거나 하면 게시물은 바로 삭제하겠습니다.
ps.8~9병영 완성이후 해병만 지속적으로 보내는 과정에서 대충 의료선을 최단경로로 보내도 저그는 2군데 이상교전이 이루어지는경우가 많기때문에 저그 본진지역에 d만 잘 눌러주시면 알아서 피해주는 경우가 허다하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