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2000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낭만밀리샤
작성일 2010-12-08 06:30:22 KST 조회 1,038
제목
테뻔뻔들 정말 말도 안되는 주장하네여

치즈러시는 선못보다 선 부화장을 가야 막기 용이한 빌드입니다. 현재 정론으론 2병영 푸시는 선 부화장 가야 막는다고 하고 선못가면 못막는다고 하졍. 저글링 나오자마자 발업되는것도 아니고 자원이나 라바숫자땜에.

테란 유저들이 임재덕 선수 계속 선앞마당갔다고 조롱하는데 임재덕선수는 치즈를 막기 위해서 선 부화장 갔다고 해명했는데도 불구하고 선 부화장간 임재덕이 ㅄ이여서 못막았다라고 주장하는건 억지아님?

 

http://star2.gamechosun.co.kr/board/view.php?bid=news&num=32160

Q : 운영에서 임재덕 선수가 앞섰는데, 박서용 선수가 '날빌'로 이겼다는 반응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치즈러쉬 막는 연습을 정말 많이 했었는데 막을 수가 없었다. 댓글에는 선산란못을 가면 막을 수 있지 않느냐고들 하시는데, 치즈러쉬를 막는 가장 좋은 방법이 앞마당을 가져가면서 막는 것이다. 저글링만 빨리 나온다고 막을 수 있는 것이 아니다. 그래서 선부화장을 갔지만, 상대 선수가 준비를 잘한 것 같다. 어찌됐든 그건 본인이 못 막았던 것이고, 박서용 선수는 테란의 강점을 잘 이용한 것이었다. 하지만, 그걸 못 막은 자신한테 화가 많이 났다.

잘 보세여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베플 아이콘 EDK (2010-12-08 10:09:30 KST)
17↑ ↓0
센스 이미지
저그는 당췌 징징거리는거 밖에 할게 없나요?? 임재덕 선수가 인터뷰에서도 못막은 자기 자신에게 화가 난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분명히 저번 결승전 가까운 러쉬거리(금속도시맵 가까운거리면 전쟁초원과 똑같다고 볼수있죠) 이정훈의 치즈러쉬를 막고 우승을 한 경험도있었습니다. 젤나가맵에서 비슷한 치즈러쉬를 못막았던것은 경계를 늦췄기 때문이겠죠 그때 결승전과 이번에 마지막5차전을 보시면 저글링 숫자가 현저하게 틀린걸 볼 수 있을텐데요...?? 해병왕과 할때는 초긴장상태로 하나하나 세심한 컨트롤이 좋아 보였는데 이번엔 그게 안보이더군요...저글링 숫자도 충분치 못했구요....벙커 두번째 지었을때 리페어중인 일꾼(피가 거의 없었죠) 끊었으면 두번째 벙커는 성큰으로 쉽게 부실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때 컨 미스로 일꾼을 죽이지 못해서 결국 지게된것인데...컨미스가 나서 못막은건데...왜 그건 생각 안하시나요...저그 움찍하게 만들면 테란 앞마당 유유히 먹는다고 하셨는데...테란을 한번이나 해보고 말씀하시는건지 궁금하네요 치즈러쉬는 피해 못주면 거의 무조건 지는 빌드입니다. 움찔하게만 만들고 피해 못주면 굉장히 힘들어지는게 테란인데...테란을 알지도 못하면서 말하시는군요...시스템에 문제가 있다라는 것에 대해서는 모든 유저들이 공감하는 내용입니다. 하지만 치즈가 무슨 100%승률을 자랑하는것처럼 말하는것에 대해선 공감 할 수가 없네요
베플 밥통을꼭안고 (2010-12-08 09:15:00 KST)
6↑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드론 쫙쫙 째서 후반에 어택땅으로 끝내고 싶고, 초반에 피해는 받기 싫고.....
피식.
베플 rkswlqhdl (2010-12-08 06:33:06 KST) - 123.212.xxx.196
3↑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웃기고 있네 ㅎㅎ 선산란못 건설해갖구 바로 가시촉수 1개 지어버리면

과연 못막을까? 아오 이런 ㅄ같은 글은 ㅋㅋ 임재덕이 말실수한거지
아이콘 낭만밀리샤 (2010-12-08 06:31:0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현재 테저전 승률 9.9 : 0.1로 테란 압도적인 우위임.
후반 어쩌고 하는데 초반 치즈를 못넘기는데 후반이 있을수가 잇음?
rkswlqhdl (2010-12-08 06:33:06 KST) - 123.212.xxx.196
3↑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웃기고 있네 ㅎㅎ 선산란못 건설해갖구 바로 가시촉수 1개 지어버리면

과연 못막을까? 아오 이런 ㅄ같은 글은 ㅋㅋ 임재덕이 말실수한거지
rkswlqhdl (2010-12-08 06:35:04 KST) - 123.212.xxx.196
2↑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글링이 빨리 나오는게 아니라 가시촉수가 있느냐 없느냐 그 차이인건데
솔까 가시촉수 2개만 딱 지어봐라 시.발 일꾼 존나와도 다막는다 테란손해지
아이콘 EDK (2010-12-08 06:37:04 KST)
2↑ ↓1
센스 이미지
선확장을 가고 나서 가시촉수를 두개만 지었어도 쉽게 막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원적으로 손해를 보기 싫은 마음에 가시촉수를 그렇게 박지 않게되죠... 테란입장에서 선확장을 갔으니 자원적 피해를 추고 싶고 가능하면 끝내고 싶은 마음에 치즈러쉬 하는데...촉수 두개면 쉽게 막는데 그 자원이 아까워서 안짓게되고 결국에 못막게 됐는데...뭐...말도안되는 주장을 하는게 아니죠.. 촉수 지으면 막을걸 촉수 안지어서 못막았고....상대방에 못막는 러쉬를 안쓴다면 그게 바보같고 프로답지 못한거죠... 한번 두번 당했다면 마지막엔 성큰 두개 지으면 될걸...저같으면 성큰 두개 박아서 막겠네요...
아이콘 낭만밀리샤 (2010-12-08 06:37:5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윗사람 같은 분이 테뻔뻔이라고 하는거에여. 2병영에서 해병뽑으면서 공격하면서 벙커지으면 갇혀서 개관광당하면서 조이기 당하니깐 그런건데. 선 부화장이랑 선못이랑 그렇게 차이 많이 안남. 한 15초 차이? 부화장이 하나면 해병으로 쏴대서 하나둘씩 잃어가는 저글링충당못함. 여왕펌핑해도 부화장 2개보다 라바 충원속도 훨 병맛임. 부화장 하나로 라바뽑으면 본진에서 일꾼뽑고 지게로봇 투하하는 테란에 후달리는건 당연하고
알고나 글쓰시던가
아이콘 낭만밀리샤 (2010-12-08 06:39:0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선 못하면 라바 후달려서 저글링 못뽑음. 나중에 입구 조이기 하고 탱크 나올때까지 암것두 못함
rkswlqhdl (2010-12-08 06:40:02 KST) - 123.212.xxx.196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탱크 나오기전에는 가시촉수 사거리 때문에 조이기 안당하거든요 ㅎㅎ^^
그리고 2벙영 압박은 테크느리니까 탱크 늦게나오고 탱크 나왔을 때는 이미
저그 바퀴 맹독 이런거 엄청나옴
아이콘 낭만밀리샤 (2010-12-08 06:41:2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임재덕 선수가 그랬음. 2병영 막을려면 선 부화장 가야한다고, 님이 임재덕선수보다 잘함? 말도안되는 소리 하시네
rkswlqhdl (2010-12-08 06:43:35 KST) - 123.212.xxx.196
2↑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임재덕하고는 안해봐서 임재덕 실력을 모르죠 저는 ㅎㅎ
임재덕이 말하면 다 진리임? 웃기고 있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말은 똑바로하지
그럼 코치가 선수보다 능력이 뛰어나서 선수 가르치나요? ㅋㅋㅋ
아 말하는거 진짜 어린애같네 ㅋㅋ
아이콘 낭만밀리샤 (2010-12-08 06:44:05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지에스엘 2기 우승자 임재덕 인터뷰중

Q : 본인이 생각하는 치즈러쉬의 해법은?
전쟁 초원 같은 맵에선 선산란못을 하든 무엇을 하든 치즈러쉬가 오면 무조건 진다. 그 맵은 어떤 수비 방법을 쓰더라도 치즈러쉬가 오면 절대 못 막는다. 컨트롤로 극복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닌 것 같다. 치즈러쉬의 해법이라는 것은 딱히 없는 것 같다.
아이콘 낭만밀리샤 (2010-12-08 06:45:0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GSL우승자 임재덕선수와 안해봤다고 실력을 모른대여 ㅋㅋㅋ
임재덕 선수가 테란골라서 치즈러시하면 님 저그로 막을거 같음?ㅋㅋㅋ
웃기시네
아이콘 EDK (2010-12-08 06:45:17 KST)
2↑ ↓0
센스 이미지
선산란못에 1가시촉수는 저그 자원이 부족해서 그렇게 플레이하는 저그는 없죠...(그렇게 하면 저그가 굉장히 힘들어지는건 사실입니다) 아지만 선확장후 촉수 2개 지은후 드론 찍으면 자원적으로 크게 손해 안보고 시작할 수 있습니다.(약간의 손해는 보겠지만 그정도 감수는 해야겠죠) 그리고 경기를 보면 임재덕 선수가 사실상 정찰이 전혀 되지 못했습니다. 초반 정찰 드론을 최대한 살리면서( 테란 기지에 가스를 지었다 취소하는것도 방법이죠) 정찰을 해줬다면 테란 일꾼이 같이 가는것을 봤을테고 그렇다면 촉수 2개를 지어서 쉽게 막고 쉽게 이길수도있었는데...그걸 해주지 못했습니다. 치즈러쉬 자체를 가지고 비난하는건 아니라고 봅니다. 하나의 전략이기 때문에... 전략에 제한을 두는건 말이 안되기 때문이죠. 시청자로써 재미가 없었다면 재미가 없다라는 하소연은 할 수 있겠지만... 이동녕 선수가 예전에 6못올인 러쉬 했을때 이렇게까지 시끄럽지는 않았던거 같은데 이번엔 너무 말들이 많네요.../
rkswlqhdl (2010-12-08 06:46:17 KST) - 123.212.xxx.196
0↑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니 근데 그게 검증 된게 없잖아요 님은 시.발 우승자가 말하면 다 진리고
우승자가 말한거 중에서 우승자보다 실력떨어진사람이 그거 반발하면
님은 임재덕보다 못하니까 아닥하세요 이러면 끝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럼 님은 님보다 공부잘하는 사람한테 말못하겠네요?
너 나보다 공부못하니까 조용이해 이러면 어쩔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이콘 낭만밀리샤 (2010-12-08 06:48:3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EDK// 치즈러시 하는사람을 비난하는게 아니고 치즈러시가 막기 매우 힘들다는 점에서 시스템상 문제라는거임. 막아도 손해가 더 크니 무조건 불리하게 가는거고 테란은 지게로봇으로 손해를 메꾸기 때문에. 물론 선 못을 가면 당장은 막겠지만 선못에 치즈러시 하면 테란이 확장을 더 먼저 가져가게 되어있음. 그렇기 때문에 선부화장이 해법이라는건데 테란유저들이 말을 못알아 듣고 계속 선 부화장을간 임재덕 선수를 조롱하니깐 그런거졍
rkswlqhdl (2010-12-08 06:49:40 KST) - 123.212.xxx.196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자꾸 우승자 우승자 거리네 우승자 떨어트린 사람이 박서용인데ㅋㅋ
무슨 빌드를 막론하고 이기면 땡이고 그걸 이기는 빌드가 나오면 그게 정석이고 그런거지
무슨 시.발 ㅋㅋ
테란 치즈러쉬에 선부화장이 좋다는 건 진짜 개소리에요 님아 ㅋㅋ
어차피 테란 치즈러쉬하나 안하나 어차피 임재덕은 선부화장 처먹습니다.풉
아이콘 낭만밀리샤 (2010-12-08 06:52:0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현재 배틀넷에서 테란유저들 치즈러시만 쓰는거 유행이던데 대강 승률 90% 잡고 어제 골드였던 사람이 내일 다야 되고 이럼. 뭐 이건 저그가 아니고 플토에서 통하는 빌드니...
rkswlqhdl (2010-12-08 06:52:20 KST) - 123.212.xxx.196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드론 1기로 감시탑에 세워놔갖구 러쉬오는거 알면 바로 가시촉수 2개짓고
수비만하면 오히려 테란이 손해거든요?
그 많은 scv나온거 손해고, 싸우지도 못하고 다시 돌아가야되고
만약 싸운다해도 가시촉수 2개면 마린+scv 개떄로 와도 못막고 막아도
테란손해임, 임재덕은 정찰도 제대로 안되고 늦게 부랴부랴 가시촉수 지었는데
아이콘 낭만밀리샤 (2010-12-08 06:57:0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치즈러시 막는법 >>
저그 본진에서 선못 가촉 후두둑 박는다 > 테란멀티
플토 관문 제련소 광자포짓고 언덕위에서 막는다 > 테란멀티

이렇게 되는데 선못가고 아작난다구염? 요즘 너도나도 할거 없이 치즈러시만 쓰더만.
예전 테란 다야유저 반절이 전진 8사신으로 올라갔다가 사신너프된다음 폭풍 혼란 왔을때가 기억나네 저글링 나오기 전에, 광전사 나오기도 전에부터 깝치기 시작하다 발업링/추적자 나오기 전까지 일꾼 계속 털어먹고 게임을 끝내기도 한 8사신땜에 저그//플토 유저들이 사신막기용 전용빌드만 갈고 닦던적이 생각나네여. 현재도 지금과 별 다를바 없음
아이콘 낭만밀리샤 (2010-12-08 06:58:5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박서용선수가 치즈러시 안하고도 4강에서 살아남는다고 보는사람 아무도 없음. 실력이 후달리지만 사기빌드빨로 올라온걸 누구나 다 알기 때문에. 박서용선수가 철판깔고 4강에서도 치즈러시 하면 우승할지 모르나 사과글도 쓴 터라 치즈러시 하기도 애매한 상황.
박서용 우승하는법 >> 얼굴에 철판깔기 정도가 되겠네여
아이콘 자타 (2010-12-08 07:11:1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박지성과 축구를 같이 안해봤기에 내가 더 잘할수도 있다는 것과 같은 말
발나라 (2010-12-08 07:18:22 KST) - 175.211.xxx.43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그가 초반에 돈이 그렇게 남아 도는 줄 아시남... 가시촉수 2개를 지을 자원이 없어요. 여왕도 찍기도 버거운데 무슨 소린지.. 억지에 가깝게 가시촉수 추가로 지으면 저글링 4기가 없어지는거에요. 다시말해서 가시촉수가 지어질 때까지 시간을 벌어주지 못해서 가시촉수가 지어지기 전에 깨져요. 종나 멍청한 소리만 해대네..
CarlitoXPn (2010-12-08 07:26:5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글링 4기보단 가시 촉수가 좋아염
아이콘 포카리 (2010-12-08 07:57:2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가촉 2개 박으라는건 진짜 현실성이 좀...
아이콘 pory (2010-12-08 08:53:43 KST)
0↑ ↓0
센스 이미지
가촉 2개 + 드론 2마리 가격이 적은것도 아닌데 적절한방법은 아니라고 생각함

애당초 앞마당까지 피면서 감촉2개 짓는다는게 가능한것도 아니고

본진플일때 치즈러시를 감촉저글링으로 막는다는건 테란이 정찰해보고 안오면 그만

그리고 저글링 맹독 모아서 가보면 2배럭+군수공장으로 막혀있는 입구
이게다맹독바퀴때문 (2010-12-08 09:03:53 KST) - 121.175.xxx.145
1↑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맹독충하고 바퀴 하향하면 치즈러쉬 그렇게 안올거임. 그리고 치즈러쉬야 스타1부터 있던건데 못 막은 저그가 잘못한거지. 성큰지어서 막으라고 앞마당까지 빨리 가놓고 테란이 그럼 그걸 그냥 가만히 보고 기다려줘야됨? 그냥 임재덕이 정찰도 잘 못했고 빌드짜는 능력도 딸려서 진거야. 앞마당 먹고 2번째 멀티도 타종족보다 더 빠르고 많이 하는게 당연하다고 생각하는 저그유저들 문제임.
아이콘 낭만밀리샤 (2010-12-08 09:12:41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임재덕보다 잘하는 사람이 얼마나 있을까보졍? 임재덕이 못막으면 99퍼의 저그유저는 못막는거.
밥통을꼭안고 (2010-12-08 09:15:00 KST)
6↑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드론 쫙쫙 째서 후반에 어택땅으로 끝내고 싶고, 초반에 피해는 받기 싫고.....
피식.
Amu (2010-12-08 09:16:3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니 치즈러시 오는타이밍에 가촉이 지어진다고 생각하는사람이 있나 ㄱ-

돈도 부족한데 빌드타임까지 긴 가촉을 짓느니 저글링더뽑아서 맞상대로 막는게 맞음
Amu (2010-12-08 09:17:4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게다맹독바퀴때문//스1하고 비교하는거 자체가 멍청한거 아님? 테란 치즈러시가 왜 이렇게 강할까요?? 생각을 못해서 지금 이런댓글 단건 아닐텐데?
shoo- (2010-12-08 09:56:1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나오는거 보고 가촉 2개 박는다는데,
전쟁초원 같은 곳에선 불가능함 ㅋㅋ
저글링 없이 2개 짓고 있으면 하나는 무조건 터짐
그리고 가촉 2개 박으면 퀸 저글링도 일꾼도 마비되서 뒤가 무지 힘들어짐

그렇게 저그 움찔하게만 만들어줘도 테란은 앞마당 유유히 먹거나
입막하고 벤시,염차 안전히 탈수 있는데 ㅋㅋ
아이콘 EDK (2010-12-08 10:09:30 KST)
17↑ ↓0
센스 이미지
저그는 당췌 징징거리는거 밖에 할게 없나요?? 임재덕 선수가 인터뷰에서도 못막은 자기 자신에게 화가 난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분명히 저번 결승전 가까운 러쉬거리(금속도시맵 가까운거리면 전쟁초원과 똑같다고 볼수있죠) 이정훈의 치즈러쉬를 막고 우승을 한 경험도있었습니다. 젤나가맵에서 비슷한 치즈러쉬를 못막았던것은 경계를 늦췄기 때문이겠죠 그때 결승전과 이번에 마지막5차전을 보시면 저글링 숫자가 현저하게 틀린걸 볼 수 있을텐데요...?? 해병왕과 할때는 초긴장상태로 하나하나 세심한 컨트롤이 좋아 보였는데 이번엔 그게 안보이더군요...저글링 숫자도 충분치 못했구요....벙커 두번째 지었을때 리페어중인 일꾼(피가 거의 없었죠) 끊었으면 두번째 벙커는 성큰으로 쉽게 부실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때 컨 미스로 일꾼을 죽이지 못해서 결국 지게된것인데...컨미스가 나서 못막은건데...왜 그건 생각 안하시나요...저그 움찍하게 만들면 테란 앞마당 유유히 먹는다고 하셨는데...테란을 한번이나 해보고 말씀하시는건지 궁금하네요 치즈러쉬는 피해 못주면 거의 무조건 지는 빌드입니다. 움찔하게만 만들고 피해 못주면 굉장히 힘들어지는게 테란인데...테란을 알지도 못하면서 말하시는군요...시스템에 문제가 있다라는 것에 대해서는 모든 유저들이 공감하는 내용입니다. 하지만 치즈가 무슨 100%승률을 자랑하는것처럼 말하는것에 대해선 공감 할 수가 없네요
악연 (2010-12-08 10:27:49 KST) - 125.7.xxx.183
3↑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상대는 올인을 하는데.. 나는 가시촉수 하나 비싸서 박기 힘들다는 좀.. 그렇지 않나요??
아이콘 관악산다람쥐 (2010-12-08 10:51:11 KST)
2↑ ↓1
센스 이미지
그래 계속 징징거려라 잉여야
깡배추 (2010-12-08 10:55:57 KST)
3↑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냥 멍청한 어그로글 돋네. 치즈러쉬하고 저그가 가촉 박으면 다시 일꾼 돌아와서 테란도 앞마당을 먹는다니... 이건 무슨 소리야. 그 치즈러쉬간 일꾼들 자원 못캐는건 생각도 안하고 거기에 회군했을시에 다시 시작되는 저그의 폭풍 일꾼째기를 생각하면 피해못주면 100프로 테란손해입니다. 게다가 2병영의 특성상 가스조차 캐지 않기에 유리해지는건 저그가 확실한데 알고 좀 말합시다. 이건 무슨 초딩의 징징글도 아니고. 애초에 테란이 가스도 안캐고 본진일꾼까지 빼와서 하는 올인러쉬를 저그는 선앞마당 펼친담에 그걸 당연하게 피해없이 막아야한다고 생각하는게 어이가 없네여.
chlckdrb85 (2010-12-08 11:11:41 KST) - 211.237.xxx.164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래 너가 보기에는 저그가 무슨 짓을 해도 테란이 유리하지?
니가 못해서 그러는건 생각도 안하고 말야 ㅋㅋㅋㅋ
치즈러쉬 막아도 테란이 조낸 유리하잔아 맞지?
슝슝 (2010-12-08 11:44:45 KST) - 222.106.xxx.188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밀리샤 이거 못쓰겠고만
아이콘 슈플임 (2010-12-08 11:47:33 KST)
0↑ ↓0
센스 이미지
저그는 어차피 하던빌드고 테란는 일꾼동원러시고..빌드상성상 못막는게 당연해보이긴한데...테란은 지게로봇을 없애서 치즈할때의 동원일꾼수를 줄이고 부담도 높여야 맞아보이네. 도대체 테란한테 지게로봇 준이유가 뭔지-_- 커맨드띄울수잇어서 멀티도 미리지어둘수 있는데 자원까지 더먹게하는게 왤까여
ASDFDDDDDD (2010-12-08 11:49:25 KST)
0↑ ↓0
센스 이미지
정신병자 돋네
딱한마디로 (2010-12-08 13:16:32 KST) - 124.55.xxx.183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에휴 저징징들 치즈러시가 사기면 scv체 더깍으라 그러지 그러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일꾼중에서도 제일 쓰렉됫는데 말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이콘 아연 (2010-12-08 13:54:2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근데 임재덕선수 몇짤임?
형들 (2010-12-08 14:34:13 KST) - 116.44.xxx.69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가촉 빌드 타임좀 생각해줘ㅠ
아이콘 성난소 (2010-12-08 14:58:2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가촉 박으면 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솔직히 앞마당 펴지자마자 가촉박아도 투병영러쉬 가촉 반쯤밖에 안지어졌을때 옵니다. 가촉은 지으면 바로 박히는게 아닙니다;; 무슨 operation cwal(맞나???너무 오랜만이네)친거도 아니고
cosmosfirst (2010-12-08 16:22:5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윗님 드론동원해서 가촉못때리는식으로 유도해서 완성시켜야지요. 테란은 모든걸 걸고 일꾼 다 걸고오는데 뭐야 올인이넹ㅋ 가촉지어야지 해서 하나 만들어서 막을생각을 하시면 되나요.
cosmosfirst (2010-12-08 16:23:5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리고 선부화장이 선못보다 막기 편한게 맞습니다 다만 언제 부화장을 가지고 가냐의 문제... 조금 가난하게 빨리 부화장을 가져가느냐 아니면 쨀만큼 짼 다음 부화장을 가지러 가느냐
아이콘 duchess (2010-12-08 17:56:05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럼 저그로 6못 올인 하던가-_-
zeath (2010-12-08 18:26:10 KST) - 58.226.xxx.81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앞마당 안펴고 본진에 가촉 박으면 되지.. 생각이 짧으시네요. 앞으로는 제가 알려준 방법대로 하세요!
꼴깝떠네 (2010-12-08 19:10:50 KST) - 222.234.xxx.89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진짜 저런 징징이들 보면 때려주고 싶다
베타때 행요러시때문에 60 - 45로 체까지 깎아줬는데
치즈러시가 저그 좀 잡았다고 또 거기서 하향얘기 나오냐
아주 그냥 왜 드론 피 60하고 공격력 7하지 그래?
그냥 드론러시로 다하게
아이콘 Acehearts (2010-12-08 19:15:45 KST)
0↑ ↓0
센스 이미지
임재덕은 임재덕이고 박서용은 박서용임...
님은 임재덕 레벨이 아니고 박서용처럼 치즈러시 컨트롤을 잘하는 테란도 별로없음..
알아서 컨으로 실력으로 막으셈..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