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2000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소울견우
작성일 2010-11-22 22:16:19 KST 조회 357
제목
자꾸만 패하는 동족전

최근에 플통령까지 찍었다가 플레 6위까지 떨어졌습니다. 저그전과 토스전은 어느 정도 승률이 나오는데(65%이상) 테테전이 승률을 다 까먹고 있습니다. 실버 골드 시절에서는 테테전에서 패배했던 적이 없었는데 최근에 들어서 패배를 많이 경험하네여.

실버 골드 시절에는 상대가 1/1/1 벤시 체제를 쓸 때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상대적으로 안티 벤시 체제만 준비하면 쉽게 승수를 얻곤 했습니다.

밤까마귀 반응로 마린으로 벤시에 대한 체제를 준비하면서 상대방보다 안정적으로 멀티를 빨리 가져갈 수 있었고 이로 인한 후반 물량으로 상대를 압도하는 경기 방식이었습니다.

근데 플레 상위권 테란이나 골드 상위권 테란들은 좀 다르게 겜하시는 분이 많더라고요.

온리 바이킹 벤시 체제한테 두 번이나 털렸는데, 상대가 그런 체제를 갖출 동안 제가 상대방에게 피해를 줄 수 없었다는 것에 대해 깊은 회의가 듭니다.

상대가 벤시나 바이킹을 많이 뽑는 모습을 보면 짜증이 생기더라고요. 저는 공성전차 해병 조합을 좋아하는 스타일이라 상대방이 그렇게 가버리면 플레이 성향이 안 맞기도 하고.

몇 번 패하기는 했지만 점점 내성이 생길 거라 믿습니다. 온리 벤시 바이킹이 짜증나는 게 제가 스타2 실력 좀 키워보려고 방송 경기를 많이 보는데, 벤시 바이킹 하는 분을 본 적이 없습니다. 그래서 많이 당황하기도 했고.

몇 번 패가 연속적으로 쌓이다 보니까 자신감이 많이 떨어집니다. 동족전 만날 이길 때는 몰랐는데 슬슬 부담스럽네요. 동족전 알면 알수록 어렵네요. 패도 쌓이고 쌓이다 보면 어느 순간에는 극복할 수 있겠져? 언제부터인가 같은 테란 유저들이 무섭습니다 ㅠㅠ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ESA]server_user (2010-11-22 22:54:4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도 비슷한 경험을 한적이 있죠...전 잘되던 플토전이나 저그저에서 좀 지더니 맘잡고 마우스잡는데 테테전 걸리고 지고 연패하고 담배피고 손씻고 맘잡고 다시 연패 ㅋㅋㅋㅋ 전 예전엔 테테전이 가장 부담스러워했는데 요즘엔 상대도 나처럼 느낄수가 있겠다 해서 플레이하니 좀 맘이 편해지니 거리재기도 시야쌈도 잘되더라고요 결국엔 부담감을 줄이는게 테테전에서 중요한거 같아요 테테전은 빌드에따라 상당히 갈리는데 부담감이 있는 상태서 빌드쌈 시야쌈 힘들죠
FlashonDema (2010-11-22 23:18:2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공중에서 밀려서 따라가기는 늦었다 싶을땐 토르를 섞어줘보세여 단 상대 불곰 쌓이기전에 토르소수 해병다수 탱크로 밀어야합니다 불곰쌓이면 토르 시망.. 앞마당 활성화된이후부턴 스캔 아끼지말고 빌드파악, 병력체크 꾸준히 해주세여 테테전은 상대 마춰가는게 젤 좋더라구여
elongation (2010-11-23 14:41:2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동족전에 국한되진 않지만 맵과 위치에따라 적합한 빌드를 쓰세요
병영위주 빠른 앞마당 1/1/1(밴시or 해탱바) 등..
한가지 빌드만 파면 실력도 잘 안늘고 재미도 없습니다.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