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82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뮤지컬배우
작성일 2015-11-30 07:09:17 KST 조회 7,076
첨부
제목
테란 vs 저그 테란 운영빌드
파일포켓 이미지
파일포켓 이미지

일단 이 빌드는 apm이 좀 어느정도 이상 되시는분에게 추천하는 빌드입니다.

피지컬 요구량이 높은만큼 승률은 보장되는 빌드 

 

테막입니다. 테란 못이기겠음..

 

3병영사신을 베이스로 운영하는 빌드입니다.

 

빌드오더

                                                                     (첫번째 사신 찍을때 일꾼 생산 멈춘뒤 궤도사령부 이후 다시 생산시작)

14보급고-16병영-16가스-18병영-19병영-첫번째사신(인구수20/23)-2번째 가스-보급고-2번째사신-사신은 쉬지않고 찍고 150원 모이면 궤도사령부-그뒤로 계속 사신 생산,인구수 3~4전에 보급고 추가

 

기본적인 빌드는 저렇게 시작합니다.

 

대놓고 뽕을 치시겠다고 생각하시면 첫번째 두번째 병영 지은 scv달려나가서 입구에 벙커 공사하면서 죽어라 사신컨만 하시면됩니다.

 

기본적인 운영방법

 

사신을 계속 찍어주면서 계속 견제합니다. 상대가 트리플 그냥 쩄으면 게임 그냥 터지구요. 발업 좀만 늦게 눌렀으면 게임 주도권 가져옵니다.

 

첫사신 들어가서 빌드 확인하고 해주셔야할건 일벌레를 1~2기 지뢰를 사용하여 잡아주는것을 목표로 하구요. 선스포닝이라 저글링이 빨리 나왔으면 저글링 잡습니다.

 

첫 사신 도착하고 좀 있으면 바로 사신이 3마리가 되기떄문에 첫 사신 잃지 않으면 바로 3사신 타이밍때 아주 강력합니다.

여기서 저그가 일벌레나 대군주 정찰이 오지 않았으면 처음에 들어간 사신이 여왕한테 좀 얻어맞고 쫄아서 도망간것처럼

연기를 좀 해주면 이타이밍에 일꾼 쨰는 저그들 있습니다. 그러면 다음 3사신 타이밍에 바로 ㅈㅈ나옵니다.

 

사신이 3사신이 되면 발업전까지 여왕이든 뭐든 다 잡아 줄수 있기때문에 지속적으로 계속 견제해주시면 됩니다.

 

저그링이 발업이 되기전까진 아주 견제가 수월한데 문제는 발업이 되고 나서인데요.  발업이 되면 무리해서 들어가서 견제하지말고 사신이 못해도 6~7마리는 있기 때문에 저그의 입구를 잡고 압박을 주면됩니다.

 

저글링으로 나오려고 하면 좁은 입구에서 지뢰던지면서 싸우시면 됩니다. 충분히 계속 이득 볼수 있어요.

 

사신은 저그 계속 견제하시면서 일꾼도 계속 찍어주셔야합니다. 그럼 400원 모이는 타이밍이 있는데 그떄 바로 앞마당(또는 뒷마당) 먹어 주시구요

 

계속 사신 찍으면서 그다음에 400원이 모이면 트리플 사령부 짓고 앞마당 완성되면 3번째 가스 파면서 공학연구소 2개 추가

1/1업 누르면서 운영하시면됩니다.(아니면 공학연구소 1개만 짓고 테크올리셔도됩니다)

 

사신숫자 계속 유지하면서 압박 주면되는데 저그들이 빡쳐서 바퀴 뽕을 오는 경우가 많은데요

 

바퀴 우리 기지로 뛰기시작하면 사신은 바퀴가 나오는 동선에서 계속 지뢰 던져주면서 시간끌면됩니다.

 

바퀴 확인하자마자 3병영에 1기술실 달고 해병 추가하면서 입구에 벙커 공사하면 되구요.

 

사신으로 바퀴가 오는 동선에 지뢰던져주면서 시간 끌어주는게 굉장히 강력합니다.

 

시간도 끌어주면서 딜은 계속 들어가기떄문에 바퀴가 본진에 도착했을땐 이미 피가 걸레짝이 되어있어서 쉽게 막을수 있습니다.

 

이거보다 더 무서운건 저글링을 모아서 바퀴랑 같이 나올떄가 엄청 강력한데 저글링떄문에 사신 지뢰 시간끌기가 안먹힙니다.

 

그러므로 사신이 다수 쌓여있으면 지속적으로 저그를 찔러줘서 적절히 저글링이랑 사신이랑 교환해주시느게 좋아요.

 

저그가 잠깐 방심해서 일벌레 째는 순간 저글링 숫자 좀 모자라면 다 잡히면서 여왕까지 조공 바치게됩니다.

 

 

-------

 

트리플사령부 짓고 나서 운영은 선택하시면됩니다. 사신숫자 어느정도 모여있고 저그가 틀어박혀 있으면 트리플 광물쪽에 내려앉으면서 1기술실 2반응로 병영에 달아주시고 의료선 준비하시면됩니다.

 

2의료선 나오면 의료선으로 계속 견제 다니시면서 1/1업이나 2/2업때 타이밍 잡고 나가면 거의 ㅈㅈ나와요.

 

 

이 빌드의 장점은 저그가 마음대로 배를 불리지못하게 하는것이구요.

apm이 높아서 피지컬이 좋은만큼 그 위력이 극대화된다는것입니다.

 

사신컨하면서 앞마당짓고 트리플짓고 공학짓고 등등 할것이 많습니다.

손 조금이라도 노는 순간 미네랄은 많은데 인프라 시설은 3병영 밖에 없고 그떄 들어오는 바궤뽕에 겜 끝날수 있습니다.

 

전 보통 apm이 130~140정도인데 저그전만 하면 180~90까지 상승하더라구요.

 

그리고 단점은 테크가 느리다는것. 또 사신 생산 중단하고 기술실이랑 테크 올릴 타이밍을 잘 잡아야된다는것입니다.

해보시면 아~ 이정도 사신숫자면 어느정도 러쉬까진 막겠다 감이 오실거에요.

 

아무튼 중요한건 초반에 뽑는 사신은 게임을  끝낼려고 가는게 아니라 저그를 괴롭히면서 나의 배를 불린다는 생각으로 하시면됩니다. 그러므로 사신을 안 잃는게 중요합니다! 이 사신들이 견제랑 수비를 다 해줘야하거든요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보리링 (2015-12-02 16:41:18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혹시 티어가 어디이신지요... 최소한 마스터 단계 이상에서는 먹힐법에 보이지 않네요;
ㅁㄴㅇㄹ (2015-12-05 12:54:24 KST) - 116.122.xxx.187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플레에도 막히던데
뮤지컬배우 (2015-12-07 07:15:29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현티어 마스터구요. 이건 올인이 아니구 운영형빌드인데 막힌다는 말이 이해가 잘 안되네요. 요지는 3병영으로 나오는 사신으로 견제해주면서 저그에게는 저글링이나 바퀴를 강제하게 만들고 테란은 트리플 커맨드 가져가면서 운영하는 빌드입니다만?
김게임 (2015-12-09 16:59:20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apm도 사신컨 폭탄사용 이런거 못하는 테란은 절때 해서는 안되는 빌드.
되는 사람이 하면 개쩌는빌드. 정도로 정리 가능한 듯
아이콘 FrOmTErran (2015-12-11 01:29:56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그가 바퀴 뽑아도 막상 쉽게 못나옴 사신수가 쫌 되면
프사기프종빨 (2016-01-01 19:29:37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3병영 사신 좋은건 맞는데 작성자말처럼 사신컨 못하면(폭탄 못맞추고, 견제 지속적으로 못하고 등등) 쓰레기.. 프로 레벨에서도 나오는 빌드니까 좋은건 확실함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