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82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르테타
작성일 2015-06-18 15:16:43 KST 조회 4,162
제목
vs P 공1업 3병영 푸시

안녕하세요

이번 시즌 리그 비율 대란을 틈타 마스터 올라와서 물마놀이 하고 있는 프로토스입니다.

왜 토스가 테란 빌드를 올리냐?라고 물으신다면 음...

제가 마스터 올라와서 테란들 군공 플레이에 탈탈 털리느라 정신을 못차리고 있는 중인데요

지뢰 적응할 즈음 되니깐 이제 염차까지 쓰더라구요? 그래서 너무 빡쳐서 테란 잡을 생각은 못하고 테란을 해보잔 생각으로

친선전을 통해 덤비기 시작했어요. 

근데 제 염차는 일꾼에 양념만 치고 막타는 거의 못치고 지뢰는 일꾼 하나씩만 잡고 정리되는 안타까운 상황속에서

제 손가락에 맞는 플레이를 찾다보니 생각해낸 것이 저 빌드입니다 ㅋㅋ 

물론 저보다 먼저 이걸 쓰신 분도 있겠죠... 특히 자날시절에 쓰였으면 전 그 때 스투를 안하던 때라 더더욱 모를거구요.

하지만 최근에 이 빌드가 언급이 된 적은 없는 것 같아서! 꿀빨으시라고 이렇게 올려봅니다.

제가 다별토스까지도 이 빌드로 다 이겼으니깐 아마 다이아상대까지는 검증된 빌드 아닌가라는 생각이 듭니다.

뭐 이만 각설하고 본론으로 들어갈게요.

 

빌드 오더

10 보급고

12 병영 12 가스

15 궤도 15 사신 

16 앞마당 

17 반응로 17 보급고

18 공학연구소

*공학연구소 완성 후 공1업
*반응로 완성 후 해병 2기씩 쉬지않고 생산

*4분 40~50초에 2병영 추가

*2병영 완성 후 모두 기술실 추가 => 기술실 완성되면 한쪽은 자극제업, 다른 한쪽은 방패업 + 충격탄업

*생산은 반응로 달린 병영은 2해병, 기술실 달린 2병영은 2불곰 이렇게 생산 

*6~8불곰 타이밍에 토스 앞마당으로 출발

*토스 앞마당 도착시 9분~9분20초(공1업, 자극제업, 방패업, 충격탄업 완료)

*진출병력으로 토스 조지기

*이후 플레이 : 트리플, 2가스 추가, 2병영추가, 군공+우공, 의료선 확보

 

최근에 군공 플레이 때문에 토스들이 파수기보다는 추적자를 확보하고자 하는 심리를 노린겁니다.

물론 3병영 보고 파수기 준비하는 눈치좋은 토스 상대로는 너무 무리하면 안되겠죠.

이게 1가스인 상태로 제법 오랜 시간을 보내기 때문에 테크가 느린 것이 가장 치명적인 단점이에요.

그래서 토스가 도저히 주도권을 잡을 수 없을 정도로 피해를 줘야하는데,

저는 보통 병력 + 모선핵 다 잡기, 일꾼 피해, 로공깨기 정도를 목표로 하고 들어갑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이 단계에서 게임이 끝나는 경우도 심심치 않게 경험했어요.

친선전 엘이 다별까지 올라와도 이 러시를 깔끔하게 막는 분들은 잘 없더라구요.

에코같이 역장 2~3방으로 병력 갈라먹기 가능한 맵에서는 파수기만 잘 확보해주면 막히는 그림이고

철옹성같이 앞마당 입구가 매우 넓은 편인 맵은 이 러시 매우 강하게 들어가는 편입니다.

 

그리고 공학연구소가 빠르기 때문에 사신 정찰로 510이나 암흑기사 움직임 봤으면 바로 포탑2개 지어주시면 돼요.

그렇게 거신아닌테크 올리면 이 푸시에 피해를 더 입으면 더 입었지 깔끔하게 막고 그런건 전혀 아니기 때문에

포탑을 굳이 아끼실 필요는 없어요 ㅎㅎ

제가 산개고자 점멸고자류의 저주받은 오른손인데 이 빌드는 오른손을 잘 안타고 생산만 잘 해주시면 됩니다.

111같은 경우는 요즘 들어 양방치기 아니면 토스들이 다 잘 막는 편이라서 이렇게 병력 양으로 밀어부치는것을

시도해보시는 건 또 어떠할지 싶네요 ㅋㅋ

 

마지막으로 이 빌드 쓴 리플이랑 설명들어간 영상 하나 올리면서 이만 떠나보겠습니다 ㅎㅎ

 

 

지적은 언제든지 환영입니다 제가 아직 테란에 대한 이해도가 부족해서 이게 별로 안 좋은 빌드일 수도 있거든요

그럼 모두 즐겜하세요!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킹오브산개 (2015-07-03 22:57:1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괜찮네요 ㅎㅎ
아이콘 킹오브산개 (2015-08-05 14:18:0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빌드 좋네요 컨도 그렇게 많이 필요 없고 압박 하면서 멀티 가져가고 ㅎㅎ 요즘 111하다가 질려서 3병영 푸시도 해볼만 한듯
otl90 (2015-09-04 19:42:3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잘봤습니다^^ 감사합니다! 테테전이나 저그전 다른 빌드 괜찮은것도 올려주세요!!ㅎㅎ
아이콘 밤일잘하는불곰 (2015-10-10 20:38:5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 빌드의 카운터 빌드는 멸뽕인가요?
카운터빌드 말해주시고 만약 어쩔수 없이 군수공장 의료선 테크를 밟아야한다면 구체적인 가스타이밍을 말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의료선 두기 타이밍을 좀 늦춰서 업그레이드에 투자해 2/1 치즈 타이밍도 계산될 것 같은 짜임새도 될 것 같네요. 좋은 빌드와 개념도 제시해줘서 감사합니다.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