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82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adamantem
작성일 2012-12-14 19:28:47 KST 조회 8,393
제목
테저전 바이오닉 전체적인 운영

일단 시작은 병영더블로 시작합니다. 

16궤도, 15궤도 이건 플레이어 취향에 따라 다른 것 같은데 제 생각에는 미네랄부스터를 한다고 치면 

16궤도도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병영더블- 염밴으로 시작합니다.

해병은 1~2기 생산하면서 바로 2가스 채취후 가스 되는대로 

군수공장- 병영 반응로-군수공장 반응로 스왑(벤시 나올때 까지 화염차 지속 생산)- 우주공항- 떠있는 병영 기술실 부착 - 우주공항 완성시 스왑 - 벤시1기 생산 - 군수공장 띄워서  반응로를 우주공항으로 스왑 - 의료선 2기 생산 - 띄운 병영 다시 기술실 - 스팀업 - 정찰후 저그가 드론짼다면 염차로 견제만 해주면서 2공학연구소 - 병영 3개정도 늘리고 모두 반응로 - 병영 거의 완성되면 군수공장 기술실 달고 공성모드업 - 병영 더 늘리고 가스 더 캐면서 군수공장 1개더 추가 (총 2 군수공장에서 공성전차 생산)


테크는 거의 이런식이고 팁으로는 2의료선 생산후 1의료선+1바이킹 뽑습니다. 바이킹으로 맵에 뿌려져있는 오버로드를 잡아줍니다. 의료선 드랍 통로를 뚫는 역활을 합니다.

바이오닉 공방업 돌릴때 남는가스로는 공성전차 공업을 해줍니다. 저글링이 한방에 죽냐 안죽냐도 꽤 중요한 역활을 합니다. 공성모드 공1업시 저글링 1방

의료선 병력 드랍시 미네랄뒤에 저글링이 몇기 붙을 수 없는 위치에 내리면 병력이 잘 죽질 않습니다. 

예를 들어 미네랄과 가스통 사이. 저그본진에 건물과 건물사이 등등 그점 많이 활용하시길..


그리고 부대지정시 보통 한방병력을 단축키 하나에 묶는데 공성전차만 따로 묶어 단축키지정을 해놓습니다. 

산개하면서 공성전차로 맹독충을 점사해주면 같은 병력이라도 싸움결과가 완전히 달라질 수 있습니다.

 

심시티는 보급고와 벙커로 앞마당 입구를 완전히 막습니다. 이러면 링링올인에는 염차 컨트롤에 의해 어느정도는 쉽게 막을 수 있습니다. 다만 바링링이면 앞마당 띄우고 본진에서 염차+벤시+불곰으로 막아야 합니다. 트리플먹을때는 상황에 따라 다르니 피해가 없다싶으면 병력 갖춰지고 바로 띄워서 돌리면 됩니다.


여기서 운영이 여러갈래로 나뉩니다. 앞마당에 3가스를 일찍 채취해서 화염차+벤시로 저그 트리플멀티를 압박할 것인가 가스를 좀 늦게 채취하고 사령부를 올리던지.. 플레이어 취향에 따라 다릅니다. 


그 이후에 체제가 갖춰지고 2의료선과 해병 20여기가 갖춰질때 진출합니다. 2가지로 나뉩니다.

1. 뮤링링 일때

뮤탈이면 빼서 터렛과 해병으로 수비하면서 인구수 150+공방업22업때 진출합니다. (뮤탈 생산하면 거의 뮤링링이기 때문) 뮤링링은 공방22업 되면 소모전만 해도 해볼만 합니다. 센터멀티에 행성요새 깔면서 소모전하면 

테란쪽으로 상당히 유리해집니다.


2. 뮤탈이 없고 감링링 일때 

점막위주로 없애면서 링링이 덮쳐들면 점막만 없애고 2의료선에 병력 태워서 도망갑니다. 그 이후에 

거의 인구수 150정도에 진출하는데 저그 병력을 공성전차로 끌어들이는 형태로 하면서 

의료선을 나눠서 멀티를 타격하는 식으로 운영합니다. 

저그 본진에 드랍한다면 1순위는 산란못 2순위 둥지탑,감염구덩이 3순위 군락 입니다.

뮤탈이 없기때문에 의료선견제에 많이 휘둘립니다. 한방병력이 전멸해도 의료선으로 저그에게 멀티를 깬다던가 일꾼피해를 많이 준다면 감염충이 있다해도 충분히 소모전이 가능합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할닉네임이없다 (2012-12-14 20:48:3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트리플너무늦음.. 염벤도 염벤이지만 염벤보단 지옥불염차후 메카닉으로 가거나 아니면 원병영트리플하면서 하는게나아영 정 찌르고싶다면 원병영더블이후 염벤보단 염차뽑아주면서 방패업해병으로 한번노리는게낫습니다
할닉네임이없다 (2012-12-14 20:50:1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요즘 테란빌드는 염벤보단 빠른2공학 연구소로 공방업 빠르게올리면서 트리플가는게 자주나오기도하고 대체적으로 염벤보단 지옥불염차가 낫습니다
adamantem (2012-12-15 08:49:1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지옥불염차가 트리플은 더 빠르다는 장점이 있지만 뮤탈이 나왔을때 본진이 털리기 쉽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7분대에 저그가 오버 찔러 넣는 타이밍 있는데 그때 지옥불염차인거 눈치채면 뮤탈막기가 테란입장에선 의료선과 스팀해병이 느리기때문에 여간 까다롭죠.. 요즘 프로게이머들 경기보면 대부분 염밴 시작을 많이 합니다. 승률이 가장 잘 나오기 때문이겠죠..
아이콘 러블리설리 (2012-12-27 14:31:3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패뮤 카운터가 지옥차인데요

페뮤인거보면 바이킹누르고 터렛 소수해병이명방어가능한데

저그본진 쑥대밭
아이콘 .다댐벼 (2012-12-27 22:18:1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염벤으로 피해를 주지 못 할 경우에 이후 운영은 어떤식으로 해야하나요
adamantem (2012-12-30 10:53:4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염밴으로 피해못줘도 괜찮습니다. 벤시인거 알면 무조건 포자촉수3개정도는 깔기 떄문에.. 일벌레 몇기 툭툭 때려주시면서 정찰만 해주고 빼도 충분히 이익입니다. 그 이후 운영은 1기술실2반응+공성전차1기+의료선2기 이런식으로 테크 만들어 놓고 지속적으로 생산하면서 공방업 끊기지않게 돌리면서 병영 6개정도까지 늘려줍니다. 트리플돌리면 1기술+7반응로병영 정도가 적당한것 같더군요 .
근데 패뮤카운터가 지옥차였나요? 제가 이 빌드 쓸때 패뮤 몇번 당해봤는데 저그본진 안보고도 막았었는데..지옥차로 패뮤인거 못보면 똑같지 않을까요? 뭐 빌드가 어떤게 좋고 나쁘다는건 아닌데..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