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82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난슬프다
작성일 2012-03-08 19:17:43 KST 조회 4,329
제목
[33팀플]플레무작유저가 지금까지 알아온것들

드디어 플레33 무작 1위 찍엇네요. 골드에서 허우적대다가 어느날 연승해서 플레가서 기뻐하던 시절이 어제 같은데. 아직도 많이 부족하고 잘 못하지만 저같이 초반에 33 욕많이 먹으시면서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이 글을 써봅니다.

 

일단 팀플이기 때문에 나하나 잘되면 되는게 아닙니다. 그점만 기억하면 욕은 안먹습니다.  리그가 같으면요.

그럼 거두절미하고 바로 알려 드릴게요,

 

 

1. 팀내 저그가 나 하나다. 그럼 10못. (걍 10못하셈 저그면)

 

저도 처음에 11처럼 14못, 선 앞 이지럴 떨었는데 왠만해가지고는 10못 가는게 낫습니다. 10못의 장점은 빠른 저글링으로 초반에 압박견제가 가능한데요. 솔까 말하면 상대 테란이면 100프로 입구 막혀있으니까 플토나 저그 가시는게 낫습니다.

 

상대에 저그가 있으면 저그를 가시는게 좋구요. 상대 저그도 10못일 확률이 높지만. 일단 찔러보는데 압박에도 좋고 이후에 저글링을 찍을 것인지 아니면 일꾼 좀더 충원 하면서 2여왕펌핑저글링아니면 맹독을 할것인지 선택할 수 잇습니다.

 

2. 팀내 동족이 있다. 그러면 서로의 전략 물어보세요.

 

예전에 3테였던적이 있는데 셋다 해료선가서 망한경우가 있었습니다. 대표적인 예죠. 2테라면 한명은 공성을 가도 좋습니다. 어차피 상황따라 달라지지만 맵이 붙어잇고 상대에 2저그이상이 아니라면 초반 공성이나 거신을 가는게 좋습니다. 초반만 견디고 2거신이나 3탱크 타이밍에 압박 시작하고 병력 모으면서 들어가면 피해 많이 줄수 있습니다.

 

3. 미니맵을 수시로 확인해라.

 

11과 팀플을 하시는 분들의 큰차이죠. 11 하시는 분들이나 팀플 고수분들은 수시로 미니맵 체크하시면서 무작이면서도 어랜같은 팀플을 이루어냅니다. 제가 초반에 큰실수를 한게 같은팀이 다수 저글링에 터지고 있을때 무서워서 못나갓다는 점입니다. 어차피 싸먹힐것 같은데 나라도 빨리 잘되서 밀어버려야지. 이런 생각가지면 클납니다. 무조건 같은팀이 다굴당하고 잇으면 병력 나와서 나머지분과 합친다음 끊어먹으면서 플레이 하셔야됩니다.

또한 의료선 견제플레이나 암기 이런것도 잘 보아야 됩니다. 울팀 암기에 당해서 미니맵 찍어줘도 모르고 있다가 왜 말 안했어요 이러시는분들 참 많은데 울팀이 미니맵 찍어주면 꼭 보세요. 챗창에 시간낭비는걸 줄여주는 좋은 방법입니다

 

4. 정찰

 

정찰에서 보는것은 크게 종족. 그리고 체제 입니다. 근데 거의 종족만 보죠. 탐사정 들어가서 오래 살아남으면 몰라도 거의 해병에게 따이거나 추적에게 따이거든요. 그래서 5분이나 6분때에 스캔 한방 때리거나 압박 해보는게 좋습니다. 압박했는데 병력이 많이 없네 그러면 밴시나 암기 혹은 패거를 생각할수 있습니다. 근데 솔까 5분에 압박 가자 그러면 팀원분들은 싫다합니다. 난 한방병력모아서 화려하게 이기고 싶은데 왜 지금가?? 이러십니다. 저도 맨처음에는 2료선 모을때까지는 나가지도 않았습니다. 사실 이게 개짓이예요. 상대에 저그 있으면 입막하고 눈치보는게 정석이지만 너무 안나가다보면 팀원들끼리 답답해집니다. 그리고 망하고 멘붕이 옵니다.

 

5. 챗창러쉬

 

가끔씩 33 팀플 하시면 아가리터시는 분들 많습니다. 딱봐도 33 어랜 맛터가실 분이나 중2병 개색인데 대응안하는게 낫습니다. 대응 해줬다가 지면 더 빡치니까요. 겸허하게 받아들이고 리플다시보며 뭘 잘 못했는지 배우는게 최선책입니다. 그리고 같은 팀원에게는 화내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답답하게 굴어도 화내지 말고 존댓말쓰면서 하시면 아마 잘 따라플레이 하실겁니다. 저도 예전에 맛터분에게 존니 못하네 란 소리 많이 듣고 지금도 가끔 듣는데 이럴때는 물어보세요 어케 갈까요? 이러면 맛터분이 반은 빡쳐서 반은 신나서 알려줄겁니다. 그럼 따라하시고 배우면 됩니다.

 

 

전략인줄 알고 보신분들 죄송해요. 그냥 제 생각 을 정리하고 싶었어요. 긴글읽으신분들은 감사하고 길어서 안 읽으신분들이나 읽을 필요가 없던 분들에게도 감사하다는 말씀 전합니다.

 

 

 

아 글고 33좀 배우고 싶은데 어디 배울때 없을까요? 액시스 클랜빨리 연습해서 들가고 싶은데 군대도 다녀와야 되구 22맛터도 찍어야되구 힘드네요 혹시 조흔 채널있으면 알려주세요 수시로 DK XPA OS 들가서 고수분들 전적보면서 전략 알아내고 한번 써보는데 직접 보지 않는이상 잘 따라하기 힘들더라구요. 방송보고싶어도 시간이 안맞을때가 많구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EH연 (2012-03-08 19:39:07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입털면 걍 차단이 답..
프케 (2012-03-08 22:33:4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1:1도 많이 연습하시라고 권해드리고 싶네요 1:1하고 팀플하고는 개념이 다르지만 기본기나 기본기나 기본개념은 당연히 똑같이 갑니다 1:1 실력이 높을수록 팀플도 잘해요 욕나오는 사기 전략 전술이 몇몇 있긴 하지만 기본 실력이 안되면 어느 이상 올라가기는 힘듭니다
아이콘 원빈처럼고수처럼 (2012-03-09 20:58:15 KST)
0↑ ↓0
센스 이미지
전략보다 더 중요한게 이런거죠 마인드가 잘 잡혀있으시네요. 한가지 더 팀플하실때 다른사람들이 모두 나보다 잘한다고 생각하고 하면 멘붕이 훨씬 덜 올겁니다. 저도 혼자 무작돌리면 같은편 두명은 반어랜같아보이면 그냥 채팅안하고 우리 머 할까?이러면 듣고 모자를만한 부분만 커버해야겠다 생각하고 합니다. 그리고 딱아이디보면 다이안지 마스턴지 보이실때가 오실텐데 제가마스터라고 쳐도 그냥 다이아가 열심히 오더 내리면 그대로 따라줍니다. 딱봐도 질거같은 전략이어도 일단 그대로 해주면 지금까지 본인 스스로는 해봤을때 안되었지만 이번에 하면서 통하는 케이스를 발견해낼수도있고 역시 이 상황에 이 빌드 안좋구나 느낄수있습니다 지금 베넷은 게임끝나면 게임한사람들의 계급이 나오니까 오더내리신분이 다이아일 경우 마스터한테 오더해
아이콘 원빈처럼고수처럼 (2012-03-09 21:03:10 KST)
1↑ ↓0
센스 이미지
보면서 경험 쌓게되면 다음에 다시 매치되었을때 이 전략 저번에 썼는데 안통했으니 이번엔 이런쪽으로 해보져 이렇게 건설적으로 갈 수 있기때문에 오더내리면 그대로 하시는것도 좋습니다. 하던대로 해서 백승 이백승하면 그 외의 방법이나 같이항상하던 사람아니면 못하게 됩니다. 님처럼 혼자하시면 반어랜이나 어랜에대한 후유증은 없으실거같아보이셔서 혹시 나중에 반어랜이나 어랜하시게 되다라도 혼자 무작하는 버릇 들여놓으시면 좋습니다. 한가지 더 좋은점이 패치가 되더라도 덜 영향 받으실수있구요
아이콘 원빈처럼고수처럼 (2012-03-09 21:04:14 KST)
1↑ ↓0
센스 이미지
오랜만에 마인드 제대로 되신분이신거같아 댓글 달았습니다 건승하세요~
아이콘 천사사냥꾼 (2013-04-18 22:40:28 KST)
1↑ ↓0
센스 이미지
어랜이 뭐길래 어랜어랜거림? 2012년 초에 잠깐만 쓰였던 단어라도 되나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