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4 / 82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알트루쥬
작성일 2012-01-23 07:19:37 KST 조회 11,263
첨부
제목
vs 테란 환상거신~

이걸 작전 보급소에 올릴지 팁/정보에 올릴지 고민하다 이곳에 올리게 됬습니다.

 

빌드 오더는... 꼴리는 대로 했습니다 (어이 ㄱ-)

 

제가 테란인데 예전부터 프로토스란 종족에 관심이 많았고 프로토스가 어떻게 보면 무지 사기강력하기 때문에 프로토스로도 게임을 하고있습니다. 유럽 토스 다통령입니다. 테란으로는 마통령~마레기 왔다갔다 하구요.

뭐... 리플 보시면 압니다. 죄송합니다 설명이 필요가 없거든요.

 

환상을 업하시고 로공은 2~3개 정도....

다 필요없고 거신만 뽑으면 상대는 바아킹을 뽑게 됩니다. 확실히 바이킹이 모이면 거신이 한방점사에 훅가니까 4기 이상은 안 뽑더군요.

 

여기서 환상업 해주시고 환상거신 수십마리를 뽑아주시면 테란한데는 맨붕을 줄수도 있고 바이킹의 점사도 피하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거신 훅 갈까봐 무서워 하시는데...

 

6기 이상 거신이면 지상 종결입니다.

 

물론 테란 지상병력은 전멸하지만 바이킹이 남아서 거신을 치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테란의 지상 병력을 전멸시켰지만 거신 말고는 지상병력이 별로 없던 토스는 바이킹에게 쳐맞기만 하는 상황도 두려워 하시는 것같은데....

 

차원관문의 회전력은 말도안되게 존나 빠릅니다.

 

바로 추적자 슝슝슝 소환해주셔서 바이킹 쳐잡으시면 됩니다.

물론 파일런 곳곳에 짖는거 잊지 마시구요.

 

유럽 마스터도 아니고 다이아들을 상대로 해서 리플이 별로 재미있지도 않으실것같지만...

환상거신 개인적으로 사기라고 생각합니다. 스캔을 쓰는 테란의 방법도 있겠지만 초중반에 스캔 남기는 테란은 별로 없습니다.

 

이 전략, 관광용이나 초보분들이 사용하시기에는 강추 드립니다.

웃겨요 ㅋㅋㅋㅋㅋ

 

P.S. 전 부왘토스 입니다. 토스는 저그랑 플레이 스타일이 비슷해요. 마이크로는 부족할지 몰라도 프로토스로 운영은 누구에도 지지않을 자신 있씀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버마재비 (2012-01-23 08:18:4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ㅋㅋㅋㅋㅋ 수십마리 보면 싸겠네 뭐 전 플토가 아니니까 보기만 할게요.
그리고 플토들이 잊고있는게 있는데 바이킹에 거신만 녹는게 아니라 추적자에 바이킹도 그에 못지않게 잘녹습니다. 바이킹 방어력이 0이고 체력도 125로 물체력이어서 공중유닛방어력 업그레이드를 잘 하지않는 테란은 지상유닛 공업은 플토가 필수로 하니 중장갑바이킹은 추적자에 녹아요.
안죽는 밴시 생각하지 마시고요 거신사거리가 짧다면 말이 달라지겠지만 거신 사업후와 같은 9입니다. 바이킹도 싼편이 아니고요
그리고 본문에 오타! 수정탑은 짖는게 아니라 짓는겁니다 (개도아니고 멍멍) 더 자세히 말하면 소환하는거지만요
아이콘 알트루쥬 (2012-01-23 08:22:25 KST)
0↑ ↓0
센스 이미지
ㄴ ㅋㅋㅋ 잘 알고 계시군요. 저도 바이킹 때문에 거신 못 뽑겠다는 프로토스 징징분들이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지상방업/공업 필수이기 때문에 그만큼 거신또한 공/방업이 되고 때문에 따로 공중업을 해야하는 테란은 거신 잡는게 쉽지 않은데 말이죠.

오타 발견 감사합니다. 수정하겠습니다 !
아이콘 슈퍼고수 (2012-01-23 09:05:50 KST)
0↑ ↓0
센스 이미지
타이밍상 테란이 의심하고 스캔뿌리면 끝입니다..
아이콘 koonic (2012-01-23 10:02:3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뭐여 이추천수는...버그네
아이콘 SuperOZ (2012-01-23 11:53:4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조회수보다 많은 추천수..;;
아이콘 매미플라워 (2012-01-23 12:29:31 KST)
0↑ ↓0
센스 이미지
추천수 뭐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쩐다
미야냥냥 (2012-01-23 13:03:2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환상으로 거신 수십마리 뽑으려면 대체 파수기가 몇기여
일단 재미있고 어느정도 유효한 전략인건 사실이지만

스2오면서 환상유닛의 어그로가 최하위라

스캔한방만 뿌리면 전투후 환상거신만 남게되요.

딱히 레알거신 점사 안해도 어택만하고 스캔뿌려도되죠.

하지만 좋은점은 거신 점사가 꽤 까다로워져서 그만큼의 더한 컨트롤을 테란에게 강요한다는점.

쓸만한 전략일듯한데 거신보유타이밍에 파수기의 보유숫자가 관건이군요.
아이콘 DominantKG5 (2012-01-23 14:07:4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왜 요즘 항상 건물을' 짖고' 싶어하는 사람이 많지ㅡㅡ;;;;
빛의날개 (2012-01-23 14:50:4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추천수에 지려서 추천
아이콘 마스터세탁해줄까 (2012-01-23 17:13:33 KST)
0↑ ↓0
센스 이미지
거신6기만있어도 지상종결이렠ㅋㅋㅋㅋㅋㅋ어이가없어섴ㅋㅋㅋ
님말대로면 해불의바만해도 테란한테씹털림요 ㅎㅎ 바이킹2줄만있어도 먼저점사하고 끝나겠네
파수기존나많을테니까 추적자도없을테고 그냥탈탈털리겠네여
아이콘 알트루쥬 (2012-01-23 19:51:13 KST)
0↑ ↓0
센스 이미지
추천수 보고 깝놀했습니다.

마스터세탁해줄까// 유럽 아뒤 있으시면 들어오세요. 거신으로 지상종결 해드리겠습니다.

누구 한국 계졍 빌려주실분 없나요 ?? 거신으로 지상 종결 할수 있다는걸 증명하고 싶습니다만.
아이콘 적당새 (2012-01-23 20:59:00 KST)
0↑ ↓0
센스 이미지
리플레이로는 유효하네요 환상거신으로 이겼네..
아이콘 이지은 (2012-01-23 21:06:27 KST)
0↑ ↓0
센스 이미지
솔직히 그다지...
조언자 (2012-01-23 21:19:4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거신테크를 타서 거신이 6기나 나온이상 이미 '테란이 스캔남길일 별로없는 초중반'이 아닐테고
솔직히 거신 3~4기였는데 갑자기 수십기 불어나면 어느 테란이라도 스캔을 뿌립니다.
스캔이 뿌려지면 환상들은 자동화로봇이 되고 전투때는 진짜거신들의 길을 막죠;; 비비적거림;;
수십환상을 만들어서 깡통될 파수기들을 뽑을 가스로 차라리 고위기사 테크를 타는게 좀더 낫지않을까요?
거신질을 할때 수십기의 환상만들 마나로 역장활용하는것이 컨여부를 떠나서 훨씬 좋을거같아요
아이콘 공유결합 (2012-01-23 22:41:1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미친 추천수 보소
아이콘 알트루쥬 (2012-01-24 00:57:52 KST)
0↑ ↓0
센스 이미지
조언자님 말씀대로 당연히 기사단 테크가 훨씬 좋죠.

글 자세히 보시면 초보자분들이나 관광용으로 쓰시라고 분명히 써놓았습니다!

그리고 컨트롤이 부족하신 분들은 애매한 역장이나 폭풍 날리지 마지고 그냥 저렇게 환상거신+땡거신 어택땅으로 충분히 33업 테란을 잡을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전략이기도 했습니다.
아이콘 Lyanes_OO (2012-01-24 02:00:17 KST)
0↑ ↓0
센스 이미지
스캔에 Fail...
근데 상위에서 써먹으면 재밌겠음
아이콘 삼라만상 (2012-01-25 00:32:1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게임후반부 가면 어차피 수방용 파수기 1~2기 빼고는 전부 emp맞고 양민되기때문에
차라리 환상으로 써주는게 괜찮죠. 테란도 일점사와 허리돌리기 동시에 해야된다는 압박감도 있고.. 그렇지만 거신체제로만 지상종결한다는건 테란이 견제안하고 정면승부를 봐줄때에만
해당되는것 같아요..
거신테크만 탔을때는 견제에 취약해서..
아이콘 ShyLoA (2012-01-25 03:37:0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추천수 버근가요
아이콘 네오소울왕 (2012-01-25 10:28:58 KST)
0↑ ↓0
센스 이미지
? 환상거신 옜날부터썻는데 먹히는분없음 거신많으면 스캔부터치고, 거신처음발견할때도 대부분스캔으로쳐서 로공안타고거신은무리 6분대에스캔무조건들어오니 로공지원소만잘숨겨도 이김..
아이콘 알트루쥬 (2012-01-25 11:55:34 KST)
0↑ ↓0
센스 이미지
제가 말하긴 뭣하지만 추천수 버그일겁니다 ;; 분명 23일날에는 223 인가 했는데 ㅡㅡ;;
SuStylish (2012-01-26 03:35:2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우선님 저전략이 먹히는건 유럽다이아라서 그럼
개념 갖춘 테란은 절대 그냥 안싸우죠 병력이 압도하는 상항이 아닌 이상
전 플토 유전데 중후반 한방 교전때 거의 무조건 스캔 뿌려 보고 오구요
몇명은 싸우는 중간에도 뿌리고 하더라구요... 그건 왜 그런지 모르겠지만...
어체튼 후반 교전가면 스캔으로 병력 구성 진형 다 보고 덮칩니다
아이콘 알트루쥬 (2012-01-26 06:22:01 KST)
0↑ ↓0
센스 이미지
ㄴ 저기요... 다시한번 말씀드립니다만, "초보자용 or 관광용" or "초보자 애매한역장/폭풍 쓸 바에야 환상" 라고 분명히 써놓았습니다.

그리고 말이죠... 꼭 통해야 빌드입니까 ?

또한가지 제발 북미 마스터가 한국 플래티나 or 유럽 마스터가 한국 플래티나 라는
Ziral 좀 들 하지 말아주셨음 좋겠습니다. 말도 안되거든요.
아이콘 개같테란 (2012-01-26 12:14:16 KST)
0↑ ↓0
센스 이미지
나 다통인데 111썻다가 이거당함ㅋㅋㅋㅋ 밤까있는데 있어도 털림
아이콘 원조메딕 (2012-01-26 12:47:0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환상거신 좋은건 다아는데...

거신 뽑아가면서 환상에쓸 파수기를 그리 뽑는게...가스현실상 완전 이긴경기 아니면 불가능

차라리 그 파수기 뽑을가스로 고위기사 가겠음
버틸수가없당 (2012-01-26 14:58:1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냥 예능빌드 네요
고자왈애자왈2 (2012-01-26 15:48:03 KST)
0↑ ↓0
센스 이미지
환상거신대신 환상고기가 더 나을듯...
앰흑포풍 (2012-01-27 00:40:1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사실;;; 수정탑은 짖는것도 짓는것도 아닌 소환하는건데요
샤바칸 (2012-01-27 08:26:1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사실 집정관 갖추면서 바이킹은 스플로 녹지 않나요...?
해병때리면서 해병위에 떠있는 바이킹까지 같지 죽던데
추천돌이 (2012-01-27 08:27:0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앰흑포풍//첫댓글에 써있음
아이콘 호모 (2012-01-27 12:27:3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님이 처음에 정상적인거 썻다가 이런거 써버리니까 진지하게 쓴줄알고 진지먹고 달려들잖아요;
아이콘 호모 (2012-01-27 12:28:0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리고 보통 싸우기 전에 눈치보면서 스캔 여러방 때려볼텐데 썩 효과는
Abuse (2012-01-27 23:02:1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추천수 보고 추천해봄. 추천 분명 1개씩 올라가는데 앞서 뭔가 있었던가 ㄷㄷ
아이콘 관악산다람쥐 (2012-01-29 14:05:36 KST)
0↑ ↓0
센스 이미지
테란 유저였다가 플토로 종변 했다고 하니깐 리플들이 무조건 조낸 까고 보네 ㅋㅋㅋㅋㅋ
플토 사기 인데 존나 부정할려고 발악 하는거 보면 안쓰럽....
헠헠 (2012-01-30 02:54:2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하아... 태란 연습 언능해서 이게 아무소용 없단거 보여드려야갰당.
스캔 안쓰는 태란님에겐 어떻게 통하겠는데, 저는 성격 조심스러워서 태란할때 항상 스캔 마나 남겨둬요. 암흑기사 언제 나올지도 모르고, 상대 고위기사 위치니, 진형 볼겸사겸사해서.
환상은 진짜 태란전에서 정찰용 외에 의미 없는거 같은데.
차라리 저그전에서 타락귀 상대할때 환상쓰면 더 좋지 않을까요? 감군만 재대로 끊으면 타락귀 바보 만들수 있을것 같은데.
아이콘 매미플라워 (2012-01-30 10:44:39 KST)
0↑ ↓0
센스 이미지
환상으로 할수있는거더있음 시야확보
아이콘 넌나한테못이겨 (2012-02-01 17:59:34 KST)
0↑ ↓0
센스 이미지
아 나 저근데 감군없을때 환상거신 쫙나오면 존나 지려서 지지칠거같다...
환상인거 알면서도 왠지 싸우기 두려워지고 지릴듯
아이콘 hsh0908y (2012-02-21 09:55:0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테란이 아무리 못해도 거신 6기이상 타이밍이면 5분에 한번이상은 병력에 스캔맞을텐데 그때 거신 수 다 파악당하면 테란이 브론즈라도 환상이란건 알아요
애초에 거신 20기면 인구가 120인데 어떤 테란이 그걸 속음ㅡㅡ
오히려 환상거신이 진짜거신 길막아서 거신 화력 쓰지도 못하고 죽는 경우가 더많음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