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82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빛의날개2
작성일 2011-10-08 21:41:23 KST 조회 5,368
첨부
제목
대테란전 우모빌드 2.4v (+수정. 3.0v제작 중?)

공홈에서 포탈타고 이 글오신분들!

옆에 목록에서 아래쪽에 보면 작전보급소라고 있어요. (이 글의 상위 목록)

거기로 다시 들어가서 우모빌드 3.0v이라는 글을 클릭해주세요.

개인적으로 대테란전 우모빌드 1.0v부터 차례차례로 읽어주시면 괜찮을것 같지만 아무도 안 그러겠죠 ㅠ

 

...

 

(두리번)

 

뭔가 나 혼자 작게를 도배하는듯한 느낌이 있지만... 뭐 상관없겠지.

 

자자 우모빌드 2.3v 업뎃 내용.

 

일단 관문의 건설시간을 뒤로 크게 늦추기로 했습니다.

 

그러니까 보통 황혼 이후에 로봇 이후에 암흑성소 올릴쯤에 관문 3개까지 늘리는게 2.2v식이었다면.

지금은 관문에서 광전사 ->추적자 -> 황혼 -> 로공 -> 광전사 -> 암흑 ->관문 하나추가.

 

입니다. 로공을 먼저 건설햇나 광전사를 먼저 뽑앗나는 갑자기 기억이 안나네요. 겜에 들어가면 알 것 같은데.

여튼 관문 하나 덜 짓고 그 돈으로 광전사를 뽑기로 결론났습니다. 2,3병영 압박이 부담스러워서요. 처음에 광전사,탐사정 1개씩 젤-나가 감시탑 둘 다 차지해주고 추적자는 입구에서 대기타면서 정찰 오는 건설 로봇 패주고 열심히 테크를 올립니다. 그리고 관문에서 광전사 하나 더 생산해주고요. 하다가 보면 테란이 견제를 올텐데. 진출하는거 확인하고 병력 뒤로 빼서 차관에서 질럿 하나 더 뽑고 탐사정 한,두개 정도 동원해주면 쉽게쉽게 막습니다. 암기가 완성될때까지만 버티면 되거든요. 붕가붕가 컨트롤로 광전사 태웠다 내렸다 하면서 점멸쓰는 광전사로 만들어 주시고요. 음.. 이건 2.2v에서도 설명한 것 같으니 여기서 설명 끝낼께요.

 

이때까지 플토가 뽑은 병력은 1추적 2 광전사 뿐입니다. (+ 붕가기하나, 그리고 상대가 견제 오는거 확인했을때 추가로 뽑은 병력은 논외.)

 

관문을 하나 더 추가하는 건 암흑성소가 완성되는 즉시 테란 본진 바로 앞까지 나가있는 붕가기에서 동시에 닥템 2개를 소환하기 위함입니다. 관문 하나에서 뽑고 기다렸다가 또 뽑을 수는 없으니깐요.

 

견제 막으면 바로 앞마당 가져가세요.

 

근데 만약에 상대가 견제를 오지 않는다면. 로공에서 붕가기 뽑으면서 암흑 성소 완성될때까지 기다리고 있으면 미네랄이 400원 이상 남습니다. 일단 앞마당 가져가세요. 테란이 건설로봇으로 정찰왔다가 이 타이밍에도 앞마당이 없다닛 하면서 수상쩍게 여기는 경향이 있더군요.

 

요즘에는 암기 완성되기전에 가스가 300이상 넘어가는게 마음 아파서(...) 관측선 생략하고 로봇공학 지원소부터 먼저 올린 다음에 암기 완성될때 가스 180~200정도 남아 있는데 그걸로 가스 모일때마다 생산해서 2개뽑고 약긴 늦게 테란 본진으로 난입합니다.

 

(근데 들어갔을때 선밤까 1/1/1 해탱체제면 시망. 돌광 집정관으로 바꿔야하는데 그냥 200/200원 로공짓는다고 날린거임ㅋㅋㅋ)

 

초반 화염차 견제가 워낙 무서우니까 앞마당 가져갈때 수정탑 하나로 입구 좁혀놓고 추적자 광전사 둘이서 입막해놓으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ㅠㅠ

 

그리고 음.. 닥템 견제 펼치시면서 멀티 휙휙 돌리시고. 관문이 2개 뿐이겠죠? 앞마당 1,4 방해용 심시티로 관문 2개정도 더 추가해주고 거신을 최대한 빠르게 시증 써가면서 뽑습니다.

 

이 빌드를 따라해보신 많은 분들이 가장 많이 당하셨을 견제가 테란이 플토 본진 스캔뿌려보고 병력이 없네. 하면서 밤까 대동 안하고 초패스트 타이밍에 달려와서 앞마당 연결체 1.4하고 튀는 경우가 있는데.

이걸 못막으셨다면 그건 프로토스의 멀티테스킹에 문제가 있는 겁니다.

닥템 견제에만 정신 팔지 마시고 반드시 가스량/인구수 확인해가면서 거신 체제 빨리 확보해놓아야 합니다.

프로토스가 닥템 견제와 동시에 거신 체제를 올리고 증폭써가면서 거신 뽑았다면.

1거신 타이밍에 오는 테란이든 2 거신 타이밍에 오는 테란이든 네라짐 지하성소 근거리 기준으로 쉽게쉽게 막습니다.

마스터 테란꺼도 막아봤어요.(그리고 메카닉에 털렸지)

 

여기서 잠깐. 견제갔던 닥템과 붕가기에 대해 이야기 할께요.

붕가기로 들어갔을때 마린 다수가 보이면 일단 둘다 일꾼한테 개돌해서 썰어주다가 마린오는거 봤으면 하나는 마린 썰어주고 하나는 일꾼 쫓아가서 썰다가 테란이 스캔 한방으로 잡으려고 닥템 2개를 유인하는걸 봤으면 마린 썰기용으로 하나만 나두고 하나는 연구중인 기술실(아마 100% 스팀팩. 이거 연구시간 170초인거 아시죠?)썰어줍니다.

기술실 썰어주면 테란이 취소하거나 도망치던 일꾼이 수리하려고 달려오거나 하는데 일꾼 달려오면 그 일꾼 다시 썰어주세요.

누누이 말하지만 밤까 뽑았다고 견제 끝나는게 아닙니다. 테란이 터렛 + 마린으로으로 붕가기의 접근을 차단할때 견제가 끝납니다. 자원쪽에 터렛지어둔거 보면 그냥 멀리서 붕가기로 내려서 대놓고 3개정도 썰어주고 붕가기로 보고있다가 빠지세요.

(근데 무리하게 견제하다가 붕가기가 죽으면 좀 힘들어지죠. 욕심내지말고 적당히 ㅇㅅㅇ..)

여튼 얘네들은 당연히 살려서 돌아오는게 좋겠죠?

여기서 붕가기는 거신 하나의 가치를 가집니다. (피 빠진 거신 건지기) 암기들은 그냥 가스 덩어리들이고요.

 

거신 테크도 약간 수정했습니다. 거신 테크 탈때 사정거리 업글을 바로 하지 말고 그 가스로 우관을 올리거나 암기, 거신을 더 뽑거나 하세요. 사정거리 업글 해봤자 테란 첫 견제 막을때까지 완성 못 시키고 괜히 우모 테크만 늦어지는 것 같네요.

 

붕가기랑 옵저버나 다템으로 상대방 의료선 견제오는거 지속적으로 스캔해주시고요. 여기서 심시티가 중요한데.

건물을 아무렇게나 막 짓지 마세요. 의료선의 경로를 확인하시고. 테크 건물들은 의료선이 오기 힘든 방향. 예를 들면 앞마당과 본진 사이라던가(아무래도 병력들이 바로 옆에 있으니까 그곳으로 드랍 절때 못 하죠) 아니면 자원 뒤쪽에 건설해둔 다음. 관문으로 접근하기 힘들도록 바리게이트 비슷하게 만들어 둡니다.

 

의료선 테러와서 관문 부수고있는 테란이 어디 있을까요. 전부 다 테크 건물만 찾아다닙니다.

 

테크건물 한번 잘못 걸리면 순식간에 날아가죠.(망할 불곰 같으니.) 하지만 프로토스가 심시티하면서 테크건물 깊숙한 곳에 만들어 두고 관문으로 길막 해놓으면 수비병력이 도착할때까지 (의료선을 먼저 확인했으니 빨리 달려오겠죠?) 충분히 시간 벌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후에 뽑기 시작할 가장 중요한 이 빌드의 핵심 유닛 우주모함의 최대 단점,

 

바로 생산 시간이 120초로 엄청 길다는겁니다.

하지만 이 문제점 역시 프로토스의 멀티 테스킹으로 어느 정도 극복 가능합니다.

그때쯤이면 100/100으로 쌓여서 놀고 먹고 있을 시간증폭으로요. (업토스 따위.)

플토가 우주모함에 증폭을 풀로 걸어주면 120초에서 80초로 생산시간이 확 줄어듭니다.

(바이킹 하나 생산시간은 42초.)

시증걸고 병력 뽑고 시증걸고 병력뽑고..... x100

겜하다가 증폭거는거 까먹으면 바이킹 물량에 압도당해서 한 순간에 밀리는 그림 무조건 나옵니다. 시증을 애벌래 펌핑처럼 지속적으로 걸어줍시다.

(+동시에 거신 역시 지속적으로 생산하는 것 기억하세요. 안 그러면 지상에서 밀림 ㅠ. 이 빌드가 멀티 테스킹이 굉장히 중요한 빌드입니다.)

 

 

그냥 화면 좌측 상단에 시증 끝났어여 님아. 라는 메세지 나오면 그거보고 다시 걸어주시면 될꺼에요 아마.

 

제 3멀 먹을 타이밍이 올때쯤이면 보통 테란도 제 3멀을 시도했거나 시도하려는 상황일 겁니다. 닥템으로 계속 신경 거슬리게 만들어주시고요 (특히 제 3멀의 경우는 수비병력 없으니깐 ㅋ)

 

우모 거신체제 완성해서 테란이랑 싸워주면 그때부터 테란본진 2반응로 우공에서 바이킹이 부왘하면서 쏟아져 나오기 시작합니다. 플토가 2 우공에서 증폭 걸면서 우모 뽑아도 바이킹이 물량으로 밀어 붙일 수 있는 타이밍이 한번 나옵니다. 보통 우모 바이킹이 1대4정도의 비율을 이루는 것 같더군요 그냥 싸우면 당연히 지죠. 당황하지 마시고. 우모로 요격기를 일단 꽃아주고 나서 바로 뒤로 ㅌㅌ하면서(바이킹 뭉치게 만들면서 플토 진영으로 유인) 

 

집정관을 앞으로 내세웁니다.

 

알고보니 얘가 기본 공격력이 17이 아니라 25더라고요? 거기다 + 스플.

 

예를 들자면...

 

우모 4개랑 바이킹 16개가 싸우면 바이킹이 7,8대인가 살아남고 우모는 모두 전멸합니다.

 

하지만 아래 쪽에 집정관 하나만 추가해서 싸우면

 

바이킹은 모두 전멸하고 우모는 3대 격추. 그리고 한대는 쉴드 반도 안까진 상태에서 살아남습니다.

 

실제로 겜 해보면 정관이 적어도 2개는 있겠죠? 그거 전부다 바이킹만 패줍니다. 테란이 무턱대고 싸우면 바이킹 순식간에 전멸하고요. 도망치면 프로토스가 이익입니다. 왜냐하면 우주모함의 요격기는 한번 공격을 시작한 대상에게는 그 대상이 죽거나 우주모함으로부터 13이상 거리가 떨어지기 전까지는 계에에에에에속 공격하거든요.

 

(이거 아무도 모르시던......)

 

제 3멀 먹고 나면 알아서 운영하셈 ㅇㅅㅇ....

 

끗.

뭔가 리플을 첨부해야하나.. 딱히 넣을만한 리플이 없는데 안 넣기는 뭔가 좀 허전하고 ㅋㅋ;;

뭔가 처음에 개 엉망으로 시작한 리플이지만 (시증도 제대로 안 걸고..)

그래도 저번에 어떤님이 거신보고 반응로 돌려서 바이킹 뽑기 시작하고 잇을떄 우모 쓰면 망할것 같아여. 라고 말씀하신게 기억나서 반응로 바이킹 돌리는 테란전을 첨부할께요. 약간 뒤늦게 반응로를 돌리기는 하셧지만요.

(그래도 그 타이밍에 2 반응로 -> 지상유닛 종결되지 않을까요? 아님말고 ㅠㅠ)

 

자꾸 붕가기 컨트롤 시망 리플만 올려서 죄송합니다 ㅋㅋㅋㅋㅋ

붕가 컨트롤 잘한 리플을 보여드리고는 싶지만 그런 경기들이 전부 그냥 처음부터 플토에게 쭈우우우욱 유리하게 흘러가버리기 때문에. 그래서 경기가 너무 쉽게 흘러가버려서 리플을 보여드리는 의미가 없어져요...;;

 

상대는 저랑 같은 아즈라엘 클원입니당. 플테 양민대결.

 

 

그리고 여담.

은 아니고 열라 심각함

 

이 빌드의 한계가 생겼습니다.

정말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네요... 견제 안오는 테란이 문제입니다(역 발상 쩌는듯....)

 

상대 테란이 견제와서 병력 지속적으로 까먹어주고 그러면서 병력 모앗다가 치고 나가서

 

카운터 유닛없는 거신 + 바이킹 격추시킨 후의 우모 화력지원 + 바이킹 뽑는다고 지상 병력 호구된 테란 + 집정관 포스

 

이 4가지 요소가 휘리릭 돌아가면서 우모 빌드 2.0v이 빛을 발했는데......

테란이 견제 안오고 멀티만 가져가면서 지상병력 모우고모우고모우고 하다가 뒤늦게 우모 발견하고 바이킹 모우기 시작해도..

 

정상 플토에게는 미친짓이지만. 저처럼 우모 쓰는 플토에게는 통합니다.

닥템 믿고 제 3멀 가져가는 것도 일단 테란이 견제왔다가 병력 어느 정도 잃어줘야 가능한데....

(안 그러면 걍 스팀 빨고 연결체 1.4 순삭.)

테란이 병력을 전혀 소모하지 않았기 때문에 지상유닛에서 밀립니다. 바이킹이 적어도 지상에서 밀리면 답이없고요.

바이킹이 많으면 집정관으로 커버를 해야하는데 집정관이 지상 전투에 참여해야 하기 때문에 그리고 참여하기 싫어도 사정거리가 짧아서 자연 앞으로 나가고 해불이 일점사하면 순식간에 썰려나가기 때문에. 그냥 한번에 밀려버리네요. 테란이 제 3멀 돌리기 시작하면 플토도 제 3멀 돌려야하고 동시에 테란의 제3멀 활성화 효과를 상쇄시키기 위해 병력 쌓이기 전에

4거신 3 우모 타이밍에 진출해서 바이킹, 해불 숫자를 줄여주어야 하는데. 당장 지상병력에서 밀리기 쉬워서 제 3멀을 너무 뒤늦게 가져가는 감이 있습니다. 제3멀을 뒤늦게 가져갔으니 물량은 당연히 밀리겠죠.. 테란은 제 4멀도 가져가고.

ㅁㄴㅇㄹ

 

리플보고보고보고보고 보니까 한가지 떠오른 생각이 스톰만 있으면 되겠다! 라는 결론이 나왔는데.

2 우공 1 로봇을 4가스로 돌리면 가스가 정말 빠듯하게 남아서요......

이거 어떻게 하지.... 다시 우모 + 고기체제로 돌아가야하나...

 

......

으엉어렁억어ㅓㄹ엉

어케 해야하냐고요 ㅠㅠㅠㅠ

 

 

 

하아..

고기야 니가 다시 돌아와야 할때가 된 것 같아... 근데 부적은 챙겨 와야지 잉간아?

 

2.4v 개선

증폭 찍을때 차관에 2번만 찍으시고 나머지 하나는 일꾼을 뽑건 추적자에 찍어주건 여튼 한방은 다른 분야에 활용하는게 가능합니다.

 

추가.

제작중인 3.0v 리플?

 

아직 연구중이라서 뭐라 설명을 못하겠네. 여튼 즐감?

간단히 설명하자면 거신 뽑고 사업 안하면서 기사단 올리면서 3멀 사기적으로 빨리 가져가고

(그런데 이게 테란 공격와도 막힘 ㅋㅋ)

테란이 으아니 하면서 거신보고 바이킹 뽑다가 또 으아니 하면서 고기보고 다시 유령 뽑으면서 불곰 뽑다가 우모 등장해서 전투전에 이엠피 쓰러오는 유령 스나이핑 등등등등. 스톰에 녹아나는 바이킹과 마린들을 보센.

근데 요즘 테란 왜케 업글 빨리하지? 플토 1업하고 있을때 테란은 2,3업까지 하고 앉았네..

한분은 마스터 플토 고수신데 나 테란 연습할래여 하시면서 붙은것. 다른 하나는 그냥 리그하다가 만난 것?

아직 이 빌드로 져본적은 없네요.

 

이거 효율성 입증되면 그때 설명 다시 올릴까나. 제목에 우모빌드 3.0v 으로 다시 올리려다 왠지 작게 도배하는거같아서 패스 ㅠㅠ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버마재비 (2011-10-08 21:46:2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ㅋㅋ 공좀 들이셨네요
최종테크 유닛을 사용하려는 자세 좋습니다!
그리고 우모가 바이킹에 쳐발릴정돈 아니죠
해병에겐 요격기 파괴되서 무용지물이지만요.
빛의날개2 (2011-10-08 22:01:3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쵸 ㅠㅠ 그래서 이 망할 해병을 없엘 고기나 거신이 필요한데 ㅁㄴㅇㄹ
가스가 넘 많이들어 ㅠㅠ

거신에 고기에 우모를 동시에 돌릴 수 있는 가스는.......
아마.. 절때 못 나오겠지? 4가스로는 말이야..
버마재비 (2011-10-08 22:13:1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ㅋㅋ 그런데 제가 생각해볼땐
몰멀등의 요소가 약간 추가되더라도 우모+고기조합이면 바이킹빼면 해병도 컨으로 고기 아끼면서 플레이하고 바이킹다수 아니면 후반에 테란 정말 힘들거같은데
아직은 활성화가 되어있지 않지만 바이킹도 중장갑에 어울리지 않은 125에 방어0인
물체력을 자랑해서 우모에 그리 강하진 않고....
공성전차,불곰등 테란의 대표적 뎀딜유닛이 지상전용이어서 우모가 나중에 활약할것 같음
해병은 플토님들이 스톰약하다 하시는데 솔직히 해병 전투자극제 빨든 안빨든 사폭에 사르르 녹지 않나요? 대체 스톰을 왜그리 병신취급하는지 모르겠네 그냥 징징이라는게 답인가?
버마재비 (2011-10-08 22:14:0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공허다수도 생각해봤지만 바이킹 무빙컨에 사거리도 짧아서 fail
빛의날개2 (2011-10-08 22:26:2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도 그래서 맨첨에 고기 + 우모 쓰다가 유령 + 해병에 개털려서 거신으로 바꾼거.
몰멀.. 비슷하게 플토가 날로 테크를 올리고 일꾼을 뽑으니.. 그리고 몰멀 먹어도 그걸 돌릴 일꾼 생산 자원이 없죠 쩝..
스톰이 약하다고 하는게. 이엠피랑 비교해서 약하다는것 같네요. 해병이 녹긴 녹아요. 근데 방패들고 자극제 빨면 스톰 2방 뿌려야 죽더라고요? 그래봤자 개피남지만... 좀 충격.
아이콘 바깥사람 (2011-10-08 23:00:11 KST)
0↑ ↓0
센스 이미지
이거 해봣는데 우모 나오기 전에 다 끝나던 ㅋㅋ

근데 너무 어려워요 신경쓸게 많아서
테란시1바 (2011-10-09 02:21:2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추천하고갑니당~
아이콘 만년플래 (2011-10-09 03:14:3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직까지 우모 빌드 연구 ㅜㅜ

이 공에 박수를 보내 드립니다 ㅜㅜ

역시 우주모함 빌드타임 하향이절실하단걸 느끼는군요... ㅜㅜ

다른 유닛들은 예를들어

1불멸, 1밤까 1의료선, 음... 정도?

쨋든 1마리 유닛이 핵심유닛이 되서 찌르는 타이밍이라던가

해당타이밍이 쌜때가 있는데, 우주모함은 이러한 타이밍을 노리고 쓰기에도..

무리가 있어보이고 일찍나온다고해도 요격기 VS 해병

이 대치상황에서 안구에서 혈액이 흘러나오는건 요격기쪽이라...

ㅜㅜ 요격기는 타겟팅 안됫으면 좋겟네요... 그렇다고 사기가 되려나.. ㅜㅜㅜ

사거리 8에 공격 시작 -> 끝까지는 사거리 13이 되는 유닛이 될테니

달려드는건 테력쪽이 될테고 이렇게 되면 우주모함도 타이밍 유닛이 될수잇을텐데 ㅜㅜ..
아이콘 어진나라 (2011-10-09 04:00:46 KST)
0↑ ↓0
센스 이미지
잘 봤습니다.

저는 차마 우모에 손을 대지는 못 하겠고, 암기분광기 뽑고 업토스 쪽으로 가고 있습니다. 근데 전 실레기라 그런지 암기 분광기가 출동한 시점에서 게임의 절반이 기울어집니다. ㅋ

좋은 빌드 소개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광전사딜도 (2011-10-09 11:19:3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닥추
조언자 (2011-10-09 13:40:3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빌드가다가 초반에 2,3병영 러쉬오는 리플이랑
유명한 테란빌드인 111오는 리플이랑
바이킹이 많은 테란을 격파하는 리플이 있다면 정말 감사하빈다

제가 멀태가 딸려서 거신1개 또는 없을때 스캔으로 보고 오는테란을 막는게 머리속으로그려지지안아요 ㅠㅠ 파수기도 적을텐데
조언자 (2011-10-09 13:40:5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닥추
아이콘 쿠나쿠나 (2011-10-09 17:08:41 KST)
0↑ ↓0
센스 이미지
닥추! 근데 우모 나오기 전에 게임이 크게 기우는 경우가 많을 듯;;;
빛의날개2 (2011-10-09 18:47:1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쿠나x2 / 안기울어요. 기울 이유가 없음
조언자 / 파수기는 안뽑습니다. 오로지 닥템 거신 뿐. 파수기 있어도 그걸 잡아먹어줄 병력이 없어지거든요. 걍 정관이랑 닥템들을 믿으세여. 스캔 2방이상 뿌리고 막으면 테란이 견제왔다가 오히려 자원손해만 보는격이 되는거죠 ㅋ.
아이콘 저그엔점멸자 (2011-10-10 12:10:4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번에 저랑 연겜하셨던 분이넹 헤헤 건승하세요
ironi (2011-10-10 13:45:0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빛의날개님의 좋은 신선한 전략들 유용하게 써 먹고 있습니다.
저도 우모전략짜는 중인데, 괜찮은 전략 있으면 바로바로 올려주세요 ㅎㅎ~
천지역장 (2011-10-10 22:51:3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차라리 집정관을 조금 줄이는 대신 파수기와 추적자를 조금 추가해도 좋을 듯요.
별거없는디 (2011-10-11 03:12:0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테란 유저지만 빌드연구하는 근성을 보고 추천!
빛의날개2 (2011-10-11 18:45:5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천지역장 / 을 쳐도 그걸 잡아먹을 병력이 없다니까요.. 아 혹시 후반가서 말하는건가? 근데 후반에는 수방용인듯? 추적자는 정말 잘 안뽑습니다. 그 가스 아껴서 우모나 거신이나 정관이 하나 더 뽑고 질럿 추가하고 말죠.. 가성비 쩌는거 아시잖.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