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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치즈굳
작성일 2011-09-22 14:01:12 KST 조회 5,2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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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sT 토스버전 1/1/1 입니다...

토스 실레기유저입니다..

테란이 1/1/1이 강세라길래 토스도 관문 로보틱스 우관해서 1/1/1을 해보면 어떨까 하고

만들어본 빌드입니다..

리플레이 시간이 게임 시간으로 10분정도 밖에 안됩니다. 때문에 고수유저분들께서 넓은 아량으로 시간을 내어

봐주시고 충고 및 조언을 해주신다면 너무나 감사하겠습니다. (__)꾸벅

상대방은 골드유저2명입니다.. 

 

무너진 사원(8) 에서는 제가 아직 실레기라 컨트롤도 미숙하고 해서 돈도 많이 남았습니다.

또한 차원관문 을 실수로 안눌러서 ;;; 후에 업그레이드가 됬습니다.

무너진 사원(9)에서는 그나마 신경써서 했는데 역시 컨트롤이 많이 미숙합니다....

실력이 별로 없는 것 유의해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__)꾸벅

 

첫번째 생산부분입니다.

이 빌드를 사용하게 된 이유는 우선 테란의 특성을 곰곰히 생각해보고 만들었습니다.

테란의 특성 중 하나는 처음 입구를 막고 플레이 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인데

이럴때 테란은 병력을 모을때까지 병력은 본진에 대기하게 됩니다.

그 시간을 최대한 활용해서 저는 관문을 늘리는 것이 아니라 우주관문을 늘려

공중과 지상공격이 가능한 공허포격기를 생산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불멸자를 생산하는 이유는 불멸자의 중장갑 데미지 때문입니다

테란이 본진에서 병력을 모을때 공성전차 또한 같이 준비해서 나오는 경우가 많고

또 불곰또한 중장갑데미지이니 불멸자의 효능이 십분 발휘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건물 또한 중장갑으로 알고 있고요

1.4패치 이후 불멸자의 사거리 증가가 되었음으로 춤도 안추고 감초같은 역할을 감당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두번째 유의점입니다.

이 빌드의 중점은 가스를 많이 먹는 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반 진출 타이밍까지 관문에서 소환하는 유닛은 광전사만으로 제한 합니다.

파수기는 수호방패 때문에 1마리만 미리 생산해 놓고요

 

가스는 최대한 2가스를 빨리 가져가서 공허포격기를 최대한 빨리 생산해줍니다.

그리고 공허 1개 만드는 타이밍에 로보틱스 올라가서 불멸자를 준비해줍니다.

시간증폭은 1순위가 공허포격기 2순위가 불멸자로 해둡니다.

 

 

 

마지막 컨트롤 부분입니다.

테란은 공중을 공격할 유닛이 해병밖에 없습니다.

뽑아 놓은 광전사를 해병을 잡아주는데 주력하고 공허포격기 또한 해병을 먼저 잡아주는데 주력합니다.

그래야 불곰만 남았을 때 공허로 괴롭히는 것이 가능해집니다.

불멸자는 테란이 공성전차가 나왔을 시 공성전차를 점사 해주고

이후 불곰이나 입구막고 있는 건물을 공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최대 신경쓸 컨트롤은 해병을 잡아주는 컨트롤입니다.

 

추가로 계속 생산된느 공허 포격기는 적의 후방을 공격해주면 효과적으로 양방에서 공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제가 실레기라 컨트롤도 미숙하고 이게 제대로 된 빌드가 아니라

욕도 많이 먹을 것 같지만

용기내서 작전 보급소에 올려봅니다.

토스가 요즘 힘들다고 하는데 이럴 때 일수록 토스유저들이 더욱 연구하고 노력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저희 토스 유저들이 더 생각하고 더 연습해서

좀 더 창의적인 빌드들이 많이 나온다면  

후에 토스 유저라 함은 창의적플레이의 대명사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부족한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p.s 처음 2번째 수정탑을 지을때 구석에 짓는 것을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상대방이 스켄으로 본진을 봤을경우 보통은 연결체 주변을 탐색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 때 상대방이 시야에 보이는 것은 관문과 인공제어소 정도입니다.

그럼 상대방은 생각하길 1관문 더불 정도로 생각을 가지게 되거나 제가 써놓은 빌드로

생각하게 될 것입니다. 그렇다면 좀 더 소극적으로 플레이 하게 되어

토스가 자원을 먹거나 운영을 할때 좀 더 유리한 위치를 차지 할 수 있을꺼라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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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PXPX (2011-09-22 14:23:2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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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시라도 악플이 달려도 상처받지 않기를 바라겠습니다.
Jae11 (2011-09-22 14:26: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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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플 2개다 감상했습니다. 북미 다레기인데(한국 골드정도?) 역시 화력이 3차관 로보, 4차관, 3차관 우공등에 찌르기보다 약하단 느낌이 드네요.. 테란에 1/1/1이 쎈 이유가 반응로, 테크렙을 이용해 나올수있는 유닛에 수와 종류를 마음대로 조종할수있고 그만큼 많은 전략이 나오는게 최강점인데 플토로 1/1/1을 해버리면 그게 없어서 별로 세지 않은듯. 그리고 제일큰 단점이 2병영푸쉬 같은 전략에 매우 취약해보이는데요. 보통 2병영 푸쉬는 5분대에 차관이 완성되기 직전에 오는건데 파수기 한기로는 한계가 보이네요. 차라리 1관 2로보를가면서 차관을 안올리고 불멸자 주력 + 파수기 질럿으로 가는 빠른 러시쪽이 가능성이 있을거라고 봅니다. 발상은 참신하지만 역시 유연성이 부족한 토스로는 1/1/1은 무리라고 생각하네요.
아이콘 어진나라 (2011-09-22 14:52: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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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실레기임을 밝힙니다.

테란 초반 압박을 막는 핵심은 해병을 얼마나 효과적으로 상대하느냐입니다. 그런데 플토식 1/1/1을 한다고 하더라도 불멸자나, 불사조, 공허가 해병을 잘 잡는 것도 아니라서 한쪽 테크만 올리고 양으로 승부를 보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콘 sam20607 (2011-09-22 16:18: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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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가 토스식 1/1/1을 하게되면 가스가모자라서 광전사를 뽑게됩니다 그런데 돌진업안된 광전사 공허 불멸자 모두 해병에 약합니다 해병만 줄이는게 문제가 아니라 해병위주면 정말 10초만에 전병력이 녹아버릴수 있습니다 차라리 1관문더블같이 빠른더블이후 4가스 까지 확보한뒤 4/2/1 정도를 생각하는게 나을수도 있겠네요
아이콘 _Soul_ (2011-09-22 16:44: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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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가생각하기엔 1/1/1은 테란의1/1/1을 막기 좋은빌드입니당.. 근데 뚫기는 쉽지많은않더라구요
치즈굳 (2011-09-22 17:03: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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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자란 실력에 이렇게 조언해주시니 너무 감사합니다ㅠㅠㅠ
아이콘 _곰_ (2011-09-22 19:27: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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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베때 1/1/1 해법으로 거의 초창기에나온
플토 1/1/1이네요. 상대가 1/1/1이라면 불사조도 괜찮은듯 하지만..
상대가 땡해병이거나 해병위주 2병영 3병영 3/1/1 해탱 조금 고전 하실수도...
불멸자 공허 다 해병에 약해서
아이콘 테란잠금해제 (2011-09-22 23:31: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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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옛날에만든 4 공업공허 4광전사 2멸자러쉬가있는데 모르면 80퍼이기고 알면 바이킹땜에지는데 수정탑한개만짖고 인구18때 극초반에짖는거라 정찰온일꾼못쫓아서 ㅈㅈ
유로파이터 (2011-09-24 09:20: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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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란의 1/1/1을 프로토스의 1/1/1로 막았다고 칩시다.
그 이후는요?ㅋㅋㅋㅋ
PenTaGon (2011-09-25 19:50: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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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빌드의 주력인 불멸자 공허포격기 광전사가 모두 해병에 탈탈 털려서 좀 힘들긴 하겠네요..

고로 해병 너프 ㅇㅇ
치즈굳 (2011-09-27 16:08: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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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공격형 빌드로 생각하고 만든 것입니다. 방어 성공하면 역공가는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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