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82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냉동된치즈
작성일 2011-04-26 18:52:08 KST 조회 4,165
제목
델타 사분면에서의 해병밴시, vs 저그

-앞의 구시렁대는 소리를 듣기 싫으시면, 마지막 '결론'만 보면 됩니다.-

 

맵이 델타 사분면인지는 모르겠지만... 하여튼간 뒷마당이 있는 맵이였습니다.

저는 저그전에서 해병 산개컨트롤을 못해서 상대 저그분들에게 벤시 견제나, 화염차 견제를 넣어서 바퀴나 히드라를 강요시키는데요. 그 경험을 토대로 제가 만든(이미 만들어졌을지도 모르지만;) 빌드입니다.

오히려 스타실력이 늘면서, 심리전과 상성을 중시하는 골드이상 저그유저분들에게 승률이 잘 나오더라고요 ㅎㅎ.

 

일단, 이 빌드는 델타사분면에서 수직 혹은 수평 거리에 있을 때에만 사용 가능합니다.

잘 알려진 패스트벤시 빌드를 가시고요. 병영에서는 마린을 꾸준히 뽑아줍니다.

은폐는 나중에 생각나실 때(무책임하다!!) 천천히 눌러주시면 됩니다. 저는 그냥 감으로 눌렀거든요 ㅎㅎ.

일단 첫 벤시는 '버리는'벤시입니다. 얼마나, 잘 버리시는지에 따라서 저그의 태도가 달라집니다.

저그가 일벌레는 빼고, 여왕이 벤시를 때린다면... 그냥 여왕 때리지 마시고 일벌레 때리세요.

벤시가 터지면 저그는 "아, 저 사람 손도 느리고... 허접이구나... 벤시 견제 후 바이오닉 체제로 변경하겠지?"라고 생각하는데, 이점을 잘 이용하시는 겁니다(이 생각은 제 생각이 아니고, 저를 이 빌드로 상대한 저그유저분들에게 물어봤으니, 의외로 신빙성이 있을껍

첫 벤시가 출발하고, 상대기지에 도착했을 즈음에, 우주공항을 하나 더 늘립시다. 그리고 팩토리에 반응로 에드온 시키시고요. 아참, 스캔은 쓰지마시고, 계속 지게로봇만 떨구세요.

벤시는 두기까지만 모으시고, 병력생산 중단하고 사령부를 올립시다. 사령부는 궤도로 올리시고요. 뒷마당의 정제소만 짓고, 건설로봇 3기로 뒷마당의 가스를 캐세요.(뒷마당에 사령부 안 내려놓아도 됨. 그냥 뒷마당 정제소에서 가스만 캐면 됨) 이러면, 이래뵈도 2가스인데요. 반응로가 에드온 된 군수공장과 2번째 우주공항과 자리바꿔 주셔서 바이킹 2기와 다른 우주공항에서는 벤시를 하나 더 뽑습니다.

그리고 상대 뒷마당 혹은 앞마당으로 들어가서 일벌레를 냠냠합시다. 정찰을 실패한 저그(병영에서 꾸준히 뽑아준 마린은 감시군주 혹은 대군주가 들어오지 못하게 잘 커트해주세요.)는 바이오닉으로 체체전환을 한 줄 알고 가시촉수가 지어져 있습니다. 골드나 그 이상의 리그 분들의 미래의 상황을 미리 생각해두었기 때문에 이런 일이 일어나 버린 겁니다. 가시촉수가 있으시다면 가시촉수 점사하시고요. 바이킹으로 근처에 있는 대군주를 때리시면 됩니다. 적어도 1기는 잡습니다.

 

예상치 못한 벤시폭격을 맞은 저그는 3가지 생각을 하게 됩니다.

일단 저그는 '테란이 플라잉 체제로 들어갔다.'(이것또한 위의 저그분들에게 물어봄. 왜 이렇게 생각하시냐면 저그전에서 타락귀나 홍어 잡을 때 빼고 거의 쓰지 않는 바이킹이 있으니깐.)라고 생각하고요.

1. 히드라리스크로 체제를 바꿔서 역공.

2. 뮤탈을 모아서 벤시를 막고 견제.

3. 바퀴를 왕창 뽑아서 입구를 두들긴다

...

4. gg를 선언한다.

 

이렇게 3가지라고 했지만, 4가지가 되었네요. 1, 2, 3번 생각 모두 우리들의 입장에선 땡큐입니다. 2번째 사령부를 지었을 떄 빼고, 마린을 꾸준히 모아주셨다면 약 12기 혹은 그 이상의 해병을 모아주셨을 텐데요. 1번은 아주아주 땡큐인 상황이고요. 2번째는 미사일 포탑 혹은 뮤탈이 날아오는 궤도를 대강 파악해서 벙커를 지어서 방어하시는 방법, 3번째는 입구에 벙커를 지어서 방어하시면 됩니다. 은폐벤시도 있으니 1, 3번은 방어가 수월하실 겁니다.

 

방어에 성공하셨다면, 2개의 궤도사령부에서 지게로봇으로 다 떨구시고요(4개내지, 5개 정도 떨굴 수 있음). 3개내지, 4개의 병영을 왕창 지어줍시다.(미리미리 조금씩 지어주시는 것도 좋아요.) 병영엔 1기술실, 나머지 다 반응로로 에드온 붙이시고, 마린 한차례와 2개의 우주공항에서 4개의 의료선을 뽑고, 은폐벤시와 함께 역공하시면, 가시촉수도 얼마 없고, 저글링도 얼마 없고, 히드라밖에 없는 저그유닛을 찹찹 바르시면 됩니다. 끗.

 

- 결론(이 부분만 읽어도 됨) -

입구막기 - 궤도(오로지 지게로봇만) - 군수공장(기술실) - 우주공항(기술실) - 2번쨰 우주공항 - 뒷마당 정제소  - 2번째 사령부 - 군수공장(반응로) - 2사령부를 궤도(2번째 궤도사령부를 마나는 쓰지 말 것) -  (적의 푸쉬) - 2번째 사령부의 마나를 모두 지게로봇으로 - 병영추가

저는 감으로 게임하기 때문에, 9보급고, 11 병영 외에는 생각이 안남 ㅋ.

 

TIP

1. 병영에서 마린을 꾸준히 뽑는다. 뽑은 마린과 벙커로 최대한 효율적인 수비를 한다.

1. 첫번쨰 벤시는 최대한 허졉처럼 보이게 잘 잡혀줘야 한다.

1. 바이킹을 뽑아 플라잉테란인 것 처럼 유도하고, 뮤탈 혹은 히드라로 체제변환을 하게 하자.

1. 뮤탈을 막을 때 미사일 포탑보다는 벙커.

1. 병영은 돈이 남을 때 조금씩 지어주는 것도 좋다.

1. 지상군의 업그레이드는 미리 찍어주자.

1. 2번째 궤도사령부에서는 마나를 쓰지 말자, 병영을 한꺼번에 늘릴 때, 혹은 마린을 한꺼번에 뽑을 때 떨구자.

1. 뒷마당의 파괴가능한 잔해는 마린 3, 4기로 치다보면 부숴져 있다.

1. 첫번쨰 벤시 외에 벤시가 4기 이상 모여 있으면 승리는 너의 것!!

 

- - -

 

쓰다보니 입스타인 것 같기도 하고... 근데 입스타 아니예요 ㅎㅎ. 실제로 해 보면 의외로 잘 통해요 ㅎㅎㅎㅎ.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FoxRAZER (2011-04-26 19:48:2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솔직히 델타에서 테저전이면 테란이 무슨전략을 해도 유리;;;
카친스키 (2011-04-26 22:50:1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이콘 xmegaz (2011-04-27 03:14:4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제가 보기엔 쓸모 없는 전략입니다. 왜냐구요? 델타에서 저그전 할 일이 없거든요...
아이콘 천년여우 (2011-04-29 13:28:02 KST)
0↑ ↓0
센스 이미지
ㅇㅇㅇ저그중에 델타키고하는사람도있나
아이콘 발기왕프라임 (2011-05-08 12:03:52 KST)
0↑ ↓0
센스 이미지
래더돌리다가 쩌그에 델타면 ㅎ1ㅎ1
수염차 (2011-05-29 00:27:5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델타는 완전 감사 ㅋㅋㅋㅋ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