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256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네임팜
작성일 2017-03-28 17:33:03 KST 조회 6,066
제목
UED의 군사력은 어느정도일까요?

요새 이거에 대해서 말이 꽤 많은편인데

 

규모 강함 등등 어느정도일까요??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메카닉돼지 (2017-03-29 00:40:2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확실하게 언급된 건 없습니다. 다만 설정과 제작진이 남긴 말들을 토대로 유추만 할 수 있을 뿐이죠.
일단 확실한 건 UED가 모든 인류 세력 중 최강이며(이건 제작진이 한 말입니다.) 코프룰루 구역의 테란 전체를 합한 것 보단 강합니다. 단순하게 생각해도 UED는 2200년대에 270억을 찍었지만, 코프룰루는 합쳐서 2500년대에 들어서 125억+@죠. 물론 코프룰루 테란의 전체 인구수도 명확히 정해진 건 아니지만 UED 전체 인구수보다 적을 게 틀림없죠.
그리고 기술력에 있어서도 테란은 우주에 떠도느라 약 30년 정도 뒤쳐져 있는 게 사실입니다. 특히 네트워크 및 보안 부분은 테란이 이주 이후에 딱히 개량을 안 해서 막말로 200년 가량 뒤쳐져 있다고 봐야 합니다. 다만 모든 부분에서 열세인 건 아니고, 사이오닉 관련 연구는 테란이 우위에 있고 대규모 전쟁을 거치면서 생존을 위해 적극적으로 외계 기술을 연구하고 군사부문에 투자해서 적어도 스2 이후 시점에서 군사 기술에서 만큼은 압도적 열세는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어쨌든 전체적 기술력에서 역시 UED가 앞서는 게 사실입니다.
아이콘 메카닉돼지 (2017-03-29 00:49:04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그와 프로토스에게 비교해보자면 제작진이 공식적으로 말한 건 '그들의 공격으로부터 모성을 지킬 수는 있다. 그러나 승패는 알 수 없다.'입니다. 이건 그냥 답을 회피한 것 같긴 한데... 아무튼 대충 추정할 수 있는 건 프로토스나 저그보다는 열세에 있다는 겁니다.
사실 저그 같은 경우는 전술과 전략에 따라 UED가 꽤 선전할 수 있다고 봅니다. 코프룰루 구역의 테란들도 저그 상대로 숱하게 싸우면서 살아남기도 하고, 때로는 감염된 행성에서 저그를 축출하고 수복하기도 하니까요. 하지만 역시 정면 싸움으로 맞붙으면 그 물량을 감당할 수는 없을 겁니다.
그리고 프로토스는 언급할 필요 없이 그냥 깨집니다. 톡 까놓고 말해서 제대로 집결된 프로토스의 황금함대는 저그 군단이 전부 달려들어도 못 이깁니다. 당장 초월체도 아이어 공략 당시 기습으로 프로토스를 각개격파 했고, 케리건도 황금함대를 매우 두려워했죠. 프로토스를 이기려면 정규전으로는 못 이기고, 신묘한 계책이 필요합니다.
아이콘 메카닉돼지 (2017-03-29 00:52:38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덤으로 UED와 자치령의 기술계통도는 크게 다르지 않다는 걸 보면, UED의 전체적인 병종들은 코프룰루 테란과 겉모습은 유사하지만, 부분부분 발전된 형태로 추정됩니다. 대표적으로 UED의 기함이었던 DSS 알렉산더는 지구에서 만들어진 순수 UED제 전함이지만 테란의 전투순양함 계열과 마찬가지로 망치머리 디자인을 가지고 있죠.
아이콘 야생의추신돌이 (2017-03-31 19:12:56 KST)
2↑ ↓0
센스 이미지

딱히 UED 신봉자는 아닙니다만, 언급하신 부분에서 왜 프로토스와 저그에게 열세로 보인다라고 해석이되나요?
최소 동등한 군사력을 가지고 있다고 해석하는게 옳은것 같습니다.
barlogblood (2017-04-03 13:12:2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메카닉돼지 - 애초에 규모를 물어보는 질문에서 은글 슬적 UED vs 저그,플토 이야기로 넘어가면서

갑자기 저그 vs 황금함대이야기에 토스 최강이라는 이야기로 흘러가는건

이해가 안되네요? ㅋㅋ; 토스 좋아하시는건 알겠는데 너무 토스 신봉자이시네

"톡 까놓고 말해서 제대로 집결된 프로토스의 황금함대는 저그 군단이 전부 달려들어도 못 이깁니다. 당장 초월체도 아이어 공략 당시 기습으로 프로토스를 각개격파 했고, 케리건도 황금함대를 매우 두려워했죠. 프로토스를 이기려면 정규전으로는 못 이기고, 신묘한 계책이 필요합니다."

특히 이부분은 도대체 왜 나온거임 ㅋㅋ 이건 발빰 할수가 없는 원문 질문과 젼혀

상관없는 질문인데

UED VS 추측은 군사 규모로 1절 정도야 나올수도 있는데

저그 VS 황금함대는 왜 갑툭튀한건지 노이해
레오폰드 (2017-04-03 20:16:3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브루드워 시절... 케리건&레이너&피닉스&멩스크 동맹이 UED와 대립했다고 해서, UED를 아주 세계관 최강자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당시 케리건 세력이나 레이너 세력이나 피닉스, 멩스크 세력은 약한 상태였는데말이죠.
v남v (2017-04-06 00:50:09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개인적인 추측으로 테란이 종족전쟁으로부터 4년만에 100척안팎 전투순양함을 복구시킨것보면 생산력은 대강 1개의 행성계에서 10~15척이 생산된다는말인데 UED는 200년동안 놀지않았을거고 6만광년을 6개월안에 주파할수있는 워프기술력을 보면 적어도 항성계 수십개는 가지고 있다 라고 봐도 무방하니 UED가 생산할수 있는 함선숫자는 500척이상이겠네요. 여기에 토스, 저그를 발견한후 지구침공에 대비해서 함대규모를 늘릴겸 생산시설도 늘려놨을거니까요. 그리고 테란이랑 기술계통도 수십년밖에 차이안난다는점을 보면 결국 대규모 세력포지션으로 맞서싸우는것밖에없는데 이를 토대로 함대규모를 대충 추측해보면 네자릿수라는 결론이 도출되네요
선각자 (2023-01-30 14:44:0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솔직히 UED랑 댈람간의 기술격차가 엄청남 프로토스를 상대로 각개격파한단 ㄱㅅㄹ를 떠벌리는데 얘네들 분함대 전력이 자치령 무적함대 전력에 맞먹음 하물며 탐지능력에 있어서도 프로토스가 몇수는 위임 함대전에서는 누가 먼저 보고 선빵을 날리냐가 중요함 즉 프로토스의 압도적인 탐지능력+ 몇수는 위인 공간이동능력+ 이를 이용한 기동전술로인해서 UED는 각개격파는 커녕 선빵이나 공세도 못가는게 현실임 게다가 프로토스가 뛰어난 공간이동기술을 바탕으로 전격전,게릴라 전술을 사용하면 UED는 가만히 앉아서 얻어맞기만 해야됨 프로토스의 공간이동기술의 단적인 예가있는데 74KM짜리 아둔에창이 코랄에서 뫼비우스 전순이 쏜 미사일을 피하려고 테란은 하지도못하는 단거리점프를 해버림 아무리 자치령보다는 강하더라고 프로토스앞에서는 몇수는 접어야함 또한 프로토스 함대전력이 황금함대가 다가아님 황금함대는 대함대에 소속된 함대임 만약 대함대가 뜨면 답도없음 게다가 전쟁은 보급이 가장 중요한데 보급능력도 프로토스가 우위를 점하고 있음 프로토스는 그냥 차원이동으로 보급전달하면 되는데 UED는 일일이 보급선을 정기적으로 보내야되는데다가 프로토스는 음식을 섭취하지 않고 극소량의 물만있으면 되니까 보급선이 단절되도 굶어 죽진 않음 하지만 인간은 계속해서 물,음식을 먹어야하니 UED가 만약에 깝치면 바로 뚝배기를 깨버리면 그만임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