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256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메카닉돼지
작성일 2016-11-26 21:56:14 KST 조회 2,005
제목
확실한 건 탈다림도 상당한 전력을 투입했단 거임.

바도나를 공습한 탈다림 병력이 얼마나 많은지는 정확하게는 알 수 없음. 전체 죽음의 함대 중 얼마나 데려온건지, 얼마가 남은 건지는 블쟈가 말해주지 않는 한 그냥 추측의 영역일 뿐.

 

하지만 작중 인물들로 말을 빌려보자면 "엄청나게 많은 탈다림이 쏟아져 오고 있다"는 것 만큼은 확실함. 대놓고 발레리안이 "적의 수가 너무 많소!" ​라고 말하는데, 이미 공허의 유산 시점에서 황금 함대하고 교전해 본 경험이 있는 발레리안이 저런 말을 하는 건 정말로 많다는 거임. 그리고 인구수가 고작 1200만 밖에 안 되는 탈다림에게 이 정도 병력의 규모는 상대적으로 더욱 큰 전력일 수 밖에 없음. 탈다림도 상황을 가볍게 보고 놀러온 게 절대 아니란 거임. 

 

알라라크가 굳이 자치령까지 바글대는 바도나 행성을 공격한 것의 의중은 불명이나 확실한 건 탈다림도 엄청난 수의 병력을 투입했고, 자치령도 이에 맞서 엄청난 수의 병력으로 싸웠단 거임. 이 대규모 전투에서 양측모두 큰 피해를 입었지만, 결국 탈다림이 더 큰 피해를 입고 패주한 것이고.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군주님버프시급 (2019-01-13 15:53:5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상당전력이긴 하지만 탈다림체제에 부담이 갈 정도의 병력은 아닐 겁니다. 공허의 유산 시점에서 자치령은 전 함대와 지상군을 동원하여 황금함대+아몬저그+뫼비우스특전대와 교전했고 이 과정에서 엄청난 손실이 있었을 겁니다. 노바비밀작전 시점에서 보면 바도나 행성에 황제가 있는데도 탈다림에 반격하기 위해 자치령 함대들을 소환하는데 시간이 필요하다는 식으로 말하는 걸 봤을 땐 "적의 수가 너무 많다"는 발레리안의 발언은 공허의유산 시점에서 자치령 함대가 꽤 많이 줄어든 상태에서 막기에는 버겁다는 뜻으로 봐야 합니다. 발레리안 정부는 함대 구축에만 집중할 수가 없고 부서진 행성들이나 도시 같은 것들도 재건해야 합니다. 오히려 군대는 필요한 최소한만 유지보수하면서 자치령 문명 복구 + 경제부흥에 집중할 가능성이 크죠.

여기에 비해 탈다림이 1200만이라지만 애초에 탈다림 전력의 핵심은 지상군이 아니라 소수의 정예병력(승천자 등)과 죽음의함대라는 군주직속 함대의 화력이 절대다수를 차지하는 체제입니다. 지나라가 끌고온 병력들을 보면 함대의 질적인 측면에서는 정예 함대전력을 끌고왔다고 보기엔 어려운 수준이고, 지상군 공세가 대부분입니다. 물론 자치령이 총동원령을 내려서 막는 것을 뚫어야 하는 만큼 상당한 전력을 끌고 온 건 맞겠지만, 알라라크가 아무 생각없이 질 싸움을 걸 만한 위인이 아니라는 점을 생각했을 때 우선 첫번째 승천자인 지나라의 정치적 입지를 좁혀놔야 라크쉬르에서 자신이 죽을 위험이 줄어들 거고, 말라쉬로부터 권력을 빼앗은 시점이 불과 몇 년밖에 되지 않았기 때문에 아직 알라라크의 정치적 입지는 불안할 수 있습니다. 아몬을 추종하는 세력이 여전히 상당수 남아 있구요(본인도 일부는 받아들였고 나머지는 아니라고 언급했죠). 그렇다고 너희들 내 맘에 안 드니까 다 죽어! 처럼 막무가내로 설칠 수는 없으니, 마침 인류의 수호자가 전초기지 하나 건드렸고 이놈들은 탈다림이 분노해서 자치령을 공격하면 황제의 입지가 흔들린다는 인류의수호자 의도를 뻔히 알면서도 단순한 복수인 척 속아 넘어간 겁니다. 반대파들을 숙청할겸, 지나라도 숙청할 껀덕지도 미리 만들어둘 겸, 아몬 사후 라크쉬르라는 체제 자체가 사라지고 새로운 사회체계가 만들어질 이후까지도 감안했을 겁니다. 어차피 탈다림은 슬레인을 떠나서 고향행성을 찾고 있는 상태고, 댈람과는 동맹이었으니 싸울 일 없고, 저그는 애시당초 벌레보듯 하니 무시하고, 테란은 정신 똑바로 박혀 있다면 먼저 자기들을 건들 일도 없을테니, 자신이 거느린 군대가 주인한테 칼을 겨누기 전에 적당 수준에서 손을 봐주었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군대 길들이기랄까요.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