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256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눈보라덕후
작성일 2016-06-13 15:03:56 KST 조회 3,096
제목
선동자의 설정 붕괴

​이 글을 나무위키에서 이미 다룬 적이 있는 '선동자'의 설정에 반박하는 문서입니다.


나무위키 : 선동자

여담이지만 추적자용기병이 단종되면서 대체된 최신 병기임에도 추적자는 볼수도 없이 먼 고대에 봉인되었던 정화자가 추적자 형식의 유닛을 가지고 있는지가 의문이 드는데 어쩌면 그저 비슷하게 생긴 유닛일 뿐 별개의 매커니즘을 가진 물건이거나 추적자 자체가 칼라이에게 버려진 정화자 기술을 네라짐이 받아들여 개량한 유닛일 수도 있다.[3] 마찬가지로 해당 임무에서 등장하는 정화자 거신의 경우도 거신은 겨우(?) 몇 세기 전의 칼라스 중재 당시의 물건인데 고대에 봉인되었다는 정화자가 사용한다. 사실 파수기가 정화자의 기술을 응용하여 만들어진 존재임이 공허의 유산에서 새로이 드러난 점을 고려하면 거신도 마찬가지일 가능성도 충분하다. [4]

 

​반론

​  일단 다른 메커니즘을 사용하더라도 누가봐도 추적자를 계량한 로봇이고, 애초에 영문 위키 사이트인 wikia에 등록된 블리자드 정식 설정에 의하면 "Dark Templar developed the stalker, a war machine inspired by the Khalai dragoon.

암흑기사들은 칼라이의 칼라이 전쟁 로봇인 용기병에 영감을 얻어 추적자를 개발했다.

While dragoons were piloted by crippled protoss warriors, the stalker is controlled by the shadow-essence of a Dark Templar warrior fused into a metal body.

용기병들은 불구가 된 프로토스 전사로부터 조종하는데 반하여 추적자는 암흑기사들의 그림자 정수를 강철 몸체와 융합시켜 제어되고 있다." 라고 쓰여있습니다.

  즉 애초에 용기병을 모티브로 만든 것이기 떄문에, 정화자가 버린 기체가 아니라는 뜻이 됩니다.

뭐, 설정이야 블리자드가 바꾸면 그만이긴 하지만, 현제 시점에서는 추적자는 독자적으로 네라짐이 개발한 기체라고 봐야 더 적합할 것 같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설정의 붕괴가 발생하고야 마는데..

아시다싶이 정화자는 로하나가 정지장에 들어가기 전, 그러니까 공허의유산의 델람의 입장에서는 완전 고대의 병기라고 볼 수 있죠. 너무나도 인격을 잘 카피해놓은 지라. 강제로 복종시키려고 했던 프로토스 제국에 반기를 들었고, 실험 실패로 간주하고 엔디온 위성에서 사이보로스와 함깨 봉인했지요. 그것을 아르타니스가 풀어버린 것이구요.

 

  그런데 분명 네라짐의 추적자는 종족전쟁 이후에나 등장하는 물건들입니다. 그것도 용기병을 만들 시설이 파괴되서 대체용으로 개발된 것이지요.

그런데 어떻게 아이어 황금기때의 초고대 프로토스 문명의 기술로 만들어진 정화자들이 추적자의 계량형 로봇을 가지고있는 지가 아이러니 합니다.

정화자를 께워서 기술을 준 것도 아니고, 분명 정화자들을 가동시켜서 깨워줬더니만 튀어나온 놈이 선동자란 말이지요?

거기다가 동력 메커니즘은 태양석(기계)와 암흑기사의 그림자 정수로 확실히 다르지만서도, 일단 비숫한 외관에 공격방식이라던가, 4족보행이라는 점, 그리고 결정적으로 네라짐들의 주특기인 점멸을 개조했다는 점부터가 네라짐의 기술이라는 것인데 말이죠. 과연 블리자드 축의 답변이 궁굼해지는 부분입니다.

 

  반 억지를 부리더라도 개내가 스스로 비숫한 로봇을 만들었다는 정도로 밖에 설명이 안되는 부분이지요. 가특이나 용기병을 더 많이 보았을 고대 프로토스인 정화자들이 퍽이나 선동자를 만들겠습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공유출시점 (2016-06-14 00:34:2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런 거 까지 신경쓰면 병납니다...그냥 편하게 생각하죠.
아이콘 Elendi (2016-06-14 17:06:14 KST)
0↑ ↓0
센스 이미지
여긴 나무위키가 아니고 저런 글 쓴사람도 없을텐디 예서 하소연 하셔봤자...
아이콘 Elendi (2016-06-14 17:09:33 KST)
0↑ ↓0
센스 이미지
로하나가 '추적자 자체가 칼라이에게 버려진 정화자 기술을 네라짐이 받아들여 개량한 유닛일 수도 있다' 라고 한것도 아니고 멧젠이 한것도 아니고 지나가던 고위기사가 한말도 아닌데
아이콘 눈보라덕후 (2016-06-14 19:54:25 KST)
0↑ ↓0
센스 이미지
ㄴ 우선 여긴 나무위키가 아닌 것은 압니다만
우선 기본적으로 외관이 추적자이고, 정식적으로 추적자는 용기병에서 얻은 아이이디어로 제작되었다고 쓰여있으니 선동자는 도대체 어디서 왔는지 궁굼하다는 거지요.

선동자에 대해서는 렛맨이나 게임상의 언급은 없지만
거의 같은 형태에 가까운 추적자에 대한 공식설정은 있으니까요

그리고 반박이라고해서 반박의 대상에게 보여주기 위해서만 쓰는 것은 아니고, 저렇게 넘겨집기에는 뭔가 오류가 있지 아니한지 사람들과 의견을 나눠보고자 올린거죠

애초에 이 게시판이 토론하기위해 만든 장소이지 않습니까?
타 사이트에서 가공된 정보와 의견에 대해서 토론하자고 하자고 쓴 글인데 하소연이라니요.

애초에 그리고 '렛멘이 얘기 안했으니 뭔소용이야?'라고 생각한다면 이 토론장 게시판 자체가 무의미 하다고 보는데 말이죠
아이콘 눈보라덕후 (2016-06-14 20:11:18 KST)
0↑ ↓0
센스 이미지
공유출시점 : ㅋㅋㅋㅋ 그러기엔 선동자 디자인성이 너무 아깝더라구요
아이콘 Elendi (2016-06-14 20:49:47 KST)
0↑ ↓0
센스 이미지
ㄴ 정화자 포풍함의 전례가 있듯이 인력 소모를 줄이고자 추적자에 정화자 얘들을 넣어서 안전하게 점멸도 뿅뿅 쓰고 다닌다고 하믄 되죠
사이브로스 미션에서 나온 얘들은 없애버리거나 아니면 게임상, 밸런스상 허용으로 치면 되고
공유 미션에서 선동자들이 나오질 못한건 아까비 스킨으로 나와랏
vertical_probe (2016-06-17 13:07:0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정확히말해 정화자는 완전 고대병기가 아닙니다.
페닉스=탈란다르의 예를 보면 알 수 있듯이, 대의회는 아이어가 침공당하고 있음에도 정화자에 대한 연구를 계속하고 있었습니다. 기원이 고대인 것이지, 정화자 자체는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되고 있었단 뜻이죠.

문제는 용기병이 아니라 추적자를 사용한 것인데... 이것만은 달리 설명할 방법이 없네요.
고시텔노답인생 (2016-08-30 00:52:4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1
글라시우스에서 연구하던거 아니었어요? 사이브로스는 완전히 봉인돼서 엔디온 궤도에 있었다고 들었어요.
군주님버프시급 (2019-01-13 17:19:5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용기병의 경우 칼라 통합 이전부터 사용했다는 설명이 있고, 만약 네라짐의 추적자가 용기병을 보고 만든 유닛이라면 그와 비슷한 개념으로써 정화자 모델을 계발할 때 용기병을 본뜬 '선봉자'를 만들었고, 네라짐도 어쨌든 원래는 칼라이였으므로 전투유닛의 디자인이나 무기체계 같은 건 네라짐스럽게 만들었더라도 기본적인 틀은 칼라이와 비슷하거나, 혹은 그 잔재가 남아 있다는 가정 하에 보면 네라짐과 칼라이와 정화자가 비슷한 메커니즘을 갖고 용기병을 개조했더니 비슷한 형태의 물건이 나왔더라. 라는 식의 설명도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점멸처럼 순간이동 같은 거야 프로토스에게 기초적인 기술이구요.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