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256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NoWHere
작성일 2015-11-23 20:36:59 KST 조회 2,774
제목
공홈 샤쿠러스 설정 붕괴...

아이어가 저그 공격에 파괴되자 아이어 생존자들은 차원 관문을 통해 샤쿠라스로 망명한 뒤, 뉴 안티오크 지역에 정착했습니다. 하지만 머지 않아 저그 무리가 아이어 피난민들을 쫓아 샤쿠라스로 넘어와 거점을 마련하면서 잔혹한 분쟁이 펼쳐지게 되었습니다. 분쟁 도중 텔레마트로스의 수정탑 동력장이 사미르 듀란에게 파괴되면서 텔레마트로스는 몰락하게 되었지만, 결국 프로토스는 우라즈 수정과 칼리스 수정을 이용해 잠자던 젤나가 사원의 힘을 깨웠고, 샤쿠라스의 표면에서 저그 무리를 정화하는데 성공했습니다. 종족 전쟁이 끝난 뒤 탈레마트로스는 재건되어 샤쿠라스의 수도이자 의회가 위치한 도시가 되었습니다.

 

....

 

음?

 

분쟁 도중 텔레마트로스의 수정탑 동력장이 사미르 듀란에게 파괴되면서 텔레마트로스는 몰락하게 되었지만, 결국 프로토스는 우라즈 수정과 칼리스 수정을 이용해 잠자던 젤나가 사원의 힘을 깨웠고

 

????????????

 

듀란으로 인한 텔레마트로스의 몰락은 케리건이 라자갈을 붙잡을려고 한 짓인데, 우라즈와 칼리스 수정으로 젤나가 사원을 발동시킬때에는 라자갈은 분명히 멀쩡히 샤쿠러스에 있었음.

 

즉, 도중에 프로토스 미션과 저그 미션의 시간 흐름이 겹쳐져서 진행되었다고 가정해도 불가능한 설정. 번역 오류인지 블쟈의 흔한 설붕짓인지. 혹은 망각인지 모르겠네요.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버게활성화 (2015-11-23 20:40:07 KST)
0↑ ↓0
센스 이미지
이건 뭔?.............
절정인데요 (2015-11-23 20:45:5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브루드워 미션 진행순서가 프로토스 -> 테란 -> 저그지 싶은데-ㅅ-;;
WWSSEE (2015-11-23 21:33:51 KST)
0↑ ↓2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뭔소리신가요... 이야기순서를 햇갈리신 댁의 망각아닌가요

텔레마트로스 파괴는 프로토스가 샤쿠라스를 온전히 찾은뒤였는데요...
아이콘 prism_nana (2015-11-23 21:42:29 KST)
0↑ ↓0
센스 이미지
위분 브루드워 미션 안해보셧답니다. 근데 스1 설정 터져나간게 한두번인감. 설정이 계속 바뀌건 워크래프트보다 더 심한것 같음...
트리엔트 (2015-11-23 22:16:1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프로토스들이 사원에 정신이 팔린 동안에 케리건이 라자갈을 납치해 갔고, 저그 정화 후 그걸 알아차린 제라툴이 쫓아온 게 아닐까요? 케리건은 알다리스를 죽이러 내려온 적이 있었는데 그게 듀란이 수정탑 동력망을 붕괴시켜서 가능했던 게 아닐까 모르겠네요
아이콘 글로벌갓흥겜 (2015-11-23 23:10:5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어 진짜네 -_- ㅋㅋㅋㅋㅋ
아이콘 NoWHere. (2015-11-24 09:58:45 KST)
0↑ ↓0
센스 이미지
트리엔트/ 알다리스를 죽이러 내려왔을때에도 그리고 그이후에도 라자갈은 멀쩡히 대사치고 있습니다..
트리엔트 (2015-11-24 10:49:4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nowhere/ 그러니까 수정탑을 무력화시키고 들어와서 알다리스를 죽이고, 그 이후 완전히 떠나지 않고 상황을 지켜보다가 프로토스 마지막 미션 진행중 또는 직후에 라자갈을 납치했을 수 있지 않느냐는 것이지요. 아니면 수정탑 동력붕괴도 마지막 미션중에 진행했을 수 있고요. 사실 샤쿠라스의 수도가 듀란에게 털리는 동안 제라툴이든 아르타니스든 보이지 않는게 이상하긴 했어요
아이콘 카라카샤 (2015-11-29 22:28:4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번역 상의 문제인 것 같습니다.

The zerg followed the Aiur refugees, and a brutal campaign ensued as the monsters gained a foothold on Shakuras. During the conflict, Talematros fell when its pylon grid was sabotaged by Samir Duran. Eventually, the zerg were cleansed from the surface when the protoss used the Uraj and Khalis crystals to activate the dormant power of the Xel’naga temple. In the aftermath of the Brood War, Talematros was rebuilt, becoming the capital of Shakuras and the seat of the Hierarchy.

보시면 저그가 아이어 피난민을 따라오고 분쟁이 따랐다는 문장(A)과 듀란에 의해 텔레마트로스가 몰락했다에서 문장(B)이 있고 이후 Eventually로 시작하는 곳에서 젤나가 사원으로 저그를 정화했다는 문장(A에 대한 결과)과 종족 전쟁이 끝나고 텔레마트로스가 재건되었다(문장B에 대한 결과)고 되어있습니다.

'대충 샤쿠러스가 이런 일들을 겪었지만 결국 이렇게 해결되었다'는 문장들인데 저렇게 번역되니 이상하게 느낄 수 밖에 없는 것 같네요.
아이콘 카라카샤 (2015-11-29 22:42:0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트리엔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케리건이 수정탑 과부화 시키기 전에 피닉스도 죽였고, 수정탑을 과부화시키고 텔레마트로스 조지고 들어왔는데 아르타니스가 알다리스에게 케리건은 변했습니다! 이러고 앉아있으리라곤 생각되지 않는군요. 동시진행 같은거 없고 미션 순서대로 이야기 순서인 것이 맞을 것입니다.

알다리스가 반란을 일으켰던 곳은 뉴 안티오크이며, 여기선 딱히 무슨 방어시설이 있다고 언급되지도 않았어요. 애초에 저그 정신체 둘 조진곳도 뉴 안티오크이구요.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