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256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HLT
작성일 2014-11-11 05:26:02 KST 조회 3,715
제목
공허의 유산에서의 태사다르

밑에 블리즈컨 Q&A글을 보고 문득 든 생각인데

공허의 유산에서 태사다르는 과연 어떤 형태로 등장할것인가 떠오른 바가 있어서 몇자 적어봅니다.


일단 태사다르의 부활할 것인가에 대해서는 별로 개연성이 없어보이기에 회의적이구요.


공허의 유산에서 프로토스 캠페인이 아이어를 탈환하려다가 중지하고 다른 행성에서 캠페인이 진행된다라는 점을 주목해봤습니다.


프로토스들의 강경파들은 예전부터 그래왔고요.

트레일러에서는 아르타니스와 셀렌디스도 의지를 활활 불태우며 아이어 침공에 적극적입니다.


그렇다면 과연 이들이 아이어 탈환을 포기하고 그들의 창끝의 방향을 바꾼 이유가 무엇이었을까요?


만약 단순히 아이어 침공이 저그 병력에 패해 실패로 끝난 것이라면, 스토리 진행이 상당히 힘들어질 겁니다. 

캠페인 초반부에, 앞으로 꺾어야 할 적은 많은데 초장부터 전력이 꺾이고 실패하다니...

거기다가 아이어의 야생화된 저그무리가 제대로된 지휘계통 없이, 전성기 때 건조된 아둔의 창과 그 휘하 전사들의 공격을

쉽게 패퇴시킬 수 있다고 생각되지는 않습니다.


그렇다면 생각해볼 수 있는 이유는 명백합니다.


프로토스 지휘부의 결심이 바뀐 것이죠.


아이어 탈환보다도 해결해야할 급한 것이 있다. 즉 프로토스에 있어 당면한 과제는 아이어 탈환이 아니라 아몬의 계획을 저지하는 것이다를 인식하게 된 겁니다.


당연히 현재 프로토스 지휘부에게 이런 설득을 할만한 인물은 제라툴 한 사람밖에는 없습니다.


그러나 제라툴이 아무리 네라짐의 영웅이며, 그 동안의 무수한 역경을 극복했다고 하더라도, 

과연 저런 열정에 불타는 프로토스를, 확인조차 힘든 예언하나만을 증거로 제시하며, 모두가 원하는 공격을 멈추고 새로운 목표를 찾아야한다고 주장한다면 과연 모두가 그것을 쉽게 따를까하는 의문이 들었습니다.(네라짐 쪽 계열 인사들은 따를테지만... 나머지 강경파들은 글쎄요..)

또한 제라툴에게는 신경다발이 없어서 다른 프로토스와 텔레파시를 뛰어넘는 정신적 감응조차 이룰 수 없어 설득도 힘들테고

게다가 트레일러 영상에서도 나오듯이 제라툴과 아르타이스가 재회한 곳은 아이어가 아닌 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렇다면 과연 이런 프로토스를 누가 설득하여 그들의 기수를 돌리게 했느냐?


생각해보니 의외의 곳에 한 인물이 있더군요.


자유의 날개 때도 등장한, 아이어에서 영체 형태로 존재하는 태사다르입니다.


만약 프로토스들이 아이어 탈환에서의 몇번의 전투를 승리한다면, 필연적으로 초월체의 시체가 있는 곳에 도달하게 될겁니다.


(자유의 날개에서도 언급했듯이, 저그가 본능적으로 초월체 주위를 지킨다고 했으니까요. 그곳이 저그의 개체가 가장 많을 겁니다. 물론 제라툴 혼자서도 거기까지 도달하는게 가능했으니 무수한 군대를 끌고온 그들이 거기까지 도달 못한다는건 어불성설이고요.)


그렇다면 그들 역시 제라툴이 그랬던 것처럼 영 상태의 태사다르를 만날 수 있겠죠. 

만약 그렇다면 초월체와 아몬의 진실에 대해서 알고 있는 태사다르가 프로토스에게 할 말은 무엇일까요?


"아이어를 탈환하려는 계획을 일시 보류하고, 더 급박한 당면 과제를 해결하러 가라!"가 아닐까요?


1000년전 프로토스의 위대한 영웅으로 추앙받는 아둔과 동일한 급으로 존경받는 태사다르입니다.


이는 아이어의 프로토스와 네라짐 양쪽에서의 구분이 없죠.


태사다르쯤은 되어야 저 정도로 강경한 군대의 기를 돌릴 수 있지 않겠습니까?



이렇게 생각해보니 공허의 유산에서 태사다르의 역할도 나름대로 입지가 잡히고 프로토스가 아이어의 탈환을 포기하는데에

개연성도 상당수 마련되더군요. 후의 행보는 궁금하긴 합니다만...


물론 앞에서 예측했던대로 제라툴이 이런 설득을 할 수도 있겠지만... 그렇게 되면 태사다르가 설 자리는 거의 없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늦어서 이만 글 줄이겠습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사준 (2014-11-11 08:04:0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이어탈환은 저그보단 아몬에 의해 실패했다고 어디서본거같은데
그나저나 오리지날 진주인공이자 프로토스최고의 영웅인 태사다르를 살려놨으니 뭔가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거같긴한데,
아이콘 로이. (2014-11-11 08:04:08 KST)
0↑ ↓0
센스 이미지
어떻게 만나게 될지도 궁금하네요.
죽음을 경험한 적 없다는 말이 워낙 애매해서...
아이콘 HLT (2014-11-11 08:32:4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사준//아몬에 의해 실패할 수도 있겠군요. 샤쿠라스에서 아몬이 조종하는 저그가 나온다기에 아이어의 저그와는 아예 다른 개체라고 생각해서 거기까지는 생각을 못했군요.
PoorHydra (2014-11-11 09:17:5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만약 이 이론을 대충 끼워맞춰 보자면: 저그를 쓸어버리며 아이어 탈환 계획이 착착 실행되어가고 있다->근데 갑자기 아몬이 나타나서 칼라를 오염시킨다->거기에 혼종 군대가 나타나 상황이 역전되기 시작, 혼란의 카오스로 바뀌어 간다-> 그 와중에 제라툴의 등장, 예언을 들먹이고 아이어 탈환보다 중요한 과제가 있다며 아이어에서 후퇴하라 설득->물론 몇 년을 기다린 고향 탈환을 아무리 제라툴이라지만 ~카더라 따위로 군대 전체를 돌릴 리가 없으니 말 안 들음->결국 아르타니스와 제라툴 사이에 갈등 발발. 이 와중에 제라툴과 일기토를 벌이거나 하지만, 저그 군대가 갑툭튀. 제라툴은 아르타니스를 지키기 위해 희생->제라툴의 희생으로 겨우 빠져나온 아르타니스는 "이렇게 목숨을 버려가면서까지 얘기한 걸 보면 뭔가 있겠지" 하며 초월체 시체를 향해 감->그곳에서 테사다르의 영을 만나고, 진실을 듣게 됨.
대략 이런 수순이 아닐까요?
아이콘 HLT (2014-11-11 09:41:1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 흥미로운 가설입니다. 칼라의 오염이 이때부터 생길 수 있다는 건 확실히. 다만 아이어의 미션이 초반부라는 것을 생각했을 때 혼종군대까지 나오면 너무 갈등 구조가 전면에 드러나는건 아닐지요. 그밖의 것들은 충분히 있음직 하군요.
카힐 (2014-11-11 12:43:29 KST)
0↑ ↓0
센스 이미지
태사다르와 제라툴 황혼집정관 합체설 밀어봅니다 ㄱㄱㄱ
식충2마리 (2014-11-12 00:46:3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렇다면 테사다르랑 만나서 얘기들 듣고 아몬의 위협을 깨달은 찰나에 아몬이 공격을 해올 수도 있겠네요
아몬에 대한 얘기를 듣자마자 공격 받는 것도 극적인 요소가 될 수 있고 위협을 실감하게 될테니까여
그리고 태사다르가 아르타니스 일행을 탈출하게 도울 가능성도 있을 것 같네요
아이콘 로이. (2014-11-12 08:27:17 KST)
0↑ ↓0
센스 이미지
제라툴과 아르타니스가 싸우게 되는데는 더 극단적인 이유가 필요할거같아요
제라툴이 아무리 터무니없는 소리를 한다고 해도 아르타니스가 바로 변절자로 판결내릴만큼 둘이 각박한 사이가 아니니까...
제라툴에게 군대를 돌릴 지휘권이 있는 것도 아니고 아르타니스는 그냥 무시해버리면 그만이겠죠 (뭐 제라툴이 여길 지나려면 날 베고 지나가라 이렇게 나오면 모르겠지만)
아이콘 로이. (2014-11-12 08:32:20 KST)
0↑ ↓0
센스 이미지
제 생각은 칼라를 포기하지 못하는 아르타니스 때문에 싸우게 될 거같음
그 신경다발을 잘라, 아르타니스!
그렇겐 못해, 칼라는 우리의 마지막 희망이야!
칼라의 오염이 아직 정확히 뭔진 모르지만, 타락해가는 과정이라 정상적인 사고를 하지 못하고 혼란에 빠진 상태기 때문에 제라툴에게 검을 겨누게 될 수도 있는거죠
결국 격렬한 싸움 끝에 마지막 합, 아르타니스가 제라툴을 찌르는 동시에 제라툴이 신경다발을 베어내고, 아르타니스의 정신이 돌아오는 전개라면 제라툴의 희생도 빛나보이고 검의 계승도 더 자연스러우며, 초월체에게 가라는 그의 충고도 더 쉽게 먹히지 않을까요
PoorHydra (2014-11-19 16:24:4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 오오 이게 맞을 듯
아이콘 알트루쥬 (2014-11-28 02:27:52 KST)
0↑ ↓0
센스 이미지
제라툴성님이 튜토리얼에서부터 죽는다고...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