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256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호두다
작성일 2010-07-30 23:09:27 KST 조회 3,046
제목
혼종들이 대체 얼마나 강한 존재일까?

혼종 애들이 쌘것이 맞긴한데...

아무리 그래도 버로우같은 기능이 없으니까 혼종애들 한테 전략핵 금지 풀고 핵 미친듯이 갈구면

피해는 입어도 멸종까지 갈리는 없는데..

크라이시스 처럼 애들이 핵 에너지를 흡수해서 더 쌔지는건가? ㄷㄷㄷ

뭐 혼종애들이 저그 흡수하는 장면이 있긴한데.. (흡수하는건지 부수는건지..(

생명력만 흡수하는게 아닌가?
아니면 핵을 씹을정도로 강한건가.. ?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   아이콘 The_Rainbow   |  
베플 HydraRisk (2010-07-31 11:07:48 KST)
3↑ ↓0
센스 이미지
일단 프로토스 행성정화의 원리는, 포격의 화력만으로 지표면을 불태우는 것이 아니라 행성 내부 맨틀까지 뚫고 들어가서 그 안의 용암을 지표면으로 대량 방출시키는 식이 맞습니다.
묵시록급이라 해도 핵과는 그 위력이 비교가 안 되지요.
아이콘 양반탈 (2010-07-30 23:26:45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렇게 따지면 맨틀까지 뚫고 행성 전체를 불태우는 광선기술을 가지고 있는 프로토스는 혼종따위 전혀 두려워하지 않아도 되겠군요;; 강하고 약함이 단순히 핵맞고 버티느냐 마느냐로 결정되는게 아니죠. 케리건이 핵맞으면 안죽겠습니까? 핵맞고 죽는다고 케리건보고 약하다고 하실 건가요?
아이콘 양반탈 (2010-07-30 23:34:18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리고 어쩌면 버틸수도 있겠습니다; 이전에 나온 프로토스 영웅 울레자즈만 해도 테란 함대의 융단 폭격이나 저그 병력 블러드, 행성 지형을 뒤집어놓을 정도의 프로토스 사이오닉 폭풍에도 멀쩡히 살아 돌아다녔으니.. 근데 일반 하급 혼종은 울레자즈보다 한참 약할듯...
호두다 (2010-07-31 00:01:2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행성정화포가 맨틀까지 뚫는다는건 처음 들어보는 애기인데.. (제가 알기론 걍 지표면만 불태우는걸로 아는데요..) 그리고 핵보다 범위가 좁을수밖에없구요.. 아무리 생각해도 행성정화포가 묵시록급 핵 정도 처럼 강하다고 볼수는 없다고 봄.. 그리고 대체 그렇게 따지면의 기준이 뭔지..
제가 쓴글로 따지면 전혀 관계가없는데.. 제가 언제 혼종이 약하다고 했나요.. 갑자기 이상한 길로 빠지시는것 같은데; 그리고 두려워 하지 않다뇨.. 그래서 제가 핵 안통하는 존재일것 같다고 말한거임.. 또한 , 핵맞고 버티냐 마느냐가 강하고 약함이아니라 버티냐 마느냐에 따라 핵 운용 가능 / 불가능이 결정될것이고 , 버티지못하면 핵으로 공격 가능하고, 공격가능 하게되면 혼종에게 어느정도 대항이 가능하다는 소리.. 전 약하다는 소리는 전혀 안했습니다.. 그러니까 인류 멸종까진 아니라구요.. 갑자기 너무 깊게 들어가시네
그리고 울레자즈는 정말 희귀한 경우의 영웅이고 제가 알기론 스커지 몇십마리가 부딪히니까 고통스러워 하고 사이오닉 폭풍에 최대(전체적힘) 까지 약해진 걸로 기억하는데..
Rosh (2010-07-31 02:30:59 KST) - 110.8.xxx.249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울레자즈는 Universe Of Strarcraft의 일리단역을 맡으실 분이라서 마구 쎄도 상관없음요 ㅇㅇ
염산호흡기 (2010-07-31 09:10:1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핵은 스타에서 알고보면 정말 약해빠진 기술임을 알수있음 ㅇ 같은 인간한테나 강하지 외계인상대론 터뜨리기도 어렵고 터뜨려도 바퀴벌레같은놈들이 쉽게 박멸되지도 않음 어차피
그러므로 혼종들 때려잡으려면 그냥 세종족 연합해서 밀어붙이는 수밖에 ...
핵은 무슨 핵 (2010-07-31 09:14:36 KST) - 125.137.xxx.253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핵으로 다 잡고 어쩌고 해서 ... 이런 글보면 "아! 초등학생이구나."하는 확신만 듬.
초등학생들은 대개 스타1에서도 배틀크루져 백만대면 어쩌고 저쩌고 핵폭탄 수천개면 어쩌고,
그러잖아요. 영영가 없음.
호두다 (2010-07-31 11:00:0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인간 최종무기가 핵인데 , 아무리 혼종이라도 묵시록급 핵처럼 1000여개 갈구면 피해는 입어도 인류 멸종 까지는 안갈거라는 소리죠. 웬 초딩드립? 인류 멸종까지 가게한 혼종이 얼마나 강한존재 일까 ? 란 의도로 쓴글인데 핵무기 드립쳤다고 초딩취급 받으니까 어이가 없네요.
그럼 묵시록급 핵 드립 치면 모두 초딩 이겠군요?
HydraRisk (2010-07-31 11:07:48 KST)
3↑ ↓0
센스 이미지
일단 프로토스 행성정화의 원리는, 포격의 화력만으로 지표면을 불태우는 것이 아니라 행성 내부 맨틀까지 뚫고 들어가서 그 안의 용암을 지표면으로 대량 방출시키는 식이 맞습니다.
묵시록급이라 해도 핵과는 그 위력이 비교가 안 되지요.
HydraRisk (2010-07-31 11:11:12 KST)
1↑ ↓0
센스 이미지
그리고 혼종은 프로토스와 저그의 장점만을 가지고 있는 생물입니다.
저그 스웜 하나만으로 테란연합, 아이어, UED를 다 털었는데 거기에 사이오닉 능력까지 갖춘 놈들이 등장한다면 알만하겠져?
푸에르토_리코 (2010-07-31 11:44:25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프로토스 정화는 지표면만 작살내는 게 맞슴다. 차우 사라, 마 사라, 안티가 프라임, 타르소니스 모두 먼지만 날리는 황량한 행성이 됐지 맨틀까지 뚫리고 용암이 흘러나오고 그러지 않슴다.
호두다 (2010-07-31 12:43:13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근데 혼종애들이 저그같은 물량을 지닐것 같지는 않은데요..흠
HydraRisk (2010-07-31 13:08:01 KST)
0↑ ↓0
센스 이미지
푸에르토// 정화공격에 관한 것은 스타위키 출처입니다.계속 용암이 흘러나오는 게 아니라 지표면을 아작낼 정도로 흘러나오고 어느 시점엔 멈추겠지요.
그리고 타르소니스는 정화 공격을 받은 적이 없습니다.
호두다// 대신에 저그를 지휘하잖아요.
아이콘 양반탈 (2010-07-31 14:12:36 KST)
1↑ ↓0
센스 이미지
푸에프토리코// 정화광선 공격은 위에 히드라님이 말씀하신 대로 맨틀까지 뚫어서 행성 전체를 뒤죽박죽으로 만드는 식입니다. 때문에 지하 깊숙한 곳에 있는 저그까지 모두 말살시킬 수 있죠. 반면에 테란 핵은 지하의 저그를 제거하지 못합니다. 테란의 핵과 프로토스의 정화공격은 차원이 다릅니다.
푸에르토_리코 (2010-07-31 14:31:1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Purification may disperse most of a planet's atmosphere, and release magma onto the surface by burning through the crust.[3]

리퍼런스는 리버티즈 크루세이드고... 마그마가 흘러나오긴 하나보네여. 맨틀은 모르겠고

타르소니스는 제가 착각한듯
아이콘 양반탈 (2010-07-31 15:04:27 KST)
1↑ ↓0
센스 이미지
프에르토/ 그래픽 노벨 '프론트라인'에 행성정화에 대한 자세한 묘사가 있는 것으러 기억합니다. 여담으로 스타2 모든 음모의 흑막으로 나오는 '어둠의 목소리'도 이 책에서 처음 등장합니다. 아 참고로 어둠의 목소리는 이 글쓴이가 좋아하는 핵으로 죽일 수 없습니다.
ㅇㅇㅇ (2010-08-01 10:39:05 KST) - 175.116.xxx.33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여기서 님이 간과한게 있음. 혼종은 저그를 노예로 부리고있다는!! 결국 혼종 자체때문에 멸종이라기 보다는 혼종이 저그를 이끌어서 인류를 멸망시킨것이지요.(오버마인드가 우려한게 저그가 혼종의 노예가 된다는 것이었으므로.)
zzz (2010-08-01 15:41:40 KST) - 119.64.xxx.183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럼 프로토스나 저그는 핵 맞고 안 죽어서 테란이 못 이기고 있음?
안죽어요 (2010-08-01 16:14:57 KST) - 119.64.xxx.183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글 쓴 분의 말씀이 맞습니다. 혼종은 굉장히 강력하지요.
미션에서 보면 혼종은 전부 hp 500 넘어서 핵 맞고 안 죽습니다.
게임에서의 수치가지고 얘기한다고 뭐라 하실 분이 있을텐데, 게임의 능력치도 설정을 어느정도 반영해서 만들어진 겁니다. 툭 까놓고, 핵 정통으로 맞고 안 죽는 유닛은 없잖아요?
그런데 혼종은 안 죽는다는 거죠. 무슨 의미냐! 글쓴이의 추측대로 혼종은 핵을 씹어먹을 수준이라는 설정이 있고, 그걸 반영한 수치라는 겁니다.
알퀘이드만세 (2010-08-01 21:04:3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사실 지금도 전략핵이나 무섭지, 전술핵은 좀 심하게 말해서 '좀 쌘 폭탄' 정도입니다.(...)
2차대전 식으로 대륙을 가로지르는 집단군단위 전쟁이라면 도시 하나도 완파시키지 못하는 피해범위의 전술핵은 말 그대로 지도에 점 하나 찍는 수준이죠. 그러다보니 하나로는 모자라서 몇십개, 몇백개, 몇천개 씩 들고다니며 여차하면 쏴갈기는 교리를 채택하게 되는 거고요.(미, 소 양국의 핵탄두 총 수량은 한때 3만기, 4만기씩 했는데 전략핵은 1만기 대에서 놉니다. 나머지는 예하부대에서 들고다니다가 '여차하면 막 쏴갈기는' 용도...)


스타크래프트는 그 규모를 한참 뛰어넘었습니다. 대륙단위, 행성단위에서 놀지요. 전략핵을 막 쏴갈겨도 그게 전체 전선에서 티나 날까 모르겠습니다.
호두다 (2010-08-01 23:25:4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코랄에 묵시록 핵 난사 처럼 쏴갈구면 코랄처럼 행성 사막화 가능할텐데요..
테란 물량으로 묵시록 핵 1000개 못만드는건 말도안되고..
호두다 (2010-08-01 23:27:2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zzz/// 인류에서 행성의 멸망을 막기위해 (솔직히 블리자드가 스토리를 이어가기위한 개드립에 불과하지만.) 전략핵은 사용금지시키고 고스트가 유도하는 전술핵 정도만 불법적으로 운용한다고 합니다.
아이콘 양반탈 (2010-08-01 23:47:05 KST)
0↑ ↓0
센스 이미지
호두다님 답답하시네. 일시적으로 행성 전체를 용암천지로 만드는 프로토스도 저그에 털렸어요. 행성 전체를 이렇게 간단히 태워버리는 기술력의 프로토스도 털렸는데 전략핵 천 개 쏴서 행성 사막화 시키는 수준의 테란이 저그를 조종하는 혼종을 막는다는 것은 정말 어불성설 입니다.
아이콘 양반탈 (2010-08-02 00:01:09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리고 테란이 핵무기를 사용하지 않는 것처럼 말씀하시는데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공식소설 같은 것만 읽어보셔도 지상군 좀 밀린다 싶으면 애들이 핵을 때려 부어버리는 장면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코프룰루 구역에서는 듣보잡 해적 세력들까지 핵을 심심찮게 보유하고 있는데 별 생각없이 막 쓰는걸 보면 핵이 이미 재래식 무기화 되었다고 봐야합니다. 스타크래프트 세계관에서 핵은 호두다님이 생각하시는 것처럼 엄청난 무기가 아니라 그냥 좀 센 폭탄정도 입니다. 몇 몇놈이서 행성 전체를 뒤덮는 사이오닉 폭풍을 일으킬 수 프로토스에 비하면 전략핵도 별 거 아니구요.
zzz (2010-08-02 01:55:46 KST) - 119.64.xxx.183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호두다///그럼 이제껏 테란은 인류 멸망을 막기 위해 저그와 프로토스를 상대로 봐주면서 싸움을 하고 있었군요!
푸에르토_리코 (2010-08-02 04:22:2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사실 몇 년 전에 아포칼립스급 1000여 발을 쳐맞은 코할이 현재 62억 인구를 자랑한다는 게 코프룰루 섹터에서 핵무기의 위상을 보여줌다.

물론 그거 다 어디서 이주시켜 온 인구겠지만, 핵폭격으로 싸그리 작살난 행성임에도 불구하고 3종족 중 가장 기술력이 후달린다는 테란이 도미니언 성립 후 4년만에 62억 인구가 살 만한 환경으로 복구시켜 놓을 정도라는 게 -_-
아이콘 뉴비두기[고기차] (2010-08-02 18:42:01 KST)
0↑ ↓0
센스 이미지
ㄴ그리고 인류의 번식력에 새삼 놀랐음
잉여잉간 (2010-08-02 19:28:08 KST) - 211.219.xxx.83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마 핵이 재래식 무기화 된게 맞을겁니다
코랄이건 어디건 핵 맞은곳에서 잘 사는건 그만큼 인류가 방사능 처리 기술도 지금과는 비교가 안되게 발달시켰다는 뜻이겠지요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