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41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NoWHere
작성일 2014-08-01 18:12:01 KST 조회 8,848
첨부
제목
과학 시간 - 저그 견본 분석 애벌레,일벌레,대군주 편
파일포켓 이미지



용맹한 우주 여행자 여러분 안녕하신가요! 반자치령 음악, 엔터테인먼트 그리고 정보 방송으로 유명한 Liberty (1) 라디오입니다. 오늘은 어쩌면 끈적일지도 모를 소식을 전해 드리려 하는데요. 한 내부 정보원이 일급 기밀로 분류된 세 저그 생명체 – 애벌레, 일벌레 그리고 대군주 – 의 생체주기와 무기에 대한 데이터를 흘렸습니다. 이는 앞으로 공개할 많은 정보들의 서막일 뿐이니 계속해서 주목해 주시기 바랍니다. (2)


I배경 이야기와 세계관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여기에서 스타크래프트의 이야기들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역주 : 아니 리버티가? 어찌된 영문인지 영문 Liberty되어 있던 번역문에서 리버티가 사람 이름 리버티가 아닌 자유로 해석 되었네요. 문제는 오역인지 구분이 안감. 아마 리버티의 라디오 방송 이름이 리버티 라디오이고 이걸 그냥 직역해버린것 같네요.

#2 역주 : 블랙소울스톤 프로젝트가 기억나는군요. 왠지 디아블로가 생각나지만 패스




파일포켓 이미지


애벌레


1. 체절

애벌레의 몸을 이루는 각각의 마디에는 위급한 상황 속에서도 생존하기 위한 모든 장기가 들어 있습니다. 이런 특징이, 거의 즉각적 상처 응고 능력과 더불어 애벌레가 반으로 잘렸을 때조차 정상적으로 활동하고 변태할 수 있게 해줍니다.


2. 단단한 껍데기

애벌레의 갑피 진화에는 생존 요구가 핵심 역할을 했습니다. 애벌레의 표면은 엄청나게 밀도 높은 물질로 변하여 강력한 무기로도 쉽게 긁히거나 뚫리지 않습니다. (1) 저희는 이 고저항력 갑피가, 두꺼운 장갑의 울트라리스크로 진화하는 기반이 되었다고 추정하고 있습니다. (2)


3. 공유 DNA

번식지의 애벌레는 군락으로 완전히 발전하기 위해 필요한 DNA 중 일부만 보유하고 있습니다. 번식지 주기가 계속되면 살아있는 애벌레가 새로운 유전자 정보를 흡수하고, 새로 태어난 애벌레들은 자신의 DAN에 군단의 추가 유전자를 보유한 상태로 태어납니다. 


4. 피부

이 생명체의 내피는 수용기 세포로 밀집되어 있습니다. 대군주가 변태 명령을 내리면 애벌레의 내부 기관들이 밖으로 튀어나와 달걀처럼 단단한 껍데기의 고치를 이루고, 그 조직들이 짧은 번데기 시기를 거쳐 목표한 종으로 재구성됩니다.


#1 역주 : StarCrafts Season 2 Episode 15 Unstoppable 참고

#2 역주 : 아니 근데 왜 울트라가 방어력이 더 떨어지지? 군단 진화의 궁극적 표상이라더니... 멍청이 아바투르


파일포켓 이미지


일벌레


1. 집게발

일벌레의 집게발은 애벌레 턱뼈의 작은 진화 결과로 (1), 일벌레가 물체를 집고 운반할 수 있게 해줍니다. 생체 조직이 번데기 단계를 거치며 밀도 높은 단단한 뼈로 변하여, 광물 수정을 손쉽게 절단하고 위험한 상황에서 자신을 보호할 수 있게 해줍니다.


2. 안정 세포막

가로쉬가쉬르 날벌레는 엘더스타인 행성 도처에 둥지를 트고 살던 날아다니는 곤충입니다. 군단에 일벌레로 동화된 후에는 날아다니는 능력을 잃고 바닥을 딛고 움직입니다. 날개와 다리는 다육질의 갈퀴 세포막으로 변하여 보다 안정된 움직임을 돕고 있습니다. 집중적인 연구를 통해 이러한 세포막에는 점막 같이 적합한 영양분을 빠르게 퍼트리는 능력이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2)


3. 둥지 DNA

노동 계급의 가쉬르 날벌레는 수 년 동안 유지될 만큼 회복력이 뛰어난, 혼합물B-501이란 물질을 분비하는 분비선을 지녔으며, 이로 인해 느리긴 해도 놀랄 만큼 뛰어난 건설 능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저희의 최근 연구는, 혼합물 B-5801을 보존시키며 기하급수적으로 군락지의 건설률을 높인 유전적 조작과 촉진의 증거를 밝혀냈습니다. 하지만 이는 일벌레 자체를 모든 부화장 구조물의 토대로 만든 계기가 되었습니다.


4. 부낭 주머니

이 기이한 기관은 저주파수 에너지장을 발산하여 일벌레 주위의 중력을 저해시킵니다. 그런 다음 일벌레는 과도한 에너지로부터 추진력을 얻고 육체를 너울대며 공중을 헤엄쳐 다닙니다.(3)


#1 역주 : 원화를 보면 비슷하다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이 원화는 미스터 잭이 블리자드 입사하기 전에 그린거라서 뭔가 급조한것 같지만 그런건 아무래도 상관없나?

#2,3 역주 : 아니 부낭 주머니 설명에서는 공중을 헤엄쳐 다닌다고 하고 안정 세포막에서는 바닥을 딛고 움직인다? 딛으면서 헤엄치는건가... 


파일포켓 이미지


대군주


1. 다리

생명체의 아랫배 부분에 달린 길쭉한 부속물은 죽 늘어선 미세한 필라멘트를 통해 감각 및 공간적 정보를 모으고 이를 대군주의 신경계로 직접 전달합니다. 모든 정보는 전달된 즉시 처리되어 이 거대 비행 생명체가 모든 지형을 떠다니며 온갖 중요한 전술 자료를 군단에 전달할 수 있게 해줍니다.


2. 밀폐 갑피

가간티스 프록시마의 두꺼운 외부 갑피는 군단에 흡수된 이후에도 아주 조금만 변하였습니다. 우주여행을 하는 생명체 대군주는 진공 상태에서 자신을 여압 상태로 유지하고 밀폐시키는 갑피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정체불명의 두 공생적 유기체가 이러한 기능을 서로 조절하는 것으로 추정되지만, 이들은 숙주에게서 분리되면 바로 죽어버려서 과학자들은 아직까지 살아있는 표본을 단 하나도 보유하지 못했습니다.


3. 헬륨 합성

대군주는 갑피에 골고루 분포된, 효율적인 호흡 기관을 통해 헬륨을 생산해내는 능력이 있습니다. 필요 이상의 헬륨은, 맥박에 따라 수축 또는 팽창하는 두꺼운 주머니에 저장되어 대군주가 고도 및 추진 방향을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게 해줍니다.


4. 변통적 장기

대군주의 고유한 능력 중 하나는 자신의 장기를 액화시키고 점막을 생산하여 머리 속에 있는 여러 분비선에 저장시키는 능력입니다. 이 과정은 즉각적이고, 지상 기반의 저그 생명체들을 이동시킬 공간이 필요할 때도 일어납니다. 대군주는 장기를 마음대로 다시 자라나게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조건이 나쁜 환경에 적응하고 자양물을 얻기 위해 장기를 변화시킬 수도 있습니다. (1)


5. 중추 신경계

견고한 뼈와 연골 아래 안전하게 보관된, 크고 둥글납작한 대군주의 뇌는 수백만 개의 신경과 접합 접촉으로 이루어진 기관입니다. 광범위한 신경망은 생명체의 몸 속 여기저기로 뻗어나가지만 주로 하단부와 다리 쪽에 더욱 집중되어 있습니다. 대군주는 이 복잡한 시스템에 의존해서 저그에 명령을 내리고 전술 정보를 보냅니다.


#1 역주 : 그니까 인간으로 치면 대장을 녹여서 똥을 만든다음 뇌에다가 저장을 한다는 건ㄱ....극혐







P.S 뭔가 재탕의 냄새가 엄청나게 심한 원화들인데 (그림은 미스터 잭의 저그 재사용, 배경은 히어로즈 영웅 배경 재사용...) 뭐 상관 없겠죠?

P.S.2 이번 게임스컴에도 공허의 유산 따위는 없답니다. 그러니까 2016년을 기다려야겠네요.


출처 : 스타크래프트2 공식 홈페이지, 고로 이건 그냥 '퍼온'겁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김다크   |   아이콘 팝콘팔아요   |   Fall   |   아이콘 [만찐두빵]   |   일번나사
아이콘 하임슈베츠 (2014-08-01 19:32:51 KST)
0↑ ↓0
센스 이미지
나중에 저글링이나 히드라나 바퀴 같은 유닛도 견본 분석을 갖겠군요
Fall (2014-08-01 22:35:1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대단히 잘만들어진 자료인데요. 혹시 출처를 알수 있을까요?
아이콘 칼라의여명 (2014-08-02 01:15:21 KST)
0↑ ↓0
센스 이미지
공홈이요;;
NoWHere (2014-08-02 09:59:5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공홈잼
별미 (2014-08-02 11:04:2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오오 과도한 개드립도 없고 번역기 돌린 냄새도 안나고 부드러운 번역!
재밌게 보고갑니다 추추천
다른것도 이분이 올려주셨으면ㅋㅋ
NoWHere (2014-08-02 18:10:3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번역을 내가 한게 아니에요 공홈친구들이 했지; 출처를 써놔야겠다
아이콘 상잉여선 (2014-08-02 21:41:58 KST)
0↑ ↓0
센스 이미지
신기하다 헬륨 채집이 아니라 합성이었다니
대군주의 호흡기관은 핵반응이라도 일으킨단 말인가
아이콘 야오과이 (2014-08-04 12:45:2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되게 재밌는 글이네요 ㅋㅋ 그냥 팬들끼리 추측만 하던 스투 유닛에 대한 설정이 이렇게 공식적으로 공개되다니
KAJEN (2014-08-04 18:50:15 KST)
0↑ ↓0
센스 이미지
저만한 애벌레크기가 거대한 울트라로 변태하면 조직의 부피가 늘어나면서 방어력이 떨어지는 것은 어느정도 맞는다고 생각...은 내가 무슨말을 하는지 모르겠다...음...-ㅅ-
일번나사 (2015-01-11 12:23:1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ㄹㅇ 땅집고 헤엄치기.
아이콘 스베친 (2016-01-31 14:02:4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네이버 블로그로 퍼갑니다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