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41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유몽고메리
작성일 2012-03-03 21:51:09 KST 조회 6,553
제목
켈-모리아 연합 (Kel-Morian Combine)

KelMorianCombine SC2 Logo1.svg

켈 모리안 연합

 

"진짜 사나이는 허벌나게 판다"

"Real man drill deep"

-켈 모리안 연합의 슬로건

 

종족: 테란

국가수반: 마 사카이

군 사령관: 마 사카이

수도성: 모리아

통화: 크레딧 (Credits)

 

연합의 결성

모리아

 

 모리아 행성에 개척민들이 불시착한 후, 고립 끝에 타소니스에 정착한 동족들의 존재를 확인하고 국교를 수립한 것은 60년 후였다. 양 행성간의 동맹에 뒤이어 모리아는 폭발적인 경제 성장을 누렸으며, 이로 인하여 많은 수의 혈연관계에 기반한 조합들이 탄생되었다. 그 중 켈라니스 조합과 모리안 광산 연합 두 개의 조합은 온갗 더러운 술수로 경쟁사들을 붕괴시키고 모리아 경제의 투톱으로 떠올랐다.

 

 이후 타소니스에서 테란 연합(Terran Confederay)이 결성된 후, 코프룰루 구역 내에서 가장 비옥한 자원을 가진 모리아 식민지는 테란 연합이 혹여 자신들의 사업장을 탈취하지는 않을까 두려워하게 되었다. 따라서 모리아의 가장 유력한 조합들인 칼라니스 조합과 모리아 광산 연합은 기업을 합병하여 켈 모리아 연합을 발족시켰다. 연합은 자신들 입김 하의 광산 연합들에게 뒷돈과 군사력을 제공하였으며, 이것은 코프룰루 구역의 통합을 노리던 테란 연합의 정책과 정면으로 위배되는 것이었다.

 

 마 사카이 장군의 지휘 아래, 두 개의 회사들은 구역 내 자신들 행성(과 돈줄)의 통제력을 유지하기 위해 긴밀한 협조망을 구성하여 자원을 파먹어가기 시작했다. 모리아에서 기업과 정부의 구별은 사라졌다. 켈 모리안 연합이 철저히 이해타산을 타져 흑자 쪽에만 투자하는 것은 지금까지 거대 기업이 정부를 통제하기 때문이다.

 

 타소니스는 이러한 모리아측의 행동에 격분하여, 켈 모리아 소유의 광산 기업체를 계속해서 탈취하기로 결정했다. 연합은 내부적으로 켈 모리안 연합이 해적과 기타 범죄 조직과 연계되어 있다고 매도한 뒤(아주 틀린 말은 아니었다), 팔란디노 벨트 및 소냔의 행성들을 비롯한 켈 모리안 연합 광산을 탈취하였다. 켈 모리안 연합은 자신들의 돈줄을 지켜내기 위해 테란 연합과의 전쟁을 준비하기 시작했고, 두 세력간의 긴장 상태는 갈수록 높아지고 있었다.

 

조합전쟁

 테란 연합이 오누루 시그마에 위치한 노란다 빙하의 베스핀 간혈천을 탈취하려 시도함으로써 전쟁은 시작되었다. 테란 연합 측에선 켈 모리안 연합이 노란다 빙하에서 커다란 음모를 꾸미고 있다고 판단하고 있었다.

 

 알파 전대의 대위 에드먼드 듀크와 자치의용군 소속 소위인 아크튜러스 멩스크(젊은 시절 테란 연합군에서 복무했음)는 공격을 개시하자마자 잘 준비된 반격에 직면했다. 듀크의 성급한 공격은 곧 저지되었고, 여단 규모의 켈 모리안 지상군과 순양전함들이 도착하여 연방군의 사기는 무너졌으며, 후퇴할 수밖에 없었다. 이 전투가 조합 전쟁의 공식적인 시작이었다.

 

 전쟁 기간 동안, '살인귀'들로 알려진 켈 모리안 군은 테란 연합의 군사 거점을 끊임없이 습격하였으며, 그들 대부분은 군사적 승리보다는 약탈에 더 관심이 많았다.

 

 전쟁이 소모전으로 치닫자, 켈 모리안 연합이 승리할 수 없다는 것이 분명해졌다. 켈 모리아는 병력의 질과 양 모두 열세였다. 조합 전쟁은 4년을 끌었으며, 많은 전투들이 마 사라와 차를 비롯한 코프룰루 구역 곳곳에서 벌어졌다.

 

조합전쟁 전후

 결국 전쟁은 테란 연합에게 유리한 조건의 합의로 막을 내렸다. 모리아는 자치를 유지했지만, 거의 모든 광산 조합들은 테란 연합에게 강탈되었다. 한편 전쟁을 지켜보던 우모자 식민지는 테란 연합을 두려워하여 스스로를 우모잔 보호령이라 선포했다.

 

 비록 전쟁에선 패배했지만, 켈 모리안 연합은 여전히 테란 연합 다음가는 테란 조직이었다. 전쟁 시기 훈련된 수천의 병력들과 질높은 장비들은 그들 소유의 무수한 영토를 유지하는데 부족함이 없었다. 모리아 측에서 테란 연합에게 광물과 연료를 비밀리에 제공하고 있다는 루머까지 퍼졌을 정도였다. 정치적 영향력에 따라 테란 연합은 켈 모리안 연합령에서 벌어진 그 어떠한 범죄 사건도 기소가 불가능했다. 그럼에도 켈 모리안 연합은 과거보다 약화되었으며, 수 년이 지난 후에도 전쟁 전의 세력을 회복할 수 없게 되었다. 이는 테란 연합이 붕괴되고 자치령이 들어선 후에도 나아지지 않았다.

 

복속과 독립

 시간은 흘러 저그와 프로토스가 코프룰루 구역에 쳐들어와 쑥밭을 만들기 시작했고, 대전쟁으로 알려진 전쟁이 끝난 후 테란 연합은 코랄의 후예들에게 붕괴되었다. 코랄의 후예들은 테란 자치령이 되었으며, 켈 모리안 연합의 지도자들이 멩스크 황제의 이상향에 지지를 보냄으로써 모리아는 자치령의 통제 하에 들어갔다. 이에 따라 자치령 공병대로 명명된 켈 모리안 연합의 병력들이 자치령을 위해 많은 수의 우주 정거장을 건설하게 되었다.

 

 하지만 종족 전쟁이 개시되고, 밀려들어온 지구 집정 연합군은 자치령을 괴멸시켰다. 자치령이 잿더미가 되고 지구 집정 연합이 코프룰루 구역을 정복해 나가자, 켈 모리안 연합은 집정 병력과의 마찰을 회피하기로 결정했으며, 후에 프로토스의 치안관 페닉스는 이러한 간에 붙고 쓸개에 붙는 테란인들의 이기심에 놀라게 된다.

 

 집정의 철권은 오래가지 않았다. 저그들은 사이오닉 교란기를 파괴당하여 약화된 UED를 공격하기 위해 모리아에 있는 자원을 노리고 공격해 들어왔다. 케리건은 UED 점령 하의 코랄을 탈환하기 위한 주 군락지를 조성하기 위해 많은 자원이 필요했고, 모리아 행성은 자원을 강탈하기에는 최선의 장소였다. 그에 따라 그녀와 의외의 동맹을 맺은 치안관 페닉스의 지휘 하에 켈 모리안 연합의 방어선을 뚫고 많은 수의 자원을 탈취할 수 있었다. 또한 저그들은 켈 모리안 연합의 사령부 다수도 감염시켜 가져가 버렸다.

 

전간기

"염병할 켈모리안 놈들은 언제나 그런 식이지. 지금은 두 외계인이 코프룰루 구역을 때려부수고 있는 인류 최악의 위기의 순간인데, 켈 모리안 놈들은 자치령이 자기들 광산에 손을 뻗치는걸 막아내는데만 여념이 없다고."

                                                                            -월든 브릭스

 

 종족 전쟁 후 켈 모리안 연합은 약화된 자치령으로부터 떨어져 나왔고, 확장을 위한 경쟁 관계로 돌아섰다. 연합은 자치령이 방비가 허술한 자국 행성들을 공격할 것을 두려워하여 자치령과의 전쟁을 피할 수 없다고 판단하고 있다. 켈 모리안 연합은 계속해서 영토를 확장해 나갔고, 2502년 들어 마 사라와 차우 사라에 대한 통제권을 확보할 수 있었다.

 

 켈 모리안 연합은 자치령과의 지속적인 경제적 마찰을 빛고 있으며, 자치령의 광산과 핵무기들을 계속해서 테러하고 있다. 켈 모리안의 스파이들은 만일 포로로 잡힐 경우 자신들에게 설치된 핵무기를 작동시켜 자폭하는 것으로 악명높았다. 연합은 테란 자치령의 적들과의 동맹 관계를 모색하기 시작했고, 2502년엔 짐 레이너와 동맹 관계 비슷할 것을 주선하기도 했다. 연합의 지도자들은 레이너와 여러 문제를 논의했지만, 레이너는 결국 떠났다. 레이너가 떠난 후에도 연합은 레이너를 계속해서 후원해 왔다. 그 외에도 저그들과의 전쟁도 연합을 긴장시키고 있다.

 

 자치령과의 적대 관계에도 불구하고 몇몇 곳에서 정도에 따라 자치령과의 협력 사업을 진행하는 곳도 있다. 예컨데 자치령과 켈 모리안 양측 시민들 모두가 메테오 정거장에 거주하고 있고, 두 세력 모두 해적 깡패 집단인 '플레이어즈 클럽'을 때려잡는데 협력하고 있다.

 

 연합은 마 사라의 해적 행위와 광산 지대의 반란들을 제압하고자 자치령 병력을 초빙하기도 했다. 자치령은 연합 소속 직원들이 상황을 독자적으로 해결할 수 있을 때까지만 주둔하기로 했지만, 두 세력 사이의 긴장은 계속되었는데 이는 자치령 측에서 켈 모리안 연합이 구 테란 연합의 제이콥스 기지를 회수하려는 시도를 막았기 때문이었다. 그 이유는 불문에 붙여졌으며, 2504년에 들어서 자치령은 은근슬쩍 마 사라를 합병했다. 켈 모리아 연합의 모든 인원들은 마 사라에서 추방되었다.

 

제2차 대전쟁

 자치령이 마 사라를 훔쳐간지 얼마 되지 않아 제2차 대전쟁이 시작되었다. 전쟁 중 켈 모리안 연합은 자치령과 똑같이 많은 수의 외곽 영역을 포기했는데, 그 중에선 난민들이 몰려들었던 마인호프 행성과 레드스톤 III 행성도 포함되어 있었다. 자치령의 퇴역 장군인 마틴은 켈 모리안 연합을 "쓸모없다"고 정의했다. 조합의 주가는 폭락했고, 많은 이들이 조합의 지도력에 의문을 품었다.

 

 하지만 의외로 연합은 브락시스 알파 궤도의 몇몇 우주 정거장에서 몇몇 승리를 거두었는데, 켈 모리아 연합 소속 유령 요원들이 핵무기를 쏟아부어 자치령과 프로토스 병력 양쪽을 증발시키는 성과를 내기도 했다. 하지만 유령 요원들은 곧 저그에게 압도되어 승리의 빛이 바랬다. 메테오 정거장도 마찬가지로, 주둔중이던 켈 모리안 연합군과 자치령군 양측 모두가 철수하여 식민지를 저그밥으로 내버리기도 했다. 하지만 레이너 특공대의 활약 덕분에 정거장의 800명 민간인들은 목숨을 구할 수 있었다.

 

2차 대전쟁 후

 칼날 여왕이 감염에서 풀려남에 따라 전쟁은 종결되었다. 저그의 위협이 사라지자 켈 모리아 연합은 적극적인 정책으로 코프룰루 구역에서 매우 중요한 세력 중 하나로 떠올랐다. 이후 확장팩 군단의 심장에서 켈 모리아 연합은 더 중요한 역할을 맡을 계획이다.

 

정부

 켈 모리안 연합은 두 조합으로 나뉜다. 각 조합의 지도자들은 민주적으로 선출되나, 한번 자리에 오르면 여간해서는 내려오지 않기 때문에 별 의미는 없다. 구 테란 연합은 조합의 지도자들이 혈연관계로 세습되며, 가족 관계로 모든 것이 결정된다고 발표한 바 있다.

 

 연합의 인구수는 우모자 보호령을 크게 넘어서지만 테란 자치령에는 미치지 못한다.

 

군사력

켈 모리안 소속 시체매들

 

 조합 전쟁 기간 중, 켈 모리안 연합의 군사력은 기업 연줄에 따라 조직되었다. '살인귀'나 '선발대'등으로 불린 켈 모리안 병력들은 통합된 정규군도 아니었으며, 테란 연합의 그것과 비교하여 장비, 인원 면에서도 열악했다. 병사들과 다를바 없이 기갑 병기나 우주 전함, 전투기 등도 켈라니스 항만 조합 등의 기업에서 중구난방으로 제작되어 테란 연합에게 열세를 면치 못하였으며, 그 중 유일하게 활약한 물건은 라스 사에서 개발된 '골리앗' 뿐이었다.

켈 모리아 연합군은 장비의 열세를 게릴라전, 테러 전술로 극복했는데, 주로 테란 연합 병사들이 지나갈 길목에 폭발물을 매설하여 터뜨리는 방법이 애용되었다. 시도때도 없이 터지는 폭탄에 테란 연합 병사들이 이를 갈 정도로 기습은 끈질겼고, 무척 효과적이었다.

 그 외에, 켈 모리아의 스파이들은 체포될 경우 몸에 장치된 자폭 핵장치를 작동시키는 것으로 악명이 높다.


켈 모리안 연합의 군 계급들 중 알려진 것들은 다음과 같다:

-감독관 (Overseer)

-보조 감독관 (Assistant Overseer)

-배심원장 (Foreman)

-작업관리장 (Taskmaster)

 

 조합 전쟁은 켈 모리안 연합의 군사력을 약화시켰다. 1차 대전쟁 무렵 켈 모리안 연합군은 녹색 색상을 사용했고, 종족 전쟁 시기에는 종래의 통합되지 않은 각 기업의 지휘를 받았다. 연합은 조합 전쟁 전의 대군을 아직 회복하지 못하고 있다. 연합의 군사력은 자치령에는 미치지 못하지만, 우모자 보호령보다는 강력한 편이다.

켈 모리아군은 주로 조합에서 탈퇴하려는 반란 조직을 진압하는데 동원되며, 로리 스완 역시 그 피해자중 한 명이었다. 모리아군의 공격에 스완은 한쪽 팔을 잃었다.

 

 또한 연합은 독자적인 유령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영토

켈 모리아 우주 정거장

 

"메뚜기 같은 새끼들! 켈 모리아 시굴팀 놈들 말이야! 이곳에 대한 내 권리를 아무리 주장해봤자 그놈들이 내 코앞까지 와서 죄다 파먹는단 말이야. 그놈들 몫만 챙기고 나한텐 또 아무것도 안 남겠지. 씨바 더이상 못 참겠어. 그놈들을 죄다 날려 버리겠어! 그 놈들이 절대로 못 잊을 불구덩이를 만들어 버리겠다고! 내가 보여주겠어!"

 

- 우일리아 IV 행성에서 사업가 우사기 히달고가 20 메가톤급 핵폭탄을 작동시켜 켈 모리안 시굴팀을 전멸시키기 전 남긴 마지막 말

 

켈 모리안 연합은 조합 전쟁와 2차 대전쟁의 여파로 현재 두 개의 행성만들 점유하고 있다.

 

현재 점유하고 있거나 점유했었던 행성

모리아 (수도성)

차우 사라

차누크

페로니스

오누루 시그마

래이딘 IV

투락시스 II

우일리아 IV

워런트 VI

 

점유하고 있는 우주 정거장

고철 처리장

메테오 정거장 (철수했음)

 

통제력을 잃은 행성

마 사라

마인호프

팔란디도 벨트

레드스톤 III

소니안

 

주요 인물

마 사카이 장군

올레그 벤슨 배심원장

한즈 브루커 감독관

아론 팩스 감독관

태비시 케르 (용병)

 

그 외

켈 모리안 연합의 건국 년도는 의문거리다. 스타크래프트 2: 자유의 날개의 여러 원화들에선 연합이 2376년 설립된 것으로 나타난다. 이 날짜는 소설 천국의 악마들의 연표와 맞지 않는데, 천국의 악마들은 연합의 설립 년도를 2485년으로 기술했다. 하지만 다른 소설인 나, 멩스크에서 켈 모리안 연합의 설립 시기는 천국의 악마에서 기술된 연도와 맞지 않고, 2478년 초에 설립된 것으로 나온다.

 


예전에 올린거 업데이트해서 다시 올림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아이콘 김둘기 (2012-03-03 22:07:53 KST)
0↑ ↓0
센스 이미지
춫천!
아이콘 울트라대처법-1 (2012-03-03 22:30:3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이콘 아사달제1연대 (2012-03-03 22:35:5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CNC!
아이콘 SunShine_No.1 (2012-03-03 23:36:4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건국년도가 다 다르군요.
아이콘 나하안 (2012-03-03 23:57:37 KST)
0↑ ↓0
센스 이미지
제가 알기론 2차 대전쟁은 아직 현재 진행형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스타위키에서 2차 대전쟁 항목에 있습니다
포레모선 (2012-03-04 00:17:1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천악에서 살인귀는 도살병으로 번역이 되었습니다ㅇㅅㅇ
NoWHere (2012-03-04 01:37:0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씨바 더이상 못 참겠어. 그놈들을 죄다 날려 버리겠어!
아이콘 일령 (2012-03-04 08:59:31 KST)
0↑ ↓0
센스 이미지
다음은 우모자인가요 +_+ 요르겐슨 총리,까마귀 경비대, 코르빈 패쉬가 언급 되려나요
아이콘 Roman_Chatholic (2012-03-06 21:55:36 KST)
0↑ ↓0
센스 이미지
카친스키 가문도 켈모리안 주요세력 아닌가요?
아이콘 Galaxy_StNi (2012-03-06 22:12:5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고철 처리장!
cyberhuman (2012-12-14 11:58:0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우리의 로리 스완형님의 팔을 빼앗아간 나쁜 자식들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