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66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마우스만으로게임
작성일 2020-08-16 11:28:44 KST 조회 8,123
제목
10주년 업적 완료 감상및 간단 팁

안녕하세요.

 

20대에 스타크래프트1이 나와서 그 때 처음 콤퓨타를 사서 배우다보니...

 

콤퓨타 공부및 연습을 게을리해서 여지껏 키보드 자판도 못 외우고 손가락 두 개로 꾹꾹 눌러 타자 치는...

 

그래서 게임을 키보드 못 쓰고 마우스로만 게임을 하는 '마우스로만게임' 입니다.

 

 

 

이번에 스타크래프트2에 10주년 업적이 새로 나와서 요 며칠 아주 즐겁게 10주년 업적을 하였습니다.

 

오늘 아침 10주년 업적을 끝내고 감상평및 간단한 팁 정도 남겨 봅니다.

 

 

 

원래 스타크래프트2는 마스터 업적이 어려운 편이라 긴장을 많이 했는데,

 

이번 10주년 업적은 보통 난이도에서 가능한 업적이라, 키보드 안 쓰는 저에게도 대부분 매우 쉬운 편 이었습니다.

 

10주년 업적 때문에 캠페인 정주행 하면서 스토리도 다시 즐기고 업적도 하고 난이도도 매우 쉬워서 즐거움도 2배 였습니다.

 

마스터 업적 스트레스에 피똥 싸가며 한 거 생각하면...

 

앞으로도 이렇게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이런 업적들 계속해서 나와주면 매우 고마울 것 같습니다.

 

 

 

10주년 업적 하실 분들은 임무보고서나 일급보고서 보다는 그냥 캠페인 새로 시작으로 정주행 하는 걸 추천 합니다.

 

10주년 업적이 매우 쉬워서 굳이 일급보고서등을 사용 안 해도 쉽게 쉽게 얻어집니다.

 

간만에 스타크래프트2 스토리 정주행 해 가며 스토리를 즐겨가며 10주년 업적을 하시면 즐거움이 2배가 됩니다.

 

대부분의 업적이 보통 난이도에서 팁 따위 필요 없을 정도로 매우 쉬우니 조금 까다로운 업적들만 간단 팁 남겨 봅니다.

 

 

 

1.자유의 날개

 

1-1.정문 돌파 - 보너스 유적 건들면 실패니, 병력으로 유적 호위 병력 없애고 건설로봇 대기 타다가 주 목표 클리어 직전에 저장 후 클리어. 업적 얻은 뒤, 아까 저장 파일 불러와서 보조목표 하고 클리어하고 스토리 진행 하시면 됩니다.

 

1-2.위기의 뫼비우스 - 아래에 글들이 많은데, 지금은 버그 수정이 된 건지, 그냥 의료선만 몇 기 뽑아서 생존자 구출하고 보너스 잡고 클리어하면 성공 합니다.

 

1-3.초신성 - 아리엘 핸슨 오래 데리고 있을라고 헤이븐 행성을 맨 뒤로 미루는 경우가 많아서 바이킹과 망령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그냥 밴시 모아서 적 본진 옆으로 돌아 들어가서 유물만 점사 해 주면 성공 합니다.

 

1-4.파괴 병기 - 여전히 건물로 오딘을 가두는게 가능. 멩스크 첫 기지 안 1시 방향으로 벽 넘어로 적 공세 유닛이 오딘 시야에 닿지 않게 밀어 넣고 건물로 가두면 매우 쉽게 성공 합니다.

 

1-5.언론의 힘 - 민간인들 밟고 다니고 민간 건물/차량 밟아 부수는 것도 포함 입니다.(레이너 특공대가 민간인 학살 이라니...)

 

1-6.야수의 소굴로 - 처음부터 베티 킬 수에 연연할 필요가 없는게 나중에 땅굴벌레 3~4마리에서 공생충 무더기로 끝도 없이 쏟아집니다. 필자는 개 고생하면서 베티 100킬 채우고 나니 땅굴벌레에서 공생충 무더기로 나와서 허탈했다는 슬프디 슬픈 전설이...

 

 

 

2.군단의 심장

 

2-1.내부의 적 - 그냥 업적 상관없이 한 판 해서 길 외워서 길 헤메지 않게 주의하면서 저글링이 주력 병력이면 성공 합니다.

 

2-2.공허의 환영 - 사원 3개만 활성하고 저글링 부활 땡 저글링에 스투코프로 공중 병력 처리하면 매우 쉽게 성공 합니다.

 

 

 

3.공허의 유산

 

3-1.어둠의 속삭임 - 저그 기지가 예상보다 강력하니 불멸자 위주로 인구 150 정도 모아서 순회 공연하면 성공 합니다.

 

3-2.기사단의 자격 - 아둔의 창은 궤도융화소/ 보호막과충전/ 재구축광선 외에는 모조리 사용 금지하고, 처음 주어지는 우주모함및 전투기는 안전한 곳에 짱 박아두고, 땡 공허포격기 순회 공연하면 성공 합니다.

 

3-3.최후의 항전 - 마스터 업적 '나 꿈 꿨어 저그 꿈 꿨어'의 악몽이 생각나지만, 보통 난이도라 그냥 대충해도 가볍게 성공 합니다.

 

3-4.무한의 순환 - 저는 키보드 안 써서 분광기가 병력 소환 완료하지 못 하게 하는 거 정말 고생했지만, 키보드 쓰는 분들은 단축키로 쉽게 하실 듯...

 

3-5.공허 속으로 - 나루드가 피 많이 빠지면 수정을 하나 뱉어 내는데 이 수정 먼저 부수고 나루드가 죽어야 성공 합니다. 나루드 피가 빨리 빠지면 수정 뱉기 전에 죽어버리거나 수정 뱉어도 수정보다 나루드가 먼저 죽어 실패하니, 나루드가 있는 언덕 위를 제외하고 모든 건물 다 밀고 저장 한 뒤 동맹군 포함하여 완급을 적절하게 조절해서 나루드를 때려야 성공 합니다..

 

 

 

4.노바 비밀 작전

 

4-1.기습 공격 - 필자가 상당히 고생한 업적인데, 아주 어려움 난이도로 한 번 해보니 그냥 한 방에 해결... 보통 난이도는 저그 물량이 적어서 매우 어렵습니다.

 

4-2.기억의 흔적 - 그냥 본인 광물 지대(건설로봇+해병=50기)에 핵 날리면 끝 입니다.

 

 

 

 

 

뭐... 워낙 쉬우니 이 정도만 적어도 충분 할 것 같아요.

 

그럼 모두들 즐거운 10주년 업적 파티 되세요~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TacticalNuke (2020-08-17 19:12:04 KST)
0↑ ↓0
센스 이미지
아이디의 상태가..;;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