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66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테베
작성일 2016-08-05 06:42:34 KST 조회 4,229
제목
노바 마스터 업적 쉬워요, 공략 및 팁 드립니다.

어려움 난이도 기준입니다. 

 

사실 예전 노바 미션 1팩은 아주 어려움으로 모든 마스터 업적을 달성하였으나..

 

이번 노바 미션 2팩은 첫 번째 캠페인부터 아주 어려움으로 마스터 업적이 답이 안보이는 관계로 어려움으로 진행했습니다.

 

조금 더 연구해보면 아주 어려움으로 가능할지도 모르겠네요.

 

 

먼저 키워드 유닛을 알려드리자면,

 

첫 번째 캠페인은 골리앗,

 

두 번째 캠페인은 해방선,

 

세 번째 캠페인은 해병입니다.

 

노바 셋팅은 저는 항상 전투자극제에 단분자 검을 사용했습니다. 분신은 쓰레기예요..

 

단분자 검은 노바 혼자 지상 정리를 가능하게 해주며, 전투자극제는 노바의 체력을 항상 유지시켜줍니다.

 

또한, 단분자 검의 q 스킬은 위급할 때 노바가 살 수 있게 해줍니다.

 

 

1. 첫 번째 캠페인은 사업된 골리앗이 키워드입니다.

 

아주 어려움에서는 처음에 부화장 4개를 제거할 수 있었지만, 어려움 난이도에서는 처음에 부화장 5개 제거가 가능합니다.

 

먼저 위쪽 3개의 부화장 중, 왼쪽 아래의 것은 노바로 제거하며, 오른쪽 위의 것은 은폐밴쉬로 제거합니다.

 

왼쪽 위에 있는 것은 그냥 핵으로 처리합니다.

 

그 다음 아래쪽 부화장은, 은폐밴쉬로 위쪽 부화장을 제거한 후, 밴쉬는 바로 아래로 내려가서 오른쪽 아래의 부화장을 제거합니다.

 

노바는 아래쪽으로 내려가서 왼쪽 위의 부화장을 제거합니다. 전투자극제를 쓰고 단분자 검으로 썰면 충분히 깰 수 있습니다.

 

체력은 노바의 전투자극제로 회복하며, 위험하다 싶으면 단분자 검의 q 스킬로 빠져나올 수 있습니다.

 

아래쪽 가운데에 있는 부화장은 무리예요 그냥 포기합니다. 이렇게 부화장 5개를 제거했습니다.

 

포인트는 여기서 밴쉬는 최소 3기 이상은 살려놔야 합니다.

 

본진에서는 유령 사관학교 1개를 지어주고, 일꾼을 뽑으며 적당히 발전을 합니다.

 

군수공장은 2개까지 올려주고, 그 중 한개는 반응로를 달아줍니다. 물론 가스는 2쪽 다 채취하셔야 합니다.

 

첫 번째 모선은 노바와 밴쉬로 충분히 제거할 수 있습니다. 

 

핵을 기다릴 시간이 안되기 때문에, 노바와 밴쉬 컨트롤로 첫 번째 모선이 충전되기 전에 깨야 하는데요,

 

아주 어려움은 위에도 광자포가 있지만, 이와 달리 어려움은 아래쪽 두 개의 광자포만 깨면 충분히 타격이 가능합니다.

 

최소 90% 이상까지 올린 다음에 제거해주세요.

 

여기서 중요한 점은, 밴쉬를 전부 잃어서는 안됩니다.

 

부화장 5개를 제거했다면, 저그의 공격은 은폐 밴쉬로 모두 수비가 가능합니다. 최소 2기는 남겨주셔야 합니다.

 

본진 수비는 은폐 밴쉬가 다 합니다. 골리앗은 뽑아서 오로지 공격용으로 쓰시면 됩니다.

 

본진에서는 무기고를 짓고, 골리앗을 쉬지 않고 뽑아줍니다. 수리용 건설로봇 몇기 데리고 다니세요.

 

중간에 유령 사관학교 하나 더 지어주세요. 유령 사관학교 3개면 충분합니다.

 

저는 공방 1업씩 찍었습니다만, 업그레이드를 안해도 상관 없을 것 같습니다. 이건 타임어택 비슷하니까요.

 

이쯤 되면 핵이 하나 완성되어 있습니다. 중간에 고위기사 있는 곳에 핵을 한방 날려줍니다.

 

스톰 샤워 할바에는 핵 한방 쏘는게 낫습니다. 어차피 핵 하나는 바로 완성되고, 두 번째 모선은 핵 한방이면 충분하니까요.

 

유령 사관학교를 시작하자마자 지었다면, 그 후 핵이 하나 바로 완성됩니다.

 

두 번째 모선 부분에 핵을 한번 더 날려줍니다. 나머지는 골리앗으로 처리합니다.

 

이쯤 되면 이제는 여유가 생깁니다. 유령 사관학교 3개를 지었다면, 적당히 핵을 날려주시고, 골리앗으로 밀어주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세 번째 모선에 핵 한 방, 마지막 모선에 핵 두 방을 쏘고 골리앗으로 밀었습니다.

 

두 번째 모선까지만 깨면 시간 여유는 넉넉합니다.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그리고 본진으로 오는 모선은.. 그냥 골리앗 어택땅 시켜두면 녹아내립니다.

 

 

 

2. 두 번째 캠페인은 해방선이 키워드입니다. 골리앗에는 재생성 강철 붙여주세요.

 

저는 골리앗과 해방선 조합을 사용하였는데요, 지상은 해방선이 정리, 공중은 골리앗이 정리합니다.

 

먼저, 시작하자마자 해방선 두기와 함께 오른쪽으로 이동해서 테라진 하나를 채취합니다.

 

해방선은 안쪽에 박아주세요, 감염된 해병이 은근히 해방선 잘 잡습니다. 

 

단분자 검 노바와, 해방선 2기면 충분히 방어 가능합니다.

 

본진에서는 가스 2개 채취하며, 군수공장과 우주공항에 반응로를 달아주고 골리앗과 해방선 양산 체제를 갖춥니다.

 

아래쪽 테라진을 채취한 후, 바로 센터로 이동해서 테라진을 채취합니다. 

 

이쯤 되면 해방선 3기 정도와 골리앗 몇기가 있을텐데요,

 

역시 충분히 방어 가능합니다. 저는 사령부를 지어서 자원 채취를 조금 더 했습니다.

 

위쪽 땅굴벌레 제거하지 않으면 저글링 계속 튀어나오니 꼭 제거해주시기 바랍니다.

 

센터 멀티는 지킬수가 없습니다. 적당히 자원 먹다 버린다는 생각으로 먹어주세요.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센터 테라진 채취가 끝났으면 벙커 안에 있는 병력 다 빼놔야 합니다. 포탑도 직접 깨주세요.

 

 

센터에 병력을 아예 두지 마세요.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탈다림 병력 잡습니다.

 

 

​어차피 센터 멀티는 탈다림 동선에 있기 때문에 방어가 불가능합니다. 

 

그런데 벙커에 병력이 들어있으면 벙커 안 유닛이 탈다림 유닛을 잡습니다.

 

우리는 탈다림 병력을 잡으면 안되잖아요. 사실 저도 이것 때문에 리트라이 한번 했습니다.. 

 

본진에서는 골리앗과 해방선을 계속 뽑아줍니다. 골리앗이 소모가 생각보다 크니, 계속 뽑아주세요.

 

그리고, 11시방향으로 올라갑니다. 해방선 적당히 박으시고, 골리앗은 홀드 시켜두신 다음에

 

10시, 11시, 12시 순서대로 드세요. 해방선만 8기 이상 쌓이면 충분합니다.

 

다만, 12시쪽은 조금 빡셀 수 있으니, 컨트롤 적당히 잘 해주셔야 합니다.

 

이쯤 되면 탈다림 병력이 본진쪽으로 공격을 오는데요,

 

혹시 탈다림 병력을 잡을지도 모르니까 병력은 다 빼주시고, 

 

사령부는 띄워서 7시로 보내주시고, 남는 자원으로 보급고를 마구 지어서 몸빵으로 줍니다.

 

병력이 많지 않아서 어차피 시간 내로 건물 다 깨지도 못합니다.

 

12시를 먹었으면, 바로 9시로 내려옵니다.

 

병력은 위쪽으로만 오니 해방선은 9시에서 위쪽으로만 박아주시면 되구요, 소수 골리앗과 해방선이면 충분히 방어 가능합니다.

 

9시쪽이 병력이 훨씬 적게 오기 때문에 적은 병력으로도 막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9시를 나중에 먹는 겁니다.

 

12시쪽이 생각보다 저항이 거세기 때문이지요.

 

이제 우리는 6시, 센터, 10시, 11시, 12시, 9시 순서대로 6개를 먹었습니다.

 

이쯤 되면 탈다림은 아마 3개를 파괴했을 겁니다. 본진에도 건물 남아있을 거예요. 충분히 여유있어요.

 

 

 

 

3. 마지막 캠페인의 핵심 유닛은 해병입니다. 사실 이게 제일 쉬워요. 사실 핵도 필요 없어요.

 

해병은 전투자극제 물론 달아주셨겠죠?

 

시작하자마자, 본진에서 1시쪽으로 올라가면 저그 부화장이 있습니다. 바로 깨고 멀티 먹어주세요.

 

급하게 하실 필요 없습니다. 그냥 자원 활성화 시키고 방어만 하세요. 단분자 검 노바면 혼자서도 다 방어 가능할겁니다.

 

해병 업글 꾸준히 해주시고, 병영 늘려줍니다.

 

저 같은 경우는 8병영 올반응로 달았습니다.

 

그리고 그냥 천천히 왔다갔다 하면서 좌표 찍으시면 됩니다.

 

다만, 조심하셔야 할 것은 건물 한개씩은 최소한 남겨주셔야 해요.

 

본진 기준 9시와 12시 1개씩 선택하는 것은 지나가는 길에 있으니 무조건 깨기는 깨야 합니다만,

 

중요 건물 한개씩은 무조건 남겨주셔야 합니다. (예를 들면 울트라리스크 동굴 1개, 거대 둥지탑 1개, 맹독충 둥지 1개 등등..)

 

그 다음 2개 선택하는 곳은 가실 필요도 없어요. 그냥 신경 끄셔도 됩니다.

 

핵도 필요 없어요, 자원 넘쳐납니다. 해병 쭉찍해서 1시 어택땅 찍으시면 됩니다.

 

본진에 가시지옥이 공격오고, 해병은 녹아내리니, 밤까마귀는 한두기 꼭 뽑아두세요.

 

시간 제한도 없고, 자원도 넉넉하니 실수로 건물 전부 깨는 일이 없게 하시면 아마 쉽게 클리어하실 수 있을겁니다.

 

 

 

스압이 있기는 하지만,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씁니다.

 

혹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시면 답변해 드릴게요.

 

물론 제가 써둔 것이 정답은 절대 아니며, 훨씬 좋은 방법이 얼마든지 있습니다.

 

그저 어려움 겪으시는 분들을 위해 참고 삼아 적었습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RainStone (2016-08-05 08:43:07 KST)
0↑ ↓0
센스 이미지
첫번째 미션 아어/그냥 어려움 둘다 부화장 6개 날릴수 있습니다
전 밑에 오른쪽부터 시계방향으로 4개 깨고 오른쪽 위 깬 다음에 가운데 위쪽은 핵으로 포촉 정리하고 처리했습니다.
소총 - 파동수류탄 - 영구은폐전투복.
아이콘 테베 (2016-08-05 08:59:0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RainStone//그렇군요,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아래쪽부터 가본 적은 없어서 잘 몰랐네요!
아이콘 [Dopen]Adiat (2016-08-18 23:59:1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노바 컨만 잘하면 6개 깰때 핵 아낄 수 있어요. 그때 아끼면 좀 더 수월해 지더라고요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