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1700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NOX]Baneling
작성일 2017-08-24 03:29:46 KST 조회 4,539
첨부
제목
프로토스(필자) vs 테란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상대는 바이오닉 + 지뢰 테란이었고 본인은 우관스타트 예언자+불사조 후 거신테크갔습니다.

 

리플레이 보면서 최적화, 트리플타이밍, 인프라부족 등 대략 부족한점이 보이지만 그래도 좀더 제3자에게 자세한 피드백이 받고싶어서 글써봅니다.

 

리플레이 게시판에 올려야되지만 리플레이게시판은 너무 댓글도 적고 반응이 없는 것 같아 여기에 올리는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skdlfks (2017-08-24 18:32:3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빌드에 대한 개념이 조금 부족하십니다

0. 일꾼을 계속 쉽니다. 넥서스는 트리플 22기 다 채울때가지 불 멈추면 안됩니다.

1. 불사도 조합은 예언자 트리플을 바탕으로 막강한 자원력으로 테란 병력을 한번 싸먹고 체재 변환을 해야합니다. 투베이스 불사도는 할 이유가 없습니다. 어정쩡한 타이밍에 2로공 거신가면 타이밍에 바로 gg칩니다.

2. 예언자를 1기찍고 불사도 1기찍고 예언자 다시 1기찍는건 매우 비효율적입니다.
예언자를 2기를 찍어서 지뢰에 대한 대비를 하는 것도 아니고, 우주관문도 쉬면서 돌려서 더더욱 안좋습니다.
불사조를 1기 찍으신건, 지뢰드랍오는 의료선을 보고 격추시키겠단 마인드 같으신데
보통 예언자랑 의료선이랑 엇갈려서, 안좋은 습관입니다. 2예언자를 찍고 본진에 대기시켜두는게 좋습니다.

3. 공방1업이 너무 늦습니다. 테란이 공방2업 준비하는데 공방1업이 막 찍힙니다.
보통 불사도의 경우 황혼의회와 공1업을 동시에눌러 공명파열포와 공1업이 동시에 찍히게 됩니다.

4. 인프라 구축이 너무 늦습니다. 이거는 일꾼 꾸준히 안뽑으신 것과 트리플 늦게먹는 것도 크게 작용합니다.
해방해불곰의 + 탱크 로 진출을 했을때 막을 수 있는 유닛이 없습니다. 트리플먹고 8관문은 지어주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유닛을 모으려는 시간을 버는 분광기는 좋습니다.
skdlfks (2017-08-24 18:44:4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5. 파수기는 무조건 찍어둬야합니다.

6. 불사조의 개체수가 너무 어정쩡합니다. 만약 불사도 이후 거사조를 조합하는 토스입장에서 불사조를 한줄정도 쌓아놓고 거신을 뽑는게 좋습니다.

7. 상대 병력 움직임에 대한 시야가 너무 부족합니다.
뽑아놓은 예언자로 계시를 계속 묻혀주거나 관측선을 미리 한두기 뽑아 병력움직임, 드랍 동선을 확인해야합니다. 리플보면서 분광기가 아무것도 못한게 병력 움직임을 모른 문제도 큽니다.
[NOX]Baneling (2017-08-24 21:59:3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상세한 피드백 감사합니다. 제가 빌드생각없이 손가는대로 플레이하는 스타일이라 빌드에대한 문제는 거의 알지를 못했었네요 . 게임같이하면서 이것저것 배우고 싶은데 혹시 친추 가능할까요?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