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593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틋나연
작성일 2017-03-09 20:29:10 KST 조회 2,370
제목
완전 뉴비입니다 테란 기초 베이스 빌드좀 알려주세요

가장 기본 베이스되는 빌드 하나만요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Userjin (2017-03-21 04:09:3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vs 프로토스

1. 선 지뢰드랍

보급고 - 병영- 1가스(병영보다 먼저 짓는 선가스쓰셔도 됩니다) - 사신 - 궤도사령부 - 앞마당사령부(완성후 궤도사령부)- 반응로 - 1가스 - 군수공장(지뢰 2기까지생성) - 우주공항 - 의료선 하나로 지뢰 드랍가시면서 병영하나추가후 기술실스왑이나 따로달아서 자극제 연구하시면서 운영가시면 되시구요

<이 빌드는 지뢰 견제이후 상대방의 최적화를 방해하여 주도권을 잡기위한 빌드입니다. 또한 테크가 빨라 유연한 대처가 가능합니다.)

2. (4인용맵) 생더블, 3병영 선사령부

보급고 - 앞마당 사령부(완성후 궤도사령부) - 병영 3기(병영완료후 해병 12기~14기정도 찍어주세요) - 병영 완료되면 바로 궤도사령부 - 2가스(돈이 남으시면 바로 가스지어주시면됩니다.) - 공학연구소 ( 프로토스 예언자트리플 같은경우 터렛을 본진이나 앞마당에 지어둔후 진출 합니다.) - 기술실 (병영 1기 자극제연구-> 전투방패) - 반응로2개(병영2기) - 군수공장 - 반응로(군수공장) - 우주공항 - 우주공항과 군수공장 반응로 스왑 이후 2의료선 동반한 트리플 압박입니다.

<이 빌드는 부유한 시작과 동시에 초반 예언자 견제를 막아내기에 적합한 빌드입니다. 또한 상대방이 정찰을 하지않았을경우 사도가아닌 추적자를 사용한 프로토스라면 다수의 해병가 치명적인 피해를 입힐수있습니다.)

저그전

1. 211 빌드 ( 2의료선)

보급고 - 병영 - 1가스 - 사신 - 궤도사령부 - 앞마당사령부(완성후 궤도사령부) - 반응로(병영 이후 해병을 계속 찍어줍니다.)- 병영추가(완성이후 기술실달아주시면서 자극제업그레이드눌러줍니다.) - 2가스 - 군수공장 - 반응로(군수공장) - 우주공항 - 우주공항 반응로스왑 - 2의료선 - 의료선두기로 견제시작을 하시면서 플레이 합니다.

<이 빌드는 의료선을 이용하여 저글링,여왕,대군주,일벌레 등을 견제하여 상대방의 최적화를 방해하면서 주도권을 잡아오는 빌드입니다.>

2. 염차 트리플

보급고 - 1가스 - 병영 - 사신 - 궤도사령부 - 반응로(병영) - 군수공장 - 군수공장 반응로(병영)스왑이후 염차 4~6기 가량찍습니다. - 찍는도중 자원이 남을때 트리플사령부를 짓으시면서 병영과 우주공항을 늘려주시고 가스를 더판이후 부유한 상태로 플레이합니다.


<부유하게 시작하면서 3번째 멀티가 돌아가면서 8병영 1군수공장 1우주공항에서 뽑아져나오는 물량과 자원력으로 플레이하는 빌드입니다.>

많이 사용됐던 빌드들을 건물짓는 순서로 말씀드렸습니다.
괄호() 는 추가적인 설명입니다. 순서가 애매한 추가적인 업그레이드, 기술실 추가타이밍을 어디에 넣어야할지 몰라 괄호에 포함시켰습니다.

이외 팁을 드리자면

사신의 경우 빠른 이동속도로 정찰 및 속도가 느린 근접유닛인 광전사나 저글링에 대처하는 능력이 매우 뛰어납니다.
또한 일꾼 한마리를 잡는것보다 정찰에 성공하여 정확한 상대방 의도를 파악하는것이 중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프로토스전의 경우

현 상황에서 프로토스가 로봇공학시설에서 거신 조합은 사거리와 경장갑 추가데미지에 있어서 해병, 지뢰에 강한 조합이므로 불곰,바이킹(거신은 지상,공중피격을 둘다 당합니다.)의 조합을 사용합니다. 또한 사거리때문에 지뢰는 효과적이지 않을수있습니다.
또다른 조합인 불사조와 사도 조합은 경장갑 추뎀과 거신조합에 비해 가성비가 좋아 다량의 물량과 싸우게 됩니다. 또한 사거리가 거신에 비해 짧고 유닛들이 밀집되므로 다수의 지뢰를 사용하셔서 스플래쉬 데미지의 대박을 노려볼만합니다.
그외 해방선은 가격이 비싸지만 우수한 데미지로 전투의 판도를 바꿀수있습니다. 공학연구소 에서의 업그레이드 와 기술실에서의 업그레이드는 타 종족에 비해 가성비가 좋은 바이오닉의 성능을 대폭 향상시켜줍니다.

저그전의 경우

저글링과 맹독충 , 뮤탈위주의 병력은 다수의 지뢰를 사용하는 것이 유리한 싸움하기에 적합하며 다수의 바퀴나 히드라의 경우 공성전차와 불곰이 유리한 전투를 만들수있는 유닛이 됩니다.

211빌드의 경우 의료선이 출발하기전 또는 출발한후 얼마 안되서 몰아치는 저글링과 맹독충 다수를 뽑는 빌드에 취약합니다.
염차 트리플의 경우 초반에 뽑아내는 다수의 바퀴에 약할수있으며
바로 트리플 사령부를 올리지않고 우주공항 - 기술실 - 밴시 를 올려 견제를 하는 빌드와 / 무기고를 짓고 의료선과 화염기갑병으로 견제및 찌르는 빌드로 파생될수있습니다.

2의료선/염차트리플의 4~6기 화염차와 1기의 사신은 초반의 저글링이나 일벌레를 공격하여 최대한 저그의 성장을 늦추고 자신만 부유하게 플레이 할수있게 하는것이 승리의 지름길입니다.
다만 2의료선의 경우 2의료선 병력이 전멸하게되면 불리한 상황이 연출될수있습니다.


빌드들은 다양하게 변형될수있습니다.
2의료선 빌드에서 중간에 공학연구소로 업그레이드를 땡기면서 11업타이밍과 방패타이밍 / 의료선 추가병력으로 강하게 찌르는 빌드도 있습니다.
또한 프로토스전에서 지뢰드랍이후 공성전차를 사용하지않고 해병 불곰 의료선 위주로 병력을 모아주는 경우가 있는가 하면 공성전차와 함께 초반타이밍에
트리플을 공격하는 식으로 변형될수있습니다.


(저도 아직 스타2를 많이 알거나 잘하지 못해서 많은 피드백을 받아야합니다. 제가 알고있는 작은 정보가 질문자가 플레이하는데 재미를 더할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잘못된 점이나 추가할점 지적 환영합니다.)
Userjin (2017-03-21 04:12:5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추가적으로 2개의 멀티에서 자원을 채취할땐 5병영 1군수공장 1우주공항 정도를 운영할수있고
3개의 멀티에서 자원을 채취할땐 8병영 1군수공장 1우주공항 혹은 7병영 1군수공장 1우주공항 정도를 운영할수있습니다. 자원이 남으면 생산건물을 많이 늘려놓으셔서 전투이후 빠르게 손상된 병력을 복구할수있습니다.

2의료선 빌드에서 저글링 여왕 일벌레 대군주 뿐만아니라 안전하게 점막을 제거하는것 또한 매우 중요합니다. 저그의 점막은 이동속도와 시야를 공유하기때문에 넓어진 점막위에서의 싸움은 테란에게 불리하게 작용됩니다. 즐거운 게임 되셨으면 바랍니다
즐기자의게임세상 (2017-03-28 21:03:1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즐기자의 게임세상 유투버입니다!! 잘부탁드립니다. 스타2 bj 로 활동중입니다

위에 분들이 너무 잘 설명해주셨고 요새 메타인것 같습니다.
저도 주종이 테란이고 테란 강의 같은것도 계속 찍고 있어서 놀로오세요 ㅎㅎ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