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21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아제라테스
작성일 2018-12-08 01:45:55 KST 조회 3,821
제목
추적자 - 점멸 자동 시전

추적자의 점멸은 자동시전으로 켜놓으면 아무곳에나 자꾸 점멸을 써서 제어할 수가 없습니다. 여기서는 보호막이 소진되면 뒤로 자동으로 점멸하는 추적자를 만들고자합니다. 이 예시는 제라툴-매복자 데이터를 보면 쉽게 답이 나옵니다만, 앞으로 서술할 것은 구조가 조금 다릅니다. 제라툴-매복자의 자동 점멸 구조는 순간이동 효과를 사용한 다음, 능력에서 점멸을 사용한 것으로 유닛을 수정합니다. 우리는 지시전달을 이용해서 구현하고자합니다. 자동점멸 추적자의 예시는 Tya's Zerg Defense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먼저 동작에서 강화효과 항목으로 동작을 만듭니다. 여기서 건드려야할 항목은 유효성검사기(사용 안 함)과 피해 응답 항목입니다. 피해 응답은 문자적으로 유닛이 피해를 입을 때 효과를 재생하는 부분으로, 수호보호막, 토라스크, 차 행성 땅굴 제거에서의 영웅 무력화, 신기루-위상 장갑, 학살자-위상 장갑 등 다양한 능력을 위해 사용됩니다.

 

우리는 <추적자의 보호막이 소진되었으며> <피해를 입었을 때 자동으로 뒤로 점멸하는> 능력을 원하기때문에 가장 핵심이 되는 부분은 <BlinkAutocastLifeConditionSet> 유효성검사기와 피해 응답 - 처리됨 항목에서의 <StalkerBlinkCP> 입니다. CP는 CreatePersistent로 지속효과 생성을 의미합니다.

 

이제 지속효과 생성을 하나 만들어서, 다음과 같이 지정합시다.

 


 

이제 피해를 입었고, 추적자가 응답하는 부분에서 사용되는 StalkerBlinkCP의 내용입니다. 단순하죠? 오프셋을 (0,12,0)으로 한다는 것은 효과를 실현할 장소가 시전자의 뒤로 12만큼의 거리라는 의미입니다(오프셋이 (0,-X,0)으로 잡혀있다면 그것은 시전자 앞 방향으로 나갑니다. 이 예시로는 밴시-충격파 미사일 포대, 탈다림 모선-파괴 광선등 수없이 많은 예제가 있습니다)

 

만약 (0,-12,0)으로 한다면 추적자가 앞점멸을 해버립니다. 죽음의 다이브!

 

이제 효과 - 최초에 나와있는 <StalkerBlinkIO>를 만듭시다. 효과유형을 지시전달로 선택합시다. 여기서 IO란 IssueOrder의 줄임말로, 지시전달을 의미합니다.

 


 

지시전달도 스타크래프트2의 효과항목 안에서 엄청나게 많이 쓰는 것으로, 강력하지만 그만큼 까다롭습니다.

 

먼저 능력은 지시전달을 받은 유닛이 갖고있어야만 동작합니다. 추적자에 차원관문 - 소환을 준다고해서 전사를 소환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능력을 추적자 - 점멸로 지정합니다.

 

그 다음으로 대상 항목은, 추적자의 점멸이 대상지점으로 이동하기때문에 대상지점/유닛으로 정합니다(추적자의 순간이동 효과는 대상지점으로 따지기때문에, 아마 대상지점으로 정해도 문제없이 작동할거에요)

 

이제 가장 중요한 항목입니다. 유닛 항목을 <대상>이 아닌 <출처>로 지정해야합니다. 만약 <대상>으로 내버려둔다면 점멸을 시행하지 않습니다. 왜? 점멸을 사용해야하는건 피해응답의 결과로 나온 추적자 본인이기때문입니다. 플레이어<출처>로 잡아놓은 것은 혹시 모를 안전담보입니다.

 


 

이제 유효성 검사기를 봅시다. (저기 보이는 나머지들은 이걸 제어하다가 남긴 레거시입니다) 먼저 체력조건은 다음과 같은 결합입니다. 이 부분은 제작자의 재량으로 어떻게 정해도 상관없습니다만, 문제는 유효성검사기에서 체력을 따지는 것들은 대부분 <대상>으로 검사하기때문에 특별히 <시전자>항목으로 주의깊게 정해야한다는 것입니다. 만약 이 유효성검사기가 없다면 어떻게 될까요? 그러면 추적자는 피해를 1이라도 입자마자 바로 뒤로 점멸을 사용해버립니다.

 


 

그리고 우리는 추적자가 <자동시전을 켜놓음> 상태일 때에만 자동으로 뒷점멸을 쓰게 만들고싶습니다. 그래서 유닛지시 항목으로 다음과 같이 유효성검사기를 만들면 됍니다. 물론, 추적자-점멸 능력에도 플래그에 <자동시전, 자동시전 시작시 켬> 플래그를 설정하는 것도 잊으면 안돼구요. 이것들을 잘 적용하면 아래의 영상과 같이 자동으로 뒷점멸을 사용하는 추적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lsqXnqh92cI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