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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lilly1987
작성일 2018-10-10 20:35:30 KST 조회 390
제목
기초 가이드 - 스위치 , if문 , 게임 특성 초기화

이번엔 게임 특성을 초기화 하는 방법 두가지 예시 입니다.

 

기왕 게임 특성 설정법부터 처음부터 알려드리죠...[이제 와서..]

 

일단 게임 특성부터 먼저 설정 합니다

 

 

저 메뉴가 대기실에서 보던 그 게임 특성을 설정하는 메뉴 입니다.

 

 

 

 

스샷엔 취미로 만든 모드들이 다 들어가서 저렇게 옵션값이 미쳐 날뒵니다만, 

좌측에 특성 한개가 대기실의 옵션 한개에 해당 됩니다.

 

유형은 플레이어별로 설정 가능한지 (플레이어별 색상이라던지 체력 비율이 해당)

맵 특성으로 설정 할지에 대한 여부 입니다.(대기실 우측의 게임 특성들, 협동전으로 설정한다던지)

 

 

 

 

사용탭에선 해당 옵션이 어쩔때 보일지를 설정

위 스샷을 설명하면 

"적대보급증가" 특성이 (4 or 8 or ... 200) 이고 

"적대 생성 모드"가 (사용 v1 or ...) 일때 

"적대 보급 주기" 특성 설정 가능

 

 

 

사용탭의 특성을 추가할때 뜨는 창

 

 

 

해당 특성에서 사용할수 있는 값들.

참고로 내부적으로 이름 및 설명이 텍스트로 저장되서

변수형으로 못들고 와요 ㅜ

트리거에선 전부 비교문으로 처리해야함..

 

 

 

해당 특성의 기본값을 설정할지 여부 

 

 

다 설정했으면 확인 눌러서 저장하고

트리거를 만들 차례

 

 

트리거는 크게 두가지 타입으로 사용할건데

스샷엔 다른곳에서도 복붙해서 사용하기 쉽게 특성 id를 변수로 하나만 받게끔 설정

 

 

그럼 첫번째, 스위치 방식

 

 

 

두번째 , if 문 방식

 

 

 

각각 장단점이 있는데

코딩하시는분은 당연히 알테고

여기서의 장단점이라면

 

if 문 방식은 if 절에 다른 조건 추가나 변형이 가능하나 사용하기 번거로움(뭐 스샷처럼 쓸경우엔 둘다 설정값별 설정 횟수는 같지만..

 

스위치 방식은 사용하기 쉬우나 조건절  개별적으로 변형 불가.(그냥 행동에 if절 추가하면 똑같지만..)

 

결국 구현정도와 복잡도에 따라 사용방법은 많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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