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21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룬세이어
작성일 2017-04-18 18:13:19 KST 조회 2,282
제목
먼지팁> 힘 적용 효과에 대한 몇가지

1. 대부분 알고계시겠지만 힘적용 효과의 "효과:양" 이라고 되어있는 값은 10이건 100이건 상관없이 해당값이 음수인지 양수인지만 식별합니다. -1이면 진원지로 빨아들이게되고, +1이면 진원지에서 밀쳐내게됩니다. 처음 힘적용을 접할때 예시로 보게되는 혼종 충격파가 +1이죠. 더 강하게 밀쳐내겠다고 100을 넣는다 해도 밀쳐나는 거리나 강제력에는 아무 영향없습니다. 

 

2. 힘 적용의 힘은 기본적으로 대상의 이동속도에 영향을 받습니다.

예를들어 이동속도가 1인 유닛은 주기가 얼마나 빠르건 주기가 얼마나 많건 관계없이 1의 이동속도로 힘 적용 진원지로 이동합니다. 반대로 이동속도가 10이라면 미친속도로 진원지쪽으로 빨려들어갑니다.

 

3. 그렇기때문에 힘 적용은 이동불가 플래그가 체크되어있을경우 아예 작동하지 않습니다.

애초에 이동속도가 없는 건물이나 속박상태이상에 걸린 유닛이 힘적용을 받았을때 진원지쪽으로 이동하지 않는 이유입니다. 둘다 이동장치의 이동속도가 0으로 설정되어있기 때문이죠 (....)

 "능력-이동"부분을 막아두는형태로 속박 하위호환의 상태를 만들어 속박이면서 힘적용 효과를 받는 상태를 만들 수 있지만 이 경우 공격명령(어택땅)을 내릴경우 이동불가임에도 색적명령으로 식별되어 아무런 지장없이 움직입니다. (우클릭에 의한 이동은 안되지만 A+좌클릭이동은 된다는말)

 

4. 그리고 이 효과가 얼마나 많이 중첩되는지는 흡입속도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예를들어 0.0625주기시간에 16주기를 가진 힘적용효과가 있다고 칩시다. 0.0625*16=1, 따라서 1초동안 대상을 진원지로 끌어들인다고 보면 될텐데, 이 효과를 여러유닛으로 몇번씩 중첩을 하건 효과 대상유닛의 이동속도는 동일하기때문에 끌려들어오는 속도는 동일합니다. 의료선처럼 저항없이 서있는 대상이 얼마나 끌려들어올수있는지 거리는 항상 같다는 소리죠.

...그렇기 때문에 힘적용 효과만으로 쓰레쉬처럼 누구에게 낫을걸든 상관없이 동일한 속도로 대상을 당겨오는 방법은 없습니다. 굳이 하려면 낫의 이동속도에 해당하는 이동장치를 유닛마다 따로 하나 더 박아넣고 필터처리해버리거나 동작의 이동속도 버프를 999로 놓고 이동속도 최대값에 캡을 걸어두는 방법을 써야합니다. 물론, 대상이 효과 지속시간동안 반대방향으로 도망가버릴 여지가 있기때문에 기절플래그를 박아줘야 의도했던 거리만큼 강제로 당겨져 오겠죠. (기절을 넣어주지않으면 상대방의 우클릭 연타횟수에 따라 끌려가는 거리가 달라집니다)

 

5. 다만 이 효과가 얼마나 많이 중첩되느냐에 따라 흡입 강제력은 달라집니다.

 예를들어 울트라리스크의 일반공격에 힘적용을 넣었다 칩시다. 울트라리스크 한기가 공격하면 우클릭연타로 공격범위 밖으로 빠져나갈수 있지만 둘 셋 이상의 울트라리스크가 동일한 대상에게 힘적용효과를 부여하면 대상유닛은 우클릭연타로 빠져나가기 어려워집니다.

 4,5를 요약하면 힘적용 효과가 중첩되었을때, 끌려들어오는 거리자체는 동일하지만 우클릭 연타로 반대방향으로 이동시 중첩이 더 많이 된 유닛이 더 많이 끌려들어오게 됩니다. 힘적용에 저항하여 이동하는 거리자체가 짧아진다는 의미에요.

(중첩이 많이걸리면 경우에 따라선 개미지옥처럼 아예 뭔짓을해도 빠져나가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결론 : 블리자드 개객기...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판밍 (2017-04-22 21:41:33 KST)
0↑ ↓1
센스 이미지
2번 설명은 조금 잘못된거 같습니다.
진원지로 빨아들이는 스킬을 만들기 위해 힘적용을 이용해봤는데

정확하게 말하면 "진원지 방향"으로 빨아들인다고 보입니다.
사신의 D8 폭탄의 힘을 음수로 만들어서 테스트를 해보니

D8폭탄에 피격된 적이 진원지 쪽으로 빨아들여지는게 아니라
진원지 방향으로 당겨진다는 개념으로, 폭탄과 적이 가까우면 반대방향으로 밀어지는 꼴이 되어버리더라구요
룬세이어 (2017-04-22 22:01:40 KST)
0↑ ↓0
센스 이미지
...? 2번은 속도를 이야기한건데요?

님이 이야기한건 오프셋 중심점을 잘못잡아서 그런겁니다. 힘적용 효과들 찾아보시면 효과트리의 대상혹은 시전자까지 일일히 수동으로 잡아놨어요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