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56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자치령친위대
작성일 2020-02-27 18:46:40 KST 조회 87,415
첨부
제목
카봇저글링의핵서바이벌, 유령눈치게임 올립니다(2020.10.11기준 최종완성버전)

아래 글 수정해서 올리려는데 아이디가 기억이 안나서 새로 글을 써서 올리게 됐습니다. 최종 완성버전입니다. 혹시 이 맵 구조 보고싶으시다면 다운받으셔서 보시길 바랍니다.

 

※옛날에 올린 '카봇저글링의 핵 서바이벌'과 현 '카봇저글링의 핵 서바이벌'의 차이점 

1.신규이벤트, 저장소, 강퇴투표, 카메라 거리조절 등 여러가지 추가

2.난이도 조절 및 선택가능하도록 설정

3.게임 버그 수정 및 편의성 개선(대기실 플레이어 번호 꼬임에 따른 순위표 누락 등 포함)

4.트리거 구조 대폭적인 개선(초간략화 작업)

 

※옛날에 올린 '고스트 눈치게임'과 새로 올린 '유령 눈치게임'의 차이점

1. 저장소 추가

2. 대기실에서 인공지능 추가하여 게임플레이가 가능하도록 함

3. 게임 버그 수정 및 편의성 개선(대기실 플레이어 번호 꼬임에 따른 순위표 누락 등 포함)

4. 트리거 구조 대폭적인 개선(초간략화 작업)

 

특히 4번의 트리거의 대폭적인 개선은 옛날에 올린 버전과 비교했을 때 트리거 스크립트 양이 55%이상 감소하였습니다. 트리거 스크립트를 간단하게 만들지 못해 정말 노가다로 하나하나 했었는데 이게 새로운 걸 구현하면서 기존의 노가다 스크립트를 다시 하나하나 건드리다 보니 오류도 잦고 힘이 들어서 거의 다 뜯어서 아예 구조 자체를 새로 고쳤습니다. 옛날 트리거랑 비교하시면 "예전꺼랑 비교하면 봐줄만 한 수준은 됐네"라 생각듭니다.

 

------------------------------------------------------------------------------------------------------------

카봇저글링의 핵 서바이벌이 여러가지 기능 추가하면서 용량이 5M가 되서 그런지 업로드가 안되네요. 혹시 필요하신 분들은 공개맵이므로 갤럭시 에디터에 접속해서 다운받으시길 바랍니다.

 

옛날에 '아이어 공방전 : 폭풍의 눈'이란 맵 만들었었는데 그때는 첫 맵이고 맵 제작 실력이 형편도 없는데 스케일은 크게 해가지고 욕 엄청 많이 먹었었네요. 그 뒤로 간단한 미니게임 형식으로 '카봇저글링의 핵 서바이벌'을 만들었고, 마지막으로 '유령 눈치게임'을 만들었네요. 

맵을 만들고 계속 패치를 하다보니 그래도 서당개 삼 년이면 풍월을 읊는다고 '아이어 공방전 : 폭풍의 눈'에 비하면 '카봇저글링의 핵 서바이벌'이나 '유령 눈치게임'은 깔끔하게 만들어진 것 같습니다. 뭐 그래도 여전히 맵제작 장인분들이 만든 거에 비해선 문제점이 많은 트리거들이지만 그래도 초보 맵제작 분들에게는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제가 만든 맵이 초보 맵제작자 분들이 보시고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